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13편] 투카르 라이텐 공격 패턴과 기믹 그리고 보상(2024. 3. 12 정보 업데이트) 2021-07-29 22:47 순흑의수정

안녕하세요. 순홍의수정입니다. 이번에도 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주제를 가져왔는데요.

 

그 전에 먼저 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1편부터 12편까지 못 보신 분들은 이 링크들을 남겨놓을테니 한번 정독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편(크자카)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0293

2편(카란다)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0737

3편(누베르)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0953

4편(격노한 빨간코)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1095

5편(격노한 기아스)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2670

6편(격노한 베그)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3497

7편(격노한 머스칸)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3752

8편(하둠 크자카)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3915

9편(하둠 격노한 빨간코)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4043

10편(고대 쿠툼)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4357

11편(혼돈의 무라카)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64677

12편(칸)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87891

 

이번에 다뤄볼 월드 우두머리는 바로 라이텐의 왕 투카르 라이텐입니다.

 

 

투카르 라이텐은 원래 대사막 필드 레이드 우두머리 라이텐이 등장한 이후에 추가로 등장한 대사막 필드 레이드 우두머리였지만

2020년 11월 17일에 개편되면서 월드 우두머리에 재편성된 열세번째 우두머리입니다.

 

투카르 라이텐을 만날수 있는 시간과 장소, 투카르 라이텐의 공격 패턴 그리고 궁극기를 알아볼 필요가 있겠죠???

 

첫번째, 투카르 라이텐 출현 시간은 목요일 21:40p.m이고요.

 

 

두번째, 투카르 라이텐을 만날 수 있는 곳은 대사막 히스트리아 석실입니다.

대사막 포탈 중에 표시되어있는 히스트리아 석실에 순간 이동해서 입장하시거나 히스트리아 석실에 포탈 포인트를 못 찍으셨다면 그곳까지 이동하셔야 합니다.

 

세번째, 이제 투카르 라이텐을 만나면 쓰려뜨려야겠죠???

투카르 라이텐을 쓰러뜨리기에 앞서 투카르 라이텐의 공격 패턴, 궁극기가 뭔지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근접 공격 패턴 쌍도끼 공격(휘두르기. 내려찍기), 전기 직선 충격파, 점프, 돌진, 포효하기
궁극기 포효하기

 

패턴과 궁극기를 이렇게 표로 분류해놨는데 근접 공격 패턴에서

쌍도끼 휘두르기는 말 그대로 쌍도끼를 휘두르는 공격이고 쌍도끼 내려찍기도 말 그대로 쌍도끼를 땅에다 내려찍는 공격이지만 세밀하게 분류하면 양손으로 동시에 내려찍기, 양손을 번갈아가면서 내려찍기가 있습니다.

전기 직선 충격파는 쌍도끼 내려찍기에서 파생된 공격인데 내려찍을 때마다 좁은 부채형 범위로 전기가 발생하는 공격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점프는 무작위로 다른 곳에 점프해서 원거리 캐릭터를 공격하는 것이고 돌진은 말 그대로 무작위로 달려드는 공격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포효하기는 투카르 라이텐의 몸이 앞으로 숙여지면서 발을 찍는 동시에 포효하기, 석실 천장을 향해서 포효하기가 있습니다.

궁극기도 역시 포효하기인데 기존 포효하기의 데미지보다 훨씬 더 강력하므로 해당 범위 내에 있는 모험가들은 전부 다 죽는 위험한 궁극기나 다름 없죠. 

 

투카르 라이텐의 근접 공격 패턴, 공격 범위가 어떻게 이뤄져있는지는 다음과 같이 첨부한 이미지들을 토대로 표로 나열하겠습니다.

 

#1 쌍도끼 공격(휘두르기, 내려찍기, 전기 직선 충격파)

 

 

#2 점프

 

 

#3 돌진

 

 

#4 포효하기(궁극기 포함)

 

 

투카르 라이텐의 공격 연쇄 패턴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공격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은 투카르 라이텐의 시선을 주시하는 것이 메인 포인트입니다.

 

투카르 라이텐 상대 시 주의해야할 점들과 기믹을 말씀드리자면

첫째, #3 공격인 돌진에 맞으면 띄우기+피격을 당하게 되고,  #4 공격 중 노란색 범위의 경우 맞으면 넉백+피격을 당하게 됩니다.

둘째, 투카르 라이텐의 피통 페이즈가 70번, 30번 남았을때 일정 시간 동안 드러눕게 됩니다. 이때 화력 집중을 할수 있으므로 최대한 많은 데미지를 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투카르 라이텐의 피통 페이즈가 50번, 10번 남았을때 #4 공격 중 궁극기(붉은색 범위)가 발동됩니다.

이때 기믹은 투카르 라이텐 주변에 붉은 구름이 형성되는 기믹이 나오고 궁극기를 시전하면 해당 공격 범위 내에 있는 모험가들은 죽을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신속하게 투카르 라이텐과의 거리를 일정 시간 두셔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다양한 공격 패턴을 숙지하면서 투카르 라이텐에게 딜을 주게 되면 투카르 라이텐은 쓰러져 있을 것입니다.

 

투카르 라이텐이 쓰러진 이후에 보상을 안 주면 섭섭하겠죠???

 

 

투카르 라이텐의 보상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확정 보상

에다나 주화, 응축된 검은 기운 상자(심연), 상급 흑결정 주머니, 뇌신의 동력핵, 뇌신의 파편 

일정 확률 보상

혼돈의 원소, 빛을 머금은 결정, 뇌신의 신발, 하둠 룬 상자(신화 ~ 태고), 하둠 룬 상자(희귀 ~ 전설)

아래 아이템 중 지정된 확률로 1종 : 태고 계열 엘리언 룬 상자, 심연 계열 엘리언 룬 상자, 신화 계열 엘리언 룬 상자, 전설 계열 엘리언 룬 상자,

유일 계열 엘리언 룬 상자, 엘리언 룬 상자(신화 ~ 태고)엘리언 룬 상자(희귀 ~ 전설)

 

추가로 검은 돌 신전이 확정적으로 열리게 되는데 이에 관한 이야기는 차기 대사막 가이드 편인 '검은 돌 신전'에서 자세하게 언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투카르 라이텐을 처치 못했다고 해서 너무 섭섭해하지마세요.

 

 

검은 돌 신전이 사라진 직후 투카르 라이텐의 흔적이 남아있는데 그걸 클릭하면 투카르 라이텐의 사념과 대결할 수 있으니 투카르 라이텐의 사념을 쓰러뜨려서 보상을 얻으시면 됩니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검은사막 모바일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복귀하신 모험가 분들에게 반드시 접하게 되는 월드 우두머리 레이드에 대한 막막함과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서
이 게시물을 작성하였는데 신입 모험가 분들에게 도움이 될거라 저는 생각합니다.

 

신입 모험가 분들 그리고 복귀 모험가 분들에게 말씀드리고자 하면....
컨텐츠에 너무 많은 부담감을 안고 시작하지 마시고 천천히 하나하나씩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려봅니다.
시간이 약이니까요.

 

다음 공략글로는 월드 우두머리 가이드 번외 : 라이텐 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검사모 되시고 대박 터지시길 기원드리고 항상 COVID-19 걸리지 않게 조심하십쇼!!!

 

2891

순흑의수정

67079
  • 작성한 글242
  • 작성한 댓글681
  • 보낸 추천121
  • 받은 추천522
댓글 0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