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매화/설화 출시, 기술 수련 통합, 고대 유적 AI 매칭 등 139건 패치(4/17, 16:47) 2019-04-17 13:37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 입니다.
 
4월 17일(수) 점검 완료 시 적용될 최신 패치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 추가 및 알려진 이슈에 대한 수정, 시스템 개선 등이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새롭게 적용된 패치 내역을 확인하시고 더욱 흥미진진한 모험을 즐겨보세요.
 
금일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 및 데이터 패치로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구글 혹은 페이스북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매화, 그리고 매화 계승 클래스인 설화를 동시 출시하였습니다. 매화와 설화는 유려하면서도 강하고 빠른 전투를 보여주는 클래스입니다.
새로운 가문 구성원으로 많이 사랑해 주시길 바라며, 신규 클래스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매화 60레벨 이상, ‘우두머리 빨간코’ 선행 의뢰를 완료한 후 설화 계승 진행이 가능합니다.

 

“동일한 가문 및 서버 내 각성/계승 캐릭터들의 기술 수련 레벨과 경험치를 통합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가문의 성장과 가문 구성원의 육성을 더욱 즐기실 수 있길 바랍니다.”
 

 
“휘장은 가문 단위로 장착하여 그 효과가 가문 내 모든 캐릭터에게 적용되는 시즌제 아이템입니다. 휘장은 영광의 길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부가 재료를 통해 강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가문 구성원과 함께 균열의 공세로부터 성문을 지키고 휘장을 얻어 가문 단위의 성장과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길 바랍니다.”
 

- 영광의 길을 1회/30회 완료하는 도전 과제를 통해 휘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광의 길 보상에서 확률적으로 높은 등급의 휘장과 휘장을 돌파하기 위한 재료인 ‘영광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휘장은 돌파 및 전수가 가능하며 검은 기운으로 흡수시킬 수도 있습니다
  · 휘장은 돌파 실패 시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돌파에 실패하더라도 돌파 수치가 초기화되지는 않습니다. 4/17, 16:47)
  · 등급과 관계 없이 전수 효율은 동일합니다.
- 시즌은 12주간 진행되며 시즌이 지나면 획득 가능한 휘장과 영광의 증표가 달라집니다. (시즌 기간은 게임 내 상황에 따라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시즌이 변경되어도 기존에 획득한 휘장은 장착이 가능합니다.(4/17, 16:47)

 
“부 캐릭터가 가문을 위해 성장하는 개별 용사로 몰입될 수 있도록 가문 콘텐츠를 준비하였으며, 영광의 길은 현재 가장 주요한 가문 콘텐츠입니다.
영광의 길을 통해 가문 단위의 모험을 더욱 즐기실 수 있도록 Beta 종료와 함께 휘장 추가/일부 개편을 진행하였는데요,
가문 성장이 모험의 목표 중 하나가 되길 바라며 가문 콘텐츠의 확장과 즐거움을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겠습니다”
 
영광의 길 신규 단계 추가
- 출전 전투력 49,000 이상부터 입장 가능한 11 균열을 추가하였습니다. 11균열은 전체 공세에 배율이 적용되며 10균열에서는 10공세 완료 시 배율이 적용됩니다.

 

가문 전투 개편
- 신규 가문 기술 2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그림자 봉쇄 : 지정된 범위에 6초 간 이동 속도 -60% 기술을 시전합니다.
  · 폭격요청 : 지정된 범위에 3발의 포격으로 타격 당 최대 생명력의 20% 피해를 줍니다.
  · 신규 기술 2종은 범위 지정 전에 기술 아이콘을 다시 터치하면 시전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한 공세당 획득할 수 있는 정령의 힘을 3에서 6으로 증가하였습니다. (4/17, 16:08)
- 기존 가문 기술 3종의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가문 기술
변경 전
변경 후
정령의 손길
소모 정령의 힘 : 2
소모 정령의 힘 : 5
전장의 격노
소모 정령의 힘 : 5
소모 정령의 힘 : 3
태고의 포효
소모 정령의 힘 : 15
소모 정령의 힘 : 20
 
