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하둠 토벌, 태양의 전장 개편, 검은 돌 신전 자동 봉헌, 성장 의뢰 확장 등 87건 패치 (1/17 13:47 내용 추가) 2020-01-14 15:50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1월 14일(화)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였고 알려진 이슈 수정, 시스템 개선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아래에서 새롭게 적용된 내역을 확인하시고 더 흥미진진한 모험을 즐겨보세요.
 
오늘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와 데이터 패치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01] 하둠 토벌
[02] 태양의 전장 개편
[03] 검은 돌 신전 자동 봉헌
[04] 펄 상점
[05] 콘텐츠 추가 · 변경 사항
[06] 오류 수정
[07] 캐릭터
[08] 이벤트
 
※ 목차에 바로가기를 추가하는 과정에서 일부 주요 업데이트 항목을 정리하여 더욱 편안하게 보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14 16:07 내용 추가)
깊은 암흑 속에서 자격을 갖춘 자가 
그림자 매듭으로 토벌 추천서를 엮으면
죽지 않는 죽은 그림자가 줄지어 나타납니다.
 
점차 강력해지는 어둠의 힘이 마침내 엘리언 지역의 우두머리까지 잠식하여
탄생한 ‘하둠 토벌’에서 어둠에 잡아먹힌 우두머리를 제압하여보세요.
■ 하둠 토벌
- 토벌 입장 화면에서 ‘하둠 토벌 전환’ 버튼을 선택하여 엘리언(일반) 토벌을 하둠 토벌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하둠 토벌은 우두머리와의 전투에 3분의 제한시간이 있으며 시간 초과 시 토벌에 실패합니다.
  · 제한 시간 타이머는 우두머리 출현 후 2분 30초가 지나면 나타나며 30초 경과 후 종료됩니다.
- 하둠 토벌 배율은 1배율로 고정되어 있으며, 전투Plus 사용 시 +5배율까지 추가 적용됩니다.
- 하둠 토벌 우두머리 지식은 엘리언 우두머리 지식을 공유합니다.
 
■ 하둠 토벌 입장 조건
- 하둠 토벌을 시작하려면 빨간코 토벌 99단계 칭호를 획득하고 이야기 ‘하둠 : 위태로운 평화’를 완료해야 합니다.
  · 하둠 토벌을 포함한 하둠 관련 콘텐츠는 ‘필요한 준비물’ 가문 의뢰를 완료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 ‘필요한 준비물’ 가문 의뢰는 메디아 메인 의뢰인 ‘왕위의 정당성’을 완료한 이후 자동으로 수락됩니다.
  · 엘리언 (일반) 토벌은 영지를 습득한 이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하둠 토벌 입장 필요 재료
- 토벌 추천서 100장, 그림자 매듭 1개를 사용하여 하둠 토벌 입장 횟수를 1회 늘릴 수 있습니다.
· 하둠 토벌 입장 횟수 증가 시도 시 확률적으로 하둠 특수 토벌 출현 횟수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 빛의 가호 3단계로 설정되어 있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단, 입장 시 빛의 성수는 소모되지 않습니다
 
※ 태양의 전장 기본 규칙
 
- 50:50 전장- 40분 내에 적대 총사령관 처치 시 승리
- 시간 초과 시 진영의 총 기여도로 승패가 결정
- 시즌은 일주일 단위로 갱신
- 시즌 보상 버프는 5일 지속
 
■ 밸런스 조율
- 진영 간 밸런스를 조율하고 모험가 여러분께서 전장에 원활하게 참여하실 수 있도록 진영 선택이 사라집니다.
  · 태양의 전장 입장 후 참여 인원이 100명에 도달하면 밸런스에 맞추어 진영이 나누어집니다.
- 진영 선택이 사라지면서 진영 시즌 보상을 개인 시즌 보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개인 시즌 보상은 1월 4주차 업데이트 이후 지급될 예정입니다.
 
