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하둠 장비, 기운 공명 시스템, 일부 지역 반복 의뢰 보상 개편 등 89건 패치 2019-08-07 16:52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8월 7일(수)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 추가 및 알려진 이슈에 대한 수정, 시스템 개선 등이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새롭게 적용된 패치 내역을 확인하시고 더욱 흥미진진한 모험을 즐겨보세요.
 
금일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 및 데이터 패치로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구글 혹은 페이스북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모험가들은 어둠에 대한 두려움 속에도 더욱 강력한 힘에 대한 욕망을 잃지 않았습니다.
하둠에서 얻을 수 있는 특별한 힘이 있지 않을까? 분명 어딘가에 하둠의 힘이 깃든 무언가가 있을거야.
호기심은 곧 새로운 힘에 대한 도전으로 이어졌고,
마침내, 최초의 어둠으로부터 시작된 힘이 담겼다는 하둠의 장비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하둠 장비 추가]
- 짙은 어둠에서 깨어난 새로운 힘, 하둠 장비를 추가하였습니다.
・하둠 장비는 하둠의 영역에서 몬스터 사냥 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둠 장비는 신화, 심연, 태고 3개의 등급으로 구분됩니다.
 
[하둠의 흔적]
- 하둠의 흔적에서 신화, 심연 등급 하둠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하둠의 흔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암흑 주화의 획득량이 증가하였습니다.
 
[하둠 장비 제작]
- 심연, 태고 등급의 하둠 장비는 장비 공방에서 ‘발란 파편’과 ‘발란의 숨결’을 사용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신화 등급 하둠 장비를 검은 기운으로 흡수 시 확률적으로 ‘발란 파편’과 ‘발란의 숨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지 내 추출소를 6, 7단계로 증축할 수 있으며, 각각 태고, 공허 등급의 장비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하둠 장비 돌파]
- 하둠 장비는 +40까지 기존 잠재력 돌파 방식과 동일하며, 이후 단계는 ‘달무리 흑결정’을 재료로 사용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달무리 흑결정은 ‘달무리 조각’과 ‘순도 높은 흑결정’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달무리 조각은 하둠 장비를 검은 기운으로 흡수할 때 획득할 수 있으며,
     순도 높은 흑결정은 영지 내 정제소에서 블랙스톤과 흑결정을 재료로 사용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달무리 흑결정은 제작 중 확률적으로 실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달무리 파편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달무리 파편 10개로, 달무리 흑결정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태고·공허 등급 추가]
- 더욱 강력한 힘을 손에 넣을 수 있는 심연 등급의 상위 단계인 [태고], [공허] 등급을 추가하였습니다.
・기존 진 심연 등급의 장비가 모두 [태고] 등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공허의 갑옷, 공허의 연금석이 공허 등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각 차원에서 모인 힘이 차원의 수정을 통해 더욱  강력한 힘으로 발휘하게 됩니다.”
[차원의 수정 추가]
- 심연을 초월하는 강력한 힘을 가진 차원의 수정을 추가하였습니다.
・차원의 수정은 태고 등급의 수정으로 장비에 장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 차원의 수정
- 공격력 및 방어력 : +20 ~ +35
- 계열 피해량 : +6%
- 흑정령의 분노 피해량 : +1% 또는,
  모험가로부터 받는 피해량 : 0.5% 감소
 
