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환상마 : 둠 추가, 신화 등급 검은 마력석 추가 및 88건 패치 (6/10 13:13, 내용 보완) 2021-06-08 12:40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6월 8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01] 환상마 : 둠 추가  
[02] 컨텐츠 추가ㆍ변경 및 개선 사항 
[03] 오류 수정 

[04] 캐릭터 

[05] 업데이트 사전 예고 
[06] 펄 상점 
[07] 이벤트 

 

둠은 크로그달로가 낳은 세 자녀 중 하나로 

영원히 타오르는 불꽃을 지닌 채 태어난 환상마입니다. 

 

온몸이 꺼지지 않는 불꽃에 휩싸여 있지만, 

자신이 인정한 주인에게는 전혀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성능 뿐만 아니라 외형에서도 독특한 개성을 뽐내는 환상마, 둠은 

모든 면에서 '누구나 타보기를 꿈꾸는’ 말을 목표로 개발하였습니다. 

 

모험가님의 열정만큼 뜨거운 발길을 세계 곳곳에 남기는, 

든든한 동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 전설의 말, 환상마 '둠'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 둠은 온몸을 휘감고 타오르는 불꽃이 특징을 가진 환상마입니다. 

- 말 가방 무게가 대폭 증가하며, 8세대보다 더 우수한 기동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환상마 : 둠은 '진: 공간 도약'을 사용하며, 더욱 강화된 교감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ㆍ 환상마 각성에 사용된 8세대 말이 보유한 공간 도약 기술은 진 : 공간 도약 기술로 변경됩니다. (6/8 13:42, 내용 추가)

 ㆍ '진 : 공간 도약'은 즉시 이동할 수 있는 장소가 추가되고, 더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기술명 

기술 설명 

진 : 공간 도약 

ㆍ 재사용 대기시간 20분 

ㆍ 월드 우두머리 현황판에서 이동 시 해당 우두머리 입구로 즉시 이동 

ㆍ 길드 소집령이 발동된 지점으로 즉시 이동 

ㆍ 저장한 적 목록에서 적을 추적 시 적의 위치로 즉시 이동 

 ㆍ 둠은 4개의 일반 기술과 전용 기술 1개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ㆍ 전용 기술 변경에는 말 기술 변경권 50개가 필요합니다. 

 ㆍ 둠의 전용 기술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술명 

기술 설명 

어둠의 질주 

돌진하며 부딪힌 적에게 화상 피해를 주고 넘어뜨립니다. 

업화의 발길 

발을 굴러 전방에 불길을 일으켜 적에게 화상 피해를 주고 밀어냅니다. 

- 둠은 사막에서 탑승할 수 없습니다. 

- 둠은 월드 경영 마차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 환상마 각성 

- 환상마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우선 이야기 '전설 속의 말, 환상마'를 완료해야 합니다. 

- 이야기 완료 후 영지 내 마구간에서 환상마 각성 메뉴를 통해 각성 성공 시 환상마 '둠'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각성은 10 레벨 8세대 말을 이글거리는 뿌리 1개와 크로그달로의 정령석 200개를 재료로 사용하여 시도할 수 있습니다. 

- 실패 시 각성에 사용된 8세대 말은 사라지지 않으며, 재료로 사용한 이글거리는 뿌리와 크로그달로의 정령석이 사라지며 환상마의 기운이 일정량 차오르게 됩니다. 

- 환상마의 기운이 전부 차오를 경우, 다음 시도 시 환상마 각성에 확정적으로 성공합니다. 

 

■ 환상마 각성 재료 

- 이글거리는 뿌리는 카마실비아 지역 몬스터 사냥, 혹은 카마실비아 달푸름꽃을 채집하여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카마실비아 달푸름꽃은 이야기 '전설 속의 말, 환상마'의 첫번째 의뢰 완료 후, 카마실비아 지역에서 피어납니다. 

