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발렌시아 신규 지역, 신규 심연 아이템 추가, Tier 확장 등 총 102건 패치(3/14, 14:34) 2019-03-14 11:35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 입니다.
 
3월 14일(목) 점검 완료 시 적용될 최신 패치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 추가 및 알려진 이슈에 대한 수정, 시스템 개선 등이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새롭게 적용된 패치 내역을 확인하시고 더욱 흥미진진한 모험을 즐겨보세요.
 
금일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 및 데이터 패치로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구글 혹은 페이스북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 주요 업데이트
- 발렌시아 3차 지역을 추가하였습니다.
 · 노병의 협곡, 고르고 암석지대, 고르고 협곡, 바실리스크 소굴, 바실리스크 제단 까지 5개 지역을 추가하였습니다.
 · 발렌시아 3차 지역의 바실리스크는 모두 선제 공격형으로, 월드맵과 지역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의뢰(메인/서브/반복)와 임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지식과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심연 등급 장비 3개를 추가하였습니다.
 · 바실리스크의 허리띠는 발렌시아에 새롭게 추가된 필드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라크샨의 투구와 진 라크샨의 투구는 영지의 장비 공방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라크샨의 투구는 필드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 개인 전투력 등급, 가문 전투력 등급의 수치를 확장하였습니다.
 · 각각의 절대 수치 등급을 SSS10, SS10 Tier까지 추가하였습니다.
 
■ 펄 상점
펄 상점과 관련된 업데이트 내용은 별도의 공지사항으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 3월 14일(목) 업데이트 주요 펄 상점 주요 업데이트 내역
 · 자세한 내용은 안내드리는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3월 14일(목) 신규 펄상점 상품 및 확률 안내 바로가기]
신규 상품 출시

- 샤카투 파편 상자

- 가문의 탄생(재판매)

- 카르티안 마력각인

- 발크스의 명령

변경 사항 - 요일 상점의 판매 상품 변경
판매 종료 상품/이벤트

[판매 종료]

- 1주년 이벤트 상점

- [1주년 한정] 우두머리 패키지

- [1주년 한정] 흑정령의 귀환

- 발키리의 귀환

- 마력 각인 정수 패키지

- 3월의 시작

- 바심족이 숨겨놓은 금은보화

 

[판매 종료 예정]

- 가문의 탄생

- 돌파 패키지1

- 돌파 패키지2

- 누적 혜택 상자2

- 일일 은화 묶음(7일/21일)

※ 일일 은화 묶음 상품은 이벤트 탭의 ‘일일 혜택 상품’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상품 사용 만료 기간은 적용 중인 버프 정보 팝업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영광의 길
- 가문 기술 사용 중에는 다른 기술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각 균열의 마지막 공세를 돌파했을 때의 보상을 상향하였습니다.
 · 마지막 균열의 마지막 공세를 돌파한 경우에는 보상을 최소 1배 ~ 최대 3배까지 받을 수 있도록 상향하였습니다.
- 마지막 공세를 완료한 경우의 보상은 최종 단계 보상으로 표기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균열 난이도 변경 시, 이 전 난이도와 보상이 동일한 경우에는 ‘보상 드랍양이 높음’을 표시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공세 시작 메세지에서 어떤 타입의 적이 등장하는지 알수 있게 개선하였습니다
- 황야 골렘과 비석 골렘의 타입을 ‘돌격형’에서 ‘단단한’으로 변경하며 체력이 기존보다 상승하였습니다.
- 입장 컷신에서 접속 중인 캐릭터 외에 모든 캐릭터가 나올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보스 몬스터 등장 시의 액션을 자연스럽게 개선하였습니다.
- 영광의 길 로비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 영광의 길 UI의 이펙트가 활성화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토벌
- 토벌, 특수 토벌의 보상 상자에서 장비는 상자 형태로 획득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토벌을 배율로 설정한 후 반복 재시작 하였을 때, 배율보다 보유한 입장권의 숫자가 적게되면 토벌 결과창에서 UI가 멈추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토벌 : 엘릭 제사장에서 검은 장막의 미니맵 아이콘이 노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수 토벌 : 검은갈기에서 공중에 떠있는 투석기의 위치를 정상적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오르그 특수 토벌 추천서 획득 시, 토벌 게시판에서 일부 아이콘이 길드 토벌 오르그 이미지로 노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간헐적으로 특수 토벌 : 기아스, 알룬디의 진행이 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용맹의 땅 / 고대 유적
- 용맹의 땅 : 고원에서 유일 등급 장신구를 획득할 확률을 증가하였습니다.
- 고대 유적 9~11단계에서 날씨가 밝게 변경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 경영
- 월드 경영 종료 시, 각각의 항목 진행 결과에 따라 보상이 지급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각각의 항목 판정 기준을 변경하여 높은 등급을 획득하기 위한 난이도가 어려워집니다.
- 월드 경영 종료 화면에서 ‘판매 금액’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지에서 마차에 싣고 가져간 무역품과 특산품의 판매 금액도 판매 등급에 영향을 미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단, 떠돌이 상인에게 판매하는 특수 무역품 가격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떠돌이 상인 이용 중에 펄상점으로 이동하였다가 돌아올 경우 상인 UI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경영 상점 물품 구매 시, 팝업 상단에 구매에 필요한 재화의 보유 개수가 표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베어 마을 지역의 제르닐에게 자동 이동할 때, 과도하게 방향을 틀어서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지
- 각 공방의 제작 목록에서 간헐적으로 잘못된 주재료 정보가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잠금 상태의 물품 판매 시도 시의 문구를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잠겨있는 장비는 판매할 수 없습니다,
 · (변경) 잠겨있는 물품은 판매할 수 없습니다.
 
