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지민 1탄(2023.03.01 직성 기준)에 이어 2탄을 소개하고자 한다.
1. 영지민 확장
영지는 등급에 따라 영지민이 증가된다. 그럼으로 지휘소 업그레이드를 통해 숙소를 눌리고 늘어난 숙소를 통해 영지민의 추가 고용이 가능하다.
숙소는 늘었지만 공헌도가 부족하다면, 1편 영지민 육성 가이드(클릭) 에 소개한 공헌도 늘리는 방법을 참고하자
2. 영지민의 쓰임새
영지민의 쓰임새는 크게 ‘월드경영’ ‘월드채집’ ‘대양’ ‘영지제작’ ‘연금술’ 등이 있다.
이중 가장 크게 사용되는 것이 월드채집 > 연금술 > 월드경영이 주 컨텐츠로 이해를 하면 좋다.
※영지 제작의 경우 도감/요정 선물에서 사용되기에 1회성에 가깝다.
3. 연금술에 활용하자.
연금술을 하기 위해서는 소모되는 채집물이 있다.
소모물은 월드채집의 지역파견을 통해 수집되기에 ‘생활력(전설: 410)’이 높은 영지민을 보내는 것이 채집의 식량소비 및 채집시간 감소로 도움이 된다.
연금술을 ‘기술력(전설:410)’이 높은 영지민으로 행동력 물약등을 주로 제작을 한다.
Tip : 얻어진 행동력 물약으로 케릭터의 생활 레벨 명장을 달성하게 되면 채집 시 일정확률로 유일 채집물을 얻을 수 있다.
이 채집물은 파트리지오 상단 납품을 통해 모험에 필요한 추가 아이템을 상단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Tip : 집중채집의 경우 채집결과 물이 늘어나지만 식량소비 증가와 영지민 충성도가 떨어진다.
4. 영지민 충성도 / 컨디션
충성도: 충성도는 70부터 시작하여 선물을 통해 올릴 수 있고 충성도가 낮을 시 영지민이 게으름 발생 확률이 증가된다. 게으름에 대한 지적 시 행동력 2가 소모된다.
충성도가 100이면 게으름 발생 확률은 0%가 되지만 컨디션이 나쁨, 최악 상태에서 작업을 명령할 경우 하락하게 된다.
컨디션 : 컨디션은 총 4단계로 좋음/ 보통/ 나쁨/ 최악 이 있고 강도 높은 파견(고 시간/ 집중 채집) 작업에 따라 컨디션은 하락한다.
만약 최악 컨디션 상태에서 작업을 명령할 경우 탈진되어 일정 시간 동안 영지민을 이용할 수 없게 된다.
Tip : 충성도와 컨디션은 모두 영지민 선물을 통해 회복 됨으로 컨디션 최악의 보라색 얼굴인 경우 선물은 통해 탈진은 막아야 한다.
월드경영과 대양에도 영지민은 활용된다. 다만 특정 기술력, 생활력, 노동력을 이용하는 컨텐츠가 아니지만 고정으로 사용됨으로 영지민의 이름을 변경하여 실수 없이 고정으로 사용한다.
고정으로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월드경영과 대양의 경우 영지민의 채집/탐구/낚시 래벨이 증가됨으로 레벨 증가에 따른 추가 보상이 있기 때문이다.
※ 생활 레벨은 월드경영/ 대양에만 사용되고 다른 컨텐츠 즉 월드채집에는 영향이 없다.
※ 해당 게시물은 임시 저장이 되지 않아 추후 이미지가 추가 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