 

- 크로그달로의 정령석은 아래의 경로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마구간에서 10레벨 달성한 말을 세대와 상관없이 납품하여 획득 

  ㆍ 파트리지오 상점 물품 목록에서 구매 

  ㆍ 월드 경영 입장 후 각 마을의 무역NPC 특수품 교환을 통해 획득 또는 떠돌이 상인에게 구매 

 

- 정령의 튤립은 아래의 경로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파트리지오 상점 물품 목록에서 구매  

 ㆍ 월드 경영 떠돌이 상인에게 구매 

- 정령의 튤립 사용 시 환상마 각성 기본 성공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 환상마 각성 재료들은 거래소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 파트리지오 상점과 떠돌이 상인 물품 목록에 신규 아이템 2종, 월드 경영 무역NPC 특수품 교환 품목에 신규 아이템 1종이 추가되어 기존 다른 아이템의 등장 빈도는 소폭 낮아집니다.

(06/10 13:13, 콘텐츠 이용 간 기존 물품에 대해 모험가님께서 혼란을 느끼시는 점이 확인되어 내용을 보완하였습니다.)

 

■ 말 납품 

- 환상마 이야기 중 '환상마 연구가 보르고' 완료 후 영지 내 마구간에서 말 납품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세대와 관계없이 10 레벨을 달성한 말을 납품하여 크로그달로의 정령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납품한 말의 세대 

크로그달로의 정령석 획득량 

1~3 세대 

1개 

4세대 

2개 

5세대 

3개 

6세대 

5개 

7세대 

9개 

8세대 

100개 

 

- 마구간에서 1~9 레벨 말 판매 시 납품에 관한 안내 문구가 노출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10 레벨을 달성한 말은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 검은 마력석 

- 신화 등급 검은 마력석을 추가하였습니다. 

- 신화 등급 검은 마력석 아이템은 발렌시아 이후 마을의 잡화 상인이 판매합니다.  

- 검은 마력석 아이템 툴팁에 흑정령의 분노 기술 강화 효과 수치를 추가하였습니다. 

검은 마력석 등급 

사용 시 효과 

전설 등급 검은 마력석 

흑정령의 분노 흡수 사용 시 공격력, 방어력이 추가로 +20 상승 

흑정령의 분노, 격노 기술 사용 시 추가 공격력 +40 적용 

신화 등급 검은 마력석 

흑정령의 분노 흡수 사용 시 공격력, 방어력이 추가로 +120 상승  

흑정령의 분노, 격노 기술 사용 시 흑정령 기술 피해량 +30% 적용 

 

■ 공성전 

지난 업데이트에서 사전 안내해 드렸던 공성전에 참여한 길드에게 점령의 기회를 동등하게 가질 수 있도록 개선하는 내용을 반영하였습니다. 

또한, 전투 중 화면에 표시되는 과다한 알림으로 전투 상황을 파악하기 힘들었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중요도에 따라 메시지, 아이콘 등이 노출되는 빈도를 조정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칼페온 공성전의 맵 크기를 줄이는 등 공수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며, 지속적으로 공성전 진행 상황을 지켜보며 모험가님께서 공성전을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개선해 나아가겠습니다. 

- 수성측 성물 파괴까지 걸린 시간이 10분 이하가 될 때, 마지막 라운드의 제한 시간이 이전 성물 파괴까지 소요된 시간과 동일하게 설정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예시) 성물 파괴에 6분이 걸렸다면, 다음 라운드의 제한시간도 6분이 됩니다. 

- 방어탑의 남은 생명력을 알려주는 안내 문구를 제거하였습니다.  

- 방어탑의 미니맵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발렌시아 공성전] 

- 공성 병기가 소환되는 위치를 외성문과 가까운 위치로 변경하였습니다. 

- 중앙 외성문 양 옆에 수성측 인원이 사용 가능한 일방향 문을 추가하였습니다. 

- 내성문 쪽 일방향 문이 수성 쪽과 가까운 내성문 2개를 파괴해야 사라지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영광의 길/별자리 

대표적인 가문 컨텐츠인 '영광의 길'과 '별자리'는 컨텐츠를 즐기기 위해 부 캐릭터 5명을 육성해야 하는 부담감이 컸습니다. 

이러한 부담감을 줄이고자 '영광의 길'의 입장 전투력과 몬스터의 능력치를 대폭 하향 조정하여, 출전에 필요한 인원을 단계에 따라 점진적으로 증가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대사막의 '별자리' 콘텐츠도 초반 구간인 봉인석자리, 망치자리의 입장 전투력과 몬스터의 능력치를 하향 조정하여, 가문 콘텐츠의 진입장벽을 낮췄습니다. 

