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신규 별자리 스테이지 추가, 보물 시스템 추가 등 92건 패치 (4/5 12:56 내용 수정) 2021-03-30 12:29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3월 30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01] 신규 별자리 스테이지 추가  

[02] 보물 시스템 추가 

[03] 가문 내 캐릭터 장비 미리보기 기능 추가 
[04] 콘텐츠 추가ㆍ변경 및 개선 사항 
[05] 오류 수정 

[06] 업데이트 사전 예고 
[07] 펄 상점 
[08] 이벤트 

 

나머지 별자리의 발견으로 밤하늘이 완성되었습니다.  
별자리 완성을 기념하여 탐사 경험치를 축적할 수 있는 모험가자리를 추가하였고, 완성된 모습에 걸맞게 기존 별자리도 함께 살피고 다듬었습니다. 

 

별자리를 경험하고 도전하는 1~20단계에서는 체감 난이도가 높게 설정돼 있었습니다. 

이후에는 단계가 높아질수록 몬스터들이 모험가님의 전투력 성장 폭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별자리에 막 입문하거나 조금씩 계단을 오르고 계신 모험가님들도 너무 어렵지 않게 도전할 수 있도록 했고, 높은 단계에서도 긴장감이 떨어지지 않도록 높은 단계의 몬스터들은 더 성장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가문 내 캐릭터들을 고르게 성장했을 때, 더 효율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이 부분 참고하셔서 새로운 별자리뿐 아니라 기존 별자리와 함께 완성된 밤하늘을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 새로운 별자리 스테이지인 낙타자리, 코끼리자리, 배자리를 추가하였습니다. 

ㆍ새로운 별자리를 발견함에 따라 신규 지식과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최종 레벨을 달성한 별자리의 지식 경험치를 축적할 수 있는 ‘모험가자리’를 추가하였습니다. 

ㆍ모험가자리는 별자리 지식 중 하나라도 최종 레벨에 도달 후 신규 이야기 '별이 이끄는 곳'을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모험가자리 획득 후 최종 레벨에 도달한 별자리를 탐사하면 지식 경험치가 모험가자리에 쌓이게 됩니다. 

 
※ 모험가자리 획득 후 지식 경험치 적용 예시 

ㆍ방패자리는 최종 레벨이고 거인 자리는 55레벨일 때, 방패자리 탐사를 완료하면 방패자리 지식 경험치는 모험가자리로 적용되며, 거인자리 지식 경험치는 그대로 거인자리에 쌓이게 됩니다. 

 

- 별자리 칭호 '은하수를 건넌'을 추가하였습니다.  

ㆍ한 종류 이상의 별자리 지식 최종 레벨에 도달하면 획득 가능합니다. 

ㆍ이미 최종 레벨에 도달한 모험가분들께는 칭호를 지급해드렸습니다. 

 

- 모든 별자리의 단계별 몬스터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 32단계 미만에서는 단계가 낮아질수록 몬스터의 공격력이 기존 대비 감소하고, 32단계 이상에서는 단계가 높아질수록 기존 대비 조금씩 증가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모든 별자리가 발견됨에 따라 별자리 탐사 선택 창에서 반시계 방향으로도 선택 창을 돌려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별자리 스테이지 자동 진행까지 대기하는 시간을 100초에서 10초로 조정하였습니다. 

 

 

성스러운 힘을 지녔다는 성배, 소유자를 위대하게 만드는 절대 반지, 문지르면 소원을 들어주는 요술램프. 

 

검은사막 세계에서 이런 전설 속 보물들은 낭만이자 모험을 떠나게 되는 원동력입니다. 그간 새로운 경험을 위한 콘텐츠들을 선보였다면, 이번엔 두근거리는 로망을 담은 '오르제카의 보물'을 선보이고자 합니다. 

