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테르미안 마을 오픈, 태양의 전장 재화 변경 등 126건 패치 (7/22 22:02, 내용 수정) 2021-07-20 12:19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7월 20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 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참고해주세요! 

[Google Play 스토어] 
1. 구글 플레이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 → 앱 선택] 후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2. 위의 방법으로 현상 해결이 어려우신 모험가님께서는[설정 →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스토어 → 저장 공간 → 캐시 삭제] 진행 후 업데이트를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pp Store]

1. AppStore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 후 업데이트를 받아 설치가 가능합니다.

2.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디바이스 기기를 재부팅하신 후 다시 한번 앱스토어에서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01] 테르미안 마을 오픈 

[02] 캐릭터 
[03] 컨텐츠 추가ㆍ변경 및 개선 사항 
[04] 오류 수정 

[05] 업데이트 사전 예고 
[06] 펄 상점 
[07] 이벤트 

 

- 여름을 맞이하여 검은사막 모바일에 테르미안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마을로 이동해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겨 볼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업데이트 점검 이후 모험가님의 의뢰 창에서, 첫 번째 의뢰 '함께 떠나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ㆍ 해당 의뢰는 테르미안 이벤트 기간에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테르미안 축제 기간 동안 아래 마을에 테르미안 축제 테마가 적용됩니다.

ㆍ 벨리아, 하이델, 칼페온 수도, 에페리아, 알티노바, 타리프 마을, 바르한 관문, 샤카투 캠프, 쿠샤 마을, 무이쿤

- 이번 테르미안 축제부터 아래 마을에도 테르미안 축제 테마가 함께 적용됩니다.

ㆍ 발렌시아 수도, 레모리아 경비초소, 레모리아 중부 캠프

- 테르미안 마을 주민들이 곧 다가올 시원한 “물총 축제”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 다크니스 

다크니스의 지속 기술인 “비산하는 어둠”을 발동시키기에는 기술들의 마나 회복량이 너무 적어 발동까지 시간이 오래 걸렸으며, 

‘어둠의 장막’은 기술 효과의 지속시간이 너무 짧아 활용도와 전투의 효율이 낮았습니다.

 

이를 개선하고자 회복하는 마나량을 대폭 증가하여 “비산하는 어둠” 효과를 보다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고, “어둠의 장막” 기술 효과의 지속 시간을 상향하여 전투에서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대규모 전장과 우두머리 전투에서 좀 더 안정적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정령 사냥”에 있던 슈퍼아머 효과를 “빗발치는 절망”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슈퍼아머 적용으로 인해 “최대 사용 횟수 증가” 효과는 불가피하게 “추가 마력 회복” 효과로 변경하면서 “넉백” 효과를 추가해 기술의 유지력은 감소했지만, “슈퍼아머”와 “넉백”을 활용한 전장에서의 효율을 높였으며, 필드 사냥에서도 생명력 회복제의 사용 빈도를 줄일 수 있도록 보완하였습니다. 

- 모든 기술 사용 시 회복하는 마력을 2 > 5로 증가하였습니다. 

 

빗발치는 절망

- 기술 사용 시 슈퍼아머 (투기장 입장 시 미적용)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타격 성공 시 넉백"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심화 효과인 "최대 사용 횟수 증가"를 "추가 마력 회복"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술 사용 시 마력 총 8 회복) 

재앙의 씨앗

- 기술의 슈퍼아머 효과가 투기장에서도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정령 사냥

- 기술 사용 시 “슈퍼아머" 효과를 “빗발치는 절망” 기술로 이동하였습니다. 

정령의 유산

[심화 : 어둠의 장막] 

마력 회복 수치를 증가하였습니다. (5 -> 10) 

은신 지속 시간을 증가하였습니다. (1.5초 ->3초) 

모험가 피해량 감소 효과 지속 시간을 증가하였습니다. (1.5초 ->3초) 

비산하는 어둠

- 기술 사용 시 마력 회복량 증가에 맞춰 "비산하는 어둠" 기술의 마력 소모량을 조정하였습니다. 

20초간 2초 마다 마력 10 소모 -> 20초간 1초 마다 마력 10 소모 

황혼의 질주

- 기술의 이동 거리를 증가하였습니다. 