 

[영광의 길] 

- 영광의 길 시작 가문 전투력을 5,000으로 변경하여, 초반부 균열의 출전 인원을 조정하고 난이도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ㆍ 가문 전투력은 ‘가문 기반 전투력’이 캐릭터 수에 관계없이 1회만 적용됩니다. 

ㆍ 필요 전투력은 ‘가문 기반 전투력’이 출전하는 캐릭터 숫자마다 적용됩니다. 

균열 

인원 

변경 전 필요 전투력 

변경 후 필요 전투력 

1 균열 

11500 

6000 

2 균열 

17000 

9000 

3 균열 

22000 

12000 

4 균열 

26500 

16000 

5 균열 

31000 

20000 

6 균열 

35000 

24000 

7 균열 

39000 

29000 

8 균열 

42000 

34000 

9 균열 

45000 

39000 

10 균열 

47000 

44000 

 

[별자리] 

- 일부 별자리 전체 난이도의 입장 전투력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별자리 

변경 전 입장 전투력 

변경 후 입장 전투력 

봉인석 자리 

55000 

31000 

망치 자리 

55000 

43000 

 

■ 대양 

- 대양 자동 전투 중 선박이 선회하는 방향을 대상과 가까운 방향으로 회전하여 포격하도록 자동전투 AI를 개선하였습니다. 

- 대양 성장 의뢰 '에페리아 캐러벨' 이후 진행 가능한 의뢰 목록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양 성장 의뢰에 파딕스 해적섬 초대장, 유령선 고정 갈고리, 새밤 섬 주인의 쪽지의 획득처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 길드 

- 길드 가입 시 길드에 가입이 되었음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해당 길드의 이름, 레벨, 공지 등의 간략한 정보와 함께 가입 환영 팝업 창을 추가하였습니다. 

 

■ 메인 의뢰  

- 정예 임무에 등장하는 우두머리 기아스가 입히는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가문명 등록’ 의뢰 진행 시, 가문명 입력 후에 로그아웃 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ㆍ 해당 의뢰 진행 이 캐릭터 위에 노출되는 임시 가문명 '모험가'는 유지되며, 변경된 가문명으로 적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아웃 후 재접속이 필요합니다. 

- 임시 가문명 '모험가'인 상태일 때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계정명을 ‘User10021213’ 형태에서 ‘모험가10021213’로 변경하였습니다.  

  ㆍ 채팅 및 가문명 입력이 필요한 곳(쿠폰, 친구 등록)은 기존과 동일하게 다음 업데이트 점검 후 반영됩니다. 

 ㆍ 이미 가문명을 등록한 모험가님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 영지 

- 영지민 작업 중 제작 반복 횟수로 인해 소요시간이 3일을 초과하여 지시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필드 스테이지 

그동안 필드에서 포획 가능한 야생마는 3세대까지만 등장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환상마가 추가되면서 환상마 각성을 시도하려면 야생마를 반복적으로 포획해야 합니다.  

 

야생마를 포획하는 데 있어 기존 필드에서 등장하는 세대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는, 모험가분들께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어서 5세대까지 포획 가능한 야생마를 카마실비아 지역에 추가하였습니다. 

- 카마실비아 지역에 2~5세대 야생마가 출몰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시스템 

- 서버 채팅이 발렌시아 지역 메인 의뢰 완료에서 세렌디아 지역 [정예: 베그 제압] 의뢰 완료 이후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캐릭터 

- [도제] 공명하는 도검 기술의 아이콘을 변경하였습니다. 

- [홍련] 증오의 구슬 생성 시 연출되는 효과의 색을 변경하였습니다.  

 

■ UI 

- 메인 메뉴 좌측 하단 컨텐츠 열림 조건 버튼이 모든 컨텐츠가 열렸을 경우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6/9 11:05, 내용 추가)

- 가방 무게가 90% 이상인 경우, 무게 정렬 버튼이 인지되도록 연출 효과를 추가하여 개선하였습니다. 

- 생활 PLUS, 전투 PLUS 아이템의 구매창 팝업이 게임 플레이를 일정 시간 이상 진행해야 나타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장착 장비 미리 보기 화면에서 투구 및 무기, 얼굴 장식 보기가 가방에서 설정된 옵션과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공헌도 등급 상승 시 노출되는 UI 연출을 개선하였습니다. 

