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여.밤] 혼돈학개론 All in One 2022-07-03 17:32 쿠리

 

- 시작전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복귀 여러분 환영합니다. 여러분들은 이제 모든부위를 혼돈으로 두르기 위해 상세히 알려 드리기위해 올인원 버전을 준비했습니다. 

올인원으로 준비한 과정에서 장문의 글로 구성할 수 밖에 없는 점 양해바랍니다. 바로 시작하겟습니다.

 

- 목차

1. 혼돈이란?

2. 혼돈 장비

3. 혼돈 악세

4. 혼돈 연금석

5. 혼돈 유물

 

 

- 혼돈이란?

혼돈은 기존 엘리언(빛), 하둠(어둠)을 하나로 짬뽕한게 혼돈입니다. 

 

- 혼돈장비

혼돈장비를 알기전 등급체계부터 알아야 됩니다.

일반 > 고급 > 희귀 > 유일 > 전설 > 신화 > 심연 > 태고 > 혼돈

순으로 모든 장비에 대한 등급체계가 이루워지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혼돈등급의 모든 장비를 맞추는 방향으로 목표를 설정해야겠죠.(이번강의의 핵심이다.)

 

혼돈장비 제작조건

기본적으로 차원의 조각 + 혼돈의 축1개 + 태고등급 장비의 각성 돌파단계 소(로마 표기 v) 이상 필요하다.

주무기/보조무기 제작 시. 본인이 메인으로 육성중인 클래스에 맞게 제작된다.

 

혹은

 

여기서 드는 의문이 있을것이다.

 

혼돈장비 만들때 진 발란이로 만들어도 되나요?

네. 괜찬습니다. 차원의 조각 필요한 갯수를 무려 400개를 아낄 수 있어요. 하지만 진 발란(하둠)장비 특성상 각성 돌파 시 소모되는 은화,돌파에 필요한 돌맹이 소모량이 기존 엘리언장비보다 2배로 소모되는건 감안해야됩니다.(은화, 순도높은 흑결정 해당)

 

그래도 엘리언장비로 혼돈장비 만들고싶은데 만들어도 될까요?

네. 본인이 빨리 만들고 싶다면 만들어도 됩니다. 다만 차원의 조각 수급에 고생할 수있다는 점은 감안해야됩니다.

 

이번 하이델연회를 통해 <혼돈 장비 6종 상자> 받았는데 그대로 써도 되나요?

네.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단, 각성 과 단계 강화작업을 다 하셔야됩니다. (5강 정도)

 

그럼 혼돈장비 전수는안되나요?

안타깝게도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혼돈장비를 부캐릭터한테 줘도 좋나요??

네 좋습니다. 별자리, 수련의탑 육성 원하시면요. 대신에 혼돈의 축, 차원의 조각 소모 조절 잘해야됩니다.

ㄴ 모든 혼돈등급의 장비파츠를 마치고 진행하세요

 

각성

각성시 차원의 조각과 일정량의 은화가 필요합니다. 

 

혼돈장비 돌파

발크스의 조건 - 태고등급 모든장비, 혼돈장비 강화 시 사용가능한 강화 주문서입니다.

야크람의 예언 - 오직 혼돈장비에만 사용가능한 강화 주문서입니다.

W의 가호 - 이번 하이델연회에서 추가된 주문서고, 오직 혼돈장비에만 사용가능합니다. 특별한 효과로는 해당 주문서 사용 시 야크람 예언 100%(기존보다 두배로 버프)효과와 실패해도 확정복구되는 애입니다. 요약하자면. 던파에 있는 키리의 약속과 믿음 아이템을 합친 애라 생각하면됩니다.

 

주문서 소모 방식

태고등급까지의 장비 - 발크스의 조언으로만 소모

혼돈장비 - 발크스의 조언 10%를 제외한 50%짜리 강화 주문서의 경우 야크람의 예언부터 소모되며, 모두 소모시 발크스 조언50%짜리로 소모

복구 - 강화 실패 시 반반확률로 복구됩니다.

 

수정 소켓

혼돈장비 제작시 수정소켓이 2개 더 확장됩니다. 하지만 소켓을 뚫을려면 일정 돌파단계 이상을 돌파해야 됩니다.

