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고대 유적 11단계 추가, 투기장 시즌제 등 84건 패치(2/14, 17:07) 2019-02-14 13:18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 입니다.

 

2월 14일(목) 점검 완료 시 적용될 최신 패치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 추가 및 알려진 이슈에 대한 수정, 시스템 개선 등이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새롭게 적용된 패치 내역을 확인하시고 더욱 흥미진진한 모험을 즐겨보세요.

 

금일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 및 데이터 패치로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구글 혹은 페이스북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 신규 콘텐츠

- 고대 유적 난이도 11단계를 추가하였습니다.

ㆍ위 이미지의 보상은 각성 클래스 기준입니다.

ㆍ고대 유저 난이도 11단계 입장을 위해서는 고대의 석판 25개가 필요합니다.

ㆍ클리어 시 확률적으로 연금석, 심연 유물을 포함한 심연 등급 ‘공허의 갑옷’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심연 장비인 ‘공허의 갑옷’은 고대 유적 10단계 이상에서만 매우 희귀한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갑옷입니다.

 

■ 업데이트 사전 안내

- 가문 던전 ‘영광의 길’을 모험가님들께 곧 선보일 예정입니다.

“굳게 봉인됐던 성문이 열리면서 적들이 물밀 듯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과거 이곳을 수호한 영웅들을 기리며 영광의 길이라고 붙여진 곳에 다시금 적들의 침공이 시작됐습니다.

이제 이 길 위에 새롭게 영광을 거머쥘 <가문>을 찾습니다.”

ㆍ’영광의 길’은 가문 내 캐릭터들로 적들의 공격을 막는 디펜스 형태의 콘텐츠입니다.

ㆍ가문당 최대 6개의 캐릭터를 참여시킬 수 있으며, 캐릭터들을 실시간으로 배치하여 전략적인 대응이 가능합니다.

ㆍ난이도 별로 필요한 가문 전투력은 다르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ㆍ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시 안내드릴 예정이며, 신규 가문 콘텐츠 ‘영광의 길’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 펄 상점

펄 상점과 관련된 업데이트 내용은 별도의 공지사항으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 ‘숨겨진 황금 창고’를 추가하였습니다.

ㆍ황금 창고는 펄 상점 > 금주의 신상품 탭에서 ‘황금 창고 입장권’을 구매하여 진입할 수 있습니다.

ㆍ설정한 배율만큼 입장권을 한 번에 소모하여 보상 획득이 가능하며, 클리어 시 ‘황금 왕관’, ‘황금 조각상, 황금 인장, 황금 술잔, 황금 반지, 황금 접시’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ㆍ’황금 왕관’은 랜덤한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상점을 통해 매우 높은 가격으로 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 펄 상점

펄 상점과 관련된 업데이트 내용은 별도의 공지사항으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ㆍ2월 14일(목) 업데이트 주요 펄 상점 주요 업데이트 내역

자세한 내용은 안내드리는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월 14일(목) 신규 펄 상점 상품 및 확률 안내 [바로가기]

 

■ 캐릭터

[공통]

- 의뢰 진행 중 자동 이동이 끝날 때 자동 전투가 빠르게 진행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자동 전투를 활성화한 상태로 수동 이동 조작 시, 자동 전투로의 전환이 빠르게 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레인저]

- 바람의 의지 기술을 제자리에서 사용 시 기술 설명에 없던 넉백 효과가 몬스터에서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랜서]

- 정화의 방패 [심화 : 생명력 회복] 기술이 계열 적용 시 생명력 회복 효과가 한 번이 아닌 타격 개체 수 만큼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투신]

- 연 금강 [흐름 : 태백차기] 기술을 On/Off 가 가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연 호미 걸이 [흐름 : 극 낭아 신장] 기술을 On/Off 가 가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연 나락 붕추 [흐름 : 진 낭아 신장] 기술을 On/Off 가 가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연 금강 [흐름 : 태백차기] 기술이 설명에 없는 슈퍼 아머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천랑]

- 신수의 난무 [심화 : 생명력 회복] 기술이 계열 적용 시 생명력 회복 효과가 한 번이 아닌 타격 개체 수 만큼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필드에서 천랑으로 각성 시 흑랑의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무극]

- 역퇴참 기술 사용 후 횡참 기술 연계 시 이동 버튼을 함께 입력하면 횡참 기술이 즉시 발동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지/월드 경영

- 영지 지휘소에서 영지민에게 이사를 시킬 수 있습니다.