- 캐릭터 배치 시 5회의 자유 배치가 주어지고, 이후에는 30초의 재배치 대기 시간을 갖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영광의 길은 캐릭터의 전투와 가문 기술을 활용하여 군세를 막아내는 디펜스 모드이지만 캐릭터 배치를 반복 변경하여 공세를 넘기는 방식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Beta 종료와 함께 가문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디펜스 전략이 가능하도록 캐릭터 배치에 제한을 두고 새로운 가문 기술을 추가하여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공세 · 군세 변화
- 공세별로 군세가 2번 등장하도록 변경하였으며(기존 3번 등장) 화면 우측 상단에서 군세 등장에 대한 UI를 제거하였습니다.
- 군세의 개체 수를 감소시키고 체력과 공격력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공세 제한 시간을 180초로 조정하였습니다.
- 균열별로 다른 종류의 군세가 등장합니다.
- [통제자] 토라크의 브레스 피해량을 대폭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보상 개편
추가
빛나는 황금 휘장, 영광의 증표를 보상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변경
확률적으로 획득하는 연금석의 종류를 변경하였습니다.
 
  · 1~4균열 : 빛바랜 궁극의 연금석
  · 5~8균열 : 빛바랜 돌파의 연금석
  · 9~10균열 : 공허의 연금석
1~8균열의 검은 기운 보상을 상향하였습니다.
삭제
마력의 정수와 마력의 산물을 보상에서 획득할 수 없습니다.
 
“투기장과 마찬가지로 고대 유적에서 매칭이 어려워 콘텐츠 이용이 어려웠던 분들을 위해 AI 매칭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고대 유적에서 공개방 생성 후 120초 간 파티원이 모이지 않으면 권장 전투력에 맞는 모험가의 허상(AI)이 파티에 합류합니다.
- 모험가의 허상은 공개방에서만 등장하며, 비공개로 전환하면 모험가의 허상이 사라집니다.
 
“4월 4주 차 업데이트 시 마력 각인 복구에 크론석 또는 듀얼펄을 소모하지 않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각인 복구 시의 비용과 기존보다 옵션이 낮아질 수 있다는 부담에 일정 단계의 옵션에서 각인을 멈추신 경우가 많다고 판단하였는데요,
이러한 부담을 줄여 지속적인 마력 각인이 성장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니 모험에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안내드리는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신규 상품 출시
- 매화/설화 신규 의상 6종(무기/방어구)
- [매화 기념] 매화의 정신
- [매화 기념] 이리오너라
- [매화 기념] 각성 교본 패키지
- [매화 기념] 붉은 달
- [매화 기념] 매화의 인사
- 레벨 달성 매화
- 발크스가 놓고간 가방
- 휘장 시즌 1 : 영광의 상자
- 주간 영광의 증표
- 일일 영광의 증표- 새로운 모험가를 환영해
- 돌아온 모험가를 환영해
- [펄 상점 이벤트] 에일린의 지원품 추가
- 매화 기념 상점 추가- 마일리지 상점 탭에 이벤트 카테고리 추가
변경 사항
- 연속 혜택 상품의 구성을 리뉴얼하였습니다.
- 요일 상점의 구매 경로를 변경하였습니다.
판매 종료 상품/이벤트
- 브랜드뉴 신규 상자
- 브랜드뉴 복귀 상자
- 4월에 피는 꽃
- 매화 사전예약 패키지
- 진주 보석함
- 바리즈 3세의 금고
- 바리즈 3세의 빨간색 금고
- 연속 혜택 상품(16종)
- 마일리지 시즌 상품(특대형 생명력 회복제)
 
