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가문 파견 : 하둠 영역 조사 추가, 월드 우두머리 무라카 토벌 개선 등 120건 패치 (3/17 14:32 내용 보완) 2021-03-16 12:59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3월 16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01] 가문 파견 : 하둠 영역 조사 추가 
[02] 혼돈의 무라카 흔적 추가 

[03] 나이트메어 우두머리 마그람 보상 개선 
[04] 콘텐츠 추가ㆍ변경 및 개선 사항 
[05] 오류 수정 
[06] 캐릭터 
[07] 펄 상점 
[08] 이벤트 

 

새로운 지역이 계속 추가됨에 따라서 하둠 지식 경험치를 채워야 하는 부담이 점점 더 커졌으리라 생각합니다. 갈 수 있는 최고 사냥터에서 사냥이 가능해도 지나온 낮은 전투력 지역의 하둠 지식을 올리러 가는 것 또한 갈등이 되는 부분이셨을 겁니다.  

이러한 부담을 완화 하기 위해 지난 칼페온 연회 때 언급되었던 하둠 영역 조사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하둠 영역 조사는 가문 내 캐릭터를 활용하여 아직 하둠 지식이 100%가 아닌 지역에 파견을 통해 조사를 진행하여 하둠 지식을 채울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전투력이 급격하게 올라감에 따라 많은 모험가분들이 이 기능을 필요로 했던만큼 저희도 개발 우선순위를 높여서 진행해왔습니다. 해당 시스템을 이용하여 그동안 채우기 힘들었던 하둠 지식을 채우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불편한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가문 내 다른 캐릭터를 특정 지역의 하둠의 영역으로 파견하여, 해당 지역의 하둠 지식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가문 파견 : 하둠 영역 조사를 추가하였습니다. 

ㆍ하둠 영역 조사를 진행하기 위해선 가문 의뢰 ‘어둠의 전조’ 임무를 완료해야 합니다. 

 

- 하둠 영역 조사를 진행할 지역과 캐릭터를 선택하여 파견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ㆍ하둠 영역 조사 시에도 일정량의 빛의 성수가 필요하며, 지역별로 요구랑은 다릅니다. 

ㆍ지역별 권장 전투력 미만의 캐릭터는 파견을 보낼 수 없으며, 최대 1개까지 조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파견이 완료되면 해당 지역의 하둠 지식 경험치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ㆍ지식 경험치는 조사 완료 시 획득하며, 최대 레벨(100%)에 초과하는 경우에는 더이상 쌓이지 않습니다. 

ㆍ지역 지식 달성률 100%인 곳은 조사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 하둠 영역 조사 중 미획득 지식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지식을 획득한 경우에는 획득한 지식의 경험치를 얻을 수 없습니다. 
- 혼돈 지역으로는 가문 파견을 보낼 수 없습니다. (3/16 14:25 내용 추가)

 

 

'무라카 한번도 못잡아봤어요~ ㅠㅠ', '그 시간에 저는 일하는 시간이에요..!' '무라카 출현시간에 아이 재워야 할 시간이에요....'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음산한 혼돈의 기운과 함께 칼페온, 긴잎나무 숲에 등장한 혼돈의 무라카는 검은사막 모바일 최초로 선보인 일반 지역에서 등장하여 서버내 모든 모험가와 함께 토벌하는 월드 우두머리입니다. 

그러나 모험가님들께 패배한 무라카가 다시 혼돈 속으로 사라지면 부득이하게 토벌에 참여하지 못한 모험가님이 있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런 아쉬움을 해소해드리고자 '무라카가 남긴 흔적'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무라카가 남긴 흔적은 패배한 무라카가 남기고 간 투구와 갑옷 속에서 무라카가 미처 회수하지 못한 흔적을 추적해, 혼돈 속에서 힘을 비축하고 있던 무라카를 다른 모험가님들과 힘을 합쳐 토벌하는 콘텐츠입니다. 추후에는 투카르 라이텐에도 동일하게 적용할 예정입니다. 

- 긴잎나무 숲, 혼돈의 무라카가 제압된 자리에 무라카가 남긴 흔적이 등장합니다. 

ㆍ무라카가 남긴 흔적은 혼돈의 무라카 토벌에 참여하지 않은 경우에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무라카가 남긴 흔적은 혼돈의 무라카가 제압된 30초 이내에 등장하며, 다음 등장 10분 전까지 자리에 유지됩니다.  