- 이사를 하면 월드 경영 내에서 자신의 영지 위치가 변경됩니다.

ㆍ이동 시 48시간이 소모되며, 영지 자원과 식량, 영지민 5명의 노동력이 필요합니다.

ㆍ원하는 지역으로 자유롭게 영지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영지가 위치한 지역에서 각종 이벤트 시 일정 확률로 지역 주민이 나서서 도와줍니다.

- 월드경영 도중 내 영지에 들려 상호 작용을 통해 1일 한도 제한 식량 내에서 식량을 채울 수 있고, 1분 동안 이동 속도가 향상되는 버프가 적용됩니다.

- 월드채집을 보낸 영지민의 채집 타입(채집, 벌목, 채광, 낚시)에 따라 말풍선이 각각 적절한 내용으로 표시됩니다.

- 월드경영 내 발레노스, 세렌디아 지역의 일부 NPC 무리의 말풍선이 서로 대화하는 것처럼 보이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커뮤니티

- 새로운 커뮤니티, 포럼을 인게임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의상 합성

- 전설 의상 합성을 추가하였습니다.

ㆍ전설 등급 + 전설 등급 의상을 합성할 수 있습니다.

ㆍ전설 등급 의상 간 합성 시 ‘전설 등급’ 의상을 획득하게 됩니다.

ㆍ전설 등급 의상 간 합성 시에도 획득 가능한 옵션은 공격력/방어력 최소 16 ~ 최대 25로 동일합니다.

- 의상 합성 완료 후 결과창에서 이탈하면 우측 상단 메뉴 버튼이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투기장

- 투기장 시즌제가 부활하였습니다.

- 투기장 순위 등급의 기준을 변경하였습니다.

ㆍ투기장 순위는 투기장 매치 포인트를 기준으로 집계됩니다. 기존에 집계 기준을 확인할 수 있었던 매치 레벨은 등급 아이콘 배경으로 노출되며, 레벨이 집계 됐던 위치에 캐릭터 레벨 대신 투기장 레벨이 노출됩니다.

ㆍ투기장 시즌은 매 월 첫째 주 업데이트 점검 시 변경됩니다.

ㆍ보상 정보창에 시즌 보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시즌 보상’ 탭을 추가하였습니다.

- 현 시즌의 순위는 순위창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시즌 종료 후 각 등급에 맞춰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이전 시즌 등급에 따라 티어가 노출됩니다.

ㆍ이전 시즌 등급에 따라 투기장 매칭 로딩 화면 디자인이 변경됩니다.

ㆍ투기장 매칭 결과창, 대전 로비, 시즌 보상, 투기장 순위을 통해 매치 포인트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투기장 에서 일일 보너스를 터치하면 해당 보상을 알 수 있는 팝업을 추가하였습니다.

 

■ 특수 토벌

- 특수 토벌 입장권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토벌을 완료하고 토벌 게시판 화면으로 돌아왔을 때 상세 정보로 노출되는 우두머리와 우두머리 리스트에서 선택된 정보가 상이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수 토벌: 빨간코에서 빨간코가 낙석을 통과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수 토벌: 티티움에서 간헐적으로 진행이 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수 토벌: 티티움에서 용천수 공격이 전투력 대비 난이도가 낮으면 약해지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특수 토벌: 티티움에서 용천수 사용 시 티티움의 상태가 무적에서 방어력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과제/의뢰/지식/칭호

- 바르한 관문 일부 마을 주민들에게 지식과 친밀도 대화와 의뢰를 추가하였습니다.

- 알티노바 지역 헤일리에게 친밀도 대화와 의뢰를 추가하였습니다.

- ‘잠재력 돌파 실패’ 도전 과제 조건 달성 시 자동으로 도전 과제가 즉시 완료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잠재력 돌파 시도 시 획득 가능한 신규 칭호를 추가하였습니다.

ㆍ잠재력을 깨우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이제부터 시작이야, 끊임없이 시도하는, 한계에 도전하는

- 일부 우두머리 칭호 획득 조건을 더 명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명을 수정하였습니다.