- [영지] 지휘소 8단계 증축 시의 변화를 추가하였습니다.
  · 관리 모드에서 웃자란 풀더미, 미확인 광석, 베어낸 나무, 보물 상자를 바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염색 공방과 조경 공방의 추가 증축이 가능해집니다. 추가 증축 시에는 영지민의 반복 작업 횟수가 증가합니다.
  · 마구간의 외형이 변경되며 ‘꺼낸 말’ 이외에 다른 말의 외형은 보이지 않게 개선됩니다.
- [월드경영] 특산품 환불 시, 처음 구매 가격에서 5% 차감되어 환불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월드경영] 월드 경영 종료 시, 이벤트 진행 결과에 따른 호위 영지민에게 경험치를 지급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도감] 매화 도감을 추가하였습니다.
- [모험일지] 칼페온 서남부 제1장 ~ 제6장의 기록을 추가하였습니다.
- [영광의길] 영광의 길에 대한 선행 가문 의뢰와 튜토리얼을 추가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10초 이내에 처치한 횟수만 연속 킬로 인정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천둥의 유물 등장 확률을 소폭 감소하고, 지속 시간을 15초에서 12초로 변경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유물이 피해량과 관계없이 3회 타격 시 파괴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연회장 일일 의뢰 보상 중 ‘[전설] 응축된 마력의 기운 상자’를 ‘[전설] 응축된 검은 기운 상자’로 변경하였습니다.
- [UI] 진 심연 등급의 장비를 획득 시 월드 알람이 공허 아이템과 같이 더 눈에 띄도록 하였습니다.
- [시스템] 흑정령, 발레노스 ~ 칼페온 지역의 마을 주민, 토벌 게시판에 등장하는 토벌 우두머리에게 스파인(애니메이션 효과)을 적용하였습니다.
- [시스템] 다이얼로그에 등장하는 흑정령에게 화면을 기울일 때 마다 따라 움직이는 자이로 효과를 적용하였습니다.

 

- [길드] 점령 중인 거점과 같은 요일의 거점에 입찰 시 보유 거점을 해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길드] 길드 기술의 사용처를 더욱 명확하게 기재하였습니다.
- [월드경영] 영지가 있는 지역에서 전투 이벤트를 할 때 확률적으로 발생하는 영지민 추가 버프에 대한 표현을 강화하였습니다.
- [월드경영] 떠돌이 상인과의 거리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월드경영] 특산품 환불, 유지의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월드경영] 마을에 자동으로 입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마을 도착 시 입장 창이 15초간 유지되며, 유지 시간이 만료된 후에 마을에 자동 입장합니다.
- [라모네스] 결과 창에서 무승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미니맵에서 점수가 1위인 적군의 아이콘을 차별화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현황판에서 서버, 전투력 Tier, 탈주한 모험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라모네스 사망 메시지에서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설정에서 다른 캐릭터의 가문명 표시를 OFF한 경우에도 라모네스 전장에서는 점수 및 가문명이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투기장] 투기장 입장 후 간헐적으로 아래로 추락하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고대유적] 고대 유적에서의 시점을 소폭 넓게 개선하였습니다.
- [고대유적] 시작 시점에서 파티원의 위치가 겹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아이템] 박스형 물품을 열었을 때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아이템의 개수를 증가하였습니다.
- [아이템] 하스라 숨겨진 석실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 ‘미지의 결정’ 무게를 1.14LT에서 0.68LT로 변경하였습니다.
- [아이템] ‘돌아온 에일린의 지원품’의무게를 0.5LT에서 0.01LT로 변경하였습니다.
- [UI] 내 정보창에 ‘전투력 세부 구성’을 추가하였습니다. 해당 버튼에서는 각 콘텐츠 별로 전투력에 영향을 주는 수치들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UI] 투기장, 라모네스 전장에서 탈주 등으로 점수를 잃어 (-) 점수가 된 경우, 0 이 아닌 (-) 수치로 노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UI] 웹 뷰가 켜져 있을 때 내비게이션 바에 대응하여 닫기 버튼이 유동적으로 노출되도록 개선하고 닫기 버튼의 터치 범위를 넓혔습니다.
- [UI] 유물의 잠재력 돌파가 성공했을 경우 결과창의 문구를 ‘장신구’가 아닌 ‘유물’로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UI] 내 정보의 가방에서 아이템의 수량이 1백만 개 일 경우, 약어로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UI] 잠재력 전수 시 재료 아이템의 이름에 등급 색상을 적용하였습니다.
- [UI] 월드맵에 대한 터치 영역을 개선하였습니다.
- [시스템] 설정 > 계정 탭에 ‘라이선스’ 관련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시스템] 갤럭시 S10+ 5G 모델에 기기최고 옵션 지원을 추가하였습니다.