[차원의 수정 제작]
- 차원의 수정은 연금 공방에서 재료를 소모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심연 등급 이상의 장비를 검은 기운으로 흡수 시 ‘침식된 차원의 조각' 또는 ‘찬란한 차원의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차원의 조각
획득 방법
찬란한 차원의 조각
[심연] 등급 이상의 엘리언 장비를 검은 기운으로 흡수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침식된 차원의 조각
[심연] 등급 이상의 하둠 장비를 검은 기운으로 흡수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비어 있는 수정은 제르베즈에게 암흑 주화 25,000개를 지불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차원의 수정 제작 필요 재료
- 침식된 차원의 조각 25개 또는, 찬란한 차원의 조각 25개
- 비어있는 수정 1개
- 심연 수정 15개
- 크론석 1,000개
- 100만 은화
※ 차원의 수정은 한 번 장착하면 다시 추출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모험가들은 엘리언 장비와 하둠 장비의 차이를 연구하기 시작했고, 숨겨져 있던 또 다른 기운을 찾아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 각 장비에 숨겨진 엘리언 또는 하둠의 기운을 통해 더욱 강력한 기운 공명 효과를 얻어보세요.”
- 모든 심연 등급 이상의 장비에 엘리언 기운 공명 또는 하둠 기운 공명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하둠의 기운은 새로 등장하는 하둠 장비에 적용되며, 엘리언의 기운은 기존에 있었던 심연 이상 등급 장비에 적용됩니다.
・엘리언의 기운이 증가할수록 보다 높은 엘리언 공명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하둠 영역에서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반면, 하둠의 기운이 증가할수록 보다 높은 하둠 기운 공명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엘리언 영역에서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검은 태양이 떠오른 발렌시아 지역은 두 세계의 기운이 증폭되어 모든 공명 효과가 적용됩니다.
“하둠의 영역과 새로운 힘의 발견으로 더욱 강력해진 모험가들, 그리고 그런 모험가들에게 맞서 길드 토벌과 연회장에서 등장하는 우두머리와 몬스터에게도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길드 토벌과 길드 연회장에서 함께 참가한 길드원이 많을수록 보상의 획득 확률도 증가하니, 길드의 부와 명예를 위해 길드원과 협력하여 도전해보세요.”
- 길드원과의 단합을 자랑할 수 있는 길드 토벌 보상이 길드원이 많이 모일수록 보상 획득 확률이 증가합니다.
・길드원이 1명 협력할 때마다 보상 획득 확률이 5% 증가하며, 최대 200% 까지 증가합니다.
- 길드 토벌에서 획득할 수 있는 최상급 토벌과 정예 토벌의 보상이 일부 변경됩니다.
토벌
변경 전
(다음 중 한 종류의 보상 획득 가능)
변경 후
(다음 중 한 종류의 보상 획득 가능)
최상급 토벌
신화 수정 1개
전설 수정 1개
최상급 블랙스톤 2~3개
흑결정 1개
토벌 추천서 100개
고대의 석판 100개
흑결정 1~3개
최상급 블랙스톤 3~9개
신화 수정 1개
전설 수정 1개
정예 토벌
카프라스의 흔적 600~800개
연금석 파편 200~400개
마력의 산물 1,900~2,900개
마력의 정수 600~1,000개
토벌 추천서 300개
고대의 석판 300개
카프라스의 흔적 700~2,100개
연금석의 파편 300~900개
마력의 산물 2,400~7,200개
마력의 정수 800~2,400개
“더욱 원활한 모험을 위하여, 일부 지역에서 진행할 수 있는 반복 의뢰의 보상을 상향하였습니다.
상향된 보상을 통해 블랙스톤 수급에 조금은 어려움을 느끼신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일부 지역에서 반복 의뢰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블랙스톤’을 상향하였습니다.
・발레노스 부터 메디아 북부의 일부 지역까지 반복 의뢰 보상을 상향하였습니다.
월드맵
지역
상향 전
상향 후
발레노스 자치령
아그리스 제단/은둔의 숲/약탈의 숲 
하급 블랙스톤 4~10개
하급 블랙스톤 40~60개
크론성 입구/크론성 순찰로/크론성/크론성 해저 동굴
상급 블랙스톤 10개
최상급 블랙스톤 4개
세렌디아 자치령
세렌디아 북부평원/폐성터 외성/
나가 늪지대/ 포건 습지/ 핏빛 수도원
중급 블랙스톤 6개
중급 블랙스톤 20개
중립 국경지대
브레디 요새/하피 절벽/쿠루토 동굴
중급 블랙스톤 6개
중급 블랙스톤 20개
칼페온 북부 직할령
카프라스 동굴/브리 나무 유적지/버림받은 땅/귄트 언덕
중급 블랙스톤 30~50개
중급 블랙스톤 40~70개
칼페온 동남부 직할령
채석장 동굴/마르니 실험터/사우닐 캠프/거인족 주둔지
중급 블랙스톤 60~90개
중급 블랙스톤 74~100개
칼페온 서남부 직할령
메기맨 캠프/루툼족 주둔지/만샤 숲 깊은곳/엔트 숲/ 
칼페온 신전/숨겨진 수도원 /긴잎나무 숲/ 마녀의 예배당
상급 블랙스톤 10개
상급 블랙스톤 30~50개
메디아 남부 지역
폐철광산 채굴장/마르니 지하 실험실/방랑도적 주둔지/
갈기족 동굴/오마르 용암동굴/병사의 무덤/
병사의 무덤 깊은 곳/하스라 유적 입구/하스라 고대 유적
상급 블랙스톤 10~30개
최상급 블랙스톤 4~6개
메디아 북부 지역
투구족 고원/유적 발굴지/투구족 동굴/엘릭 사원/
소산 주둔지/슐츠 방어기지/슐츠 해상 요새
상급 블랙스톤 10~40개
최상급 블랙스톤 4~6개
“하둠의 영역 3차 업데이트인 검은 태양이 1차 개선과 이어서 2차 개선이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모험가님들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계속해서 콘텐츠로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입니다.”
- 매일 떠오르던 검은 태양이 특정 요일에 나타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매일 
밤 9 ~ 10시
월요일 / 수요일 / 금요일 / 일요일 
밤  9 ~ 10시
- 검은 태양이 떠오른 지역에서 몬스터 사냥 시 검은 태양 점수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검은 태양이 떠오른 지역에 머무르는 시간에 따라 점수를 획득하는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처치한 몬스터의 종류에 따라 5 ~ 20점의 검은 태양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검은 태양이 떠오른 지역에서 몬스터 사냥 시 획득하는 경험치가 소폭 증가하고, 처치 시 3단계에 해당하는 하둠의 흔적이 드랍됩니다.
- 검은 태양이 떠오른 지역의 몬스터는 엘리언, 하둠의 영역과 다르게 배치되어 등장합니다.
・검은 태양이 떠오른 지역의 몬스터 재등장 시간은 하둠의 영역과 동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안내드리는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신규 상품 출시
■ 전 클래스 공통 의상 12종(방어구) 추가
- 테르민네

