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금수랑·무사 계승, 수련의 탑 : 하둠, 흑정령 모드 토벌 기능 추가 등 64건 패치 (09/19, 10:38) 2019-08-21 15:29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8월 21일(수)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 추가 및 알려진 이슈에 대한 수정, 시스템 개선 등이 진행되었으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새롭게 적용된 패치 내역을 확인하시고 더욱 흥미진진한 모험을 즐겨보세요.
 
금일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 및 데이터 패치로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구글 혹은 페이스북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강력한 신수의 힘과 일체의 경지에 오른 금수랑의 계승 클래스인 낭랑과
차갑고도 예리한 도검으로 가로막는 적들을 매섭게 베어내는 무사의 계승 클래스인 도제를 출시하였습니다.
 
강렬하고 파괴적인 전투를 보여주는 두 클래스의 계승 업데이트와 함께 기념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 드립니다.
- 각 캐릭터 60레벨, 기술 개방 의뢰를 완료한 후 계승 진행이 가능합니다.
- 캐릭터 각성/계승권으로 천랑에서 낭랑, 무극에서 도제로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낭랑, 도제 계승 시 얻을 수 있는 칭호를 추가하였습니다.

※ 각성 후 계승 클래스로 전환 시
- 각성/계승 클래스의 기술 습득 임무를 통합하여, 기술을 이미 습득했다면 클래스 전환 시 추가 임무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 8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시 천랑, 무극 클래스에게 각성/계승권과 무기 교환권 2장을 지급해 드립니다.
- 해당 아이템으로 각성 ↔ 계승 양방향 전환이 가능하며, 이 후에는 펄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금수랑·무사 클래스 계승이 출시되며, 검은사막 모바일에 현재까지 등장한 모든 클래스가 계승을 이루었습니다.
모든 클래스의 계승을 기념하여! 원하는 클래스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와 함께
가문 내 최고 레벨을 제외한 모든 캐릭터에게 적용되는 가문의 축복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EVENT.01] 전 클래스 계승 출시 기념, 클래스 체인지!
자세한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 내용은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벤트 바로가기]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만하여도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는 클래스 변경 상자가 지급됩니다.
※ 기술 추출권은 각성/계승 클래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술 추출권은 [기술]-[기술 추출]에서 원하는 기술을 선택하여 [ - / + ]를 통해 원하는 만큼 추출할 수 있습니다.
※  하둠 장비는 8월 5주차 업데이트 점검을 통해 교환 가능하도록 추가될 예정입니다. (8/21 17:54) 
 
[09/19, 10:38 내용 추가]
이벤트는 9월 18일(수) 23:59에 종료되었으나,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 보상인 [클래스 변경 상자], [직업 간 무기 교환권(기간한정)],
[기술 추출권(기간 한정)] 아이템은 10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시 삭제될 예정입니다.

 

[08/22 15:42 내용 추가]
※ [장비 공방 - 전 직업 무기 교환] 메뉴에서 '직업 간 무기 교환권' 또는, '직업 간 무기 교환권 (기간한정)' 아이템을 각각 사용하여 장비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로 지급되는 '직업 간 무기 교환권 (기간한정)' 아이템의 교환 가능한 장비 목록은 [장비 공방 - 전 직업 무기 교환] 리스트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ㄴ 각성 장비의 경우, 각성 장비를 체크 후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EVENT.02] 전 클래스 계승 출시 기념,가문의 축복!
이벤트 기간 동안 가문 내  최고 레벨 캐릭터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에게 가문의 축복 효과로 추가 경험치 500%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EVENT.03] 전 클래스 계승 출시 기념, 더욱 핫한 핫타임!
이벤트 기간 동안 일반 필드, 나이트메어, 용맹의 땅, 고대 유적, 토벌에서 추가 경험치 및 획득 확률 핫타임이 적용됩니다.
 
[EVENT.04] 전 클래스 계승 출시 기념, 빛이 가득한 푸시!
이벤트 기간 동안 빛의 성수와 함께 모험에 도움이되는 선물을 드립니다.
 