 

처음 선보일 오르제카의 보물은 '오네트의 정령수'입니다. 정령의 축복이 담긴 오네트의 정령수는 '마르지 않는 회복제'로 사용 시 생명력을 1000 회복시켜 줄 뿐만 아니라 한 개로 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물을 얻기 위해서는 '오르제카의 정원'에 남겨진 단서들을 바탕으로 다양한 행동이 필요하며 '오네트의 정령수' 경우 매우 희귀하고 가치가 높은 만큼 높은 난이도로 획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오네트의 정령수 뿐아니라 다채롭고 흥미로운 오르제카의 보물들이 계속해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보물이 가진 능력에 따라 난이도는 각각 다를 예정입니다. 이런 과정들이 지금까지의 경험과 달라 생소하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새로운 모험의 목표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오르제카의 보물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ㆍ보물은 영지 내 지휘소 8단계 이상부터 설치할 수 있는 오르제카의 정원을 건축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오르제카의 정원에 남겨진 단서들로 재료를 모두 모아, 오르제카의 보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보물 시스템 추가로 기존 보물 감정/보물 인양의 명칭을 감정/인양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첫번째 보물인 오네트의 정령수는 영지 내 창고를 통해 가문 내 다른 캐릭터에서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문 컨텐츠가 늘어남에 따라 모험가님들의 가문 내 캐릭터들의 장비를 더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저희도 플레이를 하며 가문 내 다른 캐릭터를 관리하기에 상당히 번거로워, 해당 기능의 필요성을 크게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구현이 생각만큼 쉽지 않아 빠르게 선보이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구현을 위해 프로그램팀이 끈질기게 노력한 결과 드디어 모험가님께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캐릭터 마다 메모를 기록할 수 있는 기능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메모를 할 경우 모험가 분들이 좀 더 가문 내 캐릭터를 활용하실 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게임 접속 후 캐릭터 변경 팝업창에서 가문 내 다른 캐릭터의 장비를 볼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거점전

팽팽한 힘과 힘이 치열하게 맞부딪히는 전투는 큰 재미를 줄 수 있는 요소지만, 변화 없는 전투 양상이 길어지는 것은 오히려 재미에서 멀어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무승부로 끝나기 보다는 승패의 결과를 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전장의 오우거'는 거점전에서 중요한 전략 요소입니다. 오우거를 제압했을 때 얻는 효과로 대등한 전황에서 큰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전략적인 변수를 통해 더 빠르고 긴박한 전투를 경험하고, 승패를 결정지을 수 있도록 더 중요한 의미를 부여하기로 했습니다. 

기존 '오우거의 함성'은 더 우렁차게 모험가 여러분의 사기를 북돋울 것이고, 추가된 '파괴의 본능'은 승리를 쟁취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전장의 오우거를 제압할 때마다 효과는 점점 강해지고, 시간이 흐를수록 전황에 미치는 효과가 더 커지며 승리에 더 가까워질 것입니다.

- 전장의 오우거 제압 시 획득 가능한 버프로 거점전 구조물의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파괴의 본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오우거의 함성 

파괴의 본능 

1회차 

공격력 +600 / 방어력 +300 

1회차 

거점전 구조물 피해량 +5% 

2회차 

공격력 +700 / 방어력 +350 

2회차 

거점전 구조물 피해량 +10% 

3회차 

공격력 +800 / 방어력 +400 

3회차 

거점전 구조물 피해량 +30% 

4회차 

공격력 +900 / 방어력 +450 

4회차 

거점전 구조물 피해량 +50% 

5회차 

공격력 +1000 / 방어력 +500 

5회차 

거점전 구조물 피해량 +100% 

 - 기존 오우거의 함성과 함께 파괴의 본능 버프의 지속시간은 3분에서 5분으로 증가하였으며, 오우거가 재출현시 모든 버프 단계가 증가합니다.  

- 두 버프 모두 플레이어의 직접 공격에만 적용됩니다.  

ㆍ 탑승물에 탑승한 상태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거점전 구조물은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성물, 성물 방어탑, 바리케이트만 해당됩니다.  

ㆍ 탑승물 및 마력탄 보급품은 거점전 구조물 피해량 적용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대양 

마고리아/유르 해역의 몬스터 등급이 올라가면서 소모되는 피로도도 같이 상승되었습니다. 

