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때부터 검은사막 모바일을 즐겨온 유저입니다.
주저리 주저리 쓰고 싶은 글은 많지만, 단도직입적으로 팩트만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라모네즈 , 태양의 전장 - 삭제 해주세요.
- 통계적으로 이용자가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지만, 말 그대로 망한 컨텐츠는 인정해주셨으면 합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공감하리라 생각됩니다. " 재미없는 컨텐츠를 재밌다고 강요하지 말아주세요. "
(추가적으로 게임내 불필요한 버튼 (황금창고, 라모네즈, 태양의전장.. 모험일지?) 지우고, 정말 필요한 버튼만 리뉴얼을 통해 재배치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불필요한 컨텐츠를 삭제하고 그 노동력으로 이제까지 미뤄왔던 패치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월드경영 레벨 상향및 영지 컨텐츠 추가& 영지민 컨텐츠 추가, 고대유적(수호자 카부아밀레스) 지식 레벨 상향, 고대유적및 용맹의땅 토벌 수련의탑등 시즌 업데이트,
출시 되지 않은 각 클래스별 각성및 계승 업데이트, 사막 필드 보스 업데이트, 대양 업데이트, 등 너무나도 밀어놓은 숙제들이 많습니다.
복귀및 신규 유저를 위한 보상을 대폭 상향 해주셨으면 합니다. 그 이유는 가문 시스템에 따른 중도 포기 유저가 많은거 같습니다.
한개의 케릭은 지원을 받아 어떻게 재미나게 키운다고 하지만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빼놓을 수 없는게 가문 컨텐츠(영광의길, 수력의탑 등) 이기때문에
일일이 각 클래스를 육성해야 하는데 복귀나 신규 유저들에게는 너무나도 힘든 과제입니다.
한때 복귀하는 분들도 많았고, 새롭게 시작하는 분들도 많았지만 다들 접는 이유가 가문 컨텐츠를 따라 가기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쓰다보니 글이 길어졌네요.
더 쓰고 싶은 말도 많지만 이만 하겠습니다.
제 글에 공감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추천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