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태양의 전장, 샤이 사전 생성 등 81건 패치 (12/21 18:19 내용 수정) 2019-12-17 15:00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12월 17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업데이트 점검 이후, 태양의 전장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아울러 알려진 현상 수정과 시스템 개선 등을 진행하였으니
아래에서 새롭게 적용된 내역을 확인하시고 더욱 흥미진진한 모험을 즐겨보세요.
 
오늘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와 데이터 패치로 진행됩니다.
앱 업데이트 및 데이터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구글, 페이스북, 애플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01] 다시 부는 붉은 바람, 태양의 전장
[02] 사냥이 제일 재밌어! 샤이 사전 생성 시작
[03]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04] UI 크기 조정 옵션 추가
[05] 펄 상점
[06] 콘텐츠 추가 · 변경 사항
[07] 개선 사항
[08] 오류 수정
[09] 캐릭터
[10] 이벤트
 

엘리언력 236년, 검은 돌의 힘을 손에 넣기 위해 벌어진 발렌시아와 칼페온의 전쟁.
피처럼 붉은 바람이 휘몰아치는 전장 한 가운데에 모험가 여러분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갈 시간입니다.

 

검은사막 모바일이 새롭게 선보이는 
대규모 전쟁이자 월드 매칭 RvR 콘텐츠인 태양의 전장에서
신념에 따른 진영을 선택하여 태양처럼 빛나는 영광을 쟁취하시길 바랍니다.
- 태양의 전장은 ‘사막에 부는 붉은 바람’ 이야기 의뢰를 완료한 이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막에 부는 붉은 바람’ 의뢰는 전투력이 7,000 이상인 상태에서 대사막 가문 의뢰 ‘각성, 흑정령’을 완료해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태양의 전장은 아래의 요일, 시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분
요일
시간
12/17(화)
화요일
별도 안내
(오픈 시 푸시 및 인게임 메시지 알림 예정)
12/18(수) ~ 
12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화요일, 토요일, 일요일 (12/18 12:50 내용 변경)
14:00 ~ 20:00
12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별도 안내 시
수요일, 토요일, 일요일 (12/18 12:50 내용 변경)
※ 12월 17일(화)에는 안내드린 고정된 시간(14:00 ~ 20:00)으로 진행되지 않으며,
태양의 전장 오픈 시 메시지 알림 등을 통해 추가로 안내해 드릴 예정이 오니 게임 이용간 참고 부탁드립니다.
※ 태양의 전장 운용 시간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동 사항 발생 시 공지를 통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2/18 12:50 내용 추가)
※ 태양의 전장이 열리는 기간에는 투기장, 라모네스 전장 입장이 제한됩니다.

- 태양의 전장에 입장하면 발렌시아, 칼페온 중 원하는 진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전장은 매주 1회 선택할 수 있으며 진영 선택 가능 횟수는 매주 월요일 00:00 초기화됩니다.
- 태양의 전장은 40분 동안 최대 3번 참여 가능합니다.

- 전장에 함께할 진영을 선택하시면, 총사령관에 대한 설명 확인과 최종 결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이후, 전체 서버에서 총 100명(진영 별 50명)의 모험가가 모이면 전투가 시작됩니다.
  ※ 전투 시작을 위한 최소 인원은 총 80명(진영 별 40명)이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최소 인원으로 자동 진행됩니다.
- 임시 점검 이후 변경된 규칙을 포함할 수 있도록 이미지를 교체하였습니다. (12/19 16:15 내용 수정)
 