■ 기여도 시스템
- 전장에서 기여도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여도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제한 시간 40분 내에 전장이 종료되지 않으면 더욱 높은 기여도를 보유한 진영이 승리합니다.
- 전장 종료 시 10 이상의 기여도를 획득한 모험가라면 전장 결과, 활동 내용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승리 보상: 전장에서 승리를 거두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기여도 보상: 승패와 관계 없이 획득한 기여도에 따라 지급됩니다.
  · 모험가 제압 보상: 승패와 관계 없이 적대 모험가를 100회 이상 제압하면 획득 가능합니다.
  · 승리 보상, 기여도 보상, 모험가 제압 보상은 전장 결과와 활동 내용에 따라 각각 지급됩니다.
기여도 습득 조건
조건
획득 기여도
적대 총사령관 제압 시
400
적대 부대장 제압 시
200
적대 모험가 제압  시
10
- 태양의 전장 승리 시 획득하는 명예 훈장 개수를 5개로 변경하였습니다.
- 태양의 전장 승리 시 최대 15개의 명예 훈장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태양의 전장 승리 보상 5개 + 적대 모험가 100회 제압 보상 5개 + 기여도 1~10위 달성 보상 5개 = 총 15개
태양의 전장 보상
유형
조건
획득 보상
승리
태양의 전장 승리 시
명예 훈장 5개
기여도
기여도 1 ~ 10위 달성 시
명예 훈장 5개
기여도 11 ~ 20위 달성 시
명예 훈장 4개
기여도 21 ~ 30위 달성 시
명예 훈장 3개
기여도 31 ~ 50위 달성 시
명예 훈장 2개
제압
적대 모험가 100회 제압 시
명예 훈장 5개
 
■ 패널티 완화
- 전장에서 탈주할 시 부여되는 패널티를 완화하였습니다.
  · 변경 전 : 2시간 동안 태양의 전장 이용 불가
  · 변경 후 : 30분 동안 태양의 전장 이용 불가
※ 태양의 전장 입장 후 전투를 진행하지 않은 모험가에 대해 전장에서 자동으로 퇴장하도록 빠른 시일내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 개선 사항
- 태양의 전장에서 부활 장소를 선택할 때 더욱 가시적으로 볼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아군과 적군의 부대장 사망 시 중앙 상단에 강력한 이펙트와 함께 메시지가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검은 돌 신전 자동 봉헌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봉헌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자동 봉헌이 활성화됩니다.
  · 자동 봉헌 도중 봉헌 버튼을 터치하면 자동 봉헌이 종료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펄 상점 상품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행운 상점
■ 행운 상점
- 설 한정 천운 상점 
※ ‘경자년 설 한정 선물 상자’ 구매 시 구성품 중 '만두'와 '떡만둣국'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상품
■ 설 한정 지원품 추가
- 경자년 한정 설 선물 상자
 
■ 모험가 지원품 추가
- 토벌 추천서 선물 상자- 돌파의 카프라스 함- (재판매) 흑진주 연금석 함- 영광의 함- 행운의 망치 묶음 
행운의 망치는 ‘행운의 망치 이벤트’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신규 상점 추가- 그림자 매듭 상점 (매일매일 상점 ▶ 특수&편의 기능)
변경된 상품
■ 일부 상품 경로 변경
- 휘장 시즌4 : 영광의 상자
- [1+1] 발크스의 돌파 상자
 
■ 크리스마스 행운 상점 기간 연장 (1주)
- 변경 전: ~1월 15일(수) 23:59
- 변경 후: ~1월 22일(수) 23:59
※ 크리스마스 장식 10개를 크리스마스 리스 1개로 교환할 수 있는 ‘샤카투의 풍성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안내해드린 일정과 동일하게 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이후 종료되었습니다.
※ 이벤트가 종료됨에 따라 황금 궤짝 에서 크리스마스 리스가 나오지 않습니다.
※ 크리스마스 행운 상점 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크리스마스 장식, 크리스마스 리스는 1월 5주차 업데이트 점검 이후 삭제될 예정입니다.
판매 종료 상품
■ 1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시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영광의 길 시즌4 신규 시즌 기념 상점
 