 

- 무라카가 남긴 흔적을 통해 무라카의 영혼이 깃든 투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무라카의 영혼이 깃든 투구를 사용하면 무라카 환영 숲으로 입장할 수 있는 파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ㆍ임무를 완료하면 일정 수준의 혼돈의 무라카 토벌 보상과 지식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파티 생성 후 공개방으로 설정하면, 30초 이후 모험가의 허상이 나타납니다. 

ㆍ해당 임무에서는 전투력에 따른 피해량이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3월 14일(일) 21:40에 등장한 혼돈의 무라카를 제압하지 못한 모험가님께서는 혼돈의 무라카가 등장 위치에서 무라카가 남긴 흔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들끓는 유황 광산에서 악몽을 먹고 자란 우두머리 마그람 등장 후 많은 모험가님께서 토벌에 참여해 주셨고, 다양한 의견을 주셨습니다. 그 중 하나가 마그람 제압 보상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마그람 토벌에 참여하더라도 보상을 받기 위해서 마그람이 제압되기까지 계속 도망다니는 플레이를 하거나 제압되는 타이밍에 나이트메어에 입장하지 못하면 제압 보상을 받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저도 보상을 받기 위해서 1시간 동안 계속 입장하면서 진땀을 뺐었는데요,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고자 마그람에 일정량의 피해가 가해지면 보상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개선된 방식은 대사막 움 사원에 등장하는 쿠레바나 대양의 유령선과 동일한 보상 지급 방식입니다. 

마그람에게 피해를 주었다면 나이트메어 밖에서도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하면 더욱 좋겠지만 이렇게 변경할 경우 로딩창 등 특정 상황에서는 보상을 받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되어 마그람에게 일정 피해량이 가해지면 즉시 보상을 받는 방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혼돈 나이트메어 우두머리 마그람의 보상 지급 방식을 개선하였습니다. 

- 마그람의 생명력이 5% 소진될 때 해당 5% 생명력 감소에 참여하고 나이트메어에 계속 진입 중인 경우 악몽 파수꾼의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혼돈 나이트메어 III 단계에서는 마그람 생명력이 5% 소진될 때마다 확률적으로 악몽의 인도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나이트메어에 진입한 상태여야 상자를 받을 수 있으며, 보상 지급 후 새로 타격해야만 다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악몽 파수꾼의 상자는 혼돈 나이트메어 단계에 따라 Ⅰ~Ⅲ 단계로 구분됩니다. 

ㆍ악몽 파수꾼의 상자 개봉 시 카프라스 비급서 낱장, 청금석, 주술의 근원, 아크람의 예언 100%, 고급 경험의 서, 혼돈의 결정, 그림자 매듭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 상자 모두 열기 기능을 통해 특정 등급의 장비 또는 장신구 상자를 바로 흡수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검은 기운 외에도 상자 형태의 물품 중 수량이 많아 검은 기운으로 흡수하기 까지 UI 버튼을 너무 많이 눌러야하는 번거로운 부분이 존재하였습니다. 이러한 불편함 때문에 많은 모험가님이 창고에 상자를 쌓아두고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저희도 매우 불편하다고 느끼고 있었고, 드디어 장신구 및 장비 상자도 이제 상자 모두 열기 옵션을 통해 검은 기운으로 바로 흡수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제 번거로움 때문에 더 이상 창고에 쌓아두는 일은 없도록 모험가 여러분들이 불편을 느끼실 수 있는 상자들은 앞으로도 상자 모두 열기 옵션으로 제공하여 더욱 쉽게 가방 정리를 하실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흡수 가능한 장비/장신구 상자 목록 

토벌 장비 보상Ⅰ 

토벌 장비 보상Ⅱ 

토벌 장비 보상Ⅲ 

신화 주무기 상자 

신화 보조무기 상자 

신화 투구 상자 

신화 갑옷 상자 

신화 장갑 상자 

신화 신발 상자 

[유일] 장신구 상자 

 

 

 

- 앞서 업데이트 사전을 통해 안내드렸던 강철, 합판, 흑정령 룬, 미확인 흑정령 룬의 상점 판매 가격을 조정하였습니다. 