- 기술 사용 중 다른 기술을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재앙의 씨앗과 정령 사냥의 아이콘 위치가 잘못 기재되어 있는 내용을 수정하였습니다. 7/20 12:38, 내용 수정)

 

■ 버서커 

버서커는 “무모한 일격” 기술의 “흐름 : 사력”과 지속 기술인 “광기 해방”의 시너지로 기술 피해량이 과도하게 증폭됐으며,

이로 인해 다른 클래스가 버서커와 맞상대를 하기가 어렵고 유리한 상황에서도 한 번의 실수로 버서커에게는 전황이 쉽게 뒤집혔습니다. 

 

이에, “광기 해방” 지속 기술에서 모험가에게 주는 피해량 증가 효과와 “흐름 : 사력” 기술을 최대로 모을 경우 PVP 피해량을 감소하여 PVP에서 너무 과도했던 성능을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무모한 일격 

- “무모한 일격” 기술의 “흐름 : 사력”이 주는 PVP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최대로 모을 경우 기술 PVP 피해량 200% -> 170%로 적용 

광기 해방 

- 모험가에게 주는 피해량 증가 효과를 15% -> 11%로 감소하였습니다. 

최근 카르케야의 영웅 이벤트로 클래스 간 밸런스에 대해서 보내주시는 많은 관심과 사랑 너무 감사드립니다. 

모험가님께서 클래스 성능에 많은 의견을 주시는 만큼, 밸런스 패치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너무 뛰어난 성능으로 인해 밸런스 조정이 필요한 경우 우선순위를 높여 진행하고 있으며,

상시 진행 중인 성능 하위권 클래스의 밸런스 패치 또한 빨리 만나 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속 기술 밸런스 패치가 끝난 클래스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성능 지표와 보내주시는 의견을 확인하고 있으며,

패치까진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지만, 밸런스가 보완되어야 할 부분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번의 패치로 완벽한 밸런스를 맞추지는 못하지만 클래스 간의 격차를 줄여 나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요 의뢰 

처음 만나는 세계로의 모험은 설렘과 낯선 감정이 공존합니다. 

검은사막 모바일에도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알아야 할 것들이 가득하죠. 

모험가님께서는 벨리아의 해변에서 첫걸음을 옮길 때부터 여러 의뢰와 튜토리얼을 만나게 됩니다. 

 

이는 여정에 필요한 것들을 배우고 경험하며 세계에 적응하는 과정입니다. 

모험의 초반인 ‘우두머리 빨간코’를 만날 때까지는 특히 많은 것을 알려드리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빨리 전투력을 올리거나 새로운 콘텐츠를 즐기고 싶으신 모험가님께는 이 과정이 길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게임이 안내하는 대로 배우는 것보다 직접 부딪히며 경험하는 것을 더 선호하는 모험가님도 계셨죠. 

 

핵심적인 내용은 알려드리면서, 콘텐츠를 더 빨리 만나게 해 드리는 것이 의미 있겠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스토리를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주요 의뢰 진행에 다이어트를 실행했습니다. 

이제 새로 모험을 떠나시는 모험가님께서는 더 일찍 ‘우두머리 빨간코’를 만나고 영지와 토벌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후에도 추가적으로 플레이 구간을 점검하며 더 속도감 있는 진행과 콘텐츠를 위해 개선해 나아가겠습니다. 

- 아래의 주요 의뢰를 삭제하였습니다. 

 대상 주요 의뢰 

농장 일손 돕기, 위험한 풀밭, 대형 풀 딱정벌레, 교활한 도둑 ,기분 나쁜 눈초리, 마을을 위협하는, 모험을 위한 준비, 벨리아의 대장장이, 멈추지 않는 망치, 희대의 연금술사, 검은 존재에 대하여 ,평등의 저울, 엠마의 목걸이, 빨간코 수배지, ‘채집, 채석, 벌목’, 임프들의 세력확장, 강함을 보여라, 쓰러진 주민치료, 에일린의 걱정, 임프 방어탑, 임프들의 반격, 무역 마차 잔해, 임프들의 제단, 아그리스 제단으로, 의식 저지, [가문] 지역 정화 작업" 완료 

ㆍ 해당 주요 의뢰를 진행 중이셨던 모험가님께서는 의뢰 진행도에 따라 '멧돼지들의 습격' 혹은 '땅속에 묻힌' 의뢰를 수락한 상태로 변경됩니다. 