■ 영광의 길
- 영광의 길 사전 배치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영광의 길에서 공세가 시작되기 전에 배치 횟수를 소모하지 않고 캐릭터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 위 기능은 영광의 길 화면에서 ‘시작 전 전투 배치 사용하기’ 활성화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에 따라 공세 시작 후 주어지는 캐릭터 배치 횟수를 6회에서 2회로 변경하였습니다.
- 영광의 길 14균열의 난이도를 소폭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영광의 길 이용 중에는 거래소와 영광의 길 관련 메시지만 출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영롱한 황금 휘장과 찬란한 황금 휘장 획득 시 월드 메시지가 노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1월 2주차 패치 노트에서 안내해 드렸던 새로운 도전과제의 추가는 1월 4주차로 연기되어 정정 드립니다. [1월 2주차 패치노트 바로가기]
  · 기대해 주셨을 모험가 여러분께 사과드리며, 보다 안정적이고 알찬 도전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 거점전, 공성전
- 거점전, 공성전에서 승리한 길드원에게 지급되는 장려금 지급액을 10배로 상향하였습니다.
- 거점전, 공성전 장려금 지급 시 개인별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에 명예 훈장을 추가하였습니다.
  · 태양의 전장, 거점전, 공성전에서 활약한 모험가에게 주어지는 ‘명예 훈장’은 향후 PvP 콘텐츠를 플레이하여 획득 가능한 재화로 점차 쓰임새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 명예 훈장을 보다 즐거운 모험에 도움이 될 여러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상점 소식도 이른 시일 내에 전해드리겠습니다.
구분
개인 보상
거점전 1단계
명예 훈장 3개
거점전 2단계
명예 훈장 4개
거점전 3단계
명예 훈장 5개
공성전
명예 훈장 13개
 
■ 토벌
- 토벌 ▶ 토벌 연속 시작에 자동 난이도 상승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내 전투력이 다음 토벌 난이도의 권장 전투력 보다 100 미만의 전투력일 때 자동으로 난이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 전투력이 부족할 경우 마지막으로 완료한 난이도를 기준으로 연속 토벌을 진행하고 다음 우두머리로 넘어갈 때 난이도가 낮은 경우 다시 난이도 상승을 하게 됩니다.
 
■ 성장 의뢰
- 신규 모험가분들이 더욱 원활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 의뢰를 4장까지 확장하였습니다.
  · 성장 의뢰에서 제시하는 순차적인 목표를 달성하면, 전투력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물품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대사막
- 보상을 주지 않던 일부 대사막 몬스터들에게서 낮은 확률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고분멘게, 마고스, 켈롭, 모래두지 도마뱀, 고르고 코브라, 황무지 이구아나, 사막 이구아나, 이구아나, 돌산 박쥐, 부랑 박쥐, 거대 사막 전갈, 맹독 사막 전갈, 사막 전갈
- 대사막 일부 몬스터가 모험가를 발견하였을 때 확률적으로 말풍선이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사막 포건 보초, 사막 포건 점쟁이, 사막 포건 파수꾼, 아크만 백신관, 아크만 기공사, 아크만 체벌자, 아크만 감시자, 아크만 수호자, 모래바람 약탈자, 모래바람 암살자
모래바람 암살자, 모래폭풍 정예단원, 모래바람 소총수, 가하즈의 그림자
- 미감정 문양 및 전리품 확인 NPC의 머리 위에 아이콘을 추가하였습니다.
 
■ 검은 돌 신전
- 검은 돌 신전이 너무 빨리 닫히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하여 최고 보상 및 발견자 보상을 제외한 봉헌 보답품의 총량을 상향하였습니다.
 
■ 아이템
- 핫타임 이벤트와 핫타임 아이템이 중복 적용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채집
- 지역을 이동 후 돌아와도 채집물에 대한 대기시간이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영지
- 영지 창고에서 ‘선택 모드’를 활성화한 후 아이템을 터치하면 해당 아이템의 이름이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월드 채집 내 좌측 하단에 자원 교역 버튼을 추가하여 무역소 내 자원교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마구간에서 마갑 표시 버튼이 마갑이 장착한 경우에 보이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마구간에서 보유한 여물을 더욱 가시적으로 볼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장비공방에서 제작 가능한 제작식이 있을 경우 맨 위에 정렬되어 보이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영지 관리인 화면에 말 여물 자동 먹이기 아이콘을 추가하였습니다.
- 추출소의 자동 분해 옵션에 ‘신화 등급’을 추가하였습니다.
 
■ 하둠 나이트메어
- 하둠 나이트메어 : 벨리아에서 진행 가능한 반복의뢰의 목표 수를 감소하였습니다.
- 하둠 나이트메어 : 가하즈 도적단 비밀거점에서 진행 가능한 반복의뢰 목표 수를 감소하였습니다. (1/15 11:02 내용 수정)
 