아이템 

변경 전 

변경 후 

합판 

50,000은화 

1,000은화 

강철 

50,000은화 

1,000은화 

흑정령 룬 

30,000은화 

1,000은화 

미확인 엘리언 흑정령 룬 

30,000은화 

1,000은화 

미확인 하둠 흑정령 룬 

20,000은화 

1,000은화 

 

- 골든벨 아이템의 이름과 설명을 다음과 같이 변경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골든벨 

풍요의 종 

골든벨: 아알의 축복 

아알의 종: 대사막 

골든벨: 하둠 

안식의 종: 하둠 

 

■ 대양 
- 무법 해역에서 다른 모험가의 선박에 공격을 받으면 이동속도가 감소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선박간 전투 시 대양의 바람의 기운를 얻지 못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대양 무법해역에서 선박 간의 전투가 발생되었을 때 바람의 기운으로 쉽게 도주할 수 있어 전투를 성립시키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에 전투가 성립할 수 있도록 함포로 적을 맞추면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선박 손상'이라는 상태이상을 추가하고, 전투 중에는 바람의 기운을 이용할 수 없도록 하였습니다. 

 

- 대양의 보급과 적재의 기능을 통합 개선하였습니다. 

ㆍ포탄 1개를 적재하려면 거친 석재, 철 광석, 구리 광석, 주석 광석 자원이 각 1개가 소모됩니다. 

ㆍ출항 화면 및 대양 내 NPC를 통해 항구 자동 적재 기능을 활성화하여 항구로 귀환 시 재료를 소모해 포탄이 자동으로 적재됩니다. 

- 저주받은 유령선의 입장 전투력을 1단계 기준 캐릭터 전투력 13,000 이상일 때 입장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항해중인 선박 단계에 따라 진입이 불가능한 해역에서는 포인트 낚시를 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유르 해역에서는 유일 등급 이상의 보물만 출현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유르 해역에서 등장하는 포인트 낚시의 연출 효과 색상을 조금 더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랏 항구에서 부서진 제단을 이용하지 않고 새밤섬으로 이동할 때, 최단거리로 이동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대사막 

뜨거운 태양 아래, 광활하게 뻗은 대사막에서는 각자 다른 이야기를 간직한 여러 오아시스와 진귀한 보물이 잠들어 있는 검은 돌 신전 등 모험가님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사막에서는 발굴, 적 제압, 사원 방문 등 동시에 여러 경험을 할 수 있지만, 지금 당장 무엇을 해야 하는지 막막함을 느끼는 모험가님 또한 계셨을 겁니다. 

이에 대사막 성장의뢰를 추가하여 처음 대사막에 진입하게 되는 모험가님들을 위해 대사막 진입 가문 의뢰부터 발굴, 보물 감정, 적 제압, 사원 방문 등의 의뢰를 플레이 흐름에 맞는 순서로 구성하였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모험가님께서 성장 의뢰를 진행하는 것만으로도 대사막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흐름을 이해하고 할 수 있도록 의도하였습니다. 

에다나 주화나 흑정령 룬 등 대사막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물품들의 획득처와 사용처에 대해 익히며 보다 즐겁고 원활한 모험을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 대사막에서 보다 원활한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대사막 성장 의뢰를 추가하였습니다. 

ㆍ가문 의뢰 '사막 개방'을 완료한 이후부터 대사막 성장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도감 

많은 신규 모험가님께서 모험을 진행하며 자연스럽게 도감을 완성하기에 어려움이 있다고 꾸준한 의견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이에 신규 모험가 분들이 빠른 성장을 하면서 달성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던 도감 완성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조경물, 선물, 무역품 등을 등록하는 도감의 필요 수량을 물품당 1개로 줄여 보다 도감을 완성하기 쉽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조경물, 선물, 무역품 등을 등록하는 도감의 필요 수량을 물품당 1개로 개선하였습니다. 