ㆍ 변경되는 의뢰까지 진행 과정에서 얻는 지식은 자동으로 획득합니다. 

- 삭제되는 주요 의뢰 보상만큼 다른 메인 의뢰의 보상이 증가하였습니다. 

- [주요 가문 의뢰] ‘좋은 친구’를 주요 의뢰 '성난 멧돼지들' 완료 후 진행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주요 가문 의뢰] ‘가문명 등록'을 주요 의뢰 '멧돼지들의 습격' 완료 후 진행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주요 의뢰 '기술 교본 사용법'을 '바탈리 농장의 위기' 의뢰 완료 후 진행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주요 의뢰 '숨겨진 힘의 정체' 진행 위치를 더 가깝게 변경하였습니다. 

- 일부 주요 의뢰의 대사를 흐름에 맞게 수정하였습니다. 

 

■ 태양의 전장 

업데이트 사전 안내에서 입장 재화와 보상 변경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보상 변경 결정 후에도 개발진은 적정 밸런스에 대해 신중하게 검토했고, 

입장 재화와 보상의 가치를 맞추기 위해 암흑 주화와 아르옐리의 파편 수량을 조정했습니다. 

  

기존 안내해 드린 대로 아르옐리의 파편 6,000개를 보상으로 정하면, 

입장에 필요한 암흑 주화는 가치로 환산했을 때 일주일에 수급 가능한 최대 수량의 20%를 초과하게 됩니다.

이는, 태양의 전장에서 소모하기에는 과한 수치라고 판단하여 보상은 아르옐리의 파편 3,000개로 결정했습니다. 

  

기존 태양의 전장의 승리 보상은 입장에 소모되는 재화 대비 약 3배로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입장 재화의 선택지는 차원의 조각과 은화만이 존재했으며, 일부 신규/복귀 모험가님께서 부담을 느끼시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입장 재화를 암흑 주화와 에다나 주화로 변경하여 선택의 폭을 넓힘과 동시에,

모험가님께서 느끼시는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하였습니다. 

 

승리 시 받는 보상 배율 또한 기존 3배에서 입장 재화가 암흑 주화일 경우,

승리 보상인 아르옐리 파편 획득량은 제르베즈 상점 판매 가격 기준 약 6.5배,

이를 차원의 조각으로 치환할 경우에는 약 4배로 기존 대비 높게 설정하였습니다. 

이는, 차원의 조각을 수급하여 꾸준한 성장을 원하는 모험가님뿐만 아니라, 

아르옐리 파편을 통해 직접 장비를 제작하고 싶으신 모험가님께도 도움이 되도록 하고자 의도하였습니다. 

 

변경되는 밸런스로 많은 모험가님께서 신규/복귀 모험가님의 장비 제작 재료의 수급처 추가 의견을 보내주셨습니다. 

이에, 보다 성장을 수월히 하실 수 있도록 태고 장비 3종/장신구 3종을 성장 지원 이벤트 보상에 추가하여 리뉴얼도 진행하였습니다. 

 

콘텐츠 보상 밸런스뿐만 아니라 신규/복귀 모험가분들께서도 게임에 잘 정착하실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아가겠습니다. 

- 태양의 전장 입장 시 필요한 재화를 '차원의 조각'에서 '에다나 주화'와 '암흑 주화'로 변경하였습니다. 

- 추가 승리 보상인 '아르옐리의 파편 상자'를 '혼돈의 결정'과 '아르옐리의 파편'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입장 시 '에다나 주화' 혹은 '암흑 주화'를 사용하면, 승리 시 '혼돈의 결정' 혹은 '아르옐리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태양의 전장 입장 시 입장 재화에 따라 적용받는 전장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입장 재화 

추가 승리 보상 

전장 효과 

은화 10,000,000 

진홍색 조각상 

흑정령 기술 피해량 +18%, 최대 생명력 +1200 

에다나 주화 1,540 

혼돈의 결정 210개 

흑정령 기술 피해량 +18%, 최대 생명력 +1200 

에다나 주화 4,400 

혼돈의 결정 600개 

흑정령 기술 피해량 +30%, 최대 생명력 +2000 

암흑 주화 28,000 

아르옐리의 파편 720개 

흑정령 기술 피해량 +18%, 최대 생명력 +1200 

암흑 주화 116,000 

아르옐리의 파편 3,000개 

흑정령 기술 피해량 +30%, 최대 생명력 +2000 

 

■ 가문 파견 

주요 의뢰 : [초승달 수문장 제압]’ 완료 시하둠 영역 조사에서 가문 내 캐릭터 혹은 용병 고용을 통해 한 지역에 추가적으로 가문 파견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영지

- 영지 단계에 따라 월드 채집을 보낼 수 있는 최대 영지민 수가 증가하였습니다. 