■ 유물
- 유물 자동 헌납 설정 기능에 '판매'를 추가하였습니다. 
  · 자동 헌납 설정에서 판매를 활성화할 경우 유물을 판매하여 은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 UI 및 연출
-일부 NPC에게 움직이는 초상화를 추가하였습니다.
  · 사야 네세르, 마우디 부다르, 루시 벤쿰
- 장착 중인 장비를 저장할 수 있는 프리셋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위 내용은 1월 3주차 업데이트를 통해 반영되지 않는 점을 확인하여 삭제하였습니다. 혼란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1/15 11:02 내용 삭제)
- 캐릭터 삭제 시 노출되는 메시지에 `가문 기술 수련 레벨이 낮아 질 수 있습니다.`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 일부 아이템의 설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일부 검은 기운 상자와 마력의 기운 상자의 아이콘을 변경하였습니다.
- 수정 해제시 노출되는 화면의 UI를 광원석 해제 UI와 통일 하였습니다.
- 원활한 플레이를 위하여 화면 효과 연출을 최적화하였습니다.
  · 저사양 기기에 적용되던 화면 효과 연출 간소화가 일반 기기에도 반영되게 하였습니다.
- 하둠의 영역에서 일정 수준 이하의 프레임이 유지되는 경우, 화면 효과 연출이 기존보다 빠르게 적용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우두머리 현황판에서 우두머리 출정 제한 조건을 명확하게 볼 수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하둠 우두머리 진입 시 빛의 성수 소모량이 표기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흑정령 레벨이 낮을 경우 흑정령 기술 탭이 노출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광원석 장착 효과가 더욱 잘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자동 마력각인의 속도와 연출을 조금 빠르게 하였습니다.
- 일부 아이템 획득과 잠재력 돌파 및 거래소 등록에 대한 월드 메시지가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심연 장비, 심연 장신구, 신화 흑정령 룬 획득에 대하여 월드 메시지가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신화 등급 장신구, 신화 등급 유물, 균열의 토템 +6 이하 강화에 대하여 월드 메시지가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심연 등급의 장비가 거래소에 등록되었을 때 월드 메시지가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여성 클래스 커스터마이징에 신규 헤어 1종을 추가하였습니다. (1/17 12:20 내용 추가)

 
■ 대사막
- 모래알 바자르, 새 부리 바위, 사막 포건 성전을 선택했을 때 각 지역에 보다 잘 어울리는 효과음이 들리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검은 돌 신전
- 라이텐을 처치하여 검은 돌 신전이 소환되었으나 검은 돌을 소유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태양의 전장
- 태양의 전장 현황창이 실시간으로 갱신되게 하였습니다.
 
■ 토벌
- 토벌 : 검은 갈기 자동 진행 시 장애물에 가로막히지 않고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특수 토벌 : 기아스에서 기아스가 자리에서 일어나는 동작을 자연스럽게 수정하였습니다.
- 토벌 입장 화면에서 권장 전투력이 실제 권장 전투력과 상이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광의 길
- ‘태고의 포효’ 기술 사용 중 일시적으로 접속이 끊긴 경우 코끼리가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폭격 요청`, `그림자 봉쇄` 기술의 사운드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몬스터
- 애화저 언덕에서 족제비가 보다 자연스러운 위치에 나타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아크만 백신관이 간헐적으로 투명해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가하즈 도적단 거점에서 가하즈 도적단 훈련지로 이동하는 길목에 횃불을 추가하였습니다.
 
■ UI 및 연출
- 설정 내 그래픽에서 UI 크기 조정 시 일부 UI가 자연스럽게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샤카투 상점, 영지 창고의 일부 아이템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거래소 가격 갱신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하였습니다.
  · 일부 기기에서 기술 화면에 빈 공간이 생기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  펄 상점 인기 태그 ‘모두 보기’가 가장 아래까지 확장되도록 하였습니다.
  · 튜토리얼에서 가리키는 UI, 박스 형태의 UI 위치가 적절하게 나타나도록 하였습니다.
- 채팅 UI를 최대화하였다가 최소화한 후 관련 UI를 열더라도 채팅 탭의 수가 달라지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상자 모두 열기 기능을 이용해 빛의 성수를 제작할 때 아이템 획득 문구, 제작 연출이 겹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 하둠 장비를 제외한 아이템에 하둠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우두머리 지식 레벨 총합 보상 화면의 UI가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 지휘소 7단계 이상의 영지 최초 입장 시 ‘모두 격려’ 버튼이 원활하게 나타나도록 하였습니다.
- 친구의 영지에서 ‘편집 모드’ 버튼을 터치할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영지 관리인의 보고서 일부가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지역 정보 화면에서 전리품 목록을 가장 아래까지 스크롤한 뒤 다시 올려도 빈 칸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 투기장 보상 상자를 개봉하여 획득한 아이템에 느낌표 아이콘이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샤카투 상점에서 장비 또는 장신구를 습득하였을 때 관련 칭호, 화면이 미리 보여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선택지가 있는 대화를 진행하는 도중 ‘뒤로 가기’를 고르면 ‘나가기’ 버튼을 두 번 눌러야 대화가 종료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검은태양이 떴을 때 다른 모험가와의 전투 시 미니맵에 표시되는 아이콘이 원활하게 보이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지역에서도 유물에 관한 설명이 정상적으로 보이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의상 합성 시 효과음이 한 번만 들리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토벌 준비 화면을 켜 놓은 상태로 절전 모드에 돌입하였을 때 절전 모드 해제 시 전투 Plus 팝업만 남아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모험가가 많을 경우 타고 있는 말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흑정령 기술이 사용 불가능한 상태일때 UI가 어긋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요새의 상징물에서 `성 소유 혜택` 확인 후 정보 진입 시 일부 UI가 잘못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전쟁 시 전쟁 유지 시간이 더욱 인지하기 부족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 자동 의뢰 진행 시 캐릭터가 말에 탑승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간헐적으로 유물 자동 헌납 기능이 1회만 진행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말 여물 자동 먹이기 기능이 연속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 패드를 이용하여 대사막을 모험할 때 카메라의 방향이 원활하게 조정되도록 하였습니다.
 

