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부터 열까지! 공략 이벤트] 아투마흐 하나부터 열까지! 2022-03-04 14:32 육도수라

아투마흐 전장은 거점/성을 보유한 길드가 일주일에 한 번 참여가능한 5인 길드 컨텐츠 입니다.

최소 3명의 인원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나 매칭은 4명, 5명과 통합으로 매칭이 되기 때문에 정말 인원이 부족할 때가 아니라면 5명을 채워서 가는게 좋습니다.

길드점수도 획득한 점수를 5등분 한 것 만큼 가져가기때문에 5명이 가는게 이득입니다

예를들어 100점을 획득 했을시 5명 팟이였다면 개인당 20점씩 길드점수 100점을 획득하겠지만, 3인 팟이였다면 개인당 20점씩 길드점수 60점만 획득하게 됩니다.

3명이 가서 점수를 얻기도 힘든데 그 점수마저도 온전히 길드점수로 가져오지 못하게 됩니다.

또한 거점 단계에 따라 시즌 보상에 배율이 적용됩니다.

개인보상 또한 쏠쏠합니다.

월,금 20 : 30 ~ 21 : 30

일 19 : 30 ~ 21 : 30

이 시간대에 참여가 가능하며 주 단위로 시즌이 갱신되기 때문에 길드에 모든인원이 참여하면 조금 더 높은 시즌 보상을 받는게 가능해집니다.

전장은 위의 사진과 같은 구조이며, 시작시 중앙에서 모든 인원이 소집됩니다.

제왕 그리폰을 제외한 외각에 있는 5개의 감시자들은 각각의 고유 스킬을 가지고 있고, 마지막 타격을 입힌 모험가 길드에게 그 스킬이 부여됩니다.

감시자가 제압되는 시점에 죽어있는 길드원은 스킬을 획득하지 못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다른 새로운 감시자를 제압시 스킬은 새롭게 획득한 스킬로 교체됩니다. 

 

프닐 : 자신과 주변의 아군 체력을 회복 ( 1분30초 쿨타임, 풀피로 회복)

페리카 : 주변의 적대 모험가 5명에게 지속 피해를 주고 회복량을 감소시키는 화상 상태 부여 ( 1분 쿨타임)

코끼리 : 적대 모험가 5명 빙결 (1분 쿨타임)

흑표범 : 자신 주변의 무작위 적 1명 즉사 (3분 쿨타임)

그리폰 : 잠시동안 자신에게 무적 효과 부여 (2분 쿨타임, 무적 지속시간 10초) 

 

감시자가 제압된 후에 그 자리에는 랜덤으로 유적 몬스터가 리젠되며 제압시 소량의 기여도와 투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처음 감시자가 제압되면 제왕그리폰이 나타나며 제왕그리폰 제압시 아투마흐 전장은 종료됩니다. 제왕그리폰을 공격시에 많은 양의 기여도를 얻을 수 있으며, 

아투마흐의 순위가 기여도에 의해 정해집니다.

 

중앙의 흑표범의 형상은 제왕그리폰이 나온후 일정시간이 지난후에 나타나는데 마지막 일격을 가한 모험가는, 사용 시 120초동안 흑표범으로 변신할 수 있는 기술을 얻게되며 이는 감시자의 고유기술과 별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변신상태에서는 슈퍼 아머 항시 적용이며 우두머리 추가 피해량과 방어력이 대폭 증가합니다.

 

지금부터 팁을 말하자면, 일단 세팅은 무조건 우두머리 세팅을 하고 가야합니다. 

아투마흐에 나오는 모든 몬스터는 우두머리 추가 피해량 효과가 적용됩니다.

다른 모험가를 잡는다고 이득볼게 없습니다. (투력이 너무 낮아 너무 빨리 죽는다 생각되면 모피세팅을 고려해볼수도 있는데, 어짜피 녹는것은 비슷할거기 때문에 밑에 저투 유저가 기여도에 도움되는 방법을 따로 적어두었습니다.)

 

감시자를 잡으면 나오는 유적 몬스터는 1중첩당 공방 50씩의 증가효과를 가지며 최대 20중첩 전투력 2000까지 올릴수있으며, 죽어도 초기화되지 않아서 저투력의 길드원은 잡을만한 가치가 있으리라고 판단됩니다. 감시자를 잡은 이후 '프닐의 유적몬스터가 출현합니다.' 같은 안내문구와 함께 지속적으로 감시자가 랜덤하게 리젠이 됩니다. 만약 파티에 정말 저투여서 제왕그리폰이나 흑표범의 형상을 때리는데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된다면 유적몬스터만 전담으로 계속 잡는것도 기여도에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현재 버그로 인해 제왕그리폰을 잡을수 없는 상황에서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유적몬스터만 때린 저투 길드원이 기여도 1등을 한 적도 있었습니다.)

 

 

우선 감시자는 최우선으로 프닐을 선정했습니다. 회복량이 상당합니다. 

단, 현재 프닐 경쟁률이 대단합니다. 한 2~3파티는 무조건 몰려있는거 같습니다. 본인 파티가 투력이나 막타먹을 자신이 있다면 프닐을 공략하시고 그게 아니라면 사람이 없는 감시자쪽(코끼리 아니면 흑표범이 제일 인기 없는것 같습니다.)으로 피해서 모이는걸 추천합니다. 만약 프닐에 모여있었는데 스킬을 얻지 못해서 제왕 그리폰이 나와있는데도 스킬을 얻겠다고 다른 감시자를 치는건 손해가 크기 때문에 스킬이 없더라고 제왕 그리폰을 치러가야합니다. 한 명정도 다른곳 막타를 노리러 가는것 정도는 좋을거 같습니다.

시작 시 감시자로 모여 점사 후 제왕그리폰으로 달려가는건 패치 전과 동일합니다.

흑표범의 형상 막타를 치고 얻는 변신스킬은 확실히 효율이 좋습니다.흑표범 형상 기여도가 오른 지금 잡을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흑표범의 형상 막타를 치기 위해서 코끼리 스킬이나 흑표범 스킬을 모여서 한번에 사용하는 방법도 생각해봤는데, 디코로 모여서 하지 않는 이상은 힘들거 같아서 패스~)

현재 흑표범의 형상을 잡고 얻은 변신스킬을 제왕그리폰에 달려가서 바로 사용하게 되면 타이밍이 제왕그리폰이 날아오르는 시간과 상당부분 많이 겹치게 됩니다.

변신스킬은 대폭 오른 방어력으로 버티면서 추가된 우두머리 피해량으로 제왕그리폰을 많이 때려서 최대한 기여도를 많이 가져와야합니다. 이 상황에서 제왕그리폰이 날게되면, 말 그대로 닭 쫒던 개 지붕쳐다보는 상황이기 때문에 변신 스킬을 얻었다고 바로 사용하기보단 제왕 그리폰이 한 번 날았다가 내려온 후에 사용하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현재는 제왕그리폰이 시도 때도 없이 날아다니고 피가 다시 차서 잡히지 않는 상황이라 그냥 바로 사용해도 무방할거 같습니다.)

 

육도수라

41466
  • 작성한 글1
  • 작성한 댓글15
  • 보낸 추천6
  • 받은 추천13
댓글 1
반구동간판 2022-03-22 13:47
감사합니다~
2022-03-22 13:47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