 

피로도를 모두 소모했을 때 몬스터 제압 횟수가, 강한 몬스터보다 상대적으로 쉬운 몬스터의 제압수가 높을 때가 더 많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이템도 쉬운 몬스터를 위주로 제압했을 때 더 많이 획득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이에, 피로도 소모에 따라 아이템 획득 확률이 비례하도록 변경하여, 자신의 선박 전투력에 적절한 몬스터를 제압하여 자연스럽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마고리아/유르 해역에서 괴수/해적선 제압 시 같은 개체라면 등급에 상관없이 동일한 피로도가 소모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피로도 소모량과 아이템 획득 확률이 비례합니다. 경험치와 오킬루아 주화를 제외한 보상 개수는 동일합니다. 

 

예시) 거친 마고리아 I, 거친 마고리아 II 냐인샤크 제압 시 소모되는 피로도는 동일하며, 아이템 획득 개수도 동일합니다. 

거친 마고리아 I, 냐인샤크와 헤카루 제압 시 소모되는 피로도는 다르나, 피로도가 더 많이 소모될 수록 아이템 획득 확률이 상승합니다. 

 

■ 가문 파견 
- 가문 파견 : 하둠 영역 조사 진행 중일 때 가문 파견 화면에 연출 효과가 노출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가문 파견 내 월드 경영 및 하둠 영역 조사 기능을 알려주는 튜토리얼을 추가하였습니다. 

- 하둠 영역 조사 결과창에서 이미 최대치인 지식도 포함하여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하둠 영역 조사 결과창에서 지식 달성률이 동일한 지역은 해당 달성률이 몬스터 전체의 지식 경험치가 아닌 지식 레벨의 합으로 표기를 하고 있던 부분으로 인지가 어려운 부분으로 판단되어 제거하였습니다. 

ㆍ몬스터 지식 경험치가 아닌 몬스터 지식 레벨 경험치의 합으로 결과창에서 지역 지식 달성률이 오르지 않는 표현에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판단되어 제거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전장 

- 부쉬 안에 있는 모험가 위치가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기술 피해 시에는 보이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제작 

- 제작 화면에서 장비류 제작 시, 각성 장비 체크 여부와 상관없이 제작이 가능한 경우에 기본적으로 각성 여부 체크가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월드 경영 

- 월드 경영 메디아 남부, 메디아 북부 지역에 벚꽃 배경을 추가하였습니다. 

 

■ UI  

- 가방 목록 정렬이 등급 순일 경우 유효 기간이 있는 물품이 최상단에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진행 중인 도감과 이미 완료된 도감을 직관적으로 구분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식량이 부족한 경우 식량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는 팝업이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토템 결합 미리보기에서 돌파 수치를 변경하여 현재 미리보기와 달라지는 부분에 연출 효과를 추가하여 보다 인지하기 쉽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지역 정보 창 및 지식 메뉴에 발렌시아 남부, 발렌시아 동부, 카마실비아 동북부 지역 몬스터에 대한 바로가기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공성전에서 길드원 배치 시, 길드원을 터치하면 바로 이동하지 않고 확인창이 나타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제압 시 획득 가능한 칭호 창에 노출되는 획득처 문구를 변경하였습니다. 
- 월드맵에서 혼돈의 균열 지역 정보창을 열 경우 질서의 두루마리와 같은 혼돈의 균열 상점 이용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대양 

- 대양 오킬루아의 눈 지역에서 부활 시 간헐적으로 생명력이 회복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가속 게이지가 가득차 있는 경우 자동 전투가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자동 전투 중 선박 가속 게이지가 가득차 있을 경우 대양 괴수에게 이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양에서 간헐적으로 수면 아래로 선박이 내려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거래소 

- 거래소에서 간헐적으로 예약 구매한 아이템이 즉시 가방에서 확인되지 않고 재접속 시 받아볼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전장 

- 라모네스 전장의 관전모드를 통해 입장 시 일부 클래스에 흑정령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포럼을 통해 해당 버그를 제보해주신 결과, 빠르게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도움을 주신 모험가님께 감사합니다.