■ 지역 / 몬스터
- 타프타르 언덕, 타프타르 평야, 필라 페, 붉은 광산 지역의 켄타우로스들이 선제 공격을 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켄타우로스 사냥꾼의 배치 변경 및 개체수 감소, 이 외 근거리 몬스터의 개체수 증가에 따라 전리품 드랍 개수도 조정하였습니다.
- 월드맵의 지역 정보 및 미니맵 우측 지역정보에서 선제 공격 몬스터들을 표기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지역 정보 > 선택 의뢰 정보에 의뢰가 존재할 때의 ‘바로가기’ 문구를 ‘이동하기’로 변경하였습니다.
- 발렌시아 지역에서는 광원석이 희귀 등급 이상부터 드랍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글루토니 동굴에 풀 고슴도치가 출현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 길드 토벌의 우둔한 나무정령이 분노 시 투명해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토벌의 남은 시간 초과 시 로그아웃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깃발 전쟁 프리시즌 시즌 종료와 함께 시즌 보상을 지급하였습니다.
- 깃발 전쟁에 참여 중이던 길드를 해산한 후 새로운 길드를 창설했을 때 깃발 전쟁에 참여한 것처럼 보여지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깃발 전쟁에서 항복 시 노출되는 팝업창의 예상 결과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투기장
- 보상 수령 UI디자인을 수정하였습니다.
- 각성/계승 클래스로 투기장 입장 시, 연계 기술 툴팁 아이콘이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흑정령 모드
- 다음 지역에서 흑정령 모드로 자동 사냥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감소시켰습니다.
 · 외눈박이 땅 / 포니엘 산장 / 크리오 마을 / 타프타르 평야 / 타프타르 언덕 / 붉은 광산 / 필라 페
- 다음 지역에서 흑정령 모드로 자동 사냥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증가시켰습니다.
 · 폐철광산 진입로 / 동부 국경 관문 지역
 
■ 의뢰/임무/지식
- 특정 위치로 이동하는 튜토리얼이 간헐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도전 과제 중 [감사합니다!] 가 완료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감사합니다!]는 펄을 구매하면 완료되는 과제로, 구매 이력이 있는 모험가님께는 과제 완료 처리 및 보상을 우편으로 지급해 드렸습니다.
 · 이와 함께 완료 목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펄 구매’ 에서 ‘화이트펄 ~개 구매’로 문구를 변경하였습니다.
 · 펄이 포함된 상자 획득 시에는 상자를 개봉해서 펄을 획득해야 도전 과제가 완료됩니다.
- 용맹의 땅, 나이트메어에 출현하는 우두머리 제압시 획득할 수 있는 지식 경험치 양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각성/계승 기술 중 ‘특수 토벌 3회 완료하기’ 단련 조건을 ‘토벌 25단계 이상 10회 완료’로 변경하였습니다.
 
