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대사막 리뉴얼, 아알의 시험 이야기 추가, 컨텐츠 열림 조건 개선 등 133건 패치 (5/6 18:41, 내용 보완) 2021-04-27 12:19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4월 27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 상위 난이도 추가

 

 

대사막 히스트리아 종족은 어떤 모험가님께는 전투력을 올려도 잡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몬스터였고,

어떤 모험가님께는 더 강력한 몬스터가 없어 반복해서 잡을 수밖에 없는 몬스터였습니다. 

이에, 많은 모험가님들이 대사막 전체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몬스터 간의 전투력 격차를 줄이고 상위 난이도를 추가하였습니다. 

- 기존 대사막을 난이도를 낮춘 '대사막 : 이무르'로 변경하고, 새로운 상위 난이도인 '대사막 : 토르메'를 추가하였습니다. 

- 대사막 가문 의뢰 '사막 개방'을 완료한 모험가님은 대사막 일반 난이도인 '대사막 : 이무르'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대사막 : 토르메’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새롭게 추가되는 이야기 '아알의 시험'을 완료해야 하며, 해당 이야기는 5/1(토) 00:00경 대사막에 강력한 모래폭풍이 불어온 이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ㆍ이야기 ‘아알의 시험’은 흑정령 각성 의뢰를 완료하고, 아크만 종족 제압 칭호인 '사막의 수호자'를 보유한 상태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사막의 수호자' 칭호는 아크만 종족을 일정 수 이상 제압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대사막 : 토르메’에서는 ‘대사막 : 이무르’보다 몬스터와 사원의 권장 전투력이 상승되며,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증가합니다. 

ㆍ움 사원 및 고대 쿠툼, ‘별이 이끄는 곳’ 임무, 수아드 정원, 라이텐, 투카르 라이텐은 난이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ㆍ대사막 : 이무르의 사원과 대사원은 기존 대사막과 동일한 권장 전투력을 가지고 있으며,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와 은화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ㆍ4월 27일 업데이트 이전 이미 사원을 완료한 모험가님께 증가한 만큼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고급 경험의 서와 은화를 우편으로 지급해드렸습니다. 

ㆍ대사막에 진입한 상태에서는 대사막 난이도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사막 리뉴얼 

대사막 업데이트 이후 추가적인 컨텐츠들이 업데이트되면서, 사막 모험 가능 시간은 쌓여가 하루 40분의 정제수도 부담으로 다가왔습니다.

모험가님께서 다른 컨텐츠를 즐기시면서도 부담 없이 대사막을 탐험하실 수 있도록, 사막 모험 가능 시간은 줄이고 대사막 전체 상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사막 모험 가능 시간을 최대 5시간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정제수 사용 시 증가하는 사막 모험 시간이 절반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사막 최초 진입 시 보유하고 있는 사막 모험 가능 시간을 1시간으로 조정하였습니다.  

- 사막 모험 가능 시간 조정에 따라 대사막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ㆍ 대사막에서 몬스터 제압 시 획득할 수 있는 에다나 주화와 경험치를 상향 조정하고 기술 교본, 망가진 나팔, 고대 씨앗 등의 아이템 획득 확률을 2배 증가하였습니다. 

ㆍ 발굴에 필요한 행동력이 2배 증가하며, 획득할 수 있는 에다나 주화와 경험치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ㆍ 대사막 몬스터 제압, 발굴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을 감정하였을 때 획득할 수 있는 에다나 주화와 상위 등급의 룬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을 상향하였습니다. 

ㆍ 사막의 흔적에서 획득 가능한 에다나 주화와 상위 등급의 룬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을 상향하였습니다. 

ㆍ 검은 돌 제단 봉헌에 필요한 행동력이 2배 증가하고, 사원 추가 입장권이 나오지 않도록 변경하여 그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ㆍ대사막에서 획득 가능한 일부 아이템의 상점 판매 가격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대상 아이템 
티티움 조각상, 포건 합창 악보, 검은 나가 창날, 오색 비늘, 사막 달빛 보석, 수정 열쇠, 히스트리아 황금 가면, 차가운 고대 파편, 아크만 환영 거울, 멈추지 않는 나침반, 붉은 눈, 부서진 태양과 아알, 순금 향로, 푸른 선인장 꽃 

- 대사막 몬스터 제압 의뢰를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의 획득 확률을 낮추고, 해당 의뢰 완료 몬스터 제압 수를 절반으로 조정하였습니다. 

