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라이텐 서버 Only 길드에서 활동하는 검태&원귀의 점수사냥꾼 알수없는모험가 입니다.
야차에 대한 팁과 운용법에 대해서 요청이 있어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먼저 검사모에는 잡기(군중제어기)를 가진 여러 클래스가 존재 합니다.
허나 대부분 시전시간이 매우 짧은 1회 잡기에 그치지만,
시전시간이 긴 2연속 잡기는 타이탄,글래디,야차,가디언(시전 시간이 2연잡 수준)
이렇게 4개 클래스만이 가지고 있습니다.
첫번째 팁!
첫번째 잡기를 성공해서 키를 쭉 누르고 있으면 두번째 잡기가 자동 시전 되는데, 이때 방향키를 아군이 있는곳으로
이동시 방향전환도 되며 2타 잡기에는 무적상태가 적용 됩니다.
두번째 팁!
원귀 검태의 기동성 1티어!
맹렬한돌진-나락붕괴-나선각-웅크린늑대(흐름:삭풍의어금니)-회피기 + 패시브에 모든 기술 사용시 회피기+맹돌 재사용 시간 0.5초 감소
이동 방법은 약간의 연습을 통해 숙련도를 올리면 어렵지 않게 쓸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나선각 회피기 나락붕괴 맹돌 회피기 나락붕괴 삭풍 나선각 회피기 이런식으로 회피기를 중간중간 후딜 캔슬느낌으로 섞어서
사용 해줍니다. 이부분은 넓은 지역으로(아침의나라 같은) 가셔서 몇번 하시다 보면 무슨 느낌인지 오실겁니다.
패시브로 회피 쿨감이 있으니 아끼지 말고 스킬 사이에 적절히 섞어 주는게 킬포인트!
(주의: 나락붕괴 나선각 삭풍 스킬을 개별로 사용후 다음 스킬 연계를 하지 않으면 캐릭터가 바로 달리지 않고 2초정도 후에 달림)
3번째 팁!
이제 스킬 연계를 해봐야 겠죠?
나락붕괴-삭풍-도끼찍기-강권-나락붕괴-폭렬연타 이후에 딜 들어가는 상황을 보고 잡기 또는 나선각으로 턴을 벌건지 판단을 해줍니다.
턴을 벌어야 할땐 나선각 한번 써주면 쿨타임이 이쁘게 돌아옵니다.
4번째 팁!
야차의 각인세팅 인데요.
현재 보유중인 각인 세팅은 추가피해, 모험가피해, 회복감소, 공속감소, 타격시 피회복이 있는데요.
제 개인적으로 야차와 잘 어울린다고 느낀 세팅은 모피와 회복감소가 좋다고 느꼈습니다.
한동안 모피를 쓰다가 지금은 회복감소90프로를 맞춰서 사용중인데, 이정도 수치면 물약이나 각인효과로 피회복은 거의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중요한 점이 하나 있는데요. 정신력회복 각인을 최소 3개는 껴주셔야 도끼찍기,강권이 거의 대부분 강화되어 사용이 됩니다.
급박한 전투상황에선 도끼찍기,강권이 강화되어 나가는지까지 계산한다는건 너무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럼 왜 최소한 3개는 껴야 하느냐? 일단 정신력 소모로 강화되는 스킬은 총 4개로
나선각(전가),도끼찍기&강권(딜범위증가),맹돌(전가)이 있습니다. 전투시에는 정신력 소모에 의한 스킬 강화고 나발이고 전혀 신경 못씁니다....ㅋㅋ
저는 정신력3개도 껴보고 4개도 껴봤는데, 3개끼면 급박한 전투시 아주 간혹 강화 안되는 도끼찍기&강권이 나갈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4개를 끼고 주의깊게 살펴보니 4개는 무조건 강화되기에 현재 저는 정신력각인 4개를 끼고 운용중 입니다.
TIP-광원석 마력각인 정신력24 4개 착용중(장점:정신력 감소 스킬을 맞아도 원활한 패시브 활용을 위함, 단점: 체력옵션 사용불가)
이상 저의 애정캐 야차에 대해 제가 아는 짧은 지식을 공유해 보았는데요.
혹시 이외에도 야차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