■ 공통
- 거점전, 공성전, 하둠:나이트메어, 일반 필드 지역에서 적용되는 PvP 피해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1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을 통해 캐릭터를 최대 레벨 제한 없이 육성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이에 따라 지속해서 레벨을 높여가실 수 있으며 레벨에 따른 전투력을 추가로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모험가 여러분께 보다 많은 정보를 전달 드리고자 하는 마음이 앞서 상세한 내용을 포함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향후 패치 노트 작성 간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추가, 개선되는 부분을 보다 정확하고 섬세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스튜디오입니다.
 
먼저 변화의 흐름 속에서 끊임없는 애정의 목소리를 내며
모험을 즐겨주시는 모험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그리고 그런 모험가 여러분의 여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을 미리 안내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더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PvP를 만족스럽게 즐기시길 바라며
지난주 패치에 각 콘텐츠의 특성을 감안한 PvP 밸런스를 적용하였습니다.
 
다만, 필드 전쟁의 재미가 반감되고 공성/거점전이 의도치 않은 양상으로 진행되어 이를 개선하고자 PvP 피해량을 재조정하였습니다.
전에 주요한 변경점과 배경을 충분히 안내해드리지 못한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도 모험가 여러분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에 대해선 사전안내를 진행하여
보다 즐거운 게임으로 모험가 여러분이 보내주신 관심과 애정에 보답하겠습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스튜디오 올림
 
- 게임 내 설정 메뉴에서 공식 포럼에 접속하였을 때 나타나는 통합 검색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 통합 검색 시 최소 한 글자 이상의 검색어를 입력해야 결과가 나타나도록 하였습니다.
  · 공식 포럼 내 일반 게시물 뿐만 아니라, 게임 가이드에서도 필요한 내용이 검색되도록 하였습니다.
 
 
 
■ 시작 예정 이벤트

 

📢 행운의 망치 이벤트 [바로가기]
- 기간: 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1월 5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흑정령과 함께 커다란 망치를 시원하게 휘두르다 보면 어느새 가방에 선물이 두둑하게 모여있는 행운의 망치 이벤트가 돌아왔습니다.
 
📢 어둠의 우두머리 토벌 작전! [바로가기]
- 기간: 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1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콘텐츠 ‘하둠 토벌’을 완료하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사나한의 특별 훈련 [바로가기]
- 기간: 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1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이벤트 기간 동안 엘리언 토벌 또는 하둠 토벌을 완료할 시, 매일 광휘의 성수 : 소형과 토벌 추천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잊혀진 고대 미궁 [바로가기]

- 기간: 1월 14일(화) 18:00~23:59, 1월 16일(목) 18:00~23:59, 1월 18일(토) 18:00~23:59

- 내용: 최대 5단계까지 나아가며 다음 단계로의 도전 또는 보상 중도 수령을 선택할 수 있는 ‘잊혀진 고대 미궁’이 열립니다. 행운의 망치 이벤트에서 블록을 밀어낼 수 있는 ‘행운의 망치’, 고대 유적의 수호자 카부아밀레스를 꼭 빼닮은 작은 친구 카부아베베를 반려동물로 맞을 수 있는 ‘카부아베베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놓치지 마세요.
 