 

- [길드] 간헐적으로 ‘비정상적인 SiegeKey입니다’ 알림과 함께 거점전 입장이 불가능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위 현상으로 길드원이 거점전에 참여하지 못해 일주일 간 거점 입찰이 제한된 경우가 확인되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4월 17일(수) 업데이트 점검 전에 적용된 입찰 제한은 모두 해제 조치하였습니다.
- [길드] 탈환 결과 창에서 동일한 아이템이 2번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간헐적으로 공성전/거점전에서 성물 강화가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공성전 메인 화면에서 입찰 제한 문구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거점/공성전 중 길드원의 등급 변경 시 UI가 곧바로 갱신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거점전 입찰 중에 거점전 시작 시, 입찰한 거점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공성전 중 배치 버튼을 눌렀을 때 배치 화면이 곧바로 노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지] 지휘소의 영지 확장 메뉴에서 영지 이미지가 잘못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경영] 가속을 사용할 때 지속 시간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경영] 월드 경영의 영지에서 무역소의 이미지가 다르게 노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경영] 월드경영 칼페온 서남부 지역에서 간헐적으로 전투 이벤트가 완료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무게 아이콘이 노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현황판에서 아군, 적군의 점수가 겹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라모네스 전장에서 퇴장한 후에도 관련 알람이 노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기술 페이지 변경 시, 변경 전의 기술 페이지에 등록되지 않았던 기술은 사용이 불가능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투기장] 모험가의 허상이 간헐적으로 잘못된 위치에 기술을 시전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투기장] 무승부일 때 획득하는 경험치와 점수가 기존보다 높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고대유적] 난이도를 변경한 후 게임 APP 재접속 시 기존에 설정한 난이도가 초기화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토벌] ‘특수 토벌 : 티티움’에서 용천수 공격이 끝나기 전에 티티움을 타겟팅 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토벌] ‘토벌 : 켈카스’에서 간헐적으로 자동 진행이 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의뢰] 화면 우측 상단에 마을 주민 등의 대사 텍스트가 노출될 때 자동 의뢰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의뢰] 자동 의뢰 진행 중 ‘우두머리 현황판’에서 출정을 했을 때 자동 의뢰가 종료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의뢰] 메인 의뢰 ‘사르마 아닌’ 완료 대사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 특정 순서로 각성/계승 변경 시 심화 계열 기술을 여러 개 배울 수 있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전투 Plus, 외형 변경권 등 기간제 상품의 기간이 만료된 후에도 알림 팝업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도감 전체 완료 보상을 받을 수 있음에도 도감 목록에 관련 UI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절전 모드 종료 혹은 회원 탈퇴 시 웹 뷰 화면이 종료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게임 재접속 시 간헐적으로 능력 개방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어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길드 효과로 획득한 전투력이 능력 개방으로 획득한 전투력에 합산되어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마을 주민과의 친밀도로 물품 가격 할인 시, 간헐적으로 화살표와 가격 UI가 겹쳐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내 정보의 추가 효과 탭에서 정렬이 맞지 않던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수집에서 수집률의 % 표기가 누락되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길드 새내기 설명 창, 의상 합성 메뉴의 설명 창에서 설명 번호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장비 공명 등의 추가 효과로 증가한 능력치 중 일부가 게임 재접속 시 미반영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칭호 보상 효과가 간헐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말 탑승 중 탈출 및 말 탑승 중 스테이지 이동 시 간헐적으로 게임 APP이 종료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설정에서 가문명 표시를 OFF 해도 고대 유적, 용맹의 땅에서 해당 옵션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공통]
- 투기장 입장 시 기술로 얻은 이로운 효과가 사라지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레인저, 헌터]
- 바람을 타는 깃 기술을 수동으로 시전한 후 다시 터치하지 않으면 간헐적으로 기술이 발동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글래디에이터, 팔라딘, 헌터, 투신]
- 계승 클래스들의 기술명에서 `연` 단어를 삭제하였습니다.
 