ㆍ칭호명 <오르그에게 승리한>

 ✓ (기존) 오르그 제압

 ✓ (변경) 정예 :  오르그 제압

ㆍ칭호명 <붉은 오크의 전설>

 ✓ (기존) 오르그 제압

 ✓ (변경) 토벌 :  오르그 제압

ㆍ칭호명 <트롤 왕>

 ✓ (기존) 검은 갈기 처치

 ✓ (변경) 토벌 : 검은 갈기 제압

- ‘언제나 부족한 물자’ 의뢰 조건 중 중형 생명력 회복제 10개를 철광석 10개로 변경하였습니다.

- 벨리아에서 알티노바로 처음 가는 의뢰 [알티노바로 출발] 진행 시 위젯을 눌렀을 때 가만히 멈춰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알티노바에서 벨리아나 크론성 의뢰 진행 시 기억의 제단이 아닌 네프타리호 선장으로 이동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도감

- 격투가의 시나리오가 담긴 신규 도감을 추가하였습니다.

 

■ 거래소

- 장비(악세사리 제외)아이템의 일일 거래정산 제한 횟수를 5회로 적용하였습니다.

(2/14, 17:07 게임 내 스펙과 동일하도록 '거래' → '정산'으로 내용을 변경하였습니다)

- 돌파된 장비 아이템은 거래소에 등록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 Comment

일부 아이템의 거래소 판매 제한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다수의 계정을 통한 작업장 형태의 플레이가 단순 사냥 방해 부터 게임 내 경제 밸런스에 영향을 미쳐왔고, 최근에는 현금 거래를 가장한 사기행위로 개인정보와 물질적인 피해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이러한 피해를 막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내부 보안 장치 개선, 운영정책 위반 건에 대한 제재를 진행해 왔으며, 추가 조치의 일환으로 거래소 내 시스템 개선을 결정하였습니다.

 

사전에 안내하였을 경우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사전 안내가 아닌 패치노트로 안내드리게 되었으며,

갑작스러운 시스템 개편으로 기존에 거래소를 사용하시던 모험가님들께 다소 불편함을 드리게 된 점에는 너른 이해와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모험가 여러분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검은사막 모바일을 즐기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개선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비정상 플레이 계정에 대한 적발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아이템

- 특정 상자류 아이템을 "한꺼번에 사용"으로 개봉하여 인벤토리가 가득 찬 경우, 해당 UI가 꺼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최대 레벨이 비정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장착 중인 펄 장비의 잠금/해제가 불가능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술 개방 완료 시 진행하는 '인내의 보상' 의뢰의 보상이었던 연금석의 종류를 변경하였습니다.

ㆍ각 클래스 전용이던 연금석에서 클래스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연금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견고의 연금석 : 고옌, 가넬 등 클래스 전용 → 견고의 연금석

 ✓ 강철의 연금석 : 클래스 전용 →  강철의 연금석

 ✓ 용기의 연금석 : 클래스 전용 →  용기의 연금석

- 투신이 남성용 무도회 가면 대신 여성용 무도회 가면을 장착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각성 극 리베르토 권갑과 각성 극 로사르 완갑이 특수 제작에서 다른 클래스의 각성 진 리베르토 주무기와 각성 진 로사르 보조무기 재료로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복귀 유저 출석 으로 지급되는 용기의 연금석 함에서 직업 기술이 붙지 않은 연금석이 나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공성전/거점전

- 신기전 불 바닥 유지 이펙트가 미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 [의상] 카테고리에서 접속 중인 캐릭터 외의 클래스 무기 의상은 목록에서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 정보 창에서 펄 의상 잠금이 가능하도록 아이콘을 추가하였습니다.