※ 1/14(화) 긴급 점검으로 인해, 원활한 이벤트 진행을 위하여 이벤트 일정을 변경하였습니다. (1/14 18:00 내용 추가)
    · 변경 전 : 1/14(화) 18:00~23:59
    · 변경 후 : 1/16(목)
18:00~23:59

 

📢 주간 출석 이벤트 [바로가기]
- 기간: 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1월 26일(일) 23:59
- 내용: 이벤트 기간 동안 모험가님의 하둠 토벌에 도움을 드리는 주간 출석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매일 ‘출석’ 버튼 누르기, 잊지 마세요!
 
📢 따뜻한 핫타임과 푸시 선물! [바로가기]
- 기간: 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원하는 때에 사용할 수 있는 핫타임 아이템, 하둠 토벌에 도움을 주는 푸시 선물 지급 일정을 확인해보세요!.
 
■ 진행 중인 이벤트

📢 그림자 매듭 출시 기념 획득 확률업! 이벤트 [바로가기]
- 기간: 1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월 3주차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1월 3주차 업데이트를 통해 하둠 토벌이 등장함에 따라 그림자 매듭을 보다 원활하게 획득하실 수 있도록 이벤트 기간을 연장하였습니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그림자 매듭을 모아 토벌 추천서와 묶어 어둠의 우두머리를 제압하여보세요. (1/17 13:47 내용 추가)

감사합니다.

51001
댓글 41
휴면명7045760 2020-01-14 15:51
무소과금들 자작이상 잡을 수있게 다시 밸패해주세요. 힘들겠지만 게임하는 맛 있습니다. 길드 단결력도 좋아졌습니다. 파이팅!! (수정됨)
2020-01-14 15:51
thnx 2020-01-14 15:52
지식 따로네 ㅋㅋ 굳
2020-01-14 15:52
thnx 2020-01-14 15:53
@류창모 아니 공유
2020-01-14 15:53
알겠어요 2020-01-14 15:56
(ง •̀_•́)ง
2020-01-14 15:56
휴면명7359270 2020-01-14 16:03
카우바베베 어쩔꺼니
2020-01-14 16:03
모모노아 2020-01-14 16:53
무소과금도 컨텐츠들 즐길수 있게해줘서 감사합니다! ♡♡
2020-01-14 16:53
입고 2020-01-16 21:03
아이패드 프로 해상도 고쳐달라
2020-01-16 21:03
카이네드 2020-01-14 15:53
우와 패치노트가 벌써 올라왔어!!
2020-01-14 15:53
휴면명7384367 2020-01-14 15:53
히히
2020-01-14 15:53
휴면명7364987 2020-01-14 15:56
갓겜 ♥♥♥♥♥♥♥♥♥♥♥♥♥♥♥♥♥♥♥♥ 항상 운영진님들 노고 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2020-01-14 15:56
휴면명7364987 2020-01-14 15:57
뉴비인데, 정말 즐겁게 잘 즐기고 있습니다. 이만큼 애착으로 게임을 운영하는 회사는 펄비어스 뿐일 겁니다. 조금 미흡한 부분이 있다 하더라도 정말 노고하는 모습이 눈에 보이고 애착으로 운영하는 모습이 눈에 보입니다. 리니지2m, v4 등 아무리 대작이라고해도 검은사막만큼 애정어린 게임은 아니더군요. 검은사막m 오래오래 갔으면 좋겠습니다 갓겜!!!!!!!!!!!!!!!!!!!!
2020-01-14 15:57
언페르 2020-01-14 16:06
......................
2020-01-14 16:06
휴면명7107161 2020-01-14 16:49
미흡한 부분이 조금은 아닌 것 같은데..
그래도 검은사막m! 정말 오래 갔으면 좋겠어요!
사실 이런 말보다.. 하고싶은 말은 하나 뿐이지만요..


닌자 출시좀 (수정됨)
2020-01-14 16:49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휴면명7575262 2020-01-14 16:03
뉴비가 힘든 구간을 점프할 만한 장치좀 해주세요..
장비40강 은화가 없어서 못하고 있습니다.
애매한시기에 신규로 유입된사람은 40강장비도 못받고 헤딩하고 있습니다
30-40강 구간 비용이나 스톤 소모갯수 좀 줄여주세요 (수정됨)
2020-01-14 16:03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