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믿고 따라와! 공략 이벤트] 너의 모든 것 2021-12-22 10:19 DarkCrown

>>말에 관한 모든 것을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봤습니다.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예쁘게 봐주세요~~*^^*

 

     1. 포획

→ 말을 포획하기 위해서는 말이 출몰하는 지역을 지정해서 이동하셔야 합니다. 말을 잡을 수 있는 지역에는 위 그림과 같이 야생마 포획 가능 지역이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 말이 잘 밀집해 있고, 포획하기 좋은 구도로 되어 있는 지역은 카마실비아 동북부 레모리아 경비초소(3~5세대)와 메디아 남북 카술라 농장 (1~3세대)을 추천드립니다.


→ 좌측 위쪽의 미니맵을 보면 말이 있는 곳이 표시되어 있고, 그곳으로 이동하여 가까이 다가가면 그림과 같이 로프 모양이 나타납니다.

※ 단, 미니맵을 보고 이동한 곳에 말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다른 곳으로 이동하여 포획하시면 됩니다.

※※ 말과 너무 가까운 거리에서 로프 버튼을 클릭하면 말의 앞발차기에 넘어지게 되고 말을 도망가게 되니 로프 아이콘이 보이는 최대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시도를 하시기 바랍니다.

 

→ 로프 모양을 클리하면 다시 우측 하단에 로프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 로프 모양을 클릭 후, 말쪽으로 최대한 가까이 이동하면, 설탕 먹이기와 말 길들이기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설탕 먹이기는 흑설탕을 먹여서 포획 성공률을 높이는데 사용되고, 말 길들이기는 말 그대로 밸런스 조절을 통해 말을 길들이는데 사용됩니다.

※ 흑설탕과 로프는 각 마을의 가축 NPC에게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단, 전투력이 높은 지역의 마을에서는 흑설탕이 판매되지 않고, 말 이름 변경권 등의 타 물품이 판매됩니다.

 

→ 흑설탕을 먹여 원하는 포획 성공률을 만들었다면 말 길들이기를 클릭합니다. 말 길들이기는 방향키의 상하 버튼을 이용하여 말 옆에 보이는 녹색 막대 부분에 동그라미가 오도록 밸런스를 잘 조절하여야 합니다. 총 세번의 밸런스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 밸런스를 모두 잘 유지해도 포획에 실해하기도 하고, 밸런스를 잘 유지 못해도 포획에서는 성공하기도 합니다.

 

→ 포획에 성공하면 말 이름 변경 박스가 나타나게 되는데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해도 되고, 임의 명명으로 정해도 됩니다. 이름을 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포획한 말을 마구간으로 자동 이동합니다.

※ 포획에 실패하게 되면 말에서 떨어지게 되고 말을 도망갑니다.

 

→ 마구간의 최대 수용을 넘어 포획을 시도하게 되면 '마구간에 말이 가득차서 더 이상 포획이 불가능합니다.'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2. 마구간

→ 마구간을 살펴보기 위해서 영지로 이동하여 클릭하면 건물 설명, 말 관리, 말 납품, 환상마 각성을 할 수 있는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3. 말 관리

→ 말 관리는 말 그대로 말의 세대를 확인할 수 있고, 말의 이름을 변경하는 것은 물론 마갑을 착용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환을 통해 더 높은 세대의 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세대부터 7세대까지는 1세대부터 6세대까지의 말 2마리를 교환하여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고, 8세대의 경우에는 각 마을의 가축NPC에게서 무지개 보석 과일을 구매하여 7세대 2마리를 교환하여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말 관리에서는 말 기술 변경권과 말 교감 변경권으로 말의 교감기술도 바꿀 수 있습니다.

>교감 기술


>기술 목록

 

     4. 말 납품

→ 말 납품에서는 각 세대별로 최대레벨에 도달한 말을 납품하여 크로그달로의 정령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5. 환상마 각성

→ 환상마 각성에서는 8세대를 넘어 환상마를 획득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전설의 말, 환상마 '둠'은 온몸을 휘감고 타오르는 불꽃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 세대 말에 비해 말 가방 무게가 대폭 증가하며, 8세대 말보다 더 우수한 기동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환상마 : 둠은 '진: 공간 도약'을 사용하며, 더욱 강화된 교감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ㆍ '진 : 공간 도약'은 즉시 이동할 수 있는 장소가 추가되고, 더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ㆍ 전용 기술 변경에는 말 기술 변경권 50개가 필요합니다.ㆍ 둠은 4개의 일반 기술과 전용 기술 1개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ㆍ 둠의 전용 기술은 아래와 같습니다.


→ 환상마의 각성 재료에는 이글거리는 뿌리, 크로그달로의 정령석, 정령의 튤립이 있습니다.둠은 사막에서 탑승할 수 없으며 월드 경영 마차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 이글거리는 뿌리는 카마실비아 지역에서 달푸름꽃을 채집하거나 카마실비아 지역에서 적 제압을 통해 획득 가능합니다.

> 크로그달로의 정령석은 마구간에서 말 납품을 하거나 월등 경영에서 특수품 교환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파트리지오나 떠돌이 상인에게서 구매도 가능합니다.

> 정령의 튤립은 환상마 각성 시도 시 사용하면 성공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파트리지오나 떠돌이 상인에게서 구매하여 획득 가능합니다.

 

→ 각성은 10 레벨 8세대 말을 이글거리는 뿌리 1개와 크로그달로의 정령석 200개를 재료로 사용하여 시도할 수 있습니다.

실패 시 각성에 사용된 8세대 말은 사라지지 않으며, 재료로 사용한 이글거리는 뿌리와 크로그달로의 정령석이 사라지며 환상마의 기운이 일정량 차오르게 됩니다.

환상마의 기운이 전부 차오를 경우, 다음 시도 시 환상마 각성에 확정적으로 성공합니다.

 

     6. 마차 관리

→ 마차 관리에 들어가면 말을 연결하거나 해제할 수 있는데 월드 경영에서 필요한 마차의 무역품 등을 운반하는데 사용됩니다. 연결한 말의 등급이 높을 수록 마차에 실을 수 있는 식량의 최대치가 증가합니다.

6819

DarkCrown

33322
  • 작성한 글37
  • 작성한 댓글456
  • 보낸 추천28
  • 받은 추천28
댓글 2
오야지 2023-01-01 17:13
완벽 그 잡채..
2023-01-01 17:13
히릿릴리 2023-04-18 02:37
굿
2023-04-18 02:37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