영지 단계 

기존 영지민 수 

변경된 영지민 수 

영지 1~5단계 

지역 당 최대 5명 

지역 당 최대 5명 

영지 6단계 

지역 당 최대 5명 

지역 당 최대 6명 

영지 7단계 

지역 당 최대 5명 

지역 당 최대 7명 

영지 8단계 

지역 당 최대 5명 

지역 당 최대 8명 

 

- 영지민 제작을 취소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제작 취소 시 영지민은 다시 돌아오지만 사용된 재화는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 영지 연금 공방 10 레벨 이상일 때 영지민 제작을 통해 '아알의 모래알'을 획득할 수 있도록 제작식을 추가하였습니다. 

- 영지의 '건설' 메뉴에서 현재 지을 수 없는 건물도 설치 조건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영지민 작업 시간이 반복 횟수를 포함해 최대 6일을 초과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아이템 

- 길드 대장만 사용 가능한 ‘길드 마크 변경권’ 아이템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ㆍ 변경된 길드 마크는 아이템 사용 후 다음 업데이트 점검 후에 반영됩니다. 

- 대사막의 카탄 병사가 아알의 모래알을 판매하도록 해당 물품을 판매 목록에 추가하였습니다. 

- 하둠 성장 의뢰 중 빛의 성수 제작 1~3 의뢰 보상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행운의 두루마리 1개 지급 

빛의 성수 100개 

※ 이미 해당 의뢰를 클리어하신 모험가님들께는 변경된 보상인 빛의 성수를 우편으로 지급해드렸습니다. 

- 주요 의뢰 완료권 상점 NPC 판매 품목에 '주요 의뢰 완료권 : 발렌시아 동부'를 추가하였습니다. 

ㆍ 가문 내 주요 의뢰, ‘발렌시아 동부 지역, 제4장 [아알의 샘]’을 완료한 캐릭터가 있을 경우, 가문 내의 캐릭터로 구매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보물 

오네트의 정령수 제작 재료 중 하나인 하둠의 등불은 수수께끼를 풀어야 얻을 수 있습니다. 

정해진 대로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알려진 단서를 토대로 문제를 해결하는 재미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도전하고 즐겨주시는 모험가님을 감사와 응원의 마음으로 지켜보았습니다. 

  

여러 추론과 의견을 교환하며 정확한 방향으로 도전을 진행하는 모험가님도 계셨습니다. 

하지만, 좀처럼 진행도가 달성까지 이르지 못했고 포기하시는 모험가님도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수수께끼를 잘 풀고 계신데, 막연히 계속 시도하기에는 진행도를 알 수 없고 현재 방법이 맞을지에 대한 확신이 사라지며,

포기하는 모험가님이 많아졌고 이는 저희가 의도했던 재미의 본질과는 다른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하둠의 등불 획득 조건을 완화하기로 하였고,

물론 지금까지 많이 진행하신 모험가님께는 완화한 조건에 맞춰 달성도를 소급 적용하였습니다.  

- 보물 : '오네트의 정령수' 조합을 위한 재료 '하둠의 등불'의 획득 조건을 완화하였습니다. 

 

■ 시스템 

- 쾌적한 게임 환경을 위하여 성능 최적화와 UI 최적화를 일부 진행하였습니다. 

