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믿고 따라와! 공략 이벤트] 장비 완전 정복! 장비가이드 2021-12-25 10:35 앤슬라

안녕하세요, 요즘 검은사막 모바일을 새롭게 시작하시거나 복귀하신 모험가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장비를 맞추기 어려워서, 장비를 어떻게 제작하는지 몰라서 성장하시는데 곤란함을 겪고 계신 모험가분들을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장비의 종류부터 시작하여 어떻게 맞춰 나가야하는지에 대한 “장비 세팅 완벽 공략” 글을 작성하여 신규복귀 모험가님들의 성장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 글은 장비 제작 부분에 중점을 두어 작성했습니다.

 

장비의 종류

주무기, 보조무기, 투구, 갑옷, 장갑, 신발

 

등급:낡은, 일반, 고급, 희귀, 유일, 전설, 신화, 심연, 태고, 혼돈, 공허(미구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파밍방법

우선 태고 장비셋을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태고 장비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아르옐리의 파편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한데, 이 아르옐리의 파편은 월드보스 제압, 제르베즈 상점 등을 이용하여 수급할수 있습니다. 요즘 아르옐리의 파편을 이벤트로 많이 주기도 하고 신규 복귀 유저분들은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여 어느정도 지원을 받아 태고 장비를 두르는것은 어렵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태고 장비를 제작할때는 "진 발란" 장비로 제작하는것을 추천합니다.(진발란 장비를 추천하는 이유는 추후 혼돈장비를 수월하게 제작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강화를 도전할시 필요한 재화의 양이 엘리언 장비 강화 비용의 3배이므로 강화 재료가 충분하지 않다면 엘리언 장비를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태고 6부위를 맞추셨다면 이제 혼돈 장비를 만들어야 합니다. 혼돈 장비를 만들기 위해서는 혼돈의 축 1개와 차원의 조각이 필요합니다.

혼돈의 축

  ""(발렌시아 남부, 발렌시아 동부, 카마실비아 전체 지역)에서 사냥을 하시다보면 낮은 확률로 드랍이 되고, 거래소를 통한 구입이 가능합니다. 혼돈의 핵 100개를 모아 혼돈의 축 1개를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혼돈의 핵 역시 혼돈지역 전체에서 드랍이 되고 혼돈의 축보다 드랍률이 높은 편 입니다. 

차원의 조각

 

제르베즈 상점에서의 구매, 심연~태고 아이템 분해를 통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혼돈 장비 제작 시 엘리언장비 기준 600개, 하둠장비 기준 200개가 소모됩니다. 이런 이유때문에 태고 장비를 제작하실 때, 하둠 장비인 "진 발란" 장비를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장비 강화

일단 태고장비까지는 45강 까지만 강화를 해서 사용해 주시고 46강부터는 혼돈장비로 강화를 해줍니다. 그 이유는 혼돈장비는 강화시도 시 "아크람의 예언 100%" 이라는 아이템을 사용하여 강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크람의 예언은 강화 확률을 100% 올려주기 때문에 (예:성공확률 10%ㅡ>아크람100퍼 사용ㅡ>성공확률 20%) 무조건 아크람의 예언을 사용하여 강화를 진행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태고장비는 45강으로 사용을 하시다 혼돈 장비로 제작을 하시고, 그 이후에 아크람의 예언을 이용하여 6셋,7셋을 도전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크람의 예언은 "혼돈의 균열" 지역에서 몬스터 제압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게임을 시작하신 모험가분들이 부디 검은사막에 잘 적응하여 멋진 모험을 펼쳐 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장비 가이드였습니다!

 

7175

앤슬라

46452
  • 작성한 글43
  • 작성한 댓글1,239
  • 보낸 추천10
  • 받은 추천56
댓글 1
무릎 2021-12-25 18:14
아이유 ! 아이유 !
2021-12-25 18:14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