- 라이텐의 생명력을 하향 조정하고, 제압 시 획득하는 보상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보유하고 계신 사원 추가 입장권 아이템과 사원 추가 입장 횟수를 삭제하였습니다. 

- 라이텐과 투카르 라이텐 제압 시 등장하는 검은 돌 신전의 봉헌 재화와 봉헌 보답품을 2배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도감 '끝없는 사막'에 필요한 아이템을 ‘대사막 : 이무르’에서도 획득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불어오는 모래 폭풍 사이로 아크만 사원이 모습을 감추었습니다. 

ㆍ아크만 사원 추가와 함께 추가된 아알의 모래알 상점 판매가 종료되며, 영지 내 연금공방을 통해 제작 가능한 '아알의 모래알' 제작식을 삭제하였습니다. (5/3 13:12, 내용 보완)

ㆍ기존 대사막과 아크만 사원에서 접속을 종료한 모험가님은 마을로 이동되었습니다. 

- 대사막에 입장 중인 캐릭터가 있다면 가문 내 다른 캐릭터로 대사막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ㆍ 오아시스에서 접속을 종료한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대사막에서 로비로 이동 혹은 재접속하거나 투기장, 토벌과 같은 다른 컨텐츠가 종료되는 경우, 대사막 입장 이전 스테이지로 이동됩니다. (4/27 17:27, 내용 보완)

- 이벤트로 진행되던 ‘용맹의 땅 : 사막 5배율’을 상시 진행되는 컨텐츠로 변경하였습니다. 

ㆍ사막 모험 가능 시간 변화에 따라 ‘용맹의 땅 : 사막’에서 획득 가능한 에다나 주화와 은화, 기술 교본 상위 등급의 룬을 획득할 확률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대사막 사원 

- 대사막 난이도 확장에 따라 각 사원의 일부 사항을 변경하였습니다. 

세르트 사원 

우두머리 엘텐 출현 이후 사원 오염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투카르 사원 

종료까지 남은시간 7분을 추가하였습니다. 

루이나스 사원 

종료까지 남은시간 5분을 추가하였습니다.  

디스테레오 사원 

바다 거북 석상 부위 파괴 단계별 보상을 삭제하고, 제한시간 내 모든 부위를 파괴해야 임무가 완료되며 보상을 획득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샬라 사원 

샬라 사원 내부 구조물 배치와 진행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종료까지 남은 시간 5분을 추가하였습니다. 

움 사원 

- 입장 전투력이 조정되었으며, ‘대사막 : 이무르’와 ‘대사막 : 토르메’ 난이도는 동일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자동 채집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대사막 성장 의뢰 중, 사원 입장을 조건으로 하는 성장 의뢰의 보상을 각 사원의 추가 입장권에서 에다나 주화 5,000개로 변경하였습니다. 

- 대사막 이야기 '금기된 주술', '잠입, 가하즈 도적단’, ‘이대로 두고 볼 수 없어!'를 통해 획득 가능한 사원 추가 입장권을 에다나 주화로 변경하였습니다.  

- 사원과 대사원 완료 보상을 확정된 룬에서 미확인 사원의 룬으로 변경하였습니다. (4/27 14:53, 내용 추가)
ㆍ 미확인 사원의 룬 사용 시 등급과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휘장 

돌파 단계 4 이상 휘장 전수가 불가능한 것을 뒤늦게 알고 전수를 하지 못하신 모험가님을 위하여 돌파 단계가 4단계 이상으로 돌파된 휘장에도 전수가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불편한 부분들은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돌파 단계가 4단계 이상으로 돌파된 휘장에도 전수가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컨텐츠 열림 조건 

- 각 컨텐츠 이용에 필요한 조건을 확인할 수 있도록 메뉴 창 좌측 하단에 컨텐츠 열림 조건 아이콘을 추가하였습니다. 

신규 모험가님께서 검은사막 모바일의 다양한 컨텐츠를 한꺼번에 접하시면서, 어떤 콘텐츠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어려움을 겪으시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에, 콘텐츠를 하나씩 경험하고 적응해 가실 수 있도록, 메인 의뢰 진행 정도에 따라 각 컨텐츠의 열림 조건을 조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조정된 컨텐츠의 필요 조건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컨텐츠 열림 조건"을 추가하였습니다.  