- 결제 실패 시 자세한 내용을 안내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하둠의 영역 콘텐츠에 접근하지 못하는 모험가님께 제노베바 관련 메시지와 버튼이 노출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대사막 콘텐츠에 접근하지 못하는 모험가님께 검은 돌 신전이나 태양의 전장 관련 메시지와 버튼이 노출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글자를 입력하는 창 UI에서 입력 가능한 최대 글자 수에 대한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에서 쿠폰 사용 버튼 누르면 현재 입력된 가문명과 함께 최종 확인하는 창이 노출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의 쿠폰 사용 화면 우측 주의사항에 가문명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 자동 의뢰 진행 중 주요 의뢰 '가비노 낚시터'에서 낚시를 하지 못하고 제자리를 돌고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복귀 모험가에게 노출되는 업데이트 내용 알림 팝업에 커세어, 오핀, 혼돈 장신구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ㆍ게임에 14일 이상 접속을 하지 않은 모험가님께서는 미접속 시점부터 복귀까지의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UI 

-쿠툼의 무덤에 카메라 줌인/줌아웃 기능이 추가하였습니다.
-쿠툼의 무덤과 태양의 전장에서 캐릭터가 지형지물에 근접했을 때, 카메라를 줌인하지 않고 지형지물을 투명하게 처리해 화면을 가리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7/22 22:02, 내용 수정)

- 라피 베드마운틴 NPC에게 감정 시 화면을 눌러 연출 건너뛰기가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별자리 입장권을 횟수 무작위 교환 시 화면을 눌러 연출 건너뛰기가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길드 전쟁에서 길드원 보호가 가능한 전투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의상 개량 시 기존 수치보다 낮은 수치가 나온 경우 ‘확인’ 텍스트 입력 후 적용이 가능하도록 확인하는 창을 추가하였습니다. 

- 승마복 의상 착용 시 말을 호출할 수 없는 지역에 있더라도 말 가방 탭이 보이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임무 입장 창에서 권장 전투력이 표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흑정령, 길드, 영지 입장 창의 버튼 UX를 개선하였습니다. 

라모네스 전장에서 적 처치 시 처치한 적의 가문명을 알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반려동물 교환 시 잠긴 반려동물 목록이 어둡게 노출되며, 터치 시 잠금 해제 확인 창이 나타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토벌 교환 버튼 중 ‘1회 무작위 교환’ 버튼을 제거하고, 횟수 무작위 교환 시 최소/최대 교환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캐릭터 성장 의뢰 중 '투구 잠재력 돌파 1'의 아이콘을 투구 아이콘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의뢰 목록 창에서 우선 진행 중인 의뢰가 가장 상단에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의뢰 목록 창에서 '자동 이동'을 누른 의뢰가 위젯에 우선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캐릭터의 전투력 표기에 대한 설명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 극 신화 등급 이상 장비/장신구가 비각성 상태인 경우, 아이템 툴팁에 각성 마력 각인 슬롯이 표시됩니다. 

- 가방 탭에서 신규 아이템 획득 시 나오는 느낌표 아이콘이 글자와 겹쳐 보이지 않도록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협동 토벌대 

- 파티장 사망 후 파티장을 위임하지 않고 파티 탈퇴 시, 진행 중인 파티가 해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파티에 참여한 파티원이 모두 사망 시 공략 실패 창이 노출되고, 해당 화면을 터치 시 협동 토벌대에서 나갈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캐릭터 

- [공통] 캐릭터가 넘어진 후 일어나는 동작 중에 회피를 제외한 일부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공통] 카르케야 대전에서 전투력 보정을 받을 경우, 회피 기술을 최대 4회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마을에서 미스틱, 투신, 아처, 다크니스, 디스트로이어 클래스의 의상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하사신] 펄 상점, 염색 창 미리보기에서 하이델 가면무도회 의상 착용 시 쇄골/망토 부위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노바] 칸타빌레 의상 착용 시 일부 부위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수라] 몸 부위와 목의 피부색이 일치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다크나이트] 아타락시아 의상 착용 후 커스터마이징 시 상체 부위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솔라리스] 칸타빌레 의상 착용 시 의상 상체 부분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솔라리스] 칸타빌레 의상 착용 후 거리가 멀어졌을 때 상체 부위의 화면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커세어] 변신 기술 사용 시 의상 염색 정보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커세어] 캐릭터 생성 창에서 일부 의상 부위가 하얗게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커세어] 마레타칸트 의상, 슈다드 의상, 칼레이 의상 및 엔트 무기 착용 시 무기와 의상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커세어] 캐릭터 생성창에서 커세어가 인어로 변신 중 상체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커세어] 로비 대기 동작에서 신체 일부가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 말에서 내린 즉시 하둠의 영역으로 이동할 때 연출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투카르 사원/대사원의 라이텐/투카르 라이텐이 한 번의 공격으로 받을 수 있는 피해량 제한을 추가하여 스테이지가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설정 내 알림 목록에서 다른 모험가의 획득 메시지 설정을 비활성화한 경우에도 다른 모험가님의 환상마 획득 알람이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 주요 의뢰 완료권 사용했을 때 의뢰 위젯이 즉시 최신화가 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감정 주술의 구 아이템 툴팁 내 획득처가 잘못 안내되어 있는 문구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단말기 기종에서 회원 탈퇴 시 UI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샤카투 상점에서 다시 구매, 연속 구매 진행 시 간헐적으로 UI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채팅창에서 일부 시스템 메시지가 간헐적으로 오른쪽 정렬로 표기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칸 안내    

