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공략 이벤트] Oh!! Crystal(수정) Guide 2021-08-27 02:52 빠보

수정 (Cristal) 

 

 

 

1. 검은사막에서 수정이란?

 

 장비등급과 강화상태에 따라서 장비에는 소켓들이있는데 여기에 수정을 박아서 "전투력"과 "계열피해"를 게임시스템중 쉽게 올리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장비 6강 - 4소켓 / 8강 - 6소켓 ) + 스샷

 

혼돈템기준으로 5강까지는 3소켓 / 6강 4소켓 / 8강 5소켓 입니다. (총6부위 최대 30개수정을 박을수있습니다.)

 

2.  수정의 종류와 옵션은?

 

  등급은 일반~심연수정 그다음 졸업템인 장비 (차원의수정 ) + 악세 (아크라드의수정)이 있습니다. + 스샷

  

  차원의 수정은  공방옵션은 최소20~최대35 

                           계열옵션은 아알/아히르/라브리프/세르트 4개중 랜덤으로 나오며 6% 고정입니다.

                           특수옵션은  흑정령기술피해량 1% or 모험가받는피해량 -0.5%  둘중 하나 랜덤입니다.

 아크라드의 수정은  계열옵션은 1% 고정 / 공방옵션은 11~21까지 랜덤입니다.

 

 

3-1.   차원의수정 제작 방법은? +스샷

 재료1 - 심연수정결정체  (제작탭에서 심연수정15개로 1개 제작가능합니다)

 (Tip) 심연수정 구하는법  -  21.08.31일까지 진행중인 두근두근상자 구매후 오픈상자보상에서 나옵니다.

                                             가끔 핫딜로 블랙펄로 구매할수있는 메뉴중 하나로 판매되고있습니다.

                                             재화상점 - 펄로구매 에 가시면 블랙펄이아닌 "흰펄" 980펄로 심연수정 30개 구매가능합니다. + 스샷

                                             

                                             신화수정이하 합성으로 심연수정을 구할수있으나.. 확률이 낮기때문에 여유되지않는다면 추천하는방법은 아닙니다.

 

 재료2 -  차원의조각  (심연장비 or 태고장비를 흑정령으로 먹일시 획득가능 / 마을 제르베즈 상점에서 구매가능)

 재료3 -  비어있는수정 (각마을npc에 제르베즈라고있습니다 거기 상점에서 구매가능) + 스샷

 

 재료4 - 크론석 (영지내 영지민제작과 상점구매 2가지 방법이있습니다) + 스샷

 

 2가지 방법이 있지만 보통은 블랙펄로 구매하는걸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영지민제작은 재료소모도 많고 너무 귀찮고 오래걸립니다.

 

 

3-2.   아크리드의수정 제작방법은? + 스샷

재료1- 심연수정결정체 (위에 설명)

재료2-  아크리드 (루드유황광산이후 사냥터서 사냥시 드랍 , 나이트메어사냥터 , 협동레이드 오핀에서 고정드랍 , 상점패키지)

재료3-  정교한빈수정 (각마을npc 제르베즈상점서 구매)

 

 

4-1.  차원의수정 옵션 마추기

       

- 공방 20~35 / 계열 고정 6% / 모험가에게받는피해량 0.5% or 흑정령피해량 1% 

- 차원의수정은 제작탭에서 특정계열을 선택해서 제작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유물상황에따라서 계열을 유동적이게 선택해서 제작하시길 바랍니다.

     계열은 보통  아히브 -> 아알 -> 라브 -> 세르트 순서로 마추는게 일반적입니다.

    차원의수정은 한번 박게되면 추출이 불가능하므로 수치가 낮은경우는 가문투력을 위해서 계정내 부캐에 주는걸로 하시면됩니다. + 스샷

   

   추가로 심연수정추출은 200펄이 소모되므로 차원수정가기전까지 신화수정을 대충 끼워서 사용하다가 차원수정마출때 삭제하고 박는걸 추천드립니다.  +스샷

      

 

   보통은 유물+차원의수정으로 인해서 3계열은 모두 기본적으로 풀이되고.. 4계열풀도 대부분 되는편입니다 (8강장비기준) + 스샷 

   3계열풀은 장비 6강만 띄워도 충분히 가능하니 꼭 세르트를 제외한 3계열은 풀로 마추셔서 플레이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최근패치로인해서 계열최대치가 60%까지 적용되며 본인의 흑정령룬상태 + 악세 아크리드의수정으로 인해서 최대 60%까지 가능합니다.

 

  

4-2.  아크리드의수정 옵션 마추기

 

-  공방 11~21 , 지정한 계열확장 1% 고정 

-   최근 패치된 아크리드의수정같은 경우도 계열을 지정해서 제작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본인의 흑정령룬 상태에 따라서 제작이 달라지니까 확인하시고

     제작하시길 바랍니다.  단 여기서 흑정령룬이 태고 계열룬이 아닐경우엔 크게 해당사항없으니 그냥 아히브/아알/라브 순서대로 대충 제작하시면됩니다.

     어짜피 졸업템이라 수치가 낮은 계열은 계속 제작해야되거든요.

     본인이 태고 계열룬이면 그 계열룬을 60%마추고   나머지 마추면됩니다. 

     추천하는 순서는    아히브 1~2개 / 아알 8~10개 /라브 1~2개 이런식으로  순서대로  분배하시면됩니다.  

     흑정령룬상태와 악세소켓상황에 따라 달라지니까 선택과집중을 잘해야겠죠?

 

 

 

 

 

                           수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다들 좋은수치의 옵션이 떠서 즐거운 검사모 되시길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각나거나 좀더 추가하고싶은 내용이있으면 추가하도록할게요. 

 

 

 

 

 

빠보

52911
  • 작성한 글15
  • 작성한 댓글34
  • 보낸 추천6
  • 받은 추천62
댓글 1
달밤의사냥꾼 2021-09-08 12:30
ㅇㄷ
2021-09-08 12:30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