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막 가이드 5편] 검은 돌 신전에 관한 모든 정보들(정보 수정 예정) 2021-08-27 19:59 순흑의수정

안녕하세요. 순홍의수정입니다. 이번에는 대사막 가이드 주제를 가져왔는데요.

 

그 전에 먼저 대사막 가이드 1편부터 4편을 못 보신 분들은 이 링크들을 남겨놓을테니 한번 정독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편(대사막 몬스터)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12156
2편(대사막 탐험 숨겨진 의뢰들)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26069
3편(대사막 NPC 일일의뢰들):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38100

4편(대사막 보조의뢰들)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59707

 

오늘의 주제는 바로 '대사막 검은 돌 신전'에 대한 것인데요.

 

검은 돌 신전은 월드 우두머리인 라이텐과 투카르 라이텐을 쓰러뜨리게 되면 일정 확률(투카르 라이텐은 확정)로 출현하게 됩니다.

 

검은 돌 신전 출현 시간은 30분이고 그 시간 동안 두가지 경로로 나눌 수가 있는데 그 경로는 바로 검은 돌 신전 봉헌과 검은 돌 신전 파괴입니다.

 

 

알림창을 좀 더 세밀하게 분석해보자면

'찾아가기'를 클릭하게 되면 자동으로 검은 돌 신전으로 이동하게 되고 '공격한 모험가'의 경우 검은 돌 신전을 공격하는 모험가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검은 돌 신전 이미지 밑에는 피통이 보이는데 이게 바로 검은 돌 신전의 내구도입니다.

이 내구도 페이즈는 검은 돌 신전을 파괴하는 걸로 결정하면 나중에 언급되는데 검은 돌 신전 내구도 페이즈가 표시되고 공격하면 내구도가 깎이게 됩니다.

 

그럼 여기서 봉헌을 택할 시의 상황이 어떻게 나오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봉헌을 택한다면 이렇게 봉헌 화면이 나타나는데 일정량의 에다나 주화를 봉헌하면 이에 봉헌 보상템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봉헌 중에 봉헌도가 매우 높거나 운이 적용되면 모험가에게 최고 보상템을 받게 됩니다.

 

검은 돌 신전 봉헌 화면에서 설명을 추가로 하자면

발견자 보상의 경우는 라이텐 또는 투카르 라이텐을 맨마지막에 쓰러뜨린 모험가에게 주는 보상이고

5개 봉헌 보상템 사이에 둘러싸여진 템이 최고 보상템입니다.

마지막 보상의 경우 다른 모험가가 최고 보상템을 받은 직후 검은 돌 신전 소멸까지 남은 10분 동안 차기 봉헌도가 제일 높은 모험가에게 주는 보상입니다.

 

그리고 봉헌하면서 받을수 있는 봉헌 보상과 최고 보상, 발견자 보상 그리고 마지막 보상을 표로 분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봉헌 보상 토벌 추천서, 고대의 석판, 혼돈의 결정, 암흑 주화, 응축된 검은 기운(심연), 마력의 정수
최고 보상 차원의 조각, 검은 돌 신전 최고 보상 선택 상자(아크라드 3개 OR 혼돈의 축 1개)
발견자 보상 블랙펄, 토템의 상자, 미감정 각인 문양서, 발크스의 조언(50%)
마지막 보상 차원의 조각, 아크라드, 혼돈의 축

 

해당 보상들에 대한 휙득 확률은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 가이드 확률 가이드에서 정확히 게시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닏다.

(링크 : https://www.blackdesertm.com/Ocean/Wiki?wikiNo=7039)

 

봉헌에 대한 정보는 여기까지이고

검은 돌 신전 파괴를 택할 시의 상황이 어떻게 나오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는 말 그대로 검은 돌 신전을 무너뜨려서 봉헌 중단 및 발견자 보상을 뺏어오는 컨텐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화면 상단에 검은 돌 신전 내구도 페이즈가 표되어있고

""특정 모험가"님이 발견한 검은 돌 신전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게 되면서 공격으로 검은 돌 신전을 파괴할 수 있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자동 전투만 터치하게 되면 검은 돌 신전이 파괴될 때까지 공격을 시작하게 되고요.

 

다음 화면 하단 흑정령 위에 검은 돌 신전 기호를 터치하게 되면 봉헌하기와 공격하기로 다시 선택지가 나오게 됩니다.

이때 봉헌하기을 선택하면 에다나 주화를 봉헌하면서 보상템을 받아가게 되고 공격하기를 선택하면 계속 검은 돌 신전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검은 돌 신전 파괴의 경우 단독으로 내구도를 깎기에는 매우 벅찹니다.

효율적인 파괴를 원한다면 다수의 모험가들이 파괴를 선택해야 검은 돌 신전의 내구도를 깎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파괴에 성공하면 검은 돌 신전 알림판에 "신전이 파괴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이 때 마지막 타격으로 신전을 파괴한 해당 "특정 모험가"는 검은 돌 신전 발견자 보상을 뺏어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검은 돌 신전 파괴에 관한 정보를 포함한 브리핑은 여기까지입니다.

 

마지막으로 라이텐과 투카르 라이텐 퇴치 시 나오는 검은 돌 신전 봉헌 목록,

2022년 1월 4일 검은 태양 대사막 리뉴얼 후 2월 8일 추가 패치로 검은 태양 중 출현하는 라이텐이 주는 최고 보상 및 검은 태양 주간 최고 보상으로 나오는 검은돌 신전 소환서에 나오는 검은 돌 신전 봉헌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라이텐 퇴치 시 나오는 검은 돌 신전 봉헌템 목록 A

응축된 검은 기운(심연)

고대의 석판

암흑 주화

혼돈의 결정

마력의 정수

B

응축된 검은 기운(심연)

토벌 추천서

암흑 주화

혼돈의 결정

마력의 정수

투카르 라이텐 퇴치 또는 검은 돌 신전 소환서 사용 시 나오는 검은 돌 신전 봉헌템 목록 응축된 검은 기운(심연), 토벌 추천서, 고대의 석판, 암흑 주화, 혼돈의 결정

 

 

이 글을 작성하면서....

 

검은사막 모바일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복귀하신 모험가 분들에게 반드시 접하게 되는 다양각색한 컨텐츠에 대한 막막함과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서
이 게시물을 작성하였는데 신입 모험가 분들에게 도움이 될거라 저는 생각합니다.

 

신입 모험가 분들 그리고 복귀 모험가 분들에게 말씀드리고자 하면....
컨텐츠에 너무 많은 부담감을 안고 시작하지 마시고 천천히 하나하나씩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려봅니다.
시간이 약이니까요.

 

기회가 될때 차기 가이드 편을 구상해서 신규 및 복귀 모험가들에게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검사모 되시고 대박 터지시길 기원드리고 항상 COVID-19 걸리지 않게 조심하십쇼!!!

7205

순흑의수정

66559
  • 작성한 글240
  • 작성한 댓글672
  • 보낸 추천119
  • 받은 추천512
댓글 0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