- 일반 필드에서 영지로 입장한 이후, 감정표현 시 무기 on/off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솔라리스가 칼레이(마을의상) 착용 후 커스터마이징 시 피부가 의상 밖으로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노바의 얼음의 방진 기술의 벽이 아군이나 중립대상을 비정상적인 위치로 밀어넣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4/5 12:56 내용 수정)

- 무사 흑의 무인 의상 착용 시 머리의 뒷부분이 비어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팔라딘의 흐름 : 신성한 창 기술 설명의 ‘천상의 빛’을 ‘천상의 창’으로 오타를 수정하였습니다.  
- 지속 효과의 시간이 간헐적으로 짧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 아크만 사원 이동 시 간헐적으로 로딩 화면이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하둠, 혼돈 지역 입장 팝업에서 빛의 성수가 없는 경우에 빛의 성수 버튼을 지속적으로 누르면 빛의 성수 획득 방법 팝업이 연속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스테이지에서 사망한 상태로 스테이지가 종료됐을 경우 보상창이 간헐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 엘리언 지역에서 흑정령 모드 이용 시, 가방에 여유 공간이 부족할 경우 간헐적으로 전리품 획득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ㆍ발생한 현상으로 인해 불편함을 드려 죄송한 마음을 담아, 모든 모험가님께 흑정령Plus(7일) 2개를 우편함으로 지급하였습니다. 

 

■ 영광의 길 시즌 8 종료 

- 새로운 시즌은 4월 첫 번째(4/5~4/11) 업데이트 점검 시 시작되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보유하고 계신 영광의 길 시즌 8 추가 입장권과 [시즌 8] 투스의 둥지 지도 조각은 4월 첫 번째(4/5~4/11) 업데이트 점검 이후 사용할 수 없으니 반드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휘장

기존 7회 실패 시 과거의 영광 1개 지급 방식에서는, 과거의 영광을 획득하기까지 몇번의 시도를 했고 몇번의 시도가 남았는지 인지하기에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다가오는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과거의 영광 지급 방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다가오는 영광의 길 휘장 시즌 9부터 혼돈 휘장 제작 실패 시마다 과거의 영광 아이템을 1개씩 지급되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ㆍ제작 시도 7번 실패 시 과거의 영광 1개를 받는 형태에서 1번 실패 시 1개를 받는 형태가 되며, 이에 따라 혼돈 휘장 재료인 과거의 영광 개수는 1개에서 7개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영광의 길 시즌 8에서 혼돈 휘장 제작 실패하였으나 도전 과제를 완료하지 못해, 과거의 영광을 획득하지 못한 경우에도 실패 횟수에 따른 신규 과거의 영광을 지급해드릴 예정입니다. 

ㆍ혼돈 휘장 제작에 3회 실패한 경우, 신규 과거의 영광을 3개 지급해드립니다. 

 

- 영광의 길 시즌 8에서 혼돈 휘장 제작 7회 실패로 과거의 영광을 획득하여 현재 보유하고 있는 경우, 신규 시즌 업데이트 시 신규 과거의 영광 7개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 앞으로 과거의 영광은 시즌과 무관하게 누적되며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ㆍ영광의 길 시즌 8에서 획득한 과거의 영광과 영광의 길 시즌 9에서 획득한 과거의 영광의 합이 7개가 된다면 혼돈 휘장 제작이 가능합니다. 

 

신규 상품 

■ 신규 의상 
만우절 기념 클래스 신규 의상 (전 클래스) 


 

■ 흑정령의 추천 

- 소망의 별자리 함 [3+1] 

- 누적 혜택 대장장이의 상자 

- 쿠툼의 보물 가방 

- 라밤의 태고 광원석 상자 [2+1] 

  

판매 종료 상품 

■ 판매 종료된 상품   
- 행운이 깃든 상자 

- 행운의 지식 꾸러미 [4+선물] 

- 실비아의 우두머리함 [2+선물] 

- 돌파의 스텝업 I ~ IV 

- 행운의 광원석 상자 

- 오늘의 유물함 

- All-In-One 파편 상자 II [2+1] 

