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뢰 가이드] 특수 지령에 관한 모든 것 2022-04-02 18:14 순흑의수정

안녕하세요. 순청의수정입니다. 이번에는 의뢰 가이드 주제를 가져왔는데요.

 

우선 먼저 이 주제를 제안해주신 TaxAppeal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려봅니다.

 

이번 가이드글의 경우 단편적으로 구성되어있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매일 밤 12시가 되면 특수 지령을 잘 활용하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여기서 특수 지령이 언제 나왔는지와 정식적으로 의뢰 컨텐츠로 자리잡았는지에 잠깐 간단명료하게 설명한 후에 본론에 들어가보겠습니다.

 

특수 지령의 시작은 약 2년 전 2020년 2월 4일 패치에 처음으로 나온 이벤트였습니다.

이때, 보상으로 얻을수 있었던 광휘의 성수는 하둠 영역에서 소모하는 빛의 성수의 소모율을 어느 정도 지연시켜주는 역할을 톡톡히 했었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그 결과 모험가들 사이에 특수 지령에 대한 반응이 상대적으로 매우 좋아가지고 메인 컨텐츠로 남게 되었고

2020년 7월 21일에 패치된 혼돈 구역이 나오면서 이때도 빛의 성수와 광휘의 성수를 소모할수 있게 패치가 되었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고로 특수 지령은 우리에게 일상적으로 꾸준히 하는 의뢰 중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고 본론으로 돌아가서 특수 지령에 대한 목록과 보상들을 한번 나열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특수 지령을 받을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p 1. 특수 지령 게시판과 멀리 있을 시 미니 맵에 있는 '특수 지령'을 Click!!!

Step 2. 특수 지령 게시판에 '확인'을 눌러서 특수 지령 목록을 확인해보기!!!

Step 3. 특수 지령 게시판 목록에서 맘에 드는 지령이나 꼭 해야하는 지령이 있으면 Click!!! or 특수 지령 게시판 목록에서 맘에 드는 지령이 없으면 '의뢰 갱신'을 Click!!!

 

여기서 알아둬야할 점들이 있으면

특수 지령은 보편적으로 하루에 2회씩, 갱신은 3회만 가능합니다.

 

이제 특수 지령 게시판에서 확인할수 있는 특수 지령들을 표로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적 처치 고대 금주화 소모 정제수 소모 토벌 채광 채집 낚시
벌목 행동력 소모 월드경영 은화이득 영광의 길 특수 토벌 고대의 석판 소모 별자리 탐사

 

그리고 해당 특수 지령을 완료 시 받을수 있는 보상들을 표로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인의 실타래 마력의 정수 유물 파편 카프라스의 흔적
연금석 파편 연금석 함 토템 상자 검은 기운 상자(심연)
발크스의 조언(10% 또는 50%) 그림자 매듭 샤카투 교환증서  

 

그리고 보상과 더불어서 받을수 있는 광휘의 성수는 2021년 12월 28일 패치로 나오게 된 신규 지역인 드리간 쪽 이야기(용의 땅, 드리간)를 기점으로 나뉘게 되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레벨 79까지 받을 수 있는 광휘의 성수 소형, 중형, 대형(낮은 확률)
레벨 80 이상, 이야기 용의 땅, 드리간 완료 이전에 받을 수 있는 광휘의 성수 중형, 대형, 초대형(낮은 확률)
이야기 용의 땅, 드리간 완료 이후에 받을 수 있는 광휘의 성수 대형, 초대형, 묶음(낮은 확률)

 

간혹 특수 지령 게시판에 황금 테두리로 씌워진 특수 지령이 뜨게 되는데 이건 무조건 받아야하는 지령이라는 것을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황금 테두리로 씌여있는 지령은 보상이 무조건 광휘의 성수 초대형 또는 묶음이라는 것을 말이죠.

 

그리고 일일 과제에서 특수 지령 2회 완료를 하게 되면 캐릭터의 균형의 돌 레벨에 따라 주는 보상이 달라지는데

균형의 돌 레벨 100 미만인 경우 균형의 돌 레벨업 확률을 100% 확정으로 올려주는 불타오르는 혼돈의 결정을 주고

균형의 돌 레벨 100 이상인 경우는 혼돈의 결정 3개, 최고 능력치 심연 광원석 상자를 줍니다.

 

그리고 모험가 분들의 다양한 생각에 따라서 선호하는 지령들이 있을수가 있어서 한번 이렇게 분류를 해보았습니다.

 

앵벌이를 통해 얻은 재화로 스펙 업을 하고 싶다??? 모든 적 처치, 토벌, 특수 토벌, 고대의 석판 소모, 별자리 탐사
차원의 조각이나 검은 기운을 얻고 싶다??? 고대 금주화
대사막 탐험을 하고 싶다??? 정제수 소모하기, 행동력 소모하기
월드 경영으로 차익을 조금씩 챙기고 싶다??? 월드경영 은화이득
생활 레벨을 올리고 싶다??? 벌목, 채광, 채집, 낚시, 행동력 소모하기
디펜스 게임 스타일을 좋아한다??? 영광의 길

 

이 외에도 다양한 이유로 선택하는 경우들도 있고 하니 특수 지령 선택에 있어서 부담이 없었으면 합니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검은사막 모바일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복귀하신 모험가 분들에게 반드시 접하게 되는 다양각색한 컨텐츠에 대한 막막함과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서
이 게시물을 작성하였는데 신입 모험가 분들에게 도움이 될거라 저는 생각합니다.

 

신입 모험가 분들 그리고 복귀 모험가 분들에게 말씀드리고자 하면....
컨텐츠에 너무 많은 부담감을 안고 시작하지 마시고 천천히 하나하나씩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려봅니다.
시간이 약이니까요.

 

이번 가이드글 이후로 신박한 가이드 편을 구상해서 신규 및 복귀 모험가들에게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검사모 되시고 대박 터지시길 기원드리고 항상 COVID-19 걸리지 않게 조심하십쇼!!!

3288

순흑의수정

67079
  • 작성한 글242
  • 작성한 댓글681
  • 보낸 추천121
  • 받은 추천522
댓글 4
볼님가문 2022-04-02 18:36
와 이건 아는내용이여도 정성이 정리 진짜 잘하셨네요
2022-04-02 18:36
순흑의수정 2022-04-02 18:43
허허허 고맙습니다
그저 신규 모험가들이나 복귀 모험가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랄뿐이에요
2022-04-02 18:43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신컨 2022-04-02 22:04
와......정리진짜 잘하셨내요 ♥
2022-04-02 22:04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SourceCode 2022-04-15 00:33
와 정리의 달인
2022-04-15 00:33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