앞으로의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복귀 모험가님의 적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각 컨텐츠 이용의 필요 조건을 조정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대전 컨텐츠의 필요 조건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대상 텐츠 

필요 조건 

투기장 랭킹전 

칼페온 북부, [정예 : 검은 갈기] 제압 

투기장 일반대전 

중립 국경 지대, [정예 : 켈카스] 제압 

친선 대련장 

중립 국경 지대, [정예 : 켈카스] 제압 

라모네스 전장 

칼페온 서남부, [정예 : 헥세마리] 제압 

※ 이미 대상 컨텐츠 이용이 가능하더라도 변경되는 필요 조건을 달성하지 못한 경우, 이용이 제한되니 게임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특정 단계까지 지휘소를 증축해야 건설이 가능한 영지 건축물의 필요 조건을 변경하였습니다. 

영지 건축물 

필요 조건 

연금공방/ 조경 공방 

발레노스, [정예 : 기아스] 제압 

추출소 

세렌디아, [정예 : 베그] 제압 

무역소 

세렌디아, [정예 : 티티움] 제압 

장비 공방 

세렌디아, [정예 : 머스칸] 제압 

축사 

중립 국경 지대, [정예 : 오르그] 제압 

무역 공방 

칼페온 북부, [정예 : 검은 갈기] 제압 

염색 공방 

칼페온 서남부, [정예 : 우라카] 제압 

고대 유물 제단 

칼페온 서남부, [정예 : 헥세마리] 제압 

-  월드 경영의 필요 조건을 지휘소 6레벨 증축에서 칼페온 서남부의 [정예 : 헥세마리] 제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지휘소 2레벨에서 3레벨로 증축 필요 조건인 장비 공방 단계를 삭제하였습니다. 

※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실비아 여신상, 오르제카의 정원 등 다른 영지 건축물의 필요 조건 또한 변경될 예정입니다.   
 

- 일부 컨텐츠의 이용 가능한 필요 조건을 변경하였습니다. 

대상 텐츠 

필요 조건 

도감 

중립 국경 지대, [정예 : 오르그] 제압 

파트리지오 상점 

중립 국경 지대, [정예 : 오르그] 제압 

찬사하기 

세렌디아 자치령, [정예 : 머스칸] 제압 

마력 각인 

칼페온 동남부 직할령, [정예 : 게아쿠] 제압 

흑정령 모드 

발레노스 자치령, [정예 : 기아스] 제압 

월드 우두머리 

중립 국경 지대, [정예 : 켈카스] 제압 

 

- 일부 컨텐츠에 대한 알림을 메인 의뢰 진행도에 따라 노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대상 텐츠 알림 

필요 조건 

순위 찬사하기 가능 

세렌디아 자치령, [정예 : 머스칸] 제압 

도감 등록 가능 

중립 국경 지대, [정예 : 오르그] 제압 

파트리지오 상점 갱신 

중립 국경 지대, [정예 : 오르그] 제압 

친선 대련 참여 

중립 국경 지대, [정예 : 켈카스] 제압 

일일 대전 보상 수령 

칼페온 북부 직할령, [정예 : 검은 갈기] 제압 

랭킹전 시즌 보상 수령 가능 

칼페온 북부 직할령, [정예 : 검은 갈기] 제압 

마력 각인 가능 

칼페온 동남부 직할령, [정예 : 게아쿠] 제압 

각성 마력 각인 가능 

칼페온 동남부 직할령, [정예 : 게아쿠] 제압 

월드 경영 입장 가능 

칼페온 서남부 직할령, [정예 : 헥세마리] 제압 

라모네스 참가 

칼페온 서남부 직할령, [정예 : 헥세마리] 제압 

라모네스 시즌 보상 수령 가능 

칼페온 서남부 직할령, [정예 : 헥세마리] 제압 

 

 

■ 대전 

- 무라카 서버와 다른 서버 간의 투기장, 태양의 전장, 라모네스 전장 컨텐츠 매칭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균형의 돌 

- 균형의 돌의 최대 레벨을 300에서 400으로 확장하였습니다. 

 

■ 아이템 

- 하급~상급 교본 10개 상자 아이템의 등급을 유일에서 희귀로 변경하였습니다. 

ㆍ상자를 개봉하여 획득하는 아이템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아크람의 예언 아이템 툴팁에 획득처에 대한 설명으로 혼돈의 균열 I, II을 추가하였습니다. 

