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험가님. 검은사막 모바일 스튜디오입니다.
지난 2021년 12월 12일 칼페온 연회 이후, 벌써 계절이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모험의 과정이 즐거우면, 게임의 본질인 재미도 함께 따라온다는 생각으로,
어떻게 하면 모험가 여러분들께 더욱 흥미롭고 잊지 못할 모험을 선사해 드릴 수 있을지 끝없는 고민과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칼페온 연회는 많은 모험가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의견,
그리고 실시간으로 진행된 Q&A까지, 모험가님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기도 했죠.
칼페온 연회의 뜻깊었던 시간이 유의미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말씀드렸던 업데이트 일정과 방향을
모험가 여러분에게 선보여 드리기 위해 정말 최선을 다해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진행된 업데이트와 앞으로의 계획을,
모험가님과 함께 공유하고자 이렇게 개발자 노트를 준비했습니다. 📓
- 모험가 여러분께 안내드렸던 개발 방향을 꾸준히 지켜가고 있습니다.
칼페온 연회에서 소개해드렸던 개발 일정에 따라, 현재까지 여러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는데요.
검은 태양 리뉴얼은 말씀드렸던 12월에서 1월로 일정이 연기되었으나,
업데이트 이후에는 이전의 검은 태양보다 많은 모험가 여러분들이 이용해주시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어 추가적인 개선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새로 고침]이라는 키워드에 맞춰 ‘카르케야의 영웅 상시화’, ‘신규 태양의 전장 업데이트’,
‘PvP 콘텐츠 이용 시간 개편’ 등 여러 개편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실시간 Q&A에서 전달해주셨던 의견들도 놓치지 않고 보완 작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자유 결투장에 그림자 환영을 추가하거나 아르옐리의 틈 연속 토벌 기능, 대사막 카메라 개선 등도 추가되었는데요.
검은사막 모바일에 많은 애정을 보내주시는 모험가님과 함께 만들어간 업데이트라고 생각합니다 😊
- 앞으로도 즐거운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2022년 상반기 업데이트 예정 내용]
올해 상반기에는 요정, 공성전 개선, 드리간 지역 확장, 혼돈의 유물 등 모험의 과정에 있어서,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작업 중입니다.
공성전은 구도를 더욱 치열하게 만들고 전쟁에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고대의 전차를 현재 개발 중입니다.
많은 모험가님께서 즐겨 주시는 태양의 전장도 빼놓을 수 없을 텐데요, 기존 태양의 전장 스테이지(붉은 바람 격전지)에 전술적 강화를 위해,
코끼리에 탑승하여 포탄으로 적을 공격하는 전술 코끼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직 논의 중인 단계지만 몇 가지 소식도 준비해 보았습니다 😄
우선, 알파카를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만나고 싶다는 의견을 주셨는데요,
🐑 너무 귀엽고 또 다른 모험의 재미를 줄 요소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알파카는 탈 것으로 기획하고 있지만, 그 과정에서 자이언트를 탑승시키니, 알파카에게 너무 미안한 감정이 들었습니다. 😢
너무 죄송스럽지만, 자이언트 모험가 분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자이언트 클래스를 제외한 모든 클래스가 이용 가능한 탈 것으로 추가하는 것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모험가 여러분께 업데이트 예정으로 안내해 드린 항목들도 업데이트 일정에 맞춰서
함께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모험가 여러분께 2022년 한 해를 [새로운 변화가 느껴질 만큼 고침]을 목표로 서비스를 이어 나가는 것으로 말씀드렸습니다.
항상 많은 기대를 해주시는 만큼 안내해드린 사항을 부족하나마 하나씩 차근차근 업데이트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를 통해 궁금하거나 개선을 희망하는 부분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앞으로도 저희 검은사막 모바일 스튜디오는 모험가님께서 게임을 더욱 즐겁게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지난 4년 동안 모험가 여러분께서 변함없이 보내주신 성원과 사랑에
검은사막 모바일 스튜디오 일동 모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