[EVENT.05] 전 클래스 계승 출시 기념, 특별한 출석!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검은사막 모바일에 접속하여 특별한 출석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였으니 모험가님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공지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모두 보기]

가문에서 가장 높은 레벨의 캐릭터, ‘가주’

 

가문을 이끄는 가주의 기운이 가문 내 다른 캐릭터에게 전해집니다.
가주의 축복을 통해 더욱 명예로운 가문으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 가주의 축복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사용 시 가문 내 최고 레벨인 가주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에게 추가 경험치 500% 효과를 적용합니다.
※ 이벤트로 진행되는 가문의 축복 효과와 중첩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가주의 축복 아이템을 여러 개 사용 시 효과 지속 시간이 증가하며, 버프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어둠의 신의 그림자가 드리워진 수련의 탑 : 하둠 영역에서는 더욱 잔악무도한 몬스터들이 탑에 오르는 자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수련의 탑 : 하둠 영역에서 모험가님의 한계를 시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수련의 탑 : 하둠 영역]
- 수련의 탑 : 하둠 영역은 미접속 상태인 45레벨 이상의 캐릭터 5명을 수련의 탑 : 엘리언 영역에 수련을 보낸 후 수련의 탑 : 하둠 영역 수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수련의 탑 : 엘리언 영역이 진행 중이지 않을 때 수련의 탑 : 하둠 영역은 진행할 수 없습니다.
- 수련의 탑 : 하둠 영역은 최대 3명까지 수련할 수 있으며, 해당 캐릭터의 경험치 및 하둠의 영역 관련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수련의 탑 : 하둠 영역 수련 보상은 가문 내 캐릭터를 선택하여 습득이 가능하나, 경험치는 수련을 한 캐릭터로 접속하여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수련을 보내는 캐릭터의 전투력 합에 따라 최종 도달할 수 있는 층이 달라지며, 1층부터 최종 클리어한 층까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수련의 탑 : 엘리언 영역에서 화살표 버튼을 통해 수련의 탑 : 하둠 영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수련의 탑 : 하둠 영역은 하루에 한 번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수련의 탑 : 하둠 영역에서는 빛의 성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 수련을 보낸 캐릭터로 접속 시도 시, 진행 중인 수련이 일시 정지됩니다.
※ 수련을 보내는 캐릭터의 클래스가 각기 다른 경우 추가 전투력이 적용됩니다.
※ 수련의 탑 즉시 완료 기능 및 추가 입장권은 수련의 탑 : 엘리언 영역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삭제 대기 및 삭제 대기가 완료된 캐릭터는 수련의 탑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흑정령 모드 : 토벌]
- 흑정령 모드에서 흑정령에게 모험가님을 대신하여 토벌 임무를 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전체 토벌 순차 진행을 위해서는 흑정령 레벨이 110 이상이어야 하며, 토벌 연속 시작 버튼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순차적으로 전체 토벌 진행 시 완료한 난이도 중 적정 전투력의 난이도로 최대 배율 설정되어 진행됩니다.
· 순차 진행을 설정하지 않을 시 우두머리를 선택하여 흑정령 모드 토벌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흑정령 모드 토벌 중 토벌 입장권을 모두 소모하거나, 3시간 이후(흑정령 Plus 사용 시 6시간)에 종료됩니다.
흑정령 모드 토벌은 토벌 임무가 진행 중일 경우에는 실행할 수 없습니다.
전투 Plus 이용 시 흑정령 모드 토벌이 조금 더 빠르게 진행됩니다.
토벌 흑정령 모드는 입장권이 부족할 경우 조기에 종료될 수 있으니 입장권을 넉넉하게 확보 후 진행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펄 상점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신규 상품 출시
■ 낭랑·무사 신규 의상(방어구/무기) 추가

 

■ 모험가 지원품6종 추가
- 주간 발크스의 조언 상자
- 정령이의 휴가
- 8월의 흑정령 상
- 진주 보석함
- 계승 기념 패키지
- 가주의 후광
 
■ 이벤트 상품 2종 추가
- 클래스 체인지
- [이벤트] 계승 행운의 망치 묶음
 
■ 돌파 상점 13종 추가
- 발크스의 조언 50% 궤짝
- 발크스의 조언 10% 궤짝
- 흑결정 : 무기 궤짝
- 흑결정 : 방어구 궤짝
- 상급 흑결정 : 무기 궤짝
- 상급 흑결정 : 방어구 궤짝
- 발크스의 조언 10%
- 발크스의 조언 50%
- 흑결정 : 무기 15개 묶음
- 흑결정 : 방어구 30개 묶음
- 상급 흑결정 : 무기 8개 묶음
- 상급 흑결정 : 방어구 16개 묶음
- 돌파 복구권 궤짝
변경된 상품
■ 상품 기간 연장
- 탈리시 정수 
판매 종료 상품/이벤트
■ 판매 종료 상품
- 테르민네 의상
- 발크스의 조언 50%
- 흑결정: 무기 상자
- 흑결정: 방어구 상자
- 상급 흑결정: 무기 상자
- 상급 흑결정: 방어구 상자
- 돌파 복구권 300~600개 묶음
- 발크스의 조언 10%
- 발크스의 조언 50%
- 흑결정: 무기 21개 묶음
- 흑결정: 방어구 28개 묶음
- 상급 흑결정: 무기 10개 묶음
- 상급 흑결정: 방어구 20개 묶음
- 흑결정: 무기 상자
- 흑결정: 방어구 상자
- 상급 흑결정: 무기 상자
- 상급 흑결정: 방어구 상자
- (펄)마력의 산물 1600 ~ 2400개 묶음
- (펄)마력의 정수 925 ~ 2100개 묶음
- (펄)마력의 산물 2575 ~ 3850개 묶음
- (펄)마력의 정수 1900 ~ 2840개 묶음
 