- 질서의 두루마리, 수호자의 보주 아이템 툴팁에 획득처에 대한 설명으로 혼돈의 균열 감시자에게 구입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 대사막 

대사막 리뉴얼을 통해 정제수의 가치가 상승하여, 정제수가 의미 없이 소모될 때 느끼는 불편함이 더 커질 수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캐릭터가 아무 행동을 하지 않을 경우 절전 모드로 전환될 때 가까운 오아시스로 이동시켜 의미 없는 정제수 소모를 막을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대사막에서 캐릭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될 동안 아무 행동을 하지 않을 경우, 가까운 오아시스로 자동으로 귀환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설정 - 게임 탭의 자동 절전 모드 사용이 ON 상태로 설정하신 경우에만 동작하며 Off시에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5/6 18:41, 내용 보완)

 

■ 라모네스 

- 라모네스 전장에서 보여지는 메세지의 피아식별을 명확히 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라모네스 관전모드에서 관전자가 A, B팀을 더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라모네스 관전모드에서 관전자가 전장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체 시점'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ㆍ 라모네스 관전모드에서 발리스타 격전지일 경우, 양 팀의 발리스타의 남은 생명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라모네스 관전모드에서 현재 각 팀에 최고 득점자를 알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칭호 

- 7세대 이상 말을 소유할 경우 획득 가능한 '말과 우정을 나눈' 칭호를 추가하였습니다. 

 

■ UI 

메모 기능을 통하여 가문 내 다른 캐릭터들을 활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 캐릭터 선택 화면 및 장착 장비 미리보기 화면 좌측 상단에 각 캐릭터마다 저장해 놓을 수 있는 메모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ㆍ각 메모당 최대 20글자 제한이 있습니다. 

- 재화 목록에서 공헌도를 클릭 시 노출되는 안내 문구에서 유물 대여에 관한 문구를 삭제하였습니다. 

- 수련의 탑 창을 열었을 때 수련이 완료된 탑이 있다면 해당 탑으로 이동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랭킹전 대전 보상 수령 알람 문구를 일일 대전 보상 수령에서 주간 승리 보상 수령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길드 선물함 순위에서 구매횟수가 동일한 경우 같은 순위로 보이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성장 의뢰 아이콘의 위치를 화면 우측 상단에서 미니맵 우측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영지 주점에서 영지민을 고용을 할 수 있다는 인지 개선을 위하여 '진입하기' 버튼을 '영지민 고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펄상점의 행운 상점 10회 구매 시 연출되는 화면을 터치하여 스킵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과제 

- 도전 과제 ‘(반복) 하둠의 증표 200개 소모’ 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현상으로 해당 과제를 삭제하였습니다. 

 ㆍ4월 13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4월 27일 업데이트 전까지 해당 과제가 추가된 이후 모험가님의 하둠의 증표 소모량에 따라 해당 과제의 보상을 우편으로 지급해드렸습니다. 

 

■ 캐릭터 

[쿠노이치]  

- 살무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지형 지물에 캐릭터가 겹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살무 기술을 사용하여 고저차가 매우 큰 지형에 있는 대상에게 순간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자동 전투 중 회피 기술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멈추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전장에서 쿠노이치 클래스가 수풀 안에 있을 때 눈이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쿠노이치 클래스로 접속하여 영광의 길 진행 시 전장의 격노 가문 기술 연출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거점전에서 마력탄을 비정상적으로 던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무극] 

- 무사의 혼 사용 시, 무장 효과가 간헐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 대사막 샬라 사원 우두머리 샬랴의 공격 모션 일부가 자연스럽지 못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정제소가 증축 중 일 때 [영지 컨텐츠] 목록을 통해 정제소의 블랙 스톤 획득이 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양에서 자동 이동 시 일부 지역에서 섬이나 지형물을 피하지 않고 이동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술 개방 스테이지의 환영이 등장하는 연출 화면에서 모험가의 환영이 사용하는 기술 소리가 들리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 접속 시 간헐적으로 흑정령 기술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의뢰 완료 조건으로 아이템을 사용을 요구하는 의뢰를 해당 아이템을 버리기나 판매하여 완료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 길드 채팅창에서 길드원의 아이콘 클릭 시 노출되는 정보 창에 `가입된 길드가 없음`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사막 발굴물 근처에서 노출되는 흑정령의 '!' 아이콘을 터치한 경우 간헐적으로 '상호작용 대상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가 노출되며 발굴을 진행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레마 섬 내부의 지역 정보 설명이 잘못 기재되어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마을 물가에서 낚시 UI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지식 메뉴의 하둠 미획득 지식창에서 간헐적으로 획득 지식이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균열의 토템의 기사회생 재사용 대기시간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기술 창에서 대포 개량 지식, 코끼리 조련술, 오우거 훈련술 레벨업 후, 현재 레벨 및 다음 레벨업에 필요한 길드 자금이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별자리 탐사 진행시 가문 캐릭터가 사망한 경우 간헐적으로 가문 캐릭터 생명력이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대전창에서 머리 외형 장식을 착용하지 않은 다른 캐릭터들의 의상의 투구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관전모드에서 카메라 버튼과 버프 아이콘이 겹쳐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의 외형 변경 시 수정이 불가능한 헤어 형태를 수정이 가능한 것 처럼 UI가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성장 구간 의뢰 개편 