[아크메이지]
- 공성 병기에 탑승하지 못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매화 성장 이벤트 3종
  · 기간 : 4월 17일(수) 업데이트 점검 후 ~ 5월 1주차 점검 전
  · 내용 : 매화와 성장하며 Galaxy Tab S5e 스페셜 패키지 획득의 기회를!
 
- 매화 특별 출석 이벤트
  · 기간 : 4월 17일(수) 업데이트 점검 후 ~ 5월 7일(화) 23:59
  · 내용 : 매일매일 출석하여 다양한 지원품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매화 출시 기념! 퍼즐 이벤트
  · 기간 : 4월 17일(수) 업데이트 점검 후 ~ 5월 1일(수) 23:59
  · 내용 : 퍼즐을 열어 퍼즐 뒤에 숨겨진 최고 보상을 찾아보세요.
 
- 성대한 매화 축제
  · 기간 : 4월 17일(수) 업데이트 점검 후 ~ 5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 어디서든 즐거울 수 있도록 4종의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업데이트 점검 전 17일(수) 접속 유지 보상/흑정령 의뢰 보상을 수령하신 모험가님께는 보상을 소급 적용해 드렸습니다.
 
- 매화 출시 기념! 특별 푸시 및 핫타임 이벤트
  · 기간 : 4월 17일(수) 업데이트 점검 후 ~ 이벤트 별 상이
  · 내용 : 특별 푸시와 핫타임을 진행합니다.
 
- 매화 커스터마이징&스크린샷 이벤트
  · 기간 : 4월 17일(수) 업데이트 점검 후 ~ 4월 28일(일) 23:59
  · 내용 : 멋진 매화를 공식포럼에 자랑하고 선물도 받아보세요.
 
- 신규/복귀 이벤트 이벤트
  · 기간 : 4월 17일(수) 업데이트 점검 후 ~ 별도 안내 시 까지
  · 내용 : 매일 임무를 통해 모험가님께 도움이 되는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최적의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63466
댓글 32
휴면명7096300 2019-04-17 13:54
세렌디아~ Blue 가입받습니다. (수정됨)
2019-04-17 13:54
베르티니 2019-04-17 13:56
굿굿
2019-04-17 13:56
알겠어요 2019-04-17 14:05
세렌디아 Realliance 도 길드원 모집합니다
2019-04-17 14:05
휴면명7339952 2019-04-17 13:54
일등
2019-04-17 13:54
휴면명7339952 2019-04-17 13:54
아니네
2019-04-17 13:54
휴면명7193692 2019-04-17 13:54
미리작성해놓고 시간 되면 올리는구나?
2019-04-17 13:54
의욕없는사람 2019-04-17 15:17
ㅋㅋㅋㅋ당연히 그래야죠 안그럼 또 늦게올렸다고 난리날텐데
2019-04-17 15:17
어깨운동 2019-04-17 13:54
롸?
2019-04-17 13:54
휴면명7161712 2019-04-17 13:55
2등?
2019-04-17 13:55
나선재 2019-04-17 13:55
뭔대 17분전으로 기재되있음?
2019-04-17 13:55
재앙끝석열시작 2019-04-17 13:55
뭐지...계속봣는데 이게 17분전에 올라왓다고?
2019-04-17 13:55
휴면명0000154 2019-04-17 13:58
굿
2019-04-17 13:58
필리퍼 2019-04-17 13:59
오픈?
2019-04-17 13:59
휴면명7375937 2019-04-17 14:00
네세르 도둑 길드가입받는다 남자 : 투력+8500이상 여자 : 투력+8500이상 받는다 그럼 이상!
2019-04-17 14:00
휴면명7175613 2019-04-17 14:07
갓겜이네요 진짜 비꼬는거아니고 검사밖에 할만한 겜이업땅ㅜㅜ
2019-04-17 14:07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