- 7월 5주차 업데이트 점검을 통해 월드 우두머리 칸의 진행 방식이 캐릭터로 입장하는 방식으로 변경되며, 제압 시 획득하는 보상의 리뉴얼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ㆍ 해당 업데이트 이후 보유하고 계신 추가 입장권 및 추가 입장 횟수는 초기화되니, 모험가님께서는 미리 사용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 영광의 길 시즌 10 안내 

- 8월 1주차 (8월 2일 ~ 8월 8일) 업데이트 점검을 통해 영광의 길 시즌 10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ㆍ 더욱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사전 안내를 통해 전달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상품 

■ 외형 & 반려동물 - 의상

[신규 의상] 
- 플로리(방어구) 
헌터, 윈드워커, 팔라딘, 랜서, 아크메이지, 아크매지션, 레이븐, 리퍼, 섀도우, 다크니스, 낭랑, 천랑, 설화, 연, 란, 홍련, 쿠노이치 

 
- 피에리스(방어구) / 헌터, 윈드워커 

 


- 마로드의 별(무기) / 헌터, 윈드워커 

 

- 클리드(방어구) / 팔라딘, 랜서 

- 클리드(무기) / 팔라딘 
 


- 코코(방어구) / 샤이, 커세어  
 

 
■ New & Hot 

- 하둠의 반려동물 상자 [4+선물] 

- 여름의 토벌함 

- 라밤의 지원 상자 [3+1] 

- 엔카로샤의 모험 상자 

  

■ 행운 상점 

- 엔카로샤의 행운 상점 II 

 

판매 종료 상품 

■ 판매 종료된 상품  
- 특별한 지원 상자 [3+오핀]  
- 동행의 흑정료시카 [5+1]  
- 더 특별한 상자 [3+1]  
- 목요일의 룬 상자  
 
아래의 상품이 일시적으로 판매 중단되며, 추후 재판매 예정입니다.  
재판매 시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토요일 정복팩II [3+칸3] 

 

■ 7월 5주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알루스틴의 연금석 상자 
- 한여름의 어드벤트 캘린더 
- 빛나는 특수 토벌함 [2+오핀] 
- 우두머리 원정대의 함 

 

■ 진행 예정 이벤트 

 

📣 테르미안 물총 축제

앞으로 다가오는 테르미안 물총 축제는 새롭게 선보이는 전투 콘텐츠입니다. 

지금까지 여름을 즐기셨던 테르미안 마을과 해변이 조금 더 특별해질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무더운 여름날, 더위조차 잊게 만드는 시원한 물총 싸움이 생각나도록, 다른 모험가님과 모여 서로 물총 싸움을 하고, 성적에 따라 보상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내용 : 추후 신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정 시간에 물총 축제가 시작되며 다른 모험가들과 물총으로 경쟁하여 점수를 획득해보세요. 

 

■ 시작되는 이벤트 
📣 [신규/복귀] 성장 지원 이벤트 
기간 : 7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별도 안내 시까지 
- 내용 : 태고 장비 3종, 태고 장신구 3종 등 다양하고 강력한 아이템들로 신규/복귀 모험가분을 지원해드립니다. 
 
📣 [7월 21일 이전 신규/복귀] 연속 미션2 
기간 : 7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별도 안내 시까지 
- 내용 : [신규/복귀] 연속 미션1을 완료하신 모험가분에 한하여 진행이 가능한 이벤트입니다. 차원의 조각 총 400개, 심연 수정 결정체 2개, 60레벨 캐릭터 생성권 2개 등 보상을 모두 획득해보세요. 
 