 

■ 흑정령 모드  

- 흑정령 모드가 빛의 가호 게이지 보유량만큼만 진행할 수 있었던 방식을 빛의 가호 게이지와 보유중인 빛의 성수(광휘의 성수 포함) 아이템으로

  흑정령 모드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해당 흑정령 모드 기능은 앱(App)을 완전히 종료된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ㆍ보유중인 빛의 성수가 없어 빛의 가호가 모두 소진될 경우 흑정령 모드는 종료되며, 빛의 성수가 사용된 혼돈/하둠의 영역의 전리품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현재 흑정령 모드는 남아있는 빛의 성수 게이지만큼만 진행되나 이러한 부분을 빛의 가호가 소진 되더라도 멈추지 않고,

   엘리언 영역의 전리품을 이어서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 토벌 

- 엘리언 토벌 메뉴에서 토벌 임무가 아직 개방되지 않은 토벌 우두머리를 선택했을 때, 해당 토벌 우두머리 개방 조건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반복 재시작, 난이도 상승 옵션을 선택하지 않아도 토벌 임무 진입 후 10초 뒤 자동으로 진행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전장 

- 무라카 서버에서 라모네스 전장을 이용하시는 모험가님도 이제 다른 서버의 모험가님과 함께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원활한 라모네스 대회 준비를 위해 무라카 서버 모험가님께서도 다른 서버의 모험가님과 매칭 및 전투를 즐기실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캐릭터 

많은 모험가님께서 건의를 해주신 사항이였으나, 늦게나마 이번 패치에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영지에서도 캐릭터의 외형 옵션 중 무기 착용/미착용이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화려하게 꾸며진 영지에서 멋지게 꾸며진 캐릭터와 함께 게임 내 추억을 간직해 보시기 바랍니다. 

- 영지에서도 무기 착용/미착용이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검은사막 세계에 첫 걸음을 내딛은 모험가님 또는 지금까지 플레이 했으나 어떤 직업이 맞는지 선택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모험가님의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캐릭터 생성 시 간단한 질문을 통해 모험가님의 선호도에 맞는 직업을 추천해드리니,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직업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검은사막 모바일은 항상 모험가님의 의견에 귀기울여 점진적으로 게임 편의를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캐릭터 생성 시 간단한 질문에 답해 선호도에 맞는 클래스를 추천해주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ㆍ3~4가지의 간단한 설문에 답하면 모험가님의 선호도에 맞는 클래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ㆍ설문 결과 화면에서 다른 모험가님들이 최근 생성한 캐릭터의 클래스 순위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길드 

길드 장려금 지급창 및 거점/공성전 배치 화면에서 현재 로그인/로그아웃 여부로 길드원을 실시간으로 갱신하여 보여주던 목록을 화면이 닫히기 전까진 순서가 유지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번 개선을 통해 길드원 배치 시 실시간으로 리스트가 갱신 되어 길드원을 잘못 배치하는 실수를 방지할 수 있도록 의도하였습니다. 

- 길드 장려금 화면을 보고 있는 도중 길드원 목록이 갱신되지 않고, 창을 닫았다가 열었을 때 갱신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공성전 길드원 배치 화면을 보고 있는 도중 길드원 목록이 갱신되지 않고, 창을 닫았다가 열었을 때 갱신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숨겨진 연회장 

- 숨겨진 연회장에서 등장하는 몬스터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ㆍ난폭한 연회장 경비병 ▶ 난폭한 연회장 정찰병 
ㆍ드센 연회장 경비병 ▶ 드센 연회장 정찰병 

 

■ UI 

- 잠재력 돌파, 마력 각인 등 메뉴에서 장착한 장비를 선택했을 때 더욱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토벌 진행중에 좌측 상단 나가기 버튼이나 안드로이드 백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팝업에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정원 초과로 나이트메어 입장이 불가능할 경우, ‘참여 가능 인원이 초과되어 입장이 불가합니다.’ 메세지가 출력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대양 

- 대양 지역에서 길드 탈퇴 시 간헐적으로 무법 해역에서 피해를 받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숨겨진 연회장 

- 숨겨진 연회장에서 흑요석 파편, 황금 파편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ㆍ해당 현상 수정 전까지 숨겨진 연회장을 이용한 모험가님께 흑요석 파편, 황금 파편을 우편으로 지급하였습니다. 

