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부터 열까지! 공략 이벤트] 지금이 강화할 때❗❓ 2022-02-27 15:28 RichardYun

🔃 강화를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재화 보유현황이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강화에 필요한 재료는 물론 복구에 필요한 재료들을 잘 확인한 후에 진행해야 강화에 실패했을 시에 현재 상황으로 그나마 복구가 가능해집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가 스스로 필요에 의해서 만들었던 자료를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내용도 있고 부족한 부분도 있겠지만, 찾아보기가 급하거나 귀찮을 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1. 혼돈 장비

: 국민 셋이라고 해서 45강에서 어느덧 47강, 48강까지 많은 분들이 맞춰가고 계십니다. 복구비용은 저렴해 보이지만 자동 강화를 이용하다보면 많이 오르락 내리락 하게 되고 그로인해 많은 복구권을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한 부위를 47강을 맞추기 위해서는 복구권이 최소 5만장 이상 필요하다, 10만장 이상이 필요하다 할 정도로 소모가 많이 되고 그와 더불어 발크스의 조언과 아크람의 예언들도 많이 필요로 합니다.

 

2. 혼돈 악세사리

: 강화에 필요한 재료는 태고 장신구로 그 가격도 많이 필요하고, 강화 실패 시에 복구 비용도 많이 필요한 아이템 입니다. 거래소 가격은 서버마다 다르겠지만 최소 150억 이상부터 370여억원까지 만만치 않은 가격으로 구입을 해야 합니다. 제작을 하기 위해서는  카프라스의 비급서 낱장이 반지와 팔찌는 20장, 귀걸이는 24장, 허리띠는 28장, 목걸이는 36장이 필요합니다. 그 낱장들을 얻기 위해서는 또 많은 심연 장신구가 소모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추가적인 아크라드의 수정 장착 등을 하는 것들을 통해서 전투력 상승을 위해서는 포기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3. 태고 유물

: 악세사리에 비해 상위 단계의 강화 단계에서는 복구 비용이 적어 보이지만 그만큼 많은 도전들을 하게 되고 강화 확률이 높지 않다보니 전체적으로 생각해보면 적은 비용이 드는 아이템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강화 단계가 올라갈수록 전투력 상승폭이 올라가기 때문에 특히 고투력분들에게는 성공만 한다면 무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4. 토템

: 토템은 복구가 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복구 비용은 필요 없지만, 확률이 점점 낮아지기 때문에 상위 강화 단계로 올라갈수록 강화 재료인 균열의 토템이나 결정화된 토템이 비교적 많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확률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적은 강화 재료로 빠른 시간 안에 상위 강화에 성공하는 분들도 있음은 물론이고, 태고의 균열 토템의 토템 결합을 통해 전투력 상승과 장신구 돌파 단계를 추가적으로 부여 받아 추가적인 전투력 상승도 가져오기 때문에 각자의 스타일대로 지속적으로 강화를 도전하고 있습니다.

 

5. 연금석

: 연금석 강화 확률이 표기되지 않은 부분들은 찾을 수 없어 찾은 부분들만 기록했습니다. 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추가적으로 첨부하겠습니다. 연금석은 강화재료는 같은 종류의 연금석을 필요로 하거나 빛바랜 연금석 상자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치명적인 연금석의 경우 강화에 성공시에 자체적인 전투력 상승은 물론 장비 돌파 단계를 추가적으로 부여 받아 추가적인 전투력 상승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조화의 연금석이 출시되고 그 안에서 공명 적용이 되어 공명 레벨이 적용되면 최소 10에서 400까지의 추가적인 전투력 상승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 강화는 확률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많은 투자를 해도 실패 하기도 하고, 적은 투자에도 성공하기도 합니다. 성공을 하면 당연히 좋지만, 실패를 하면 멘탈적인 면에서 게임을 그만하고 싶어지기도 합니다. 그만큼 상위 단계 강화를 실패했을 때 현재 상황으로 복구할 수 있는 준비도 미리 해놓으시길 바라며 올해는 모든 분들이 강화에 척!척!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6057
댓글 4
반구동간판 2022-02-27 23:57
감사합니다 !!
RichardYun 2022-02-28 10:30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절대킬링 2022-03-01 22:42
떙큐 쏘머치 감사합니다
RichardYun 2022-03-01 23:16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의 마무리 되시길 바래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