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들이 알고있으면 손해보지않는 꿀팁들 - 3 전투력편 1 2023-03-08 05:09 SUNB (211.106.*.202)

안녕하세요~ SUNB입니다.

 

1장 꿀팁편2장 숙제편이 도움이 되셨을까 싶네요. 못보신 분들은 글 하단에 링크 타고 가시면 되지오~

 

자 오늘 알려드릴 뉴비들이 알고있으면 손해보지않는 꿀팁들 제 3 장은 바로 '전투력' 편입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전투력이 결국 스펙이고 게임의 가장 중요한 점이라고 볼수도 있겠죠.

 

이번 전투력편에서는 효율이 좋지 않은 곳에 재화를 너무 낭비하지 않고 전투력을 올리는데 가장 먼저 신경써야하는 부분들을 

간단하게 두가지 주제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첫번째 - 강화

 검사모에는 착용장비뿐만 아니라 강화를 통해서 전투력을 올려야하는 컨텐츠들이 많습니다.

아주 세세하게 짚어가기 보다는 어떤게 효율적이고 우선적인지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

 

 일단 장비, 장신구, 연금석, 룬은 강화를 했을때 그 자체의 능력치 외에도 공명이라는 시스템으로 추가 전투력을 챙길 수 있습니다.

그럼 공명이 없는 유물, 광원석, 휘장 같은것 보다 효율이 좋은건가요? 그건 또 아닙니다.

 

 어떤것을 어떤 재화로 얼마나 써야지 효율적으로 전투력을 올릴 수 있는가 ! 그게 가장 중요하죠.

 

  장비의 강화는 발크스나 아크람, 순도 높은 흑결정, 돌파 복구권, 은화가 소모됩니다.

 3만전투력의 근처시거나 그 이하이신 분들은 대부분 6강셋이거나 그 이하인 분들이 많죠.

 운이 좋아서 7강을 몇피스 갖고 계시다고 하시더라도 올7강으로 공명을 받지는 못하고 계시겠죠.

 6-7강 강화는 아크람100%을 사용했을 경우 확률이 10%입니다. 보통 피스당 최소 50~100개씩은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그걸 균열에서 모으거나 과금을 하시더라도 운이 좋아 금방 붙는게 아니라면 많은 시간과 재화가 들어가게 됩니다.

 주무기를 예로들면 6강에서 7강으로 강화성공했을 경우 장비의 기본 능력치가 50정도 올라가게 됩니다.

 일단 장신구도 근사치라고 생각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자 여기서 다음으로 연금석을 알아보겠습니다.

 연금석은 조화의 연금석을 만들기 전까지는 초밥(돌파)과 행운의 연금석을 스위칭해서 사용하실텐데요.

 전투력을 올려주는 연금석 초밥(돌파의 연금석)을 보면 기본적으로 공방 능력치도 쉽게 올릴 수 있으면서 추가옵션으로 치명타 피해량과 모든 장비 능력치 증폭이라는게 있습니다. 초밥의 강화수치가 올라갈수록 일정 구간마다 옵션의 수치도 올라가죠.

 연금석 강화에 들어가는 재료는 뭘까요? 같은 계열의 연금석이거나 빛바랜 연금석, 카프라스의 결정 그리고 돌복권이겠죠.

 고강화가 아닌이상 수급량에 비하면 강화확률도 그리 낮은 편도 아닌데 가져갈 수 있는 전투력은 굉장합니다.(고강화부터는 헬이긴 하지만..ㅜㅜ)

 

다음은 유물강화 입니다.

사실 이미 알고계신 분들도 많겠지만 유물강화는 정말 투력과 스펙업의 지름길입니다.

8강을 찍는다는 기준이 아니라 그냥 노강화 심연유물 한피스만 껴도 전투력이 210이 올라가죠 

열심히 고대유적등 컨텐츠를 하셔서 5~6강을 만드셨다면 피스당 전투력이 500가까이 올라갑니다.

물론 강화하면서 실패시 복구할때 은화를 사용하게 되면서 많은 은화를 소모하게 되겠지만 

1장 꿀팁편을 읽으셨고 이상한?행동을 하지 않으셨다면 은화는 항상 여유가 있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유물은 절대 절대 돌파 복구권으로 복구하지마세요!)

 

강화에 따른 상승 수치와 소모재화의 양를 세세하게 비교하지 않아도 지금 말씀드린 3가지를 비교해보시면 장비<연금석<유물 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건 다 잊으셔도 됩니다. 지금 말씀 드리는것만 기억하세요.

장비(장신구 포함) 고강화에 너무 집착하지 마세요.

충분한 과금과 재화가 뒷바탕 되지 않으시다면 6-7강셋으로 카마실비아를 넘어와도  전.혀 문제가 되지않습니다.

심지어 5강셋과 6강 몇피스로도 상관없어요.