① 총사령관 그리고 부대장
  - 각 진영에는 총사령관, 부대장이 존재하며 아래와 같은 전장 규칙이 적용됩니다.
구분
상세
총사령관 (NPC)
· 총사령관은 상대 진영의 부대장을 제압해야 등장합니다. (12/21 18:19 내용 추가)
· 상대 진영의 총사령관을 제압하는 데 성공하면 승리를 거둡니다.
부대장 (NPC)
· 부대장이 사망하면 총사령관이 약화되어 제압에 유리해집니다. (12/21 18:19 내용 제거)
· 적 진영의 부대장을 제압하면 마지막 일격을 가한 모험가가 부대장의 무기를 획득합니다.
· 부대장의 무기를 획득하면 전투력이 증가합니다.
· 부대장의 무기를 획득하였던 모험가가 적에 의해 사망한다면 부대장의 무기는 사망한 위치에 전리품으로 남고,
  전투력 증가 효과가 한층 더 강력해진 상태로 아군 진영에서 다시 획득이 가능해집니다.
 ※ 만약 부대장의 무기를 획득한 모험가가 전장에서 탈주하면, 해당 위치에 무기가 전리품으로 남고,
    아군 진영의 참여자가 다시 획득 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는 전투력 증가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부활지
  - 사망 시, 점령한 부활지를 선택하여 부활이 가능하며, 적 진영의 부활지를 점령하여 승부의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③ 구원의 유물
  - 전장에서 무작위한 위치에 나타나며, 파괴 시 아군을 치유하는 성스러운 기운으로 변신합니다.  (12/19 15:25 내용 제거)
전장의 종료
  - 적 진영의 총사령관 제압 시 제압한 진영이 승리합니다.
  - 제한 시간인 40분 이내에  매치가 종료되지 않는 경우, 더 많은 모험가를 제압한 진영이 승리합니다. (12/19 15:25 내용 수정)
※ 유의 사항
안정적인 네트워크에서 더욱 원활한 콘텐츠 진행이 가능하며, 의도하지 않은 게임(App) 종료 시에도 재진입할 수 있습니다.
- 입장했던 태양의 전장이 모두 종료될 때까지 맵 이동, 장비 변경 등은 불가능합니다.
- 태양의 전장에서 승리를 거두면 아래와 같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구분
상세
진영 보상
일시
매주 월요일 00:00
획득 방식
진영 보상을 수령할 수 있을 때 태양의 전장 UI 진입 시 자동으로 획득됩니다. 
지급 대상
일주일 간 이루어진 매치에서 더 많은 승리를 거둔 진영의 구성원
※ 각 진영의 승리 횟수는 전체 월드를 기준으로 카운트합니다.
보상
- 전투 경험치, 드랍 확률 50% 증가 및 흔적 종류 획득 대기시간 5% 감소  버프
※ 진영 보상 버프는 매주 월요일 00:00 ~ 해당 주 일요일 23:59 유지됩니다.
※ 진영 보상 버프는 핫타임 이벤트, 일반 버프, 고급 효과 등과 중첩하여 적용됩니다.
개인 보상
일시
각 매치 종료 후
획득 방식
전장에서 승리한 경우 결과 화면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결과 화면에서 획득하지 못한 경우 태양의 전장 UI에서 보상 버튼이 노출됩니다.
지급 대상
각 매치에서 승리한 진영의 참여자
보상
영웅의 축배 10개
 
영웅의 축배
영웅의 축배 사용 시 아래의 아이템 중 한 가지를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공허] 공허의 투구 1개
- [공허] 공허의 신발 1개
- [태고] 하둠의 룬 1개
- [심연] 하둠의 룬 1개
- [신화] 하둠의 룬 1개
- [전설] 하둠의 룬 1개
- [유일] 하둠의 룬 1개
- [희귀] 하둠의 룬 1개
- [고급] 하둠의 룬 1개
- [일반] 하둠의 룬 1개
- 진홍색 왕관 1개
- 엘리언 룬 상자 3~5개
  · 엘리언 룬 상자 사용 시, 일반~유일 등급 엘리언의 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에다나 주화 400개 / 800개 / 1200개 / 1600개 / 2000개
- 발렌시아 대사막 학문 지식 2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각 지식의 이름은 ‘발렌시아와 칼페온’, ‘다시 부는 붉은 바람’입니다.
  · 위 지식은 새로운 이야기 ‘대사막에 부는 붉은 바람’을 완료하면 획득 가능합니다.
- 태양의 전장이 등장하면서 라크샨 오아시스에 NPC 구다 산을 추가하였습니다.
  · 해당 인물과 대화를 통해 지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사냥이 제일 재미있다는 귀염둥이, 샤이가 검은사막 모바일에 고개를 내밉니다.

 

비츠아리에 담긴 순수한 자연의 힘을 구사하는 샤이!
귀여운 모습에 방심한 적에게 몸집만한 플로랑을 휘두르는 모습도 지니고 있어요.
예측불허의 매력 덩어리인 샤이를 미리 만나보시고 커스터마이징까지 즐겨보세요!

- 사전 생성 기간에는 캐릭터 생성 및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 샤이 사전 생성과 더불어 캐릭터 생성 슬롯 최대 수를 14칸으로 확장하였습니다.
- 샤이 사전 생성이 시작됨에 따라 게임 내에서 사전 생성 이벤트가 열립니다.
- 공식 포럼 커스터마이징 게시판에 모험가님만의 샤이를 선보이고 선물을 받아보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곳곳이 크리스마스의 행복으로 물듭니다.
즐거운 연말, 검은사막 모바일과 신나는 크리스마스를 보내세요!