1차 해금 -> +6이상

2차 해금 -> +8이상

 

각인

혼돈장비 각성 시 각인을 할 수 있으며, 최대치는 100입니다. (혼돈악세도 마찬가지)

각인 시 차원의 조각 10개+ 일정량의 마력의 산물 소모되며, 실패할 경우 복구하는데 차원의 조각 10개가 소모됩니다.(모든구간에서 동일하게 적용)

 

팁. 0~20까지 확정, 21부터 약간의 실패할 확률이 있습니다.

 

 

- 혼돈 악세 

혼돈장비 여섯부위를 모두 제작하고 각성작업까지 완료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이제 첫번째 시련인 혼돈악세에 입(문)갤하시겠습니다. 

혼돈악세는 이전에 작업하신 혼돈장비보다 재료 소모가 가장 심할 것입니다. 혼돈악세 제작 진입 타이밍은 발렌시안 동부 이 후 부터 시련을 극복하기 위한 빌드업이 필요합니다.

 

제작

우선 선행으로 진행되야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태고등급 악세 +5강이상을 하셔야 혼돈악세 각성을 위한 이야기 퀘스트 개방할 수 있습니다.

 

혼돈악세 제작

 

 

여기서 가장많이 물어보는 질문

 

혼돈악세 제작순서 어떻게 되나요?

목걸이 -> 반지 or 팔찌 -> 허리띠 -> 반지 or 팔찌 -> 귀걸이

 

그러면 각성순서 어떻게 되나요?

혼돈악세 제작하셨을때 순서와 동일합니다.

 

강화 어떻게 하는건가요?

이전에 태고등급 악세 강화방식과 동일합니다.

 

괴력/광기의 반지는 뭐에요?

기존 혼돈반지의 특별한 능력을 부여해주는 악세인데 성능대비 효율이 그닥.......

 

각성

선행조건 : 혼돈 악세 5부위 모두 제작, 혼돈 장신구 이야기 퀘 완료

부위 소모량
반지 혼돈의 축 4개
목걸이 혼돈의 축 7개
팔찌 혼돈의 축 4개
허리띠 혼돈의 축 6개
귀걸이 혼돈의 축 5개 

 

수정

혼돈 악세에 들어가는 수정은 아크라드의 수정이라는 수정이 들어갑니다.

아크라드 수정의 효과는 10~21(공방)중 랜덤, 계열피해 최대치 1% 확장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의사항. 아크라드 수정은 반드시 혼돈악세 각성 모두 완료하시면 진행할 것을 권장드립니다.(혼돈악세 각성되야 아크라드 수정 받을 수 있습니다)

 

소켓확장

혼돈장비와 동일하게 제작 시 수정소켓이 2개 더 확장됩니다. 하지만 소켓을 뚫을려면 일정 돌파단계 이상을 돌파해야 됩니다.

1차 해금 -> +6이상

2차 해금 -> +8이상

 

각인

혼돈장비와 동일하게 최대치는 100입니다. (혼돈악세도 마찬가지)

각인 시 차원의 조각 10개 + 일정량의 마력의 정수 소모되며, 실패할 경우 복구하는데 역시 차원의 조각 10개가 소모됩니다.(모든구간에서 동일하게 적용)

 

팁. 0~20까지 확정, 21부터 약간의 실패할 확률이 있습니다.

 

- 혼돈 연금석

혼돈악세의 첫번째 시련을 극복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이제 두번쨰 시련인 혼돈 연금석에 입(문)갤하시겠습니다. 제작 타이밍은 드리간 지역 진입 직전~직후 입니다. 혼돈 연금석은 그동안 태고등급의 연금석 4종(초밥, 행운, 용맹, 격렬)을 각 컨텐츠에 맞게 스왑하면서 사용하셧다면. 혼돈 연금석 제작 시 하나로 통합하여 운용하게됩니다. 

 

제작

선행조건: 카마실비아 동북부 주요 의뢰 ‘최후의 결전, 일레즈라’ 완료 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ㄴ 조화의 연금석 제작식 개방, 혼돈 연금석 (3종: 초밥, 행운, 격렬) 개방

혼돈의 연금석 : 행운, 용맹 제작식은 선택 의뢰 '더 큰 힘과의 조화'를 완료 해야 합니다.

