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11편] 혼돈의 무라카 공격 패턴과 기믹 그리고 보상(2024. 3. 12 정보 업데이트) 2021-07-27 22:26 순흑의수정

안녕하세요. 순홍의수정입니다. 이번에도 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주제를 가져왔는데요.

 

그 전에 먼저 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1편부터 10편까지 못 보신 분들은 이 링크들을 남겨놓을테니 한번 정독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편(크자카)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0293

2편(카란다)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0737

3편(누베르)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0953

4편(격노한 빨간코)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1095

5편(격노한 기아스)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2670

6편(격노한 베그)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3497

7편(격노한 머스칸)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3752

8편(하둠 크자카)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3915

9편(하둠 격노한 빨간코)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4043

10편(고대 쿠툼)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4357

 

이번에 다뤄볼 월드 우두머리는 바로 오우거의 왕 혼돈의 무라카입니다.

 

 

혼돈의 무라카는 고대 쿠툼 출현 이후 2020년 6월 23일에 출현한 열한번째 우두머리입니다.

 

혼돈의 무라카를 만날수 있는 시간과 장소, 혼돈의 무라카의 공격 패턴 그리고 기믹 알아볼 필요가 있겠죠???

 

첫번째, 혼돈의 무라카 출현 시간은 일요일 21:40p.m이고요.

 

 

두번째, 혼돈의 무라카를 만날 수 있는 곳은 칼페온 서남부 긴잎나무 숲 공터입니다.

동그라미 친 공터에서 혼돈의 무라카가 출현하므로 출현 전에 집결하는게 좋겠죠???

 

세번째, 이제 혼돈의 무라카를 만나면 쓰려뜨려야겠죠???

혼돈의 무라카를 쓰러뜨리기에 앞서 혼돈의 무라카의 공격 패턴 그리고 기믹이 뭔지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근거리 공격 패턴 주먹 후려치기, 발구르기, 충격파, 돌진, 점프

 

패턴을 이렇게 표로 분류해놨는데 혼돈의 무라카는 궁극기가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근접 공격 패턴에서

주먹 후려치기는 권투 기술 중 하나인 훅을 사용하는 공격이고 발구르기는 양손으로 땅치기, 발로 땅치기 두가지 유형이 있는 공격입니다.

충격파는 양손으로 땅을 치는 공격인데 세가지 유형으로 나뉘어져 있고 돌진은 몸을 웅크렸다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매섭게 달려드는 공격입니다.

 

혼돈의 무라카의 근접 공격 패턴, 공격 범위가 어떻게 이뤄져있는지는 다음과 같이 첨부한 이미지들을 토대로 표로 나열하겠습니다.

 

#1 주먹 후려치기

 

 

 

#2 발구르기

 

 

 

#3 충격파

 

 

#4 돌진

 

 

#5 점프

 

 

혼돈의 무라카의 공격 연쇄 패턴은 카란다처럼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공격을 피할수 있는 방법은 혼돈의 무라카의 행동과 기믹을 주시하는 것이 메인 포인트입니다.

 

혼돈의 무라카 상대 시 주의해야할 점들과 기믹을 말씀드리자면

 

첫째, #2 공격 중 발구르기에서 '발로 땅치기'를 맞게 되면 띄우기+피격을 당하게 되고 1차로 좁은 원형 범위, 2차로 넓은 원형 범위로 피해를 줍니다.

둘째, #3 공격도 마찬가지로 충격파를 맞게 되면 바운드+피격을 당하게 되므로 주의해야합니다.

셋째, #4 공격인 돌진을 시전하면 무라카와 거리가 멀어져서 공격을 멈출수 있기 때문표적 설정을 반드시 활성화시켜놔야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넷째, 혼돈의 무라카의 피통 페이즈가 70번 남았을때 일정 시간 동안 기절 모션을 취하게 되고 피통 페이즈가 30번 남았을때 일정 시간 동안 드러눕게 됩니다.