■ 모험가 지원품 5종 추가
- 일일 미스터리 상자
- 알루스틴 복구 상자
- 에단 정수석판 상자
- 오로엔 황금 창고 상자
- 행운의 럭키박스
판매 종료 상품/이벤트
■ 판매 종료 상품
- [이벤트] 전투 Plus (15일) 상자
- [이벤트] 영지 Plus (15일) 상자
- 메디아의 숨겨진 장신구 패키지
- 가문의 후광
- 럭키 7Days
- 월간 돌파 복구
- 코코, 엘펜토 의상

 

■ 8월 3주차(8/12~8/18) 업데이트 점검 시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행운의 럭키박스
- 셴 상인회의 지원품
- 여름 나기 정식
 
- [고대 유적] 고대 유적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변경하였습니다.
・1~9단계 고대 유적에서 얻는 광원석 보상이 이제 광원석 파편으로 획득됩니다.
・10~11단계 고대 유적에서 얻는 광원석 보상의 확률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광원석 보상
단계
기존 대비 변경 확률
[희귀] 광원석
10 단계
0.91 배
11 단계
0.84 배
[전설] 광원석
10 단계
2.75 배
11 단계
4.00 배
・7단계 이상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화 유물과 11단계 이상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심연 유물 획득 확률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고대 유적 보상으로 1~6세대 반려동물 '카부아베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지]  영지 내 추출소가  6, 7단계까지 증축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6단계 추출소에서는 태고 등급까지, 7단계 추출소에서는 공허 등급까지 아이템 추출이 가능합니다.
・1~4단계 추출소의 증축 시간이 감소하였으며, 4단계 추출소 증축 시 소비되는 식량이 감소하였습니다.
- [지식] 월드맵에서 표기되는 몬스터에 대한 보유 지식 정보에 대한 설명을 더 명확히 알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지식 없음
지식 미습득
보유하고 있는 지식이 없는 몬스터
아직 해당 몬스터의 지식을 얻지 못함
・난폭한 몬스터는 별도로 지식을 보유한 9개의 난폭한 지식이 삭제되며, 해당 지식이 가지고 있던 능력치를 다른 지식의 능력치로 이관하여 변경하였습니다.
삭제되는 난폭한 지식
(엘리언/하둠 능력치)
이관되는 지식
(엘리언/하둠 능력치)
변경된 지식 및 능력치
(엘리언/하둠 능력치)
난폭한 늪지 나가 정예병
(공격력/최대생명력)
늪지 맹독 식물
(채집 경험치/최대 생명력)
늪지 맹독 식물
(공격력/최대 생명력)
난폭한 늪지 나가 부대장
(공격력/최대 생명력)
포건 식량 저장소
(영지민 생활력/최대 생명력)
포건 식량 저장소
(공격력/최대 생명력)
난폭한 불장작 오크 궁사
(공격력/최대 생명력)
붉은 오크 주술 솥단지
(영지민 기술력/최대 생명력)
붉은 오크 주술 솥단지
(공격력/최대 생명력)
난폭한 루툼족 궁수
(최대 생명력/최대 생명력)
동굴 맹독 식물
(채집 경험치/최대 생명력)
동굴 맹독 식물
(최대 생명력/최대 생명력)
난폭한 루툼족 병사
(최대 생명력/최대 생명력)
루툼족 식량
(영지민 생활력/최대 생명력)
루툼족 식량
(최대 생명력/최대 생명력
난폭한 루툼족 싸움꾼
(방어력/최대 생명력)
붉은 멧돼지
(영지민 생활력/최대 생명력)
붉은 멧돼지
(방어력/최대 생명력)
난폭한 칼페온 그림자 근위대
(최대 생명력/최대 생명력)
돌연변이 나무 정령
(벌목 경험치/최대 생명력)
돌연변이 나무 정령
(최대 생명력/최대 생명력)
난폭한 마녀의 오크 전사
(공격력/최대 생명력)
마녀 탑
(영지민 기술력/최대 생명력)
마녀 탑
(공격력/최대 생명력)
난폭한 마녀의 병사
(최대 생명력/최대 생명력)
큰 원통 유적 나무
(영지민 기술력/최대 생명력)
큰 원통 유적 나무
(최대 생명력/최대 생명력)
※ 난폭한 몬스터의 지식 변경, 삭제로 인한 전투력 차이는 없습니다.
- [흑정령] 흑정령의 속삭임 화면과 버튼을 리뉴얼하였습니다. 
・흑정령의 속삭임에 하둠 잠재력 각성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잠재력 돌파, 강제 돌파를 하나의 버튼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흑정령의 속삭임에서 아직 이용하지 못하는 항목은 잠금 표시되며, 터치 시 이용 조건 안내가 노출됩니다.