- 전리품 목록 화면에서 획득한 재화를 더 명확히 알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납품 가능한 물고기가 있을 경우 알림이 나타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여러 개의 마패를 한 번에 등록할 수 있도록 일괄 등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흑정령 미니 게임 내 일부 도트 이미지를 변경하였습니다. (6/8 13:42, 내용 추가)

 

■ 대사막 

- 거친 모래 캠프 자동 이동 시 제자리에서 맴돌며 입장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사막 월드맵에서 정제수 사용 시 사막 모험 가능 시간이 즉시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투카르 사원/대사원에서 제한 시간 초과로 인해 실패한 상태로 투카르 라이텐에게 사망할 경우 퇴장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루이나스 사원에서 시간 초과로 실패 시 종료 임박 상태에서 스테이지가 종료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거점/공성전 

- 공성전 오우거가 공수 전환 후 간헐적으로 비정상적인 위치로 이동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거점/공성전에서 아군의 가문명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거점/공성전에서 아군, 아군 공성물, 아군 병기 등의 HP가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 

- [공통] 영지 조경물 설치 시 가능한 감정표현에서 무기 on/off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공통] 간헐적으로 잡기 기술 피격 후 정상적으로 행동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공통] 간헐적으로 탑승 도중 피격 후 탑승물에 이용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수라] 계열을 선택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룡 등공, 흐름 : 승천’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수라] 무릎 꿇기 감정 표현 동작이 다른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쿠노이치] 흑정령의 분노 기술 사용 시 검은 마력석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투신] 사하자르 무기 착용 시 손가락 부위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다크니스, 디스트로이어, 투신, 미스틱 클래스가 캐릭터 선택창에서 접속이 지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 전투 상태에서 적 추적 시 간헐적으로 스테이지를 즉시 이동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혼돈 나이트메어 지역에서 영지 입장이 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전투 Plus 사용 시 권장 전투력보다 낮은 상태에서 움사원 입장이 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제작 창에서 결과로 보이는 태고 연금석의 아이템 툴팁에서 일부 수치가 잘못 나오고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대양  

- 대양 성장 의뢰 '이야기 의뢰 완료 3' 완료 후 다음 의뢰인 '개량형 에페리아 호위함'을 진행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 절전모드 중 사망 시 캐릭터가 사망한 시간과 엘리언의 가호 아이템의 남은 시간이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 채집 파견 시 영지에서 대기 중인 영지민 수가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전투력 구성 창에서 가문 전투력에 장착중인 광원석 능력치가 두 번 합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홍련 

홍련은 '혈류인의 집념'의 '기술 피해량 증가' 효과가 증오의 구슬을 5개 모은 즉시 발동되는 반면,

생명력 회복의 경우 증오의 구슬을 소모해야 발동되는 방식으로 두 효과의 발동 조건이 달라 직관적이지 않았습니다. 

또한 기술 피해량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짧아 활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이를 보완하고자 '혈류인의 집념' 기술의 피해량 증가 발동 조건을 증오의 구슬을 소모하는 방식으로 생명력 회복과 동일하게 변경하고, 

지속 시간을 증가시켜 해당 기술을 활용하기 쉽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혈류인의 집념’ 기술 피해량 증가 지속시간을 2초 증가하였습니다. (3초 ->5초) 

- '혈류인의 집념' 기술 피해량 증가 효과가 증오의 구슬을 소모할 때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투신, 미스틱은 지속 기술이 추가된 밸런스 패치 이후 내부 테스트와 실제 라이브 환경에서 얻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해당 지속 기술에 보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지속 기술의 발동 조건 및 효율을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 투신 

- ‘불굴’ 기술 피해량 증가 효과를 5% 증가하였습니다. (20% -> 25%) 

- '불굴' 기술의 발동 조건을 '금강' 기술 사용 2회에서 1회로 개선하였습니다. 