초반 구간에서 진행 가능한 성장 의뢰, 신규/복귀 모험가 임무 컨텐츠는 검은사막의 다양한 컨텐츠를 학습하는데 최대한 도움이 되고자 적용했던 항목입니다. 

현재 장비 돌파, 검은 기운 등 기본적인 성장 요소에 대한 학습이 필요한 초반 구간에, 다른 컨텐츠를 병행 학습하며 생기는 부담을 최대한 줄이고자 현재 다양한 컨텐츠의 해금 시점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컨텐츠를 다듬는 과정에서 초반 구간의 성장 의뢰와 신규, 복귀 모험가 의뢰를 종료하게 되었으며, 추후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구성으로 재정비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 5월 1주차 업데이트를 통해 하둠, 대양, 대사막을 제외한 초반 구간의 성장 의뢰와 신규, 복귀 모험가 의뢰가 종료될 예정입니다. 

 

 

 

 

신규 상품 

■ 외형 & 반려동물 - 의상  

- 타락한 가르자르 방어구 (소서러) 
 

- 설랑 무기 (무사, 도제) 
 

- 서련방 무기 (무극) 
 

- 아타락시아 무기 (다크나이트, 섀도우) 
 

- 헬렛 무기 (다크니스) 

 
■ New & Hot 

- 오늘의 토벌함 

- 발크스의 돌파팩 

- 오로엔의 상자 [3+선물] 

- [길드] 제노베바의 상자 

  

■ 패키지 상점 > 모험 & 지원 

- 빛의 선물함 

  

■ 재화 상점 – 블랙펄로 구매 

- 매일 시원한 버프를! 

- 매주 시원한 버프를! 

  

■ 펄 상점 카테고리 개편 

펄 상점에서의 상품 구매 편의성 향상을 위해 카테고리를 개편하였습니다. 

테고리 

개편 사항 

흑정령의 추천 

[흑정령의 추천] 카테고리 명칭을 [New & Hot]으로 변경하였습니다. 

HOT 인기 상품 

- 카테고리를 삭제하였습니다. 
- [New & Hot] 카테고리에서 상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일 혜택 상점 
주간 선물 상점 

패키지 상점의 하위 항목으로 이동시켰습니다. 

패키지 상점 

- [펄] 카테고리 명칭을 [펄 패키지]로 변경하였습니다. 
 
- [하둠 룬 & 돌파] 카테고리 명칭을 [룬 & 돌파]로 변경하였습니다. 

재화 상점 

- [펄 상점] 명칭을 [펄로 구매]로 변경하였습니다. 
- [블랙펄 상점] 명칭을 [블랙펄로 구매]로 변경하였습니다. 
- [은화 상점] 명칭을 [은화로 구매]로 변경하였습니다. 
- [마일리지 상점] 명칭을 [마일리지로 구매]로 변경하였습니다. 

광원석/유물/장신구 상점 

장신구 상점 판매가 종료되어, [광원석/유물 상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 장신구 상점 판매 종료 안내 

4월 5주차 업데이트 점검 이후 펄 상점 내 장신구 상점이 종료되었습니다. 추후 개선된 모습으로 모험가 여러분을 다시 찾아올 예정입니다.  

판매 종료 상품 

■ 판매 종료된 상품   
- 영광의 행운 상점 티켓 상자 

- 모험의 상자 

- 영광의 토벌 패키지 

- 대장장이 별자리 상자 [2+1] 

- 라밤의 행운 스페셜 [2+1] 

- 샤카투의 성수 지원품 I ~ V 

- 장신구 상점 

- 제르베즈의 상자 

- 일간 겨울 버프 상자 

- 주간 겨울 버프 상자 

 

■ 5월 1주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레이몬드의 지원품 

- 어둠의 모험 상자 [2+선물] 

- 별자리 모험 팩 

- 오늘의 토벌함 

 

■ 시작 예정 이벤트 

 

📣 핫타임 및 푸시 보상 
기간 : 4월 5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5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 모험에 도움을 드릴 핫타임과 푸시 보상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대사막 탐험 특별 지원 
기간 : 4월 5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5/11(화) 09:00 
- 내용 : 새로워진 대사막을 탐험해보고 보상을 획득해보세요. 
 