ㄴ선행으로 혼돈 연금석 개방 이야기 퀘스트인 "큰 힘을 다루는 법" 완료하면 타리프 마을에 있는 NPC 고르가스에게 수락할 수 있습니다. 

 

조화의 연금석 제작 식

 

혼돈 연금석 제작 식

돌파 +3이상 돌파계열 연금석, 혼돈의 축2개, 아크라드 10개, 청금석30개, 카프라스의 연금석 비급서 1개
격렬 +3이상 격렬계열 연금석, 혼돈의 축2개, 아크라드 10개, 청금석30개, 카프라스의 연금석 비급서 1개
용맹 +3이상 용맹계열 연금석, 혼돈의 축2개, 아크라드 10개, 청금석30개, 카프라스의 연금석 비급서 1개
행운 +3이상 행운계열 연금석, 혼돈의 축2개, 아크라드 10개, 청금석30개, 카프라스의 연금석 비급서 1개

 

각성

조화의 연금석만 각성하게 됩니다.

연금석 공방 - 연금석 각성메뉴에서 하시면 되고, 소모량은 아크라드 20개 + 혼돈의 축 10개 소모됩니다.

 

결합

혼돈 연금석 4종(돌파 행운 격렬 용맹)을 조화의연금석에 결합하시면 됩니다.

이때 각 연금석마다 돌파단계에 따라 공명이 붙게 되는데 약간의 전투력 떡상이 있습니다. 

 

그러면 더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당연히 돈지랄해야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약 돈지랄하기 싫다면 짤짤이로 찌르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돌파

조화의 연금석 - 조화의 빛 1개 + 시간의 고리1개 소모하여 강화

혼돈 연금석 - 기존 태고등급 연금석 강화했던 방식과 동일(단. 결합한 연금석을 해제후 강화하고, 다시 결합해야됨)

 

 

- 혼돈유물 

혼돈 연금석이라는 두번째 시련을 극복하신것을 축하드립니다. 드디어 마지막 시련인 혼돈유물에 입(문)갤하기겠습니다. 

최근에 추가된 상위 유물이면서, 뒷말과 쌍욕이란 쌍욕을 먹은 부위입니다. 

 

선행조건

+8 각성상태 태고유물 보유해야 <고대 유물이 남긴 단서> 이야기 퀘 개방

 

제작식

<고대 유물이 남긴 단서> 이야기 퀘 완료하면 계열헌납, 계열돌파 개념이 생깁니다.

계열헌납은 계열 유물을 헌납하면 계열피해량 증가, 계열돌파는 계열피해량, 최대치 확장하는 기능입니다.

단, 계열헌납 기능 활성화 하려면 유물 헌납 ->단단한 어깨, 노련한 경험, 풍요로운 여정 모두 100렙 이상 찍어야 됩니다.

 

강화

+8~+10 혼돈유물의 경우 

기존 돌파 탭, 계열돌파 탭을 통한 돌파 가능

 

+10 이후

계열돌파 탭을 통한 돌파 가능

 

각성,각인

추후 추가될 예정이라 따로 안다루겠음.

 

 

- 마치며

혼돈등급 모든파츠를 마치시면 여분의 혼돈의 축 10개 이상, 아크라드를 최대한 많이 모으셔서 신규 콘텐츠 진행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언제 뒷통수를 얼마나 후려갈길지 모르는 놈들이어서 존버를해야 피해를 안당하는 게임이니 참고하시고. 올인원 강의를 마치겠습니다. 

 

8343

쿠리

65116
  • 작성한 글195
  • 작성한 댓글193
  • 보낸 추천5
  • 받은 추천142
댓글 4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라일이 2022-07-27 15:23
복귀유저인데 정보 감사합니다!
2022-07-27 15:23
백청파 2022-09-22 16:18
가이드에 나와있는 이걸 팁이라고 쳐올리네...ㅡㅡ
2022-09-22 16:18
광무천 2023-01-15 13:50
정보 감사드립니다.
2023-01-15 13:50
혜교c 2023-03-12 10:06
꼭 필요한정보 감사합니다
2023-03-12 10:06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