 

■ 토벌 

- 토벌: 나크 브뤼시카 자동 진행 시 간헐적으로 제자리에서 달리기가 반복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클래스의 기술이 하둠 토벌: 나크 브뤼시카에게 정상적으로 피해를 입히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정예: 나크 브뤼시카의 전투력이 권장 전투력에 비해 낮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공성 

- 다리 및 석축이 폭파된 이후 복구되는 시간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수련의 탑 

- 수련의 탑에서 수련 완료 후 재시작 시 간헐적으로 좌측의 UI가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가문 파견 중인 캐릭터의 의상 변경을 시도할 때, 수련의 탑 관련 메세지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흑정령 모드 

- 흑정령 모드로 자동 낚시 진행 시 낚시하기 임무의 횟수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 
- 상태 이상 기술에 일정 횟수 이상 연속 적중 당할 경우, 슈퍼 아머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클래스가 하둠 토벌 입장 시 다른 클래스의 사운드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클래스가 마을에서 무기 ON/Off 기능을 활성화한 후 각성/계승권을 사용할 경우 무기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지형에서 기술을 사용하여 비정상적인 지형으로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란 클래스가 ‘천향국색’ 의상을 착용하고 ‘코코’ 의상을 착용한 랜서로 시점을 변경할 경우 체형이 과도하게 줄어드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가 말을 타고 다른 필드로 이동 시 간헐적으로 비정상적으로 회전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및 연출 

- ‘전투 버프 사용’ 튜토리얼을 진행하지 않을 경우 용맹의 땅 내부에서 고급/일반 전투 버프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간헐적으로 은화 수령 도전 과제가 완료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추적할 수 없는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적을 추적 시도할 경우 노출되는 추적 불가 알림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반 핫타임 아이콘의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연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신규 가입 시 주변 길드원들의 길드명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공통 

- 투기장에서 마력 및 신성력 수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팔라딘 

- 찬란한 돌진 기술 사용 후 더 빠르게 달리기 동작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솔라리스 

- 특정 기술 사용 후 말에 탑승 시 기술 이펙트의 잔상이 남아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동 버튼을 유지한 상태로 회피를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간헐적으로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신규 상품 

■ 신규 의상 

[오소독스(방어구)] - 발키리 클래스 

 

■ 흑정령의 추천 

- 오늘의 룬 상자 

- 행운이 깃든 상자 

- 행운의 지식 꾸러미 [4+선물] 

- 실비아의 우두머리함 [2+선물] 

 

■ 돌파의 행운 상점 

 

■ 스텝업&연속 혜택 

- 돌파 스텝업Ⅰ 

- 돌파 스텝업Ⅱ 

- 돌파 스텝업Ⅲ 

- 돌파 스텝업Ⅳ 

상품명 변경 

■ 재화 상점 

- 골든벨 → 풍요의 종 

- 골든벨: 아알의 축복 → 아알의 종: 대사막 

- 골든벨: 하둠 → 안식의 종: 하둠 

 

■ 패키지 상점 

- 보너스 800 펄 묶음 → 400펄 + [Bonus] 400펄 묶음 

- 보너스 4,000 펄 묶음 → 2,000펄 + [Bonus] 2,000펄 묶음 

- 보너스 8,000 펄 묶음 → 4,000펄 + [Bonus] 4,000펄 묶음 

- 400 펄 묶음 →  400펄 묶음 

판매 기간

연장 

■ 펄상점 

- 영광의 길 시즌 8 스타트 상자 

ㆍ3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3/22~3/28)까지 판매 

 

■ 요일 상점 

- [시즌8] 영광의 일요일 

ㆍ3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3/22~3/28)까지 판매 

판매 종료

상품 

■ 판매 종료된 상품   
- 특가! 흑정령 지원 꾸러미  

- 어둠의 흑정료시카 [5+1]  

- 재봉사의 함 [5+선물]  

- 비급서 스페셜 패키지 [2+1]  

- 대장장이의 비밀 돌파함 [2+1]  

- 샤카투의 지원 꾸러미  

- 카프라스의 흔적 2500개 묶음  

- 카프라스의 흔적 1,500개 묶음  

- 샤카투 교환 증서  

- 샤카투 교환 증서 1,000개 묶음  

- 샤카투 교환 증서 200개 묶음 
  

■ 3월 4주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사라진 빨간코의 토벌함 [3+1] 
- 빛바랜 카프라스 상자 [3+1] 
- 카마실비아에 숨겨진 쿠베 가방 
- 소망의 펄 스페셜 [2+선물] 
- 태초 탐험가의 함 [3+1] 
- 영광의 정복 상자 
- 영광의 길 시즌 8 스타트 상자 
- [시즌8] 영광의 일요일 
- 오늘의 룬 상자 

 

■ 시작 이벤트 

📣 반려동물과 함께 모험을 떠나요! 