- [하둠의 영역] '하둠 : 벨리아 농장지대' 몬스터 배치를 수정하였습니다.
- [하둠의 영역] 하둠 장비 추가로 인하여 하둠에서 등장하는 난폭한 몬스터의 방어력을 증가하였습니다.
- [하둠의 영역] 하둠의 영역에서 미니맵 내 지역정보에 노출되는 난폭한 몬스터의 전투력이 ‘???’으로 보이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아이템] 사료 아이템에 대해서 잠금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사료 아이템을 잠금 설정으로 변경하면 사용/판매/버리기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아이템] 가방, 펄가방에 각각 나뉘어 보관되던 크론석이 동일하게 보관되도록 하나의 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가방 내 보유 중인 모든 크론석을 수거하며, 우편으로 재지급됩니다.
- [아이템] 토템 마력 각인 복구 시 마력의 정수 100개를 더 이상 소모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월드 경영] 월드 경영 메디아 북부 지역의 진행이 되지 않는 이벤트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 [거점/공성전] 성물 방어탑의 모험가에 대한 피해량을 '최대 체력의 15%'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특수 토벌] 특수 토벌 : 빨간코, 베그 처치 시 메시지가 노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특수 토벌] 특수 토벌: 게아쿠에서 불안정한 흑결정을 돌탑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지식] 지식 내 하둠 지식에서 하둠 생태를 하둠 지식 완성도로 문구를 변경하였습니다.
- [지식] 오크 버섯 지식 명이 ‘붉은 오크 버섯 화로’로 변경되었습니다.
・모험 지식으로 분류되어 있던 ‘붉은 오크 버섯 화로(오크 버섯)’, ‘붉은 오크 거대 제단’이 생태 지식으로 분류 되었으며 하둠의 영역에서 지식 레벨 2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 [의뢰] 기술 개방 의뢰 중 토벌과 고대 유적이 진행될 경우 자동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의뢰 버튼 터치 시 토벌/고대 유적 화면이 노출됩니다.
- [UI] 이벤트 기간 동안 이동할 수 있는 지역 내 낚시 가능 지역, 말 포획 가능 지역을 알 수 있도록 UI를 추가하였습니다.
- [UI] 미니맵 우측 지역 정보, 월드맵 내 지역 정보에서 몬스터의 지식 레벨 최대 시 Max로 표기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UI] 하둠 가문 의뢰 중 노출되는 대화문 중 터치 시 동작 효과가 없는 경우에는 하단의 터치 UI가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UI] 월드경영 지역 이동 후 바로 시작되는 이벤트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 [UI] 흑정령이 검은 기운 흡수 후 흑정령의 선물 종류가 2가지 이상일 경우에는 기존과 다른 방식의 동작으로 연출됩니다.
- [UI] 라모네스 전장을 이용 준비 또는 참가 시 모바일 기기의 배터리가 부족할 경우 주의 안내가 노출되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하둠의 영역] 하둠의 영역 내 몬스터 사망 시 연출되는 효과를 개선하였습니다. 
- [UI] 테르미안 마을에 출현하는 해적 허수아비가 멀리서도 보일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UI] 작물 즉시수확, 영지민 즉시완료 진행 중 행동력 부족 시 행동력 물약 사용 안내 팝업이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행동력 회복제를 보유하지 않았을 경우 구매 안내에 대한 팝업이 노출됩니다.
- [UI] 저장된 위치가 하둠의 영역일 때, 빛의 성수가 부족하여 하둠으로 이동할 수 없을 경우 빛의 성수 제작 팝업이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UI] 영지에서 토벌, 투기장, 라모네스를 이용 하였을 때, 결과 화면이 영지관리인의 보고 내용 확인 후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UI] 자동 사냥 중 영지 이용 시 현재 자동 사냥 중인 지역이 엘리언, 하둠 지역에 따라 자동 사냥 UI가 다르게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UI] 정예임무 진입 시 전투력이 부족할 경우 경고 및 전투력 상승을 위한 도움 안내 팝업창이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UI] 테르미안 마을의 물대포를 이용해 적 공격 시 자연스럽게 연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UI] 장비 공방에서 장비 각성 시 착용중인 장비가 각성이 가능하여도 ‘!’ 를 표시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UI] 테르미안 마을에서도 하둠의 영역 UI 버튼이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테르미안 마을은 하둠의 영역과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 [UI] 영지관리인을 통해 내정보창의 영지 창고 이용 중 창고에 보관할 수 없는 아이템은 흑백처리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시스템] 쾌적한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해 게임 앱(App)에서 사용하는 메모리 사용량을 최적화를 통해 개선하였습니다.
