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이벤트] 뉴비를 위한 검린이 생활백서 2022-05-18 22:50 라벨르

 

전 아직까지 자작도 도달못한 검린이지만 .. 검린이의 마음은 검린이가 잘안다고 제가 헤메고 찾아보고 해결했던 부분들과
육성에 대해서 짧게나마 도움을 드릴까해서 글을 적어봅니다.
이번 이벤트 목적에 맞는거 같기도해서요... 일단 시작해볼게요.


1. 캐릭선택 가이드

 

이게임은 캐릭변경세트(3500펄) 이 있지만 무료는 아닙니다. 초반에 펄사용이 많기때문에 신중하게 첫캐릭을 선택해야하는데
여기서 다른거 볼거없이 시작은 무조건 "사냥"좋은 캐릭 고투사냥도 어느정도 가능한캐릭이 중요합니다.
2022년 5월18일 기점으로 사냥만 놓고보면 "레가투스" "야차" "노바" "커세어" 이렇게 추천드리겠습니다.
사냥이 중요한이유는 메인퀘스트와 육성속도(몹잡는속도=레벨업) , 균열사냥(축/아크람주는곳) 때문인데요.
초반엔 본인취향 잠깐 접어두고 사냥 1티어라고 불리는 패왕캐릭들위주로 골라서 하세요!!!

 


2. 투력을 어떻게 올릴까?

수많은 선택지가 있지만 이게임은 리니지처럼 돈을 때려붓는만큼 오르긴하겠지만 체감할정도로 오르지않아요
즉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고 시스템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대충 알아야 손해를 안보니까 잘 확인해보세요!!

 

 

- 체크포인트 -
0. 무기/방어구 태고등급 6셋 마추기 + 5강 마추기 (올5강 마췄을때 6강도전)
0. 악세는 일단 태고등급 풀셋 마추기 (카프라스라고 적힌걸로 마춰야합니다 / 다른건 보급품태고라서 강화안되요)
0. 연금석은 돌파의연금석.행운의 연금석 2개 마추면됩니다. (둘다 순서대로 여유되면 태고로 마춰주시면됩니다)
0. 토템은 6강을 목표로 3개 마춘다음 결합을 시켜야하니까 6강 3개를 마추는걸 목표로
0. 휘장은 매일 1회충전 최대 7회충전 "영광의길"을 통해서 수급가능 (하다보면 나오니까 나오는대로하면됩니다)
0. 캐릭의상 (마을 의상npc통해서 각인) 신화등급마춘후 여유되는대로 각인시도.
0. 말7세대이상 (영지.마굿간건설후 꾸준히 합성하다보면 나와요 환상마까진 아니더라도 8세대를 목표로 교감20%증가)
0. 팻마추기 (팻도감으로 투력많이올려줍니다. 초반팻 검기=5세대 공or방21+ 검은기운경험치5%(맥스옵) 3마리 마춘후 세팅)
0. 광원석 (투력 25000이상찍으면 태고광원석 제작되니까 고대유적입장후 재료수급해서 만들고 강화하심됩니다)

 


3. 육성하면서 헤깔렸던부분들

 

- 균형의돌, 휘장 , 주술의근원은 10%이상부터 강화버튼이 활성화되지만 체감상 그냥 100% 채워서 하는게 훨씬 이득이다.
(균형의돌 수급은 태양의전장 입장시 에다나주화4000개 선택하면 보상으로 주당 3000개 수급이가능하다)

 

- 전투플러스를 사용하면 토벌.별자리가 배율적용으로 엄청편해지지만 초반엔 난이도 최저로 설정해서 단계별로
일단 뚫고나서 적용해야한다.

 

- 나중되면 연금석이 통합된다 (행운 + 돌파 + 우두머리 + 모험가) 그전까진 행운 / 돌파 연금석을 사용한다.
(행운의연금석은 사막에선 적용이안된다- 퀘스트할때 드랍률 아무상관없음)
(사막시간은 탐험의문-용맹의땅 눌러서 매일 00시에 1시간씩 충전이 가능하다)


- 반려동물(3세대~6세대) 와 월드경영(이속증가 버프템)은 매일 00시에 초기화되는 "파트리지오" NPC를통해서
랜덤확률로 수급이 가능하다.

 

- 빛의성수는 1~3단계가 존재하며 단계별차이는 드랍률하곤 무관하며 온리 경험치 차이만있으며..
상황에따라서 자사할땐 주로 1단계로 하다가 여유되면 3단계로 하면된다.

 

- 흑정령경험치는 사카투상점에서 자동으로 흡수되며 주무기로 설정해두고 (일반~신화까지 흡수하면된다)
요즘 캐쉬로 패키지로 마니파니까..빠르게 투력과 흑정령레벨 올릴려면 패키지구매해서 수급하고
아니면 보통 토벌돌면 수급이 가능하다. 글구 흑정령 흡수할떈 반드시 "전투플러스"를 먹은상태 (10%증가) 꼭 확인!


- 월드경영은 환상마재료 + 블랙펄을 확률적으로 주기때문에 필수컨텐츠이므로 꼭 하도록하자.
(공략은 유튜브에 너무많으니 본인취향에따라 검색해서 ㄱㄱ)

- 흑정령룬은 불특정주기로진행되는 핫딜상점 OR 이벤트를 통해서 수급 (과금해서 얻기엔 가성비가 너무안나옴)

 

- 은화수급은
주간과제 (정제수1시간소모하기 + 하둠몹 5만마리잡기) 2개 클리어하면 저주받은해적점티켓 10장을 주는데
탐험의문 - 저주받은해적섬을통해서 입장해서 주당 10장치켓 소모하면 500억 획득이 가능하다.

 

 

 


오픈한지 4년이 넘은게임이고 워낙 방대한 컨텐츠와 캐릭과 업데이트로 인해서 다 담을순없지만 제가 육성하면서
느끼고 고민하고 검색하고 찾아보고 헤맸던 부분들을 조금이나마 공유하기위해서 올렸습니다.
틀린점이있다면 수정해주시고 따스하게 가르침을 주시면 새겨듣겠습니다.

검린이 화이팅입니다.  (생각나거나 이벤트기간내 혹시 또 머 추가될거있으면 추가할게용)

2938

라벨르

47125
  • 작성한 글125
  • 작성한 댓글171
  • 보낸 추천35
  • 받은 추천124
댓글 0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