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공략 이벤트] 쉽게(?) 배우는 영광의 길 19균열 공략 2021-08-26 12:58 기강다지기

이제 영광의 길이 시즌제가 폐지되면서 이번에 얻게되는 휘장을 계속 쓸 수 있습니다.

또, 20판마다 투스의 둥지를 할 수 있는데 여러번 하다보면 투스의 기운이 늘어나 태고 휘장의 드랍 확률이 상승합니다.

 

우선, 저는 여러분의 전투력이나 조합 등 세부사항을 알 수 없으므로 최대한 기본적인 이론 위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그러므로 순간적인 판단, 순발력은 여러분이 익히셔야하고 하다보면 늘게 됩니다.
또한, 중간 중간 나오는 정령 운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도전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캐릭터 추천은 최대한 사냥이 좋은 캐릭터들로 구성하시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보스랑 같이 나오는 몬스터들을 빨리 처리하면 보스도 빨리 때릴 수도 있고 성문도 안전해지기 때문입니다.
같은 이유로 저는 사냥꾼의 연금석(일반 몬스터 피해량 증가)으로 깬 경우도 있습니다.
무조건 우두머리 피해량만 늘리면 일반 몬스터 처리를 빨리 하지 못해서 실패할 수 있습니다!

 

19균열은 본 캐릭터 포함 6개 캐릭터 전투력이 17,000 전투력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18,000 부터는 매우 안정적으로 깰 수 있습니다.
부 캐릭터들은 초밥(돌파의 연금석)을 추천드립니다. 장비가 더 강해지고 영광의 길에서 치명타 피해량이 높으면 좋습니다.

또한, 6개 캐릭터를 제외한 다른 캐릭터 슬롯도 채워서 어느 정도 육성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문 전체 전투력이 성물 내구도에 바로 반영되기 때문에 가문 전체 전투력이 높으면 영광의 길 안정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원래는 깨지 못할 것을 성물 내구도를 희생해가면서 깰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 보스 >
이 글에서 설명하는 보스의 패턴들은 다른 균열에서도 적용 가능합니다. 
시작하자마자, 공세가 끝나자마자 다음 보스 이름이 나오므로 반드시 확인하고 배치해주세요!
시작하기 전 배치도 할 수 있으니 꼭 해주세요.

아래 배치는 위아래 반대로 해야할 수 있습니다. 

 

19균열은 (머스칸, 기아스, 배그, 빨간코) 랜덤 4공세 + 마지막 공세 마그람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랜덤이라는 것은 보너스 정령과 함께 어느정도 운도 작용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권장 전투력을 훨씬 뛰어넘으면 상관 없습니다.

 

기아스 - 고정된 위치에서 토템을 소환합니다.
보스 중 가장 만만한 보스입니다. 위치도 고정되어있고 캐릭터에 압박도 없기 때문입니다.
성문을 공격하기는 하는데 큰 타격은 없고 성문 앞에 캐릭터가 있다면 일반 몬스터도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아스 공세에서는 배를 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 기술도 사용하지 말고 본 캐릭터만 세워두세요.

 

기아스 최적 배치

(기아스라는 메시지를 보자마자 바로 본 캐릭터 위치를 변경해주었습니다.)

 

(빨간코까지 빨리 하면 총 4번 위치를 바꿀 수 있으므로 먼저 나온 몬스터부터 때리기 위해 이렇게 우선 배치 했습니다)

 

빨간코 - 고정된 위치에서 캐릭터를 공격하다 성문으로 돌진합니다.
처음에 빨간코는 맵 중앙에 위치하는데 빨간코 자리에는 본 캐릭터, 그 옆에는 가장 강한 부 캐릭터를 배치하면 좋습니다.
본 캐릭터는 빨간코를 때려야하고, 그 옆에는 맞는 자리이기 때문에 살살 맞아야 합니다.
빨간코가 성문 앞으로 가면 본 캐릭터를 성문 앞으로 보내줍니다. 

빨간코에게 포격 추천드립니다.

 

빨간코 최적 배치

 

머스칸 - 랜덤한 위치를 돌아다니면서 캐릭터들을 공격합니다.
가장 운이 필요한 보스입니다. 모든 보스가 그렇지만 머스칸 공세 때는 더욱더 캐릭터 이동 기회가 절실합니다.
머스칸을 본 캐릭터로 따라다녀도 좋고 체력이 깎인 캐릭터를 피신시켜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머스칸에게 포격 추천드립니다.

 

머스칸 최적 배치 - 일반 몬스터가 나오는 길목에 배치하고 보스를 본 캐릭터가 따라다닙니다. 

 

배그 - 고정된 위치에서 성문과 성문 앞 캐릭터를 공격합니다.
가장 무서운 보스입니다. 성문과 캐릭터를 동시에 공격하기 때문입니다.
성문 앞에 캐릭터를 배치하시 않을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한다면 일반 몬스터 처리가 어려워집니다.
배그에게 포격 추천드립니다.

 

배그 최적 배치

 

마그람 - 맵 중앙에 생성, 가까운 캐릭터부터 공격합니다.
마그람 공세 때 에너지 20 이상 모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려면 기운의 정령이 나와줘야 합니다.
기운의 정령이 나올 때까지 도전하는 것도 전략 중 하나이고, 배그 때 포격을 아껴서 성문 내구도를 내주고 에너지 20을 모을 수도 있습니다.
마그람이 자폭병을 내보내는데, 자폭병이 다 나왔을 때 코끼리를 써야합니다.
본 캐릭터 체력이 낮아진다면 본 캐릭터는 성문 앞으로 피신시키고 다른 캐릭터를 대신 맞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 캐릭터가 죽으면 깨지 못하거든요. 

코끼리 이후에는 부 캐릭터들과 본 캐릭터로 마그람을 잡아줍니다. 

 

마그람 최적 배치 - 본 캐릭터와 체력이 가장 많은 캐릭터가 중앙에 오도록

본 캐릭터가 맞아서 뒤로 빠졌습니다. 

자폭병이 다 나오면 코끼리를 써주세요. 

 

여기까지 보면, 마그람 때까지 20 에너지를 어떻게 모으냐가 공략의 핵심입니다.
여기서 정령 운과 성문 내구도가 변수가 됩니다.
성문 내구도를 올려놓았다면 배그 공세에서 포격을 아낄 기회도 생기기 때문이죠.
또한, 반려동물 정도는 우두머리 세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보스를 너무 늦게 잡습니다. 늦게 잡는만큼 성문이나 캐릭터가 맞습니다.

정령은 기운의 정령이 중간에 한번 나오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캐릭터 이동 기회는 두번씩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음 공세 때 이동 기회가 한번밖에 없다면 곤란한 상황이 올 수도 있거든요. (물론 눈치 봐가면서 써야합니다)
이동할 필요가 없어도 캐릭터 이동 쿨타임은 돌려주세요. 다음 공세 때 두번의 기회를 들고 가는게 좋습니다. 

 

사람마다 전투력, 연금석, 반려동물, 성문 내구도, 정령 운 등이 다르므로 꼭 본인에게 맞는 조합을 맞춰서 여러번 도전해보세요!

특히 연금석은 사냥꾼 연금석(일반 몬스터), 정복자 연금석(우두머리), 돌파의 연금석(초밥) 중 본인에게 맞는 연금석을 찾아보세요. 

반려동물 우두머리 셋팅과 가문 전투력 상승을 통한 성문 내구도 강화도 하시면 영광의 길이 정말 편해집니다. 

2246
댓글 0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