- [시스템] 말에 탑승하여 지역을 이동 하자마자 사망하는 현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경우 잠시동안 피해를 받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영광의 길] 영광의 길에서 모든 캐릭터의 등급이 동일하게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광의 길] 영광의 길에 등장하는 일부 우두머리의 행동 연출을 수정하였습니다.
- [하둠의 영역] 하둠의 영역에서  흑정령 모드 진행 시 하둠의 흔적을 비정상적으로 습득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수 토벌] 특수 토벌: 게아쿠에서 페이즈 전환이 정상적이지 않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적용 중인 버프 목록의 스크롤 이동 시 버프가 적용되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수련의 탑을 진행 중인 캐릭터로 접속 후 장비 변경이 가능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장신구 교환 후 강화된 연금석을 연성할 경우 장신구 교환을 통해 얻게 된 교환증서 아이템이 연금석 연성 후 획득한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흑정령 모드를 진행할 수 없으나 특정 상황에서 확인 버튼이 눌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캐릭터의 발목 그림자가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자신의 랭킹 등급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게임 앱(App)을 기기의 백그라운드로 이동 후 재실행 시 화면 내 UI가 잘못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펄 상점 내 일일 혜택 상품의 구매 버튼 터치 시 구매 버튼의 위치가 잘못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길드 정예토벌에서 코끼리 상호작용 버튼이 화면 상단에서 노출될 경우 작동이 안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특수 토벌의 미니 맵에서 오브젝트가 잘못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하둠의 영역에서 다른 모험가와 전투 중에 빛의 성수가 사라질 경우 '전투 중에는 이동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노출되며, 하둠의 영역에서 나갈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시즌2 용맹의 증표가 없을 때, 시즌1 용맹의 증표로 휘장 돌파 시도 시 시즌2 증표가 재료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미니 게임 중 WiFi가 끊긴 후 재연결 시 '데이터를 로딩 중입니다.' 메시지 화면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알람을 통해 테르미안에서 영지로 입장 시 입장이 불가능하다는 메시지와 함께 입장이 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장신구 공명이 적용 중이지 않으나 장신구 공명 UI가 노출 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영지관리인이 수확, 영지 지원금 획득, 블랙스톤 꺼내기 후 알림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검은 태양이 뜰 때 다른 모험가와 전투 중일 경우 로그아웃 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 중 알림 버튼으로 게임을 실행할 때 간헐적으로 게임이 멈추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레인저/헌터] 
- 바람을 타는 깃 기술에 피격 당한 대상이 경직 당할 때, 바라보는 방향이 어색하던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레이븐]
- 자동 전투 중 멸망의 꿈 기술 시전 시, 간헐적으로 아히브/라브리프 계열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랜서] 
- 속결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자이언트/타이탄]
 - 자동 전투 중 간헐적으로 전방을 향해 무한히 걷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자이언트]
- 각성/계승 던전에서 미로 구간의 특정 위치를 통과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시작 이벤트]
- 테르미안 해적섬 이벤트 : 보물을 찾아서!
· 기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 내용 : 테르미안 마을을 위협하는 콕스 해적단을 제압하세요.
 
