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순흑의수정입니다. 오랜만에 대사막 가이드 주제를 가져왔는데요.
그 전에 먼저 대사막 가이드 1편부터 6편을 못 보신 분들은 이 링크들을 남겨놓을테니 한번 정독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편(대사막 몬스터)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12156
2편(대사막 탐험 월간 의뢰들)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576354
3편(대사막 NPC 일일의뢰들):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38100
4편(대사막 보조의뢰들)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59707
5편(검은 돌 신전)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70644
6편(검은 태양) :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511676
오늘의 주제는 바로 '검은 돌 제단'에 관한 것인데요.
검은 돌 제단은 한 때 2019년 12월에 발렌시아 대사막 대규모 패치 이후에 각 몬스터 거점마다 위치한 장식물이였습니다.
그러다가 2020년 6월 9일에 검은 돌 제단에 관한 패치가 이뤄졌다는 것을 알 수가 있는데 어떻게 바뀌었는지 브리핑하도록 하겠습니다.
검은 돌 제단 주변 대사막 몬스터들을 일정 이상 잡으면 검은 돌 제단이 활성화되면서 봉헌이 가능해졌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봉헌을 클릭하게 되면....
봉헌하는 쿨타임이 생기게 되는데 이때 봉헌을 완료하면 행동력이 10 포인트가 소모되면서 검은 돌 제단 봉헌에 대한 보상이 주어지게 됩니다.
이 때 검은 돌 제단 봉헌에 대한 보상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봉헌 보상 | 에다나 주화, 검은 돌 원석, 유물 파편, 광원석 파편, 흑결정, 엘리자의 머리빗, 빛을 머금은 결정(난이도 토르메 무법지대 및 사하자드 전 구역) |
한 때는 검은 돌 제단 봉헌에 성공하면 일정 확률로 사원 추가 입장권(움 사원, 라이텐 사원, 루이나스 사원, 세르트 사원)을 받을 수가 있었던 시절이 있었죠.
그리고 여기서 왜 여러분들이 대사막 검은 돌 제단 런을 꾸준히 해야하는 근본적인 이유 중 하나를 말씀드리고자 하는데요.
이 봉헌 보상들 중에 제일 눈에 띄는게 있다면.... 바로 엘리자의 머리빗인데요.
오마르 곡괭이를 제작할때 만드는 중요한 재료 중 하나로써 대사막 전 구역 검은 돌 제단 주변 몬스터들을 잡고 나서 봉헌을 하다보면 일정 확률로 얻게 되는데요.
이게 저투력이든 고투력이든 누구나 얻을수 있는 기회가 있지만 정말로 극악의 확률로 나오는 보물 재료 중 하나라서 보기가 매우 힘들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엘리언 태고 룬을 만들어서 졸업하기 위해 꾸준히 제단 런을 진행하거나 오마르 곡괭이를 제작하기 위해서 꾸준히 제단 런을 진행하는 흐름이 지금도 이어가고 있죠.
검은 돌 제단 런의 경우 워낙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제가 작성한 대사막 가이드 1편 대사막 몬스터 거점(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412156)을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겠고요.
그리고 최근에 요정 레이라가 나오게 되면서 검은 돌 제단 봉헌에 대한 편의성도 추가가 되었는데요.
바로 레이라 기술 중 하나인 검은 돌 제단 봉헌 스킬입니다.
이 스킬 레벨이 올라갈수록 제단 봉헌 시전 쿨타임(1레벨 올라갈때마다 쿨타임 10초 감소)이 줄어들게 되므로 수동으로 봉헌해야했던 제단 런이
스킬 레벨이 올라갈수록 레이라의 도움으로 점점 편안하게 제단 봉헌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 스킬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요정 레이라의 성향 중 대범함+기발함 공명 능력치 6단계를 달성해야하는 조건이 필수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 잊지마세요.
그렇게 그 스킬을 습득하고 검은 돌 제단 주변 몬스터를 잡고 나서 검은 돌 제단에 가까이 이동하게 되면
레이라가 검은 돌 제단 봉헌 스킬을 시전하면서 자동 봉헌이 완료됩니다.
여기까지가 바로 검은 돌 제단과 검은 돌 제단 런을 해야하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다소 무거운 이야기일수도 있지만 우리가 지켜줘야할 검은 돌 제단 에티켓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검은 돌 제단 패치 이후.... 여러분들은 검은 돌 제단 런을 하게 되면서 심심치 않게도 불쾌한 상황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바로 '검은 돌 제단 스틸'인데요.
누군가에겐 검은 돌 제단 스틸에 희열을 느낄지는 몰라도 누군가에겐 허탈하고 당황스럽기 마련입니다.
검은 돌 제단 봉헌을 스틸한 것에 대해 사과 한마디만 하면 끝나는 일이면 충분한데
이 사과 한마디가 바로 나오지를 않아서 불필요한 길드 VS 길드 전쟁이 발생하거나 개인 VS 개인 사이의 불필요한 마찰이 생기는 걸 계속 지켜봤었습니다.
그리고 2022년 12월 10일 칼페온 오프라인 연회 때도 QnA에서 요정 레이라 스킬 중 하나인 검은 돌 제단 봉헌 스킬 때문에 참으로 골머리를 앓는 경우가 많았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정확한 상황을 설명하자면....
검은 돌 제단 주변 몬스터를 잡은 후 검은 돌 제단이 활성화되면서 봉헌할려고 클릭하려다가 다른 모험가가 그 근처를 지나가게 되면서 자동 봉헌을 시전하는 바람에 검은 돌 제단 봉헌 보상을 얻지 못했다는 선례들이 있다는 것이죠.
이 또한 불필요한 길드 VS 길드 전쟁이 발생하는 명분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불필요한 길드 VS 길드 전쟁 발생을 막기 위하는 겸 개인 VS 개인 간의 에티켓이 있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만들어봤습니다.
첫째, 검은 돌 제단 런을 할 때 다른 모험가와의 제단 런 루트가 겹치는지 체크하도록 하고 다른 모험가가 이미 있으면 검은 돌 제단에 근접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
둘째, 의도치 않게 다른 모험가가 활성화시킨 검은 돌 제단을 실수로 봉헌했다면 다른 모험가가 잠수를 하든 안하든 간에 사과 한마디를 꼭 남기도록 합시다. |
이렇게 딱 두가지만 준수한다면 불필요한 쟁이나 개인 VS 개인 간의 불필요한 마찰은 줄어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검은사막 모바일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복귀하신 모험가 분들에게 다양각색한 컨텐츠에 대한 막막함과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서
이 게시물을 작성하였는데 신입 모험가 분들에게 도움이 될거라 저는 생각합니다.
신입 모험가 분들 그리고 복귀 모험가 분들에게 말씀드리고자 하면....
컨텐츠에 너무 많은 부담감을 안고 시작하지 마시고 천천히 하나하나씩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려봅니다.
시간이 약이니까요.
이번 가이드글 이후로 신박한 가이드 편을 구상해서 신규 및 복귀 모험가들에게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검사모 되시고 대박 터지시길 기원드리고 항상 COVID-19 걸리지 않게 조심하십쇼!!!
그리고 모두 다 Merry Chirstmas & Happy New Y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