 

 미스틱  

- ‘불굴’ 기술 피해량 증가 효과를 5% 증가하였습니다. (20% -> 25%) 

 

 

■ 비각성/비계승 클래스  

- 6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이후 워리어, 레인저, 위치와 같이 계승 또는 각성을 진행하지 않은 기본 클래스를 더 이상 생성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ㆍ 기본 클래스는 워리어, 레인저, 위치, 자이언트, 발키리, 소서러, 무사, 금수랑, 다크나이트, 격투가, 매화로 총 11개입니다. 

 ㆍ 진행 중인 각성/계승 의뢰는 일반 이야기 의뢰로 변경되며, 각성/계승 의뢰에서 지급했던 캐릭터 각성/계승권과 각성/계승 무기 교환권은 다른 보상으로 변경됩니다. 

 ㆍ기술 개방 의뢰는 삭제되며, 기술 개방 이후에도 기술 개방 이전 기술로 변경됩니다. 

-  업데이트 점검 이후 기본 클래스 캐릭터에게 우편함을 통해 캐릭터 각성/계승권 1개와 각성/계승 무기 교환권 2개가 지급됩니다. 

 ㆍ 우편함으로 지급해드리는 캐릭터 각성/계승권 수령 시 펄 가방 내 캐릭터 가방으로 이동되며, 사용 시 각성 또는 계승 클래스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월드 우두머리 장비 파편 통합  

- 6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을 통해 월드 우두머리의 장비 파편, 영웅의 흔적 등 심연/태고 등급 장비 제작 재료가 하나의 공용 파편으로 통합될 예정입니다. 

ㆍ 업데이트 점검 이후 보유 중인 장비 파편 사용 시 새로운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ㆍ 보유하고 계신 기존 월드 우두머리 추가 입장권은 사용 시 ‘월드 우두머리 보상 I’과 ‘월드 우두머리 지식 경험치 스크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보유 중인 월드 우두머리 추가 입장 횟수는 업데이트 점검 이후, ‘월드 우두머리 보상 I’과 ‘월드 우두머리 지식 경험치 스크롤’을 획득할 수 있는 기존 월드 우두머리 추가 입장권으로 지급됩니다.  

ㆍ 보유 중인 월드 우두머리 추가 입장권을 업데이트 점검 이전에 모두 사용하실 수 있도록, 우두머리 장비 파편 획득이 가능한 모든 월드 우두머리가 동시에 등장하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자세한 일정은 이벤트 공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상품 

■ 외형 & 반려동물 - 의상  

- BUGATTI CHIRON 의상팩 (전 클래스) 

 

 

외형 & 반려동물 외형 장식 

- BUGATTI CHIRON 외형 장식팩 [남] 

 

- BUGATTI CHIRON 외형 장식팩 [여] 
 


 외형 & 반려동물 – 마갑 

- BUGATTI CHIRON 마갑팩 

 

 

■ New & Hot 

- 성장의 행운 상점 티켓 상자 

- 특가! 쿠베가 찾은 상자 

- 행운의 토벌함 [3+1] 

- 보르고의 보물 상자 [3+선물] 

- 대장장이의 돌파 선택 상자 [2+선물] 

- Into the WAVES 플러스 상품 종합 패키지 (90일) 
 
행운 상점 
- 성장의 행운 상점 

 

■ 가문 이름 변경권 컨텐츠 열림 조건 추가 

- 6/8(화) 업데이트 점검 이후, [가문 이름 변경권]은 가문 의뢰 ‘가문명 등록’ 완료 후 구매하실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기존에 가문 이름 변경권을 구매하셨거나, 보유중인 모험가님들께서도 ‘가문명 등록’ 의뢰를 완료한 이후에 아이템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판매 종료 상품 

■ 판매 종료된 상품   
- 모험가의 토벌함 

- 선택! 돌파의 상자 

- 6월의 깜짝 캘린더 (6/7(월) 23:59 판매 종료) 

 

[일시 판매 종료] 
플러스 상품 종합 패키지 (90일) 

  

■ 6월 2주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시즌 9] 영광의 일요일 

- 특별 모험 지원 상자 

- [길드] 짙은 하둠의 상자 [3+선물] 

- 연금술사의 지식 가득 상자 

- 우두머리 정복 상자 [2+선물] 

- 영광의 길 시즌 9 스타트 상자 

 

 

■ 시작 예정 이벤트 

 

📣 핫타임 및 푸시 보상 
기간 : 6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6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 모험에 도움을 드릴 핫타임과 푸시 보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하이델 연회 기념 특별 의상&외형 장식 지급 
기간 : 6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6/28(월) 23:59 
- 내용 : 마린 로망스 의상, 산호초 왕관을 즉시 지급해드립니다. 
 