📣 모르코의 상자 판매 이벤트 
- 기간 : 4월 5차 업데이트 점검 후 ~ 5/18(화) 09:00 
- 내용 : 모르코의 상자를 매일 한정된 수량만 판매합니다. 대박 보상을 노려보세요. 
 
📣 특수 지령성수UP! 
기간 : 4월 5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5/4(화) 09:00 
- 내용 : 특수 지령으로 획득하는 광휘의 성수 등급이 한단계 상승합니다. 
 
📣 라모네스 챔피언십 기념 출석부 
기간 : 4월 5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5/11(화) 09:00 
- 내용 : 라모네스 챔피언십을 기념하는 출석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라모네스 챔피언십 기념 행운 상점 
기간 : 4월 5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5/11(화) 09:00 
- 내용 : 라모네스 챔피언십을 기념하는 이벤트 행운 상점이 진행됩니다. 

 
■ 진행 중인 이벤트 

 

📣 용맹의 땅 : 사막 5배율 이벤트 

- 용맹의 땅 : 사막 5배율 이벤트가 상시 진행으로 변경됩니다. 
 

📣 에일린의 신규/복귀 지원품 

- 에일린의 신규/복귀 지원품 이벤트가 5/11(화) 23:59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20453
댓글 20
연변거지 2021-04-27 12:19
왠일이지? 긴급점검 할려고 일찍 열었나
2021-04-27 12:19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사선천 2021-04-27 12:30
소서러옷 웃음벨이네 ㅋㅋㅋ
2021-04-27 12:30
zerosky 2021-04-27 12:31
패치 늦어도 제대로 해야지 조기 오픈한다고 유저들이 좋아할줄아나.. 이러고 또 점검에 오류나서 피해보는건 매일 유저들이지
2021-04-27 12:31
휴면명8010743 2021-04-27 12:48
늦게 여나 일찍 여나 오류 풀리는건 매한가진데 조기오픈이라도 했으면 감사하게 겜하셈;;
2021-04-27 12:48
불엔리온스가문 2021-05-02 14:44
저기 넥마블에 세븐나이츠 부서를 보면은 세나1만 4주년차를 넘어가는 대도 펄어비스회사에 검은사막모바일처럼 이일없습 세나1만출시몇년차를 맞지를 했는 때도 검은사막모바일에 처럼긴급점검 오류해결없습
2021-05-02 14:44
Orchid 2021-04-27 12:52
오우 무기의상 추가 좋아요
2021-04-27 12:52
나꼰대 2021-04-27 12:57
움사원 인제 자동 풀어주네 진작해주지
2021-04-27 12:57
에우로페프린스 2021-04-27 12:57
쿠노 신규의상 내달라고오!
2021-04-27 12:57
개소리좀하지마 2021-04-27 13:01
일찍 열지말고 확인좀하고 열어라 시간이 남으면 확인도 하고 꼼꼼이보고 정시에 열어 열고나면 뭐 문제 생겨 확인된현상 이러지 말고
2021-04-27 13:01
예상 2021-04-27 13:04
케릭이 접속이안되는대 혹시 다른분도 있나요 ?
네트워크가 불안전합니다
콘텐츠를 이용중이었다면 정산 반영되었는지 반드시 확인
후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접속이안되는대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시는분 답변좀주세요 (수정됨)
2021-04-27 13:04
아가씨 2021-04-27 13:11
이쯤되면 오기사막😂😂😂
결국 이번주도 못참고. 임점각😂😂😂
펄어비스 밥이 목구멍으로 넘어가나😳😳😳
2021-04-27 13:11
낮잠 2021-04-27 13:32
움사원 자동채집 좋아요
플레처 키벨리우스 의상 출시 기다립니다
2021-04-27 13:32
07라인 2021-04-27 14:17
캐릭터 메모기능 감사합니다~!! ^^
따로 표 작성해서 필요한 내용 메모해놓고 참조하고 했는데 메모기능이 생기다니..!!
이번 업데이트로 편리함이 추가됐네요.. 감사합니다^^
2021-04-27 14:17
둘중하나 2021-04-27 14:49
고생했습니다
2021-04-27 14:49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