연금석과 유물을 장비보다 우선시 할 것. 이것이 첫번째 - 강화의 핵심입니다.

 

두번째 - 지식

 

장비도 연금석도 유물도 되는만큼 꾸준히 강화해주시면서 성장하시는 과정 중에 여러 컨텐츠들을 통해 얻게되는 지식재화

대표적으로 토벌 추천서와 모험의 증표, 그리고 고대의 석판은 전에도 말씀드렸듯이 꾸준히 소비해주셔야합니다.

 

검사모는 결국 내실을 누가누가 더 열심히 하냐가 전투력 수치를 결정 짓습니다.

흑정령레벨, 균형의 돌, 토벌, 별자리, 실비아 여신상등의 지식만 꾸준히 올리셔도 본인의 장비강화 수치보다 높은분들 전투력을 쉽게 뛰어 넘을 수 있습니다.

 

다들 인정하실겁니다. 검사모는 내실게임입니다. 강화보다 지식작이 그만큼 전투력의 대부분을 차지하게 되죠.

 

그래서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장비, 연금석 유물 강화는 당연히 꾸준히 해야하지만 너무 집착하지마세요.

되는 만큼만 하고 나머지 지식작에 많은 신경을 써야합니다.

 

직접 본인의 캐릭터를 키우시면서 점점 느끼실거에요.

강화로는 다음 균열 투력을 달성하기에 너무 성장이 느리고 결국에는 지식작, 도감작을 열심히 해서

부가적인 투력을 쌓고 쌓아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게 훨씬 빠르다는 점을요.

 

제가 350층이었을때 기억으로 장착 장비의 총 전투력 수치합이 14000정였다면 지식작으로 챙긴 전투력이 21000정도 됐던 것 같습니다.

 

자 ! 이제 마지막으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장비<연금석<유물<<<<지식

그리고 난 모르겠다 깡트로라도 7강 띄워야겠다며 은화와 재화를 소비하고 계시는 당신 !!!!!

그 돈으로 토벌추천서와 고대석판등 지식재화를 예구하여 토벌, 별자리, 고대유적 을 한번이라도 더 가고

사라져가는 돌복권을 볼시간에 대양을 나가서 지식작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로써 뉴비들이 알고있으면 손해보지않는 꿀팁들 - 3 전투력편을 마치겠습니다.

이번 공략글에서 얘기하고자 하는 부분을 어느정도 이해하시기 시작하시면

어느새 균열2을 도착해있고 또 조금씩 감을 잡아가며 300층이상에 도달하시게 되실겁니다.

 

이쯤되면 그냥 두서없이 막 적어놓고 짜잔 공략글이지롱 하는게 컨셉인 것 같지만.. 그래도 여러분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마음은 항상 진심이랍니다 ㅠ🧡

 

다음 전투력편 2에서는 강화와 지식작 외에도 전투력을 끌어올 수 있는 많은 컨텐츠들을 최대한 숙제편 처럼 한눈에 간단하게 볼 수 있게

정리해서 찾아뵐 예정입니다.

 

 모험가님들의 검사모 라이프가 항상 손해보지 않고 챙길것은 챙기면서 행복하기만을 바라는 SUNB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ps. 귓속말이나 댓글로 공략글 잘 봤다고 해주신 분들 또 추천 눌러주신 분들 긴글 읽어주신 분들 모두 모두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할게오 (^-^)

 

 

뉴비들이 알고있으면 손해보지 않는 꿀팁들 - 1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537568

 

뉴비들이 알고있으면 손해보지않는 꿀팁들 - 2 숙제편

https://forum.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17&contentNo=539282

 

 

 

9614

SUNB

47305
  • 작성한 글9
  • 작성한 댓글41
  • 보낸 추천14
  • 받은 추천40
댓글 4
뷰리랑설이랑 2023-03-10 21:22
전투력 278에서 장비 7강도전 계속 실패해서 어떻게 투력 올려야하나 고민중이였는데 감사합니다ㅎㅎ
대양은 귀찮아서 안했는데 지금이라도 해야겠네요..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3-10 21:22
SUNB 2023-03-11 06:18
도움이 되었다니 제가 다 감사하네요 ! 지식재화도 수급 잘 되고 7강도 원트에 붙으시길 빌게요 !! 화이팅 !!!
2023-03-11 06:18
뷰리랑설이랑 2023-03-18 09:57
@SUNB 글 읽고 알려주신대로 꾸준히하고 있습니다ㅎㅎ
직장생활이랑 여러가지일이 많아서 겜 할시간이 많지는 않지만 꾸준히 해보려구요ㅎㅎ 글 보고 유물이랑 연금석 업글도좀하고 지식작 하다보니 291까지 왔네요ㅎㅎ 감사합니다~~
2023-03-18 09:57
덕구네 2023-03-18 13:17
꿀팁 감사합니다!!
2023-03-18 13:17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