■ 8월 5주차(8/26~9/1) 업데이트 점검 시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우두머리 파편: 크자카
- 우두머리 파편: 단델리온
- 우두머리 파편: 누베르
- 우두머리 파편: 빨간코
- 우두머리 파편: 기아스
- 우두머리 파편: 베그
- 우두머리 파편: 머스칸
- 흑정료시카
- 탈리시 궤짝
- 탈리시 금고
- 탈리시 정수
- 정령이의 휴가랑 (8/21, 19:33)
- 진주 보석함 (8/21, 19:33)
- 계승 기념 상점 (8/21, 19:33)

- [의상] 방어구/무기 의상 합성 시 아래의 의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워리어] 그로테반트
[레인저] 만년설
[발키리] 전장의 루시리안
[위치] 흑무새
[다크나이트] 헬렛
[소서러] 키슬리브
[금수랑] 칼슈타인
[자이언트] 칼레드
- [자유결투장] 자유 결투장(벨리아, 하이델, 칼페온)에서 회복류 아이템을 판매하는 NPC를 추가하였습니다.
- [영지] 영지 내 장비 공방에서 다른 클래스 무기로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길드] 길드 전쟁 시작 후 항복 또는 취소를 하기 위해서는 60분의 시간이 필요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몬스터] 하둠의 영역의  쿠니드의 쉼터에 있는 몬스터들의 배치를 변경하였습니다.
- [몬스터] 엘리언, 하둠의 영역의 마르니 실험터에 있는 몬스터들의 배치를 변경하였습니다,
- [UI] 하둠 : 칼페온 수도에서 진행되는 '숨겨진 힘' 의뢰 완료 연출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흑정령, 길드 의뢰 표기를 ‘엘리언, 하둠 모든 적 제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UI] 잠재력 돌파, 강제 돌파로 인한 획득 물품의 월드 메시지를  '돌파'로 동일하게 변경하였습니다.
- [UI] 열린 메뉴를 터치할 경우 해당 메뉴 목록을 닫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몬스터] 엘리언, 하둠의 영역에 있는 난폭한 몬스터의 일부 능력치를 변경하였습니다.
· 몬스터 체력이 20% 감소되었으며, 재등장 시간을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 캐릭터를 인식하는 범위가 증가되었으며, 제자리로 돌아갈 경우 체력이 회복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공성전] 오우거가 성문과 성물에 입히는 피해량이 20% 감소하였습니다.
- [거점/공성전] 성물, 성문에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채팅] 귓속말 삭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8/21 22:07)
- [영광의 길] 가문 기술 ‘정령의 손길’, ‘전장의 격노’ 사용 시 캐릭터에게 우선적으로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UI] 흑정령의 속삭임 내 잠재력 전수에서 아이템 설명 중 버리기 버튼이 노출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UI] 일반 필드에서 사냥 시 지식이 없는 몬스터의 경우에도 현재 체력이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UI] 적용 중인 버프 정보의 배열 순서를 변경하여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전투 Plus, 생활 Plus, 흑정령 Plus, 영지 관리인 아이템 보유 시 버프 정보에서 '사용' 버튼을 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UI] 펄 상점에서 선택한 태그가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UI] 반려동물 탭에서 자동 먹이기 적용 여부를 알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UI] 하둠 잠재력 각성에서 정보 모드인 상태로 아이템을 눌렀을 때 아이템 설명 하단에 선택버튼이 나오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UI] 흑정령의 속삭임에서 하둠 잠재력 각성 시 아이템을 선택하여도 인벤토리가 닫히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UI] 정보모드/선택모드 버튼이 아이템을 넣었을 때 사라지고 아이템을 빼면 나오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시스템] 사양이 낮은 기기에서 보다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 게임 내 설정에서 전체 음량이 0인 경우 오디오 엔진을 사용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메모리가 부족한 상황에 음소거를 해제할 경우 메모리 사용 주의에 대한 안내가 노출됩니다. 
- [라모네스] 라모네스 전장 점수 과제 보상 획득 조건이 기준과 다른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8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생성된 가문 대상으로 우편을 통해 블랙펄 300개를 보상으로 지급해드립니다.
  ※ 보상은 순차적으로 지급되며, 우편 보관기간은 30일 입니다.
- [월드 경영] 월드 경영에서 나가기를 통해 로딩 중 식량이 모두 소진될 경우 월드 경영 종료 UI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 경영] 월드 경영 메디아 남부 지역에서 정상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일부 이벤트 발생 위치를 수정하였습니다.
- [영지] 영지에서 나가기 시 간헐적으로 로딩 화면 이후 영지로 되돌아오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지] 친구의 영지를 방문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반려동물] 반려동물의 기술 중 '치명타 피해량'이 일부 레벨과 실제 적용 수치가 다르게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의뢰] 강철 임프, 강철 임프 전사, 강철 임프 마술사의 지식 명이 실제 몬스터 이름과 다른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월드 맵에서 하둠 지역으로 자동 이동 시 빛의 가호가 부족할 경우 하둠의 영역 안내 팝업이 바로 닫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영지 창고에서 선택모드를 적용하고 메인 화면으로 나가기 후 다시 영지 창고로 전환 시 자동 넣기 버튼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길드 토벌 진행 중 안내 화면을 띄운 상태에서 길드 토벌 완료 시 간헐적으로 안내 화면이 닫히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투기장 내 버프 정보 중 일부 설명이 잘못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숨겨진 연회장 입장 UI 내 길드 토벌 관련 텍스트가 잘못 포함되어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펄 상점 내 외형 장식에서 올림머리 적용 시 표기가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펄 상점 진입 시 노출되는 배너에서 하루 보지 않기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강제 돌파 알람 선택 시 잠재력 각성 메뉴로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펄 상점 내 외형 상점에서 직업 선택 표기가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도전 과제에서 모두 받기 시 용맹의 증표를 받았는데 모두 받기 결과 창에서 용맹의 증표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iOS 기기에서 백그라운드로 앱을 전환하였을 때 간헐적으로 앱이 충돌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천랑]
- 월광타 기술의 공격 범위가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무극]
- 초열보 기술의 이동 속도가 증가하였으며, 공격 범위가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 화선풍 기술의 공격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리퍼]
- 마을에서 하둠의 영역으로 입장이 간헐적으로 가능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설화]
- 파훼 기술의 공격 속도를 증가하였습니다.
- 파훼 기술의 [흐름 : 참수]에 슈퍼 아머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편전 기술을 기존보다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이동 중 편전 기술 사용 시 이동하는 거리가 기존 보다 증가하였으며, 동작을 더욱 자연스럽게 개선하였습니다.
- 각수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슈퍼 아머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시작 이벤트]
- 금수랑·무사 계승 기념! 무기 교환 이벤트 [바로가기]
· 기간 : 8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9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까지