■ 거래소
- 돌파된 장비 등록 기능을 삭제함에 따라, 장비 탭을 선택하면 곧바로 아이템의 시세와 등록 개수, 누적 거래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샤카투 상점
- 샤카투 상점의 연속 구매 속도 상승과 함께 구매 연출을 변경하였습니다.
 · 10개 구매 및 다시 구매는 기존과 동일하며 ‘연속 구매’ 시에만 적용됩니다.
- 샤카투 명품관에서 심연 등급 아이템 획득 시 월드 알람이 잘못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샤카투 명품관의 설명 문구에서 오탈자를 수정하였습니다.
- 샤카투 명품관의 상품 구매 시 간헐적으로 결과 창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탑승물
- 말 포획 중 말과의 거리가 너무 멀면 로프를 던질 수 없게 변경하였습니다. (말 포획 튜토리얼에도 적용됩니다)
- 영지에서 로렌조 머레이의 말 포획 연습을 시작하면 포획 과정이 완전히 종료되기 전 까지는 영지를 나갈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말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웠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 ‘기기 최대’ 그래픽 옵션을 사용 중인 기기의 과부하를 방지하기 위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특정 맵에서 의뢰 목표 위치를 정상적으로 찾아가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ios 저사양 기기의 안정성 향상을 위한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 성장 혜택 상품의 보상 아이템을 수령받지 않은 상태에서 추가로 구매가 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웹 뷰(포럼, 가이드 등)가 켜져있는 상태로 스테이지 이동을 해도 웹뷰가 종료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UI
- 외형을 변경한 의상을 재료로 사용할 경우, 의상 외형 변경 확인창에서 아이콘이 잘못 표기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의상 외형 변경 메뉴에서 안내 문구가 더욱 자세히 나오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펄 상점, 의상 합성 에서 SEASON 대표의상 아이템을 눌렀을 때 나오는 아이템 툴팁에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 펄 상점에서 펄 부족시 출력되는 펄 구매 상품 팝업창에서 상품 구매>즉시 완료 했을 때 펄 구매 상품 팝업창이 종료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도감에 등록 가능한 물건이 없을 때에는 ‘자동 등록’ 버튼이 비활성화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반려동물 등록증 사용 후, 해당 등록증을 보유했던 타입의 가방이 열리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펄 가방 > 가문 탭에서 등록증을 사용했다면 펄 가방 > 가문 탭이 열리게 됩니다.
 · 내 가방 > 잡화 탭에서 등록증을 사용했다면 내 가방 > 잡화 탭이 열리게 됩니다.
- 반려동물 등록증 사용으로 수집에 자동 등록되지만 알림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커스터마이징에서 프리셋을 선택한 후 전체 초기화를 할 경우 일부 옵션이 비정상적으로 초기화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내 가방에서 캐릭터 회전, 스타킹 노출 옵션 선택 후 가방을 다시 열었을 때 체크 유무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상점 > 일괄 판매 시, 잠금 상태인 아이템을 선택하고 ‘모두 선택’ 하였을 때 잠금 아이콘에 체크 표시 / 판매 물품 값에 합산되어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장’ 이하 단계의 잠재력 각성 시에는 월드 알림이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잠재력 각성 시 결과가 노출되기 전에 최초 각성 성공시의 업적/칭호 알림이 노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신화 장비의 잠재력 각성 시 ‘순도 높은 흑결정’의 아이콘 색상이 신화 등급처럼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흑정령의 속삭임 > 검은 기운의 필터에 ‘검은 기운 포함’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해당 옵션을 선택할 경우, 필터 등급과 관계 없이 ‘검은 기운’ 아이템을 모두 선택합니다.
- 수련의 탑 화면에서 보유 중인 수련의 탑 이용권 개수가 표기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계승 캐릭터의 기술 단련 목록에서 캐릭터 이미지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등급 팝업에서 생활 순위의 채광-채집 목록 순서를 변경하였습니다.
- 게임 패드에서 B버튼 클릭 시 게임 종료 팝업이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다운로드 게임 플레이에서 정상에 도착했을 때 축하 UI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
[글래디에이터/헌터/팔라딘/투신]
- 기술 장착 창에서 ‘자동 장착’ 시 선택되는 기술의 목록을 변경하였습니다.
 