- 쿠베와 함께 한밤의 불꽃놀이
· 기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월 27일(화) 23:59 까지
· 내용 : 쿠베와 함께하는 새로운 출석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흑정령의 특별한 의뢰
· 기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월 14일(화) 23:59 까지
· 내용 : 특별한 임무를 달성하여 각종 보상을 획득하세요.
 
- 하둠의 짙은 어둠 3종 이벤트
· 기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 내용 : 짙은 어둠에서 깨어난 하둠에서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81507
댓글 54
thnx 2019-08-07 16:52
의상 코와이네
2019-08-07 16:52
휴면명7361945 2019-08-07 16:52
하스라서버 UTD, 난폭한그녀들 화이팅!!♡
2019-08-07 16:52
휴면명1725575 2019-08-07 16:53
ㅈㄱㄴ
2019-08-07 16:53
휴면명7086573 2019-08-08 18:42
병신같은 의상 한개 던져주고 또 창렬 현질 유도하네 으휴~ 복귀각 잡을 틈을 안주는구나
2019-08-08 18:42
휴면명7020569 2019-08-07 16:52
아깝다1등인줄알았는데 (수정됨)
2019-08-07 16:52
알겠어요 2019-08-07 16:52
 ⋌༼ •̀ ⌂ •́ ༽⋋  
 
2019-08-07 16:52
시리 2019-08-07 16:53
ㅇㅇ
2019-08-07 16:53
건빵 2019-08-07 16:53
1
2019-08-07 16:53
기헤이안 2019-08-07 16:54
베디르 에스카사 화이팅!!!! 이햐!!
2019-08-07 16:54
엉덩이 2019-08-07 16:55
수고하셨습니다👍
2019-08-07 16:55
프로님 2019-08-07 17:00
아니...설화진심.......?
2019-08-07 17:00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휴면명7317581 2019-08-07 17:04
럭키박스 예~
2019-08-07 17:04
뻉요미 2019-08-07 17:04
하둠 원거리 씹혔던 보상은 없네? 씹것네
2019-08-07 17:04
휴면명4408603 2019-08-07 17:06
하둠이건 필드건 쟁이건 스킬씹히는 현상 수정한건가?
2019-08-07 17:06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