- 매일 토벌 추천서 (14일) 

- 매일매일 토벌 추천서 (14일) 

- 매일 고대의 석판 (14일) 

- 매일매일 고대의 석판 (14일) 

- 연금석 파편 1250개 묶음 

- 발크스의 조언 50% 궤짝 

- 발크스의 조언 10% 궤짝 

- [심연] 연금석 함 50개 묶음 

- 정수 선물 상자 

- 마력의 정수 2200개 묶음 

- 마력의 산물 1600개 묶음 
  

■ 4월 2주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반려동물 누적혜택 
- 장인의 토벌함 
- 돌파의 행운 상점 (4월 5일(월) 23:59) 
- 카프라스 선물함 

 

 

■ 시작 예정 이벤트 

📣 핫타임 및 푸시 보상 
기간 : 4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4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 모험에 도움을 드릴 핫타임과 푸시 보상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검은 돌 신전 봉헌 2배율 이벤트 
기간 : 4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4/6(화) 09:00 
- 내용 : 에다나 주화를 빠르게 봉헌하실 수 있는 이벤트가 1주동안 더 진행됩니다. 
 
📣 도전하라! 대사막 미션 
기간 : 4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4/13(화) 09:00 
- 내용 : 광활한 대사막에서 임무를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천사와 악마의 제안 
기간 : 4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4/6(화) 09:00 
- 내용 : 모험가님들의 투표 결과에 따라 서버별로 보상이 달라질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영지의 미래를 심다 
기간 : 4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4/6(화) 09:00 
- 내용 : 다가오는 식목일을 기념하여, 영지 텃밭에 작물을 심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19406
댓글 21
psteel 2021-03-30 12:30
1
2021-03-30 12:30
07라인 2021-03-30 13:58
하우징 설치가능 개수 초과했는데 신규설치물이 나온 만큼 하우징 개수 조금만 늘려주세요~~~~~~~~~~~~~~~~~~
2021-03-30 13:58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선빵 2021-03-30 12:40
오 만우절이라고 다른 클래스 의상을 다른 클래스에 적용했네
신박하군

특히나 샤이한테 탄투 ㅋㅋㅋㅋ (수정됨)
2021-03-30 12:40
에게바다 2021-03-30 12:40
만우절 전체의상이라니 너무 좋아요❤️❤️❤️
2021-03-30 12:40
엉덩이 2021-03-30 12:53
샤이 의상 탐나네
2021-03-30 12:53
- 2021-03-30 13:03
pc에서 햇던거 고대로 나왓넹~ 샤이언맨~ㅎㅎ
2021-03-30 13:03
콜른 2021-03-30 13:20
1. 결투장에서 얻을 수 있다.
2. 라모네스 전장에서 얻을 수 있다.
3. 검은태양 지역에서 얻을 수 있다.
4. 길드전에서 얻을 수 있다.
5. 태양의 전장에서 얻을 수 있다.
2021-03-30 13:20
펄없이스총괄피디 2021-03-30 14:16
4.길드전 안하는 길드원및 길드 가입안한 유저는 못얻음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2021-03-30 14:16
쿠마킹 2021-03-30 13:36
하사신이 뭘잘못했냐 도대체..
2021-03-30 13:36
전투명가전의이 2021-03-30 14:16
유저들이 월경 할 때 벚나무 심어둔거 불편하다고 호소하는데 추가로 더 심는 클라스 보소
2021-03-30 14:16
nanamica 2021-03-30 14:21
다크나이트에 엔슬라 쥑이네 기왕이면 무기도 해줬으면 좋았을텐데 디자인 공수가 더 들어서 안한건가
2021-03-30 14:21
ErunCpearl 2021-03-30 14:22
의상팀은 수라가 그렇게 싫나요?
2021-03-30 14:22
ErunCpearl 2021-03-30 14:29
소통,소통,소통 말만 하지말고, 의상 이벤트 같은 경우는 사전에 선호도 투표같은걸 했으면...
2021-03-30 14:29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