· 내용 : 사냥을 통해 시간의 파편을 모으고 더 높은 등급의 무기로 교환해 보세요.

 

- 모든 클래스 계승 기념! 3종 스페셜 이벤트 [바로가기]
· 기간 : 8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9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 내용 : 모든 클래스 계승 기념! 특별한 핫타임 및 푸시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모든 클래스 계승 기념!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 [바로가기]
· 기간 : 8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9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까지
· 내용 :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만 하여도 클래스 변경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파편 교환 이벤트 [바로가기]
· 기간 : 8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9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까지
· 내용 : 이벤트 기간 동안 장비 파편 4개가 확정 지급되며, 보유 중인 월드 우두머리 파편을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 복불복! 행운의 망치 이벤트 [바로가기]
· 기간 : 8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9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까지
· 내용 : 블럭을 밀어내고 보상을 손에 넣어보세요.
 
- 신규·복귀를 위한 출석 이벤트 [바로가기]
· 기간 : 8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별도 안내 시 까지
· 내용 : 신규·복귀 모험가를 위한 특별한 출석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신규·복귀를 위한 매일 임무 달성 이벤트 [바로가기]
· 기간 : 8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별도 안내 시 까지
· 내용 : 신규·복귀 모험가를 위한 매일 임무 달성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72975
댓글 110
열무 2019-08-21 15:30
1
2019-08-21 15:30
알겠어요 2019-08-21 15:30
 ⋌༼ •̀ ⌂ •́ ༽⋋  
 
2019-08-21 15:30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