- 기간: 3월 3주차 점검 후 ~ 3/30(화) 09:00 

- 모험을 함께하는 든든한 지원군, 반려동물에게 사료를 준 횟수에 따라 반려동물 상자와 영양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잊혀진 고대 미궁 

- 기간: 3월 3주차 점검 후 ~ 3/21(일) 

- 모험가 여러분의 한계를 시험하는 공간인 ‘잊혀진 고대 미궁’이 다시 모습을 드러냅니다. 

 

📣 길드 의뢰 이벤트 

- 기간: 3월 3주차 점검 후 ~ 3/30(화) 09:00 

- 길드 의뢰 완료 횟수에 따라 [심연] 유물 상자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추가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매일 다른 최고 보상미션 패스! 

- 기간: 3월 3주차 점검 후 ~ 3/30(화) 09:00 

- 미션을 완료하고 매일 다른 최고보상을 획득해보세요. 

 

16089
댓글 20
- 2021-03-16 13:00
1
2021-03-16 13:00
- 2021-03-16 13:07
발키리는 전용의상이 이제 8개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1-03-16 13:07
폰데어라이엔 2021-03-17 01:54
120개나 패치 했는데 눈에 보이느건 한두개 ㄷㄷㄷ 오류 버그가 110개 이상인건가 ;;;
2021-03-17 01:54
휴면명7326320 2021-03-16 13:00
굿굿굿 (수정됨)
2021-03-16 13:00
벽화 2021-03-16 13:03
3
2021-03-16 13:03
정유미 2021-03-16 13:12
새밤섬 쪽지 수급 좀 원활하게 해달라구용
2021-03-16 13:12
휴면명7986977 2021-03-16 14:02
해양 억지 전투 에바인데 진짜
2021-03-16 14:02
휴면명7137839 2021-03-16 14:09
하둠상자 주세요 ㅋㅋㅋ
2021-03-16 14:09
오리오리 2021-03-16 14:15
하둠영역조사 뭐 이런 거지 같은걸 만들어 놓고 뭐 대단한걸 만든거 마냥 떠들어 된겨... 하둠이랑 엘리움 못가는 케릭들 모아서 하둠 영역 조사 보낼수 있게 해줘야지
대양 새밤섬 쪽지 전혀 안나오던데 하양 패치시켰나보네 시간을 10분을 주던가 5분이 뭐요? 쪽지라도 잘나오게 하던가...

게임이 1도 모르는 유저가봐도 하둠이랑 수련의 탑 못가는 케릭들 모아서 하둠 영역 조사 보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케릭1개 보낼 수 있는게 실화인가? 보내나 마나 아닌가요? 영지에 일꾼들 자동 채집 5명 보내. 하둠 수련의탑 5명씩 보내 얼마나 좋습니까?

아니 좀 생각을 하시면되는데 꼭 욕을 드셔야... 정신 차리실거에요? 대단들 하세요 ^^ (수정됨)
2021-03-16 14:15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휴면명7394421 2021-03-16 14:16
옛날 캐릭터 비각성 상태로 생성되는거나 바꿔주지
2021-03-16 14:16
Dunhills 2021-03-16 14:18
가문의뢰가 어디있어요???알려줄려면 제대로좀 알려주던가 초보자는 어떻게찾으라는거야 씨발
2021-03-16 14:18
7라인 2021-03-16 14:40
대양 낚시 하루종일 돌려놨는데 영지민 낚시 레벨이 안 올랐어요.
예전에는 분명 이렇게 영지민 낚시 레벨 올렸는데 오류있는 거 아니에요?
2021-03-16 14:40
7라인 2021-03-16 14:42
룬으로는 은화수급 그렇게 대단치 못했었는데 룬가격까지 하향된 건 좀 그렇지만 수고 많으셨습니다!
좋은 게임 만들려고 노력하는 직원분들 화이팅입니다!!
2021-03-16 14:42
휴면명8024715 2021-03-16 15:08
부캐 한명밬에 파견 되는건 아니지아니?
부캐 5명 전부 파견 되도록 해라~!!
2021-03-16 15:08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