- 마을과 영지, 월드 경영 지역에 크리스마스 장식을 추가하였습니다.
- 크리스마스를 맞아 산타클로스가 모험가님의 영지에 방문합니다.
- 산타클로스의 의뢰를 진행하며 다양한 선물을 획득하고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영지 조경물도 받아보세요.
 
 
화면 속 여러 아이콘의 크기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전장을 누비는 모험가 여러분의 캐릭터, 전투 현황 등을 보다 편하게 살펴보세요.
- UI 크기 조정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설정 ▶ 그래픽에서 전체적인 UI 크기를 조정할 수 있으며 최대 75%까지 축소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펄 상점 상품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이벤트
🎁 유물 확률 UP 이벤트
- 유물 확률 UP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이벤트 기간 동안 신화 등급 이상의 유물 획득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신규 상품 출시
■ 신규 의상 1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노엘 방어구 (전 클래스)

■ 신규 마갑 1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크리스마스 마구

■ 모험가 지원품 6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샤이 사전예약 패키지
- 시라즈의 지원 상자
- 정수의 파편 (재판매)
- 스타트 상자 (재판매)
- 스타트 상자2 (재판매)
- 월간 발크스의 조언 상자 (재판매)

■ 행운 상점 1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룬 행운 상점

■ 신규 상점 1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은화 상점

 

■ 블랙펄 상점 내 상품 6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블랙 앤 화이트 팔레트(4색)
- 핑크 팔레트(4색)
- 레드 팔레트(4색)
- 블루 팔레트(4색)
- 옐로우 팔레트(4색)
- 바이올렛 팔레트(4색)
판매 종료 상품
■ 판매 종료 상품
- 마르타 키옌의 모험 지원품
- 에단의 보물 상자
- 주간 토벌 추천서 함

 

■ 12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시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12월의 영광의 길
- 휘장 시즌 3: 영광의 길
- 샤이 사전예약 패키지

■ 대사막
- 흑정령 룬 합성 시 상위 등급의 룬이 나올 확률을 대폭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흑정령 룬 합성 시 전설 등급 이상일 경우 화려한 연출이 노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대사막 발굴 개체 수를 대폭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검은 돌 신전의 출현 확률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한 채널에 수용할 수 있는 최대 인원을 대폭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대사막 몬스터 제압 시 획득할 수 있는 에다나 주화와 감정 전리품 감정 시 획득할 수 있는 에다나 주화의 양을 모두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대사막 난폭한 몬스터에게서만 획득할 수 있었던 일부 전리품들을 일반 몬스터에게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대사막의 흔적 획득 확률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대사막에서 라이텐과 조우하였을 때, 낙타에서 내리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월드 경영
- 월드 경영 SS 등급 달성 시 획득할 수 있는 [심연] 상인조합의 선물에서 ‘봉인된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검은 태양
- 태양의 전장이 추가됨에 따라 검은 태양이 떠오르는 날을 월요일, 금요일로 변경하였습니다.
 
■ 아이템
- 영지 조경물 ‘마왕의 상’에서 흘러나왔던 ‘민물장어의 꿈’, ‘일상으로의 초대’ 재생이 아쉬운 작별을 맞이합니다.
  · 재생이 종료됨에 따라 마왕의 상 터치 시 나타나는 ‘감상하기’ 버튼이 사라집니다.
  · 故 신해철님과의 소중한 인연에 따뜻한 관심을 보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합니다.
- 하둠의 룬 능력치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종류
등급
변경 전
변경 후
무력의 룬
(공격력 증가)
태고
100
200
심연
72
130
신화
48
70
전설
30
35
철갑의 룬
(방어력 증가)
태고
100
200
심연
72
130
신화
48
70
전설
30
35
경험의 룬
(필드 경험치 획득량 증가)
태고
15%
25%
심연
9%
15%
신화
4.5%
8%
전설
2.4%
4%
 
