[노하우 전수 이벤트] 검린이 탈출하긔?! 2021-07-05 22:48 11thHour
  1. 전투력을 처음부터 빨리 올리기 위한 욕심을 버리자.

 - 길드 전쟁, 나이트메어 등을 제외하면 무과금 유저들도 참여할 수 있는 컨텐츠들은 있습니다.

 - 처음에는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자신이 주력으로 할 캐릭터의 스킬을 익히고 적응을 합니다.

 

      2. 일일 과제를 열심히 하자.

 - 무과금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은화도, 금화도, 재료들도 많이 부족합니다. 일일과제를 통해 조금씩 아이템 축적을 해나갑니다.

 -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흑정령 의뢰를 꼭 하시고, 길드에 가입하셔서 길드의뢰도 같이 진행해 줍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자동도감도 함께 진행해 주시고, 전투력으로 인해 메인 퀘스트의 정체 구간이 생기면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놓쳤던 히든 지식들을 채워 전투력 등을 올려줍니다. 히든 지식들은 포럼이나 옛 검은사막모바일 공식카페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그리고 길드 출석과 친구 50명을 만들어 협동포인트를 쌓아둡니다. (간헐적으로 이벤트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재료를 열심히 모아서 영지 6단계를 만들어 월드경영을 진행합니다. (수련의 탑 추가권, 토벌권 등의 상자, 블랙펄 등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 주력 캐릭터 레벨이 어느정도 됐다면 5개 캐릭터를 만들어서 자동퀘스트를 진행하여 45레벨을 만듭니다.

   이를 통해 수련의 탑에 보내는 것은 물론 영광의 길을 진행해 줍니다.(아이템은 물론 수련의 탑의 경우 캐릭터의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라모네스(상자 5개 받기) 등 추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컨텐츠들도 꾸준히 진행해 줍니다.

 - 일일 투기장 '5회 이상 승리'를 진행해 줍니다. (자신의 전투력과 비슷한 상대를 만나 진행가능하니, '5회 이상 승리'는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하루 2번 월드 보스를 처치해줍니다. (심연템 제작을 위한 증표나 파편 등은 물론 황금석상, 교본, 블랙 스톤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운이 좋다면 심연템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전투력이 높으면 심연템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은 높겠지만 전투력이 낮다고 해서 못얻는 것은 아니니, 꼭 참여하시길 권유드립니다.)

ㆍ 기존 12시~14시에 출현하던 월드 우두머리가 20시~22시에도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ㆍ 기존 20시~22시에 출현하던 월드 우두머리가 12시~14시에도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 주간, 월간 과제를 통해 소소하게 블랙펄 수급과 은화 등의 재화를 수급하자.

- 대양 과제를 통해 보물 상자 취득하여 은화를 수급하고 해적섬 초대장을 얻어 해적섬 미션을 통해 은화를 수급함은 물론 여신의 눈물로 봉헌하여 전투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 대사막 과제(사원 런 등)를 통해 운이 좋으면 신화나 심연 등급의 룬을 얻을 수도 있고, 봉헌을 하여 각종 재화를 수급할 수 있는 에다나 주화를 획득할 수 있음은 물론 은화 등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간, 주간, 월간 숙제정리

   

      3. 버티고 모으자.

 - 블랙펄, 은화, 금주화, 모험의 증표, 협동포인트 등을 최대한 모아둡니다.

  편의성이 좋아지기는 했지만, 모든 것이 부족한 상황에서 강화 등은 급하게 진행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모아서 전투력 플러스 사용, 경험치 200% 이벤트, 핫타임 이벤트 300% 등을 진행할 시에 모아 두었던 재료들로  강화, 토벌, 유적 등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펄의 경우에는 망치이벤트, 퍼즐이벤트 등을 통해 강화 등을 위한 아이템을 평소보다 높은 효율로 얻을 수 있습니다.

  (출석이벤트, 일일 찬사보내기, 향후에는 월드경영 혹은 신규 캐릭터 출시 레벨업 이벤트, 지식과제 완료 등을 통해 수급 가능합니다.)

  은화의 경우에는 심연템을 구할 수도 있는 중요한 수단이므로 최대한 아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자동사냥이나 나이트메어, 용맹의 땅 등을 통한 잡다한 아이템 판매, 토벌, 고대유적, 월드경영, 대양 파밍(향후 최고로 많은 수급 가능) 등을 통해 수급가능합니다.)

  금주화의 경우에는 샤카투 상점에서 운이 좋으면 심연템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유혹이 될 수도 있지만, 검은기운 경험치 2배 이벤트나 전투플러스 사용하여 효율이 좋은 때에 한꺼번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벌과 고대유적 등을 통해 수급 가능합니다.)

  용맹의 땅의 경우에는 경험치 200%인 핫타임 이상인 때에 진행하시는 것이 아이템 획득, 레벨업에 도움이 더 많이 됩니다. 간혹 드랍율 300%도 진행합니다.

  (하루 한번 무료 정제수 획득이 가능하고, 나머지는 간혹 이벤트 등을 통해 축적하실 수 있습니다.)

  모험의 증표의 경우에는 이벤트나 드랍을 통해 획득 가능하고 토벌과 마찬가지로 전투력 상승이 가능하고 상위 룬과 빛을 잃은 별조각, 교본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협동포인트의 경우에는 길드가입 및 친구추가 등을 통해 획득가능합니다. 협동포인트로는 재화상점에서 생명 물약 등을 구매가능하지만 커세어 기념상점처럼 이벤트를 하는 경우에 더 좋은 보상 교환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토벌이나 고대유적은 진행하지 않으시고 모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토벌권이나 석판을 팔아서 은화를 수급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기도 하지만 어느 정도 전투력을 올린 후에 하둠토벌이나 태초 유적 진행을 통하는 것이 조금 더  전투력 상승, 은화/금주화 수급에 효율적입니다.

 앞으로는 쌓아둔 토벌권이나 석판 관련 이벤트는 하지 않는다고 했으므로 효율적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무과금으로 게임을 즐기시려는 초보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