이때 화력 집중을 할수 있지만 기절 모션이 끝나게 되면 무라카 주변에 아우라가 생기면서 포효를 시전하는 동시에 모험가들을 밀어버리거나 전방에 있는 적을 공격할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무라카의 피통 페이즈가 30번 남은 상황일때 나오는 해당 공격 패턴 : #1(왼손 휘두르기) → #2(왼손 땅치기 2회)

 

여기서 추가로 충격파에 관한 기믹을 좀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3 공격을 보시면 충격파는 3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살펴보자면 직선 범위, 전방 범위, 원형 범위로 나뉘어져 있는데 이를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무라카가 포효할때 주변에 아우라를 보여주는데요.

 

직선 충격파 = 무라카 주변에 붉은 빛이 모아질 때, 전방 충격파 = 무라카 흉부 쪽에 원형으로 붉은 아우라가 생길 때, 원형 충격파 = 무라카 주변에 매우 진한 아우라가 생길 때.

 

이렇게 구분을 확실하게 해놓으면 회피 사용에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다양한 공격 패턴을 숙지하면서 혼돈의 무라카에게 딜을 주게 되면 혼돈의 무라카는 쓰러져 있을 것입니다.

 

혼돈의 무라칸이 쓰러진 이후에 보상을 안 주면 섭섭하겠죠???

 

 

혼돈의 무라카의 보상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확정 보상

차원의 조각, 어둠에 잠식된 조각상, 혼돈의 결정, 순도 높은 흑결정, 뒤엉킨 시간, 혼돈의 핵 

일정 확률 보상

마력의 미감정 문양 각인서

아래 아이템 중 지정된 확률로 1종 : 고대 미감정 문양 각인서, 카프라스의 비급서 낱장, 청금석, 암흑 주화, 엘리언 심연 무기 상자(환영 제외), 엘리언 심연 방어구 상자(환영 제외), 응축된 검은 기운 상자(심연)(환영 제외)

 

그리고 무라카를 처치 못했다고 해서 너무 섭섭해하지마세요.

 

 

무라카를 처치한 직후에 무라카의 흔적이 남아있는데 그걸 클릭하면 무라카의 사념과 대결할 수 있으니 무라카의 사념을 쓰러뜨려서 보상을 얻으시면 됩니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검은사막 모바일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복귀하신 모험가 분들에게 반드시 접하게 되는 월드 우두머리 레이드에 대한 막막함과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서
이 게시물을 작성하였는데 신입 모험가 분들에게 도움이 될거라 저는 생각합니다.

 

신입 모험가 분들 그리고 복귀 모험가 분들에게 말씀드리고자 하면....
컨텐츠에 너무 많은 부담감을 안고 시작하지 마시고 천천히 하나하나씩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려봅니다.
시간이 약이니까요.

 

다음 공략글로는 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 칸 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검사모 되시고 대박 터지시길 기원드리고 항상 COVID-19 걸리지 않게 조심하십쇼!!!

 

2372

순흑의수정

66559
  • 작성한 글240
  • 작성한 댓글672
  • 보낸 추천119
  • 받은 추천512
댓글 2
휴면명7382618 2021-11-16 15:11
안녕하세요. 초보유저임당....좀 아까 혼돈의 무라카 잡으러 갔더니 공터에 아무것도 없더라구요 ㅠ.ㅠ 이건 왜 그러는건가요?;; 일요일 밤이 아니어서 그런건가요? 출정버튼이 활성화 되어있긴한데 ㅠ.ㅠ
2021-11-16 15:11
순흑의수정 2021-12-11 18:30
해당 가이드글 맨 하단을 정독해보시면 이미지에 첨부되어 있듯이 무라카의 흔적을 클릭하시면 입장해서 무라카의 환영과 싸우실수 있습니다
다음 출현 때까지 흔적은 남아있으니까 출정 버튼 누르시면 흔적 앞까지 도달하게 될 것입니다 (수정됨)
2021-12-11 18:30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