[헌터]
- 단명의 질풍 기술의 공격 사거리를 12m에서 14m로 증가하였습니다.
- 연 바람을 타는 깃 기술이 영광의 길에서 즉시 발동되지 않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기술의 사운드를 연속 타격의 느낌을 줄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팔라딘]
- 일부 기술의 사운드를 연속 타격의 느낌을 줄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연 방패던지기(심화: 생명력 회복) 기술의 생명력 회복량을 증가하였습니다.
 
 
[글래디에이터]
- 연 지면강타(심화: 생명력 회복) 기술이 한 번만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연 지면강타 기술의 생명력 회복량을 증가하였습니다.
- 연 회전 가르기 기술의 PVP 피해량을 증가하였습니다.
- 연 지면 강타 기술의 PVP 피해량을 증가하였습니다.
 
[랜서]
- 자동 전투 중 검은 마력석을 소모하여 ‘흑정령의 분노 : 흡수’ 기술을 사용할 때 간헐적으로 기술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크메이지]
- 뇌전폭풍 기술이 영광의 길에서 즉시 발동되지 않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리퍼]
- 카르티안의 분노 기술이 영광의 길에서 즉시 발동되지 않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다크니스]
- 재앙의 씨앗 기술이 영광의 길에서 즉시 발동되지 않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벤트
- 1주년 이벤트가 종료됨에 따라 수련의 탑/영광의 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었던 ‘응축된/농밀한 마력의 기운’을 ‘검은 기운’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1주년 기념 점핑캐릭터 지급 이벤트 공지의 안내와 같이 모든 캐릭터 슬롯(10개)에 6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모험가분들에게
우편으로 잠재력 돌파 +30강 장비를 별도 지급해드렸습니다. (3/14, 14:34)
· 보상 대상자 : 1주년 기념 60레벨 캐릭터 지급 이벤트 시작 후 ~ 이벤트 종료 시점까지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은 계정
· 보상 아이템 : 잠재력 돌파 +30강 장비

 

- Sweet & Bingo 화이트데이 빙고 이벤트
ㆍ기간 : 3월 14일(목) 업데이트 점검 후 ~ 3월 27일(수) 23:59 까지
ㆍ내용 : 임무를 완료하고 달콤한 사탕을 모아 빙고를 완성하면 푸짐한 보상이 지급됩니다.
ㆍ자세한 내용은 공지를 참고해 주세요. [바로가기]
 
- 따듯한 봄 맞이 출석 이벤트
ㆍ기간 : 3월 14일(목) 업데이트 점검 후 ~ 4월 3일(수) 23:59 까지
ㆍ내용 : 매일 검은사막 모바일에 접속하시고 출석 보상을 받아가세요!
ㆍ자세한 내용은 공지를 참고해 주세요. [바로가기]
 

 
모험가 여러분께서 최적의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35445
댓글 66
휴면명7145157 2019-03-14 11:36
1
2019-03-14 11:36
휴면명4513740 2019-03-14 11:36
2
2019-03-14 11:36
휴면명0043929 2019-03-14 12:01
3
2019-03-14 12:01
연변거지 2019-03-14 11:36
브래디 시위길드에서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수정됨)
2019-03-14 11:36
휴면명4160181 2019-03-14 11:36
2019-03-14 11:36
OHYES 2019-03-14 11:38
ㅇㅇ
2019-03-14 11:38
리브비 2019-03-14 11:40
제일 간단한 패치같네
2019-03-14 11:40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휴면명4553804 2019-03-14 11:44
현질 얼마나하심?
2019-03-14 11:44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휴면명7265499 2019-03-14 12:50
심멎
2019-03-14 12:50
크라우니 2019-03-14 11:41
요즘 패치가 특별한게 없네
2019-03-14 11:41
T바람T 2019-03-14 11:46
초...밥
2019-03-14 11:46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