■ UI
- 펄 상점에서 의상을 입어볼 때, 현재 착용 중인 의상을 보이지 않게 하는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말에게 여물을 최대로 먹일 수 있는 ‘한 번에 먹이기’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시스템
- ‘투기장, 라모네스 전장 보너스 이벤트’가 종료됨에 따라 라모네스 전장에서 자신과 전투력이 비슷한 상대와 우선 매칭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단, 전투력이 비슷한 대상을 찾기 어려운 경우 구간을 확장하여 매칭합니다.
- 투기장에 적용되었던 전투력 보정을 ‘투기장, 라모네스 전장 보너스 이벤트’ 이전 수준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전장에 적용되는 전투력 보정을 완화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전장에 적용되는 모험가 간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전장에 채팅(전체, 팀)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장비 공방의 교환 창에서 가방에 보유 중인 재료 아이템을 터치하면 해당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UI
- 엔트복, 사막 위장복의 버프 효과가 ‘내 정보’ 화면에 보이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란, 미스틱의 ‘타리타스 갑옷’과 ‘탈리스 갑옷’의 질감을 개선하였습니다.
- 상점 NPC에게 아이템을 일괄 판매하는 경우, 아이템의 등급을 보다 잘 구분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대사막에서 휴식을 취할 시 검은 돌 신전 팝업 화면이 최소화 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가문 단위 콘텐츠를 진행하는 중에는 수련의 탑에 관한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월드 경영 도중 상단 마차로 이벤트 진행 시 보상이 증가되었다는 표현을 개선하였습니다.
- 의뢰를 받을 수 있는 물품 사용 시 의뢰 수락 창이 나타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위 두가지 내용은 12월 3주차 업데이트를 통해 반영되지 않는 점을 확인하여 삭제하였습니다. 혼란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12/17 15:42 내용 수정)

 

■ 시스템
- 영지에서 다른 지역으로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대기열을 거친 진입 시 간헐적으로 로그인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 낙타를 탔을 때, 특정 클래스의 얼굴이 보다 자연스러운 위치에 나타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금칙어를 사용한 경우, 어떤 단어로 인해 대화 등이 가능하지 않았는지 인지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대사막
- 회복제를 구매하기 위해 ‘가까운 오아시스로 가기’ 기능을 이용하면 즉시 이동하는 대신 걸어서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사막이 아닌 곳에서 라이텐 등장 알림이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광의 길
- 캐릭터 배치 단계에서 캐릭터 간 위치를 변경하는 경우, 캐릭터가 서로 겹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전장
- 라모네스 전장에서 팀 별 평균 전투력에 따른 매칭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전장 입장 시 팀 구성원이 한 곳에 겹쳐 나타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의뢰 및 지식
- ‘사막여우가 좋아하는 것 2’ 의뢰 설명을 올바르게 수정하였습니다.
 
■ 영지
- 영지 내에서 건물을 자동 배치할 때, 드물게 배치할 공간이 없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 룬 공명 효과 중 열 번째 공명, 아홉 번째 공명 효과가 동일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고대인의 심장 파편 아이템의 감정사 찾기 버튼 사용 시 정상적으로 이동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UI 및 연출
- 적용 중인 공명 단계를 나타내는 아이콘이 하둠의 영역에서 즉시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튜토리얼에 흑정령의 초상화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친구 추가 창에서 추천 친구 목록이 한 줄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장착 중인 장비에 잠재력 전수를 시도하는 경우, 자동으로 착용된 전수 결과물이 가방에 남아있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연금 공방 이용 중 화면 전환이 이루어지는 경우 캐릭터 주변에 대장장이가 나타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식량으로 보관할 수 없는 물고기에게 ‘식량 모두 저장’ 버튼이 나타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을 선택하는 퀘스트의 결과 창에서 아이템의 아이콘을 터치하였으나, 간헐적으로 아이템 설명 창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펄 상점의 일부 상품에 ‘구매 불가’ 안내가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펄 상점에서 우측 판매 경로를 확인하는 경우, ‘태그 모두 보기’ 버튼이 가려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거점전 화면 진입 시 UI가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자동 의뢰 진행 튜토리얼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대사막 사원에 절전 모드 테마가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대사막의 ‘부서진 제단’이 활성화 되었을 때, 대사막 월드맵이 열리며 어두운 부분이 걷히는 연출이 나타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필드 몬스터 이름의 색상 표시 기준을 아래와 같이 수정하였습니다.
  · 빨간색: 모험가보다 전투력이 1,000 이상 높은 몬스터
  · 주황색: 모험가보다 전투력이 500 이상 높은 몬스터
  · 흰색: 모험가보다 전투력이 500 이상으로 높지 않은 몬스터
  · 회색: 전리품을 획득할 수 없는 몬스터(레벨차이가 7레벨 초과 낮은 경우)
- 말 기술 변경 화면에서 뒤로 가기 시, 여물 버튼이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무역소 증축 설명에 여물에 관한 내용이 안내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토벌 : 빨간코 완료 후 토벌 화면으로 돌아왔을 때, 다른 우두머리가 나타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반려동물 화면에 최초로 진입할 시, 반려동물이 한 마리만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말 포획 가능 지역에서 보유 중인 로프 및 각설탕 현황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위 내용은 12월 3주차 업데이트를 통해 반영되지 않는 점을 확인하여 삭제하였습니다. 혼란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12/17 15:42 내용 수정)
 