📣 하이델 연회 기념 스페셜 접속 유지 보상 
기간 : 6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7/19(월) 23:59 
- 내용 : 접속 유지 임무를 완료하여 최대 블랙펄 2,000개를 획득해보세요! 
 
📣 검은사막 모바일 X BUGATTI 
기간 : 6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7/6(화) 09:00 
- 내용 : 비교 불가능한 콜라보레이션! 이야기를 완료하여 영지 조경물을 획득해보세요. 
 
📣 황실의 특별 공고 
기간 : 6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6/22(화) 09:00 
- 내용 : 임무를 완료하여 마패를 획득해보세요. 
 
📣 여름 출석부 
기간 : 6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6/22(화) 09:00 
- 내용 : 여름을 기념하는 출석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월드 우두머리 총출동 
기간 : 6/12(토) ~ 6/13(일) 
- 내용 : 주말에 월드 우두머리가 추가로 등장합니다. 
 
📣 흑정령의 모험 
기간 : 6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6/15(화) 09:00 
- 내용 : 주사위를 모아 흑정령의 모험을 진행해보세요. 
 
📣 강력해지는 검은 마력 
기간 : 6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6/22(화) 09:00 
- 내용 : 전설 등급 검은 마력석 10개를 신화 등급 1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28237
댓글 24
psteel 2021-06-08 12:40
2021-06-08 12:40
벽화 2021-06-08 12:45
뭐이리 빠름
2021-06-08 12:45
엘다르 2021-06-08 12:55
닼니 상향해라
2021-06-08 12:55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빈폴 2021-06-08 12:58
구글 앱스토어에 업데이트가 안뜸
2021-06-08 12:58
불엔리온스가문 2021-06-08 15:39
구글됩니다 저는 업데이트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애서
2021-06-08 15:39
에코나르 2021-06-08 13:13
어제 모 BJ방송에서 환상마 확률 피검따라 1%일꺼다라고 했는데 진짜 1%로 나올줄은…
연회 때 무슨 욕 먹을지 답 나온다…
이제 조만간 디네랑 아두아니트도 나와야죠??? (수정됨)
2021-06-08 13:13
윤영자 2021-06-08 13:28
도대체 7세대말에서 8세대말 합성 확률이 어떻게 됨?ㅋ
합성으로 50마리 이상은 날린듯한데;;
아직 8세대도 없는데 환상마까지 ㅠㅠ
2021-06-08 13:28
그날본꽃의꽃말은 2021-06-08 13:42
와..의상 쉬팍 개실망햇다 그리고 저것도 33000결제해야 가능하고..
다음에 나온다는 의상은 제발 저따구로 내놓지 말길 바란다 (수정됨)
2021-06-08 13:42
엉덩이 2021-06-08 14:04
이번 의상 역대급 쓰레기네 ㅋㅋㅋㅋ
2021-06-08 14:04
달빛이머무는바다 2021-06-08 14:05
의상 매번 개 샹마이웨이로 내놓네 그냥 지들 맘대로 하고있어
2021-06-08 14:05
- 2021-06-08 14:55
8세대 말 공간도약 지금 버그입니까??

아님 의도적 너프입니까!

답변 해주시기 바랍니다. 에이든님
2021-06-08 14:55
쿙이 2021-06-08 15:04
8세대 말 잘 뜨던데
2021-06-08 15:04
불엔리온스가문 2021-06-08 15:37
그것 B쿡님이 운검나게 잘다리준거임 8세대 말이 겁나 오지기않됩 저도겨우 한말겨우된습 그후에 월드경영에 갈 8세대말 가는 중입 5세대 마차에 쓸라고 (수정됨)
2021-06-08 15:37
그날본꽃의꽃말은 2021-06-08 15:11
8세대 말 공간도약 왜 그따구로 됫는지 설명해줄래?퍼러바?
그리고 의상 저따구로 낼거면 내지마라 돈에 환장햇나?쓰레기를 33000원에 주고 사라네 쉬팔끄
2021-06-08 15:11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