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엔-애화저] 오로엔 - 양파서버 2019.08.09 00:10 김수한무거북이와두부

애화저 서버는 지금까지 드러난 결과들만 집계해봐도 패드립과 성적인 농담과 대화, 핵 유저에 의한 부당한 게임활동 등 여러 문제점들이 드러났습니다.
여기서 모든 애화저 유저분들을 한 분류로 나눠서 비하할 생각은 절대 없으니 이 점 꼭 양해해주시길 바랍니다. 타 3개 서버 역시 길드, 유저들 역시 밝혀지지 않은 문제점들이 대거 자리잡고 있는 건 조금씩 밝혀지는 길드간의 어뷰징 거점전, 공성전 몰아주기 식의 방식을 시작으로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허나 여기서 필자가 말씀드리고 싶은 시급한 문제로 거론되어야할 주제는 바로 핵인지 아닌지에 대해 저희는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가야합니다. 현재 애화저 서버의 한 유저는 핵 사용 의심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핵. 과거 어떠한 모바일 게임에서도 핵. 일명 불법 프로그램이라 하지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게임을 즐겨왔던 소수의 유저들에 의해 게임의 흥망성쇠를 결정하였고, 이건 게임사에서도, 유저들한테도 서로 불필요한 기생충 같은 존재입니다.

단순히 과금을 통한 좀 더 간편하고 빠르게 게임 플레이를 가능케 만든 유저들은 어딜가나 존재하고 그들이 도덕적, 법적으로 잘못한 점은 결코 단 하나도 없습니다.

오로지 본인의 선택이고 책임이지요. 또한 이 과금 시스템을 거부하고 오로지 라이트하게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 또한 전혀 잘못한 점이 없습니다.

허나 이 안정적인 시스템을 정상적인 절차 과정을 밟지 않고 핵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그동안 시간과 노력, 돈을 투자한 많은 유저들을 기만한 핵 사용자들은 반드시

처벌이 필요하다고 필자는 말하고 싶습니다. 현재 자유게시판, 서버게시판, TIP 공략 카테고리에 수없이 기재된 글들은 하나같이 해명을 요구하며 의구심을 품는 유저가 대다수입니다. 또한 당장 관심을 가지지 않는 유저들도 결국 피해를 볼 것이며 이 문제를 다시 언급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펄어비스 개발진, 운영진들은 현재 아무런 답변도 내놓지 않은 상태이며 또한 과거 애화저 서버의 유저들이 적지 않는 수의 문의를 하였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포럼 이전 공식카페에 one*** 유저를 검색하면 나오는 글들이며 지금까지 변함 없이 핵을 이용하였거나 정당한 방법으로 게임을 이용하였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가장 우리가 눈여겨볼 것은 의심가는 유저의 앞으로의 행보입니다. 지금 몇몇 유저들은 정확한 근거를 제시하지 못한 상태로 오로지 텍스트.

즉 글로 변호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전혀 신빙성이 없고 오직 각자만의 의견으로 치부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의심 받는 당사자가 직접 해명해야할 문제이며 TIP 게시판에 올리셨던 글과 같이 게임 내의 시스템에 대해 논해야할 문제를 전혀 상관없는 게임 외의 서버 연결 상태를 비롯한 기기 등의 언급으로 넘기기엔 제 3자가 등장하여 컨트롤과 장비 아이템 차별화로 인한 승리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전혀 가볍게 짚고 넘어갈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