📣 핫타임 및 푸시 보상 
기간 : 7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7월 5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 모험에 도움을 드릴 핫타임과 푸시 보상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모험가님의 따뜻한 마음을 전해드립니다 
- 나눔의 증표 구매 가능 기간 : 7월 4주차 점검 후 ~ 8/3(화) 09:00 
- 나눔의 증표 교환 가능 기간 : 7월 4주차 점검 후 ~ 8/10(화) 09:00 
- 내용 : 나눔의 증표를 구매하면 자동으로 기부에 참여됩니다. 목표 달성 시, 도움이 꼭 필요한 곳에 10,000,000원을 기부할 예정입니다. 
 
📣 테르미안 쿠폰 교환소 
- 테르미안 쿠폰 수집 기간 : 7월 4주차 점검 후 ~ 8/3(화) 09:00 
- 테르미안 쿠폰 교환 기간 : 7월 4주차 점검 후 ~ 8/8(일) 09:00 
- 내용 : 테르미안 미니게임들로 쿠폰을 획득하고,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해보세요. 
 
📣 테르미안 흑정령의 모험 
- 주사위 수집 기간 : 7월 4주차 점검 후 ~ 8/3(화) 09:00 
- 주사위 사용 기간 : 7월 4주차 점검 후 ~ 8/8(일) 09:00 
- 내용 : 테르미안 지역의 이벤트들로 획득한 주사위를 굴려 보상을 받아보세요! 
 
📣 테르미안 낚시 축제 
- 물고기 수집 기간 : 7월 4주차 점검 후 ~ 8/3(화) 09:00 
- 물고기 교환 기간 : 7월 4주차 점검 후 ~ 8/8(일) 09:00 
- 내용 : 테르미안 지역의 특별한 물고기들을 낚아 보상과 교환해보세요. 
 
📣 흑정령 얼음상 등장! 
기간 : 7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1(일) 
- 내용 : 테르미안 해변에 흑정령 얼음상이 등장합니다. 제압에 참여하여 다양한 보상을 노려보세요. 
 

■ 종료 예정 이벤트 

📣 월요일엔 검은사막 모바일 
- 해당 이벤트는 7/26(월) 23:59까지 진행되고, 이후 종료될 예정입니다. 

 

 

 

 

16864
댓글 29
아이즈원 2021-07-20 12:26
수고하셨습니다!
2021-07-20 12:26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 2021-07-20 12:33
아니 시벌 낭랑은여???
2021-07-20 12:33
휴면명7303202 2021-07-20 12:40
랜서상향 기원 178일차
2021-07-20 12:40
- 2021-07-20 13:15
@정의집행 ㅇㅈ 제발 좀 랜서 ㅠ
2021-07-20 13:15
율아 2021-07-20 12:34
아니 낭랑 어디갔어?!
2021-07-20 12:34
휴면명7074888 2021-07-20 12:35
길드마크변경권출시 감사합니다!
2021-07-20 12:35
nanamica 2021-07-20 12:38
슈아 씨앗에서 뺀게 아니라 정령사냥에서 빠졌는데 뭐가 맞는거?
2021-07-20 12:38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안개숲길 2021-07-20 12:39
커세어 옷 ㄴㅇㅅ
2021-07-20 12:39
헬퍼 2021-07-20 12:45
정령사냥 슈아를 절망으로 '옮겼다.' 해놓고
정령사냥 투기장슈아 적용 이거 뭔말임?
나만 이해안되는건가?
그냥 슈아를 추가만 한건가
2021-07-20 12:45
nanamica 2021-07-20 12:47
정령사냥은 그냥 노슈아가 됐고(이게 빗발로 옮겨짐) 씨앗이 투기장 미적용에서 투기장 슈아로 바꼈네요 (수정됨)
2021-07-20 12:47
헬퍼 2021-07-20 12:49
@행파워스내치 공지가 수정됐네요 ㅋㅋ
2021-07-20 12:49
휴면명7326320 2021-07-20 12:45
수고하셨습니다~ 낭랑음 다음주겠죠~?
2021-07-20 12:45
공주님 2021-07-20 12:50
펄어비스 요즘 너무 고생 많으십니다👍👍
유저들의 의견 잘 들어주시고 수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검사모 파이팅💛 (수정됨)
2021-07-20 12:50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