■ 시스템
- 간헐적으로 구글 자동 로그인이 해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검은 돌 신전이 간헐적으로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크메이지
- 자동 전투 중 균형 붕괴 기술을 멀리 떨어진 적에게도 사용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시작 예정 이벤트
 
📣 태양의 전장으로!
- 기간: 12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2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이벤트 기간 동안 태양의 전장을 클리어하면 ‘영웅의 축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영웅의 축배를 들면 확률적으로 에다나 주화부터 공허의 투구에 이르는 진귀한 보상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태양의 전장 출시 기념! 태양의 증표 FESTA
- 기간: 12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매일 출석, 의뢰 수행을 통해 ‘태양의 증표’를 모아보세요.
태양의 증표는 순도 높은 흑결정 : 무기, 돌파 복구권, 발크스의 조언 10% 등 풍성한 선물이 담긴 ‘태양의 상자’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샤이 사전 생성 이벤트 
- 기간: 12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2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샤이 사전 생성에 참여하시어 누구보다 빠르게 캐릭터를 만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창에서 ‘보상 받기’ 버튼을 눌러 샤이를 더욱 사랑스럽게 꾸미실 수  있는 선물을 받아보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 아까는 못받아서 미안해, 샤이를 꾸미느라 샤샤샤~ 
- 기간: 2019/12/17(화) ~ 2019/12/22(일) 23:59
- 내용: 사전 생성 후, 커스터마이징까지 완료한 샤이를 공식 포럼(커스터마이징 게시판)에 자랑해주세요.
추첨을 통해 소중한 사람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는 선물을 드립니다.
 
📣 각성 흑정령의 특별한 의뢰
- 기간: 12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2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오랜 기다림 끝에 본모습을 되찾은 흑정령이 모험가 여러분을 위해 다양한 의뢰와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토벌 추천서, 고대의 석판, 유물 파편까지. 각성 흑정령의 특별한 의뢰를 놓치지 마세요!
 
📣 크리스마스 사전 2종 이벤트
- EVENT 01. 산타클로스가 영지에 찾아옵니다!
  · 기간: 12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마을에 나타난 산타클로스의 부탁을 들어주면 매일 영지에서 산타클로스의 의뢰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의뢰를 완료하여 여러 선물이 뒤섞여있는 ‘산타의 선물 꾸러미’를 열어보세요. 블랙펄, 토벌 추천서, 고대의 석판 등 산타클로스가
준비한 다채로운 선물 중에서 모험가님께서 받아보실 선물은 무엇일지 기대됩니다!
 
- EVENT 02. 크리스마스 영지 조경물 교환
수집 기간: 12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교환 기간: 12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크리스마스 느낌을 물씬 풍기는 조경물로 모험가 여러분의 영지를 장식해보세요.
영지 조경물은 산타클로스의 의뢰를 완료하여 획득 가능한 ‘눈송이 결정’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대사막에서 길을 잃은 아르를 도와주세요!
- 기간: 12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7일 동안 가방에 보관할 수 있는 ‘얼어붙은 정제수’, 다양한 엘리언 지역의 룬이 담긴 ‘고대인의 심장 파편’을
품에 꼬옥 안고 대사막을 횡단하던 아르가 길을 잃었다는 소식이 입수되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 길 잃은 아르를 도와 의뢰를 수행하고 특별한 선물을 받아보세요.
 
📣 주간 출석 이벤트
- 기간: 12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2/29(일) 23:59
- 내용: 모험가님께 매일 색다른 즐거움을 드리는 주간 출석 이벤트가 돌아왔습니다. 매일 ‘출석’ 버튼 누르기, 잊지 마세요!
 