- 격노한 머스칸이 광신도를 불러모을 때, 흑정령 말풍선이 다른 내용으로 표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캐릭터 변경 시 기술 개방, 캐릭터 각성 알람이 오동작 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잠재력 돌파, 강제 돌파, 잠재력 각성 시 흑정령 연출 취소 버튼이 눌리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지 내 건물의 'N' 알림을 '!'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흑정령 성장 혜택 내 잠재력 각성과 연금석 돌파에 대한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 토벌임무 켈카스 이후의 토벌임무 최고 난이도 달성자가 잘못 노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호위 의뢰 진행 중 호위 대상이 사망했을 시, 의뢰를 다시 시작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펄상점 내 의상 합성에서 자신이 소유한 의상들의 염색 정보가 보이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간제 상품의 기간이 종료될 경우 나오는 상품 구매 추천 팝업창의 내용이 어색한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술 창의 기술 성장 탭에서 교본 레벨업, 심화 레벨업 가능 여부 상태를 구분하여 표시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말 탑승한 상태로 채널이동이 될 시 말탑승 UI가 미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 패치를 다운로드하는 도중에 출력되는 미니게임의 사운드가 앱을 백그라운드로 전환하였을 때에도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사냥터에 비가 올 때 상점의 유물, 광원석 탭에서도 비가 오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격노한 머스칸 제압 후 보상창에서 ‘필드가 비정상적입니다.’ 메세지가 출력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버려진 수도원, 하스라 유적 입구 등 바깥과 이어진 동굴 내부에서 가방에 들어갔다 나왔을 때 날씨가 환하게 변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동굴 지역(숨겨진 수도원, 오마르 용암동굴 등)에서 영지를 다녀왔을 시 날씨가 변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메인 메뉴의 배너 사이즈가 알맞게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오디오 권한 요청이 게임 내 채팅에서 보이스 채팅 입력 시에 요청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다운로드 게임 플레이의 UI 및 디자인을 개선하였습니다.

- 와라곤 쉼터의 몬스터가 죽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절전 모드 시 길드 의뢰가 정상적으로 카운팅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 미니게임에서 '이어하기' 버튼을 삭제하였습니다.(2/14, 16:43)

 

■ 이벤트

- [시작] 흑정령의 모험

ㆍ기간 : 2월 14일(목) 업데이트 점검 후 ~ 2월 4주차 점검 전까지

ㆍ내용 : 사냥과 용맹의 땅에서 주사위 조각을 모아, 모험을 떠나보세요!

ㆍ자세한 내용은 공지를 참고해 주세요. [바로가기]

 

- [시작] 봄 준비 모험 지원품 출석 이벤트

ㆍ기간 : 2월 14일(목) 업데이트 점검 후 ~ 3월 6일(수) 23:59

ㆍ내용 : 매일 검은사막 모바일에 접속하시고, 출석 보상을 받아가세요!

ㆍ자세한 내용은 공지를 참고해 주세요. [바로가기]

 

- [시작] 봄 준비와 함께 핫타임

ㆍ기간 : 2월 14일(목) 업데이트 점검 후 ~ 2월 4주차 점검 전까지

ㆍ내용 : 봄 준비를 위한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ㆍ자세한 내용은 공지를 참고해 주세요. [바로가기]

 

[종료] 행운의 분수대 이벤트

[종료] 설날 맞이 페스타

[종료 예정] 깜짝 등장! 특별 흑정령 의뢰가 2월 14일(목) 23:59에 종료됩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최적의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5937
댓글 251
- 2019-02-14 14:16
일등 (수정됨)
2019-02-14 14:16
휴면명4239098 2019-02-14 15:07
검은사막 공략 블로그

https://blog.naver.com/rrhk327/221458064844 (수정됨)
2019-02-14 15:07
혼자걷는새 2019-02-14 15:21
젠장
2019-02-14 15:21
휴면명0854877 2019-02-14 16:52
2019-02-14 16:52
휴면명2763343 2019-02-14 17:05

2019-02-14 17:05
뮤지 2019-02-14 14:16
ㅡㅡ
2019-02-14 14:16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휴면명7041885 2019-02-14 14:17
델페섭 NewFace 길드원 모집합니다! 공성/거점 길드!! 오픈톡방, 디스코드 운영 중!
즐겁게 함께 하실분들 언제든 문의 주세요!(문의: 데니<<<귓말) (수정됨)
2019-02-14 14:17
휴면명7096300 2019-02-14 14:18
세렌디아 Blue 화이팅
2019-02-14 14:18
휴면명7013879 2019-02-14 19:01
화이팅!!
2019-02-14 19:01
휴면명7062384 2019-02-14 14:19
와우
2019-02-14 14:19
휴면명7063456 2019-02-14 15:34
2019-02-14 15:34
퍼펙트별 2019-02-14 14:19
호오~
2019-02-14 14:19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너무한 2019-02-14 14:21
현거래 막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돈주고 은화 사라는거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9-02-14 14:21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