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9편] 하둠 격노한 빨간코 공격 패턴과 기믹 그리고 보상 2021-07-24 16:00 순흑의수정

안녕하세요. 순홍의수정입니다. 이번에도 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주제를 가져왔는데요.

 

그 전에 먼저 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1편부터 8편까지 못 보신 분들은 이 링크들을 남겨놓을테니 한번 정독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편(크자카)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0293

2편(카란다)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0737

3편(누베르)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0953

4편(격노한 빨간코)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1095

5편(격노한 기아스)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2670

6편(격노한 베그)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3497

7편(격노한 머스칸)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3752

8편(하둠 크자카)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3915

 

먼저 가이드 글을 올리기에 앞서 하둠 구역에 출현하는 월드 우두머리는 대체적으로 글이 상대적으로 짧은 편인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 다뤄볼 월드 우두머리는 바로 학살자의 그림자 하둠 격노한 빨간코입니다.

 

 

하둠 격노한 빨간코는 일곱번째 월드 우두머리 격노한 머스칸 출현 이후 하둠 크자카의 등장과 동시에 2019년 10월 2일에 출현한 아홉번째 우두머리입니다.

 

하둠 격노한 빨간코를 만날수 있는 시간과 장소하둠 격노한 빨간코의 공격 패턴과 궁극기를 알아볼 필요가 있겠죠???

 

첫번째, 하둠 격노한 빨간코의 출현 시간은 화요일 12:00p.m~14:00p.m 또는 20:00p.m~22:00p.m이고요.

 

 

두번째, 하둠 격노한 빨간코를 만날 수 있는 곳은 하둠 발레노스 자치령 아그리스 제단입니다.

엘리언 아그리스 제단 내 격노한 빨간코 제단 입구에 도착한 후 하둠의 영역으로 이동하게 되면 하둠 아그리스 제단 내 격노한 빨간코 제단 입구에 도착해있을겁니다.

 

세번째, 이제 하둠 격노한 빨간코를 만나면 쓰려뜨려야겠죠???

여기서 하둠 격노한 빨간코의 공격 패턴 그리고 궁극기는 격노한 빨간코의 공격 패턴 그리고 궁극기와 동일하므로

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4편 격노한 빨간코 편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둠 격노한 빨간코는 격노한 빨간코처럼 상대할수는 있지만 주의해야할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주의해야할 점들과 기믹을 말씀드리자면

첫째, 하둠 격노한 빨간코의 공격 패턴은 격노한 빨간코의 공격 패턴과 동일하지만 공격 속도가 좀 더 빠릅니다.

둘째, 하둠 격노한 빨간코의 피통 페이즈가 15번, 11번, 6번 남았을때 특수 공격 패턴이 나오게 되는데 글로 설명하기가 힘든 관계로 그림을 첨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검 내려찍기 3회

 

 

#2 회오리 검 휘두르기

 

 

#3 점프 후 발구르기

 

 

특수 공격 패턴 순서 : #1 → #2 → #3

 

하둠 격노한 빨간코가 검 내려찍기를 3회 할때 시선이 고정되지만 곧 바로 이어지는 회오리 검 휘두르기는 광범위한 원형 공격으로 캐릭터가 빈사 상태 또는 사망에 이르게 합니다.

그리고 회오리 검 휘두르기만 끝났다고 하면 큰 오산입니다. 점프 후 발구르기로 또다시 큰 타격을 주니까요.

이 특수 공격 패턴에서 생존하는 방법은 회피 2회 시전 또는 각 고유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전방 가드 패시브가 포함된 스킬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원거리 공격 캐릭터로 잡고 계실때 구역 외곽 가장자리에 위치해있고 일정 거리에 도달하면 불을 발사하는 돌탑을 주의하셔야합니다.

 

이렇게 해서 다양한 공격 패턴을 숙지하면서 하둠 격노한 빨간코에게 딜을 주게 되면 하둠 격노한 빨간코는 하둠보다 더 까마득한 심연 속으로 빨려들어갈 것입니다.

 

하둠 격노한 빨간코가 심연에 빨려간 이후에 보상을 안 주면 섭섭하겠죠???

 

 

하둠 격노한 빨간코의 주요 보상은 진 발란 방어구(각자 1부위만), 발란 방어구(각자 1부위만), 아르옐리의 파편, 토벌 교환권 그리고 빛의 성수 등입니다.

이 주요 보상들 외에도 다른 보상들도 있어서 하둠 격노한 빨간코 보상은 랜덤으로 주기 때문에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검은사막 모바일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복귀하신 모험가 분들에게 반드시 접하게 되는 월드 우두머리 레이드에 대한 막막함과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서
이 게시물을 작성하였는데 신입 모험가 분들에게 도움이 될거라 저는 생각합니다.

 

신입 모험가 분들 그리고 복귀 모험가 분들에게 말씀드리고자 하면....
컨텐츠에 너무 많은 부담감을 안고 시작하지 마시고 천천히 하나하나씩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려봅니다.
시간이 약이니까요.

 

다음 공략글로는 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 고대 쿠툼 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검사모 되시고 대박 터지시길 기원드리고 항상 COVID-19 걸리지 않게 조심하십쇼!!!

 

1754

순흑의수정

66559
  • 작성한 글240
  • 작성한 댓글672
  • 보낸 추천119
  • 받은 추천512
댓글 0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