📣 매일매일 특별한 핫타임!
- 기간: 12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2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태양의 전장에서 느껴지는 열기만큼이나 뜨거운 시간! 매일매일 특별 핫타임이 시작됩니다. 차례로 공개될 일정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태양의 전장 출시 기념! 특별 푸시 이벤트
- 기간: 12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2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태양의 전장 출시를 기념하여 특별 푸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매일 하루 세 번, 진귀한 하둠 지역의 룬이 담겨 있는 선물 상자를 받아보세요.
 
■ 진행 중인 이벤트 (주요)
 
📣 마녀의 예배당에 찾아온 악몽 이벤트
- 기간: 12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2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1주 연장)
- 내용: 나이트메어 이벤트를 향한 모험가 여러분의 관심에 힘입어 이벤트 기간을 1주 연장하였습니다.
더불어 나이트메어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변경하였습니다. 기존까지 획득하기 어려웠던
‘[심연] 라크샨의 갑옷/투구/장갑/신발’, ‘[심연] 응축된 검은 기운’ ‘[신화] 장신구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만나보세요.
현재 나이트메어에 적용되어 있는 피해량 룰을 보다 면밀히 살펴보고 논의하여 보다 많은 분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종료 이벤트 (주요)
 
📣 투기장, 라모네스 전장 보너스 이벤트
- 기간: 12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2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모험가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 속에 1주 연장 진행하였던 투기장, 라모네스 전장 보너스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더 많은 분께 만족을 안겨드릴 수 있는 피해량 룰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다양하고 깊은 의견을 전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보다 즐거운 이벤트와 함께 다시 인사 드리겠습니다.
 
📣 파트리지오의 이벤트 참여 증서 교환소
- 기간: 8월 5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2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별도의 공지로 안내해드린 바와 같이 파트리지오의 이벤트 참여 증서 교환소가 모험가 여러분의 성원 속에 막을 내립니다.
이벤트에 참여하여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더 알찬 소식과 함께 인사 드리겠습니다.
※ 이벤트 참여 증서는 마을의 잡화 상점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준비한 소식이 모험가 여러분의 여정에 즐거움을 드릴 수 있길 바라며
더욱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7607
댓글 102
초류빈 2019-12-17 15:01
                                                                                                                                                                                                                                                                                                                                                                                                                                                                                                                                                                                                                                                                                                                                                                                                                                                                                                                                                                                                                                                                                                                                                                                                                                                                                                                                                                                                                                                                                                 * 깨끗 * (수정됨)
2019-12-17 15:01
휴면명7365144 2019-12-17 15:02
크헙
2019-12-17 15:02
휴면명7227660 2019-12-17 15:22
심연 장비 교환증서 이벤트 안됨.
망함. 덴장.. 왜 화요일에 점검진행하여 교환 못하게 하는건지...
2019-12-17 15:22
알겠어요 2019-12-17 15:30
 ಢ‸ಢ 
2019-12-17 15:30
휴면명7217062 2019-12-17 16:01
개발자 님덜 고생많으셨습니다. 겜은 좀 어렵지만 이렇게 업뎃 자주 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2019-12-17 16:01
근은둔 2019-12-17 16:06
@FinalOne 아~~상점에서전리품파는데 기간지난아이템판매하시겠습니까?? 묻던게 그거였나?? 미치
2019-12-17 16:06
휴면명7486854 2019-12-17 19:34
신섭이나 내놔라
샤이 나올 때 신섭 하나 열어서 뉴비들한테 수금하자
제발 신섭좀 열어줘
2019-12-17 19:34
휴면명7464493 2019-12-17 15:01
징허다 징해
2019-12-17 15:01
휴면명7270070 2019-12-17 15:01
좋아용
2019-12-17 15:01
휴면명7093944 2019-12-17 15:02
야이
2019-12-17 15:02
휴면명7267536 2019-12-17 15:02
2019-12-17 15:02
휴면명7352212 2019-12-17 15:03
애플 시발 또?? 나들은 운영하지마
2019-12-17 15:03
휴면명7012644 2019-12-17 15:33
아이폰을 바꾸셈 애초에 구글게임인데 앱스토어가 느린건 당연하지
2019-12-17 15:33
휴면명7322802 2019-12-17 15:44
@째깍째깍 그건 또 뭔 멍멍이소리고
2019-12-17 15:44
야너혹시 2019-12-17 16:05
@째깍째깍 @째깍째깍 무슨 구글게임이래 ㅋㅋㅋㅋㅋㅋ
2019-12-17 16:05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