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영광의 길 휘장 시즌 10 시작, 신규 보물 트렌트 도끼 추가 등 73건 패치 (8/12 15:58, 내용 수정) 2021-08-03 12:37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8월 3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 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참고해주세요! 

[Google Play 스토어] 
구글 플레이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 → 앱 선택] 후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위의 방법으로 현상 해결이 어려우신 모험가님께서는 [설정→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스토어 → 저장 공간 → 캐시 삭제] 진행 후 업데이트를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pp Store]

AppStore에서[검은사막 모바일] 검색 후 업데이트를 받아 설치가 가능합니다.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디바이스 기기를재부팅하신 후 다시 한번 앱스토어에서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01] 영광의 길 휘장 시즌 10 

[02] 신규 보물 추가 
[03] 컨텐츠 추가ㆍ변경 및 개선 사항 
[04] 오류 수정 

[05] 업데이트 사전 예고 
[06] 펄 상점 

[07] 이벤트 

 

    지난 영광의 길 시즌 9를 시작하면서 모험가님께서 휘장 성장에서 느끼는 부담을 줄여드리고, 가치를 훼손하지 않는 방향으로 휘장 시스템을 개편하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모험가님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며 영광의 길 시즌 10을 준비하였습니다. 

    영광의 길 시즌 10에서 바뀌는 점은, 크게 시즌제 종료와 휘장 장식 추가, 두 가지로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예고해 드렸던 대로 시즌 10은 영광의 길 마지막 시즌이며, 여기서 얻는 휘장이 최종 휘장이 됩니다. 

    이로써, 매 시즌마다 새로운 휘장을 획득해야 하는 부담감을 해소하고, 모험가님께서 성장시킨 가치는 지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모험가님께서 획득에 어려움을 느끼셨던 태고 등급 휘장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설산의 기운'을 투스의 둥지에 추가하였습니다. 

     

    휘장이 계속 유지되는 만큼, 성장 과정 역시 긴 호흡으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휘장 장식'을 추가했습니다. 

    휘장 장식은 강화 단계를 쌓아가면서 꾸준히 등급과 능력치를 증가시키는 방식입니다. 

    모험가님께서 들이신 노력이 사라지지 않고 차곡차곡 쌓여 더 강한 힘을 가문 전체에 퍼트릴 것입니다. 

      

    영광의 길 마지막 시즌과 함께 개편한 휘장 시스템으로 모험가 여러분께서 새로운 성장의 재미를 느끼시기 바랍니다. 

    - 8월 3일(화) 업데이트 점검 이후 이후 영광의 길 시즌 9가 종료되고, 시즌 10이 새롭게 시작됩니다. 

    - 영광의 길 휘장 시즌제는 시즌 10을 끝으로 종료됩니다. 

    ㆍ 이번 시즌 10에 획득한 새로운 휘장은 앞으로 유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ㆍ 휘장은 가문 전체 캐릭터에 영향을 주며, 영광의 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ㆍ 영광의 증표는 영광의 길에서 획득 가능한 아이템으로 휘장의 잠재력을 돌파하는 데 사용합니다.  

    - 시즌 10 휘장은 신화, 심연, 태고, 혼돈 등급으로 구성됩니다. 

    ㆍ 휘장 메뉴를 통해 지난 시즌에 사용한 휘장을 새로운 시즌 휘장에 전수하여 돌파 경험치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 시즌 9의 혼돈 등급의 휘장은 시즌 10의 ‘심연’ 등급 이상의 휘장부터 전수가 가능합니다. 

    -  4단계 이상으로 돌파된 시즌 10 휘장에도 시즌 9 휘장을 전수할 수 있습니다. 

     

    ■ 19 균열 

    - 영광의 길에 새로운 난이도 단계인 제19 균열을 추가하였습니다. 

    - 영광의 길 제19 균열 입장에 필요한 최소 가문 전투력은 170,000입니다. 

    - 제19 균열은 제17, 18 균열과 동일한 지형과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제19 균열 1~4공세에는 격노한 우두머리(빨간코, 기아스, 베그, 머스칸)가 무작위 순서로 등장합니다. 

    - 마지막 5공세에는 우두머리 마그람이 출현하며, 성문에 위협적인 공격을 가하는 몬스터를 불러냅니다. 

    ㆍ 마그람이 불러내는 용암족 파오룬은 '그림자 봉쇄' 기술의 효과에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 영광의 길 제19 균열 5공세를 완료하는 도전 과제를 추가하였습니다. 

      

    ■ 시즌 10 투스의 둥지 

    - 영광의 길 시즌 10의 균열을 완료 시 [시즌 10] 투스의 둥지 지도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투스의 둥지는 영광의 길 메뉴에서 우측 상단 탭을 터치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투스의 둥지 입장에는 [시즌 10] 투스의 둥지 지도 조각 20개가 필요합니다. 

    - 투스의 둥지 완료 시 일정 확률에 따라 심연~태고 등급 휘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설산의 기운 

    - 태고 등급 휘장을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투스의 둥지에 설산의 기운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 설산의 기운은 영광의 길 휘장 시즌 10부터 투스의 둥지를 완료할 때마다 강해집니다. 

    - 설산의 기운이 가득 차면 반드시 설산이 등장합니다. 

    - 설산의 기운이 가득 차지 않은 상태에서도 설산이 등장할 수 있습니다. 

    - 설산이 등장하면 태고 등급 휘장을 확정 획득할 수 있고, 설산의 기운은 초기화됩니다. 

    - 설산이 등장하지 않은 상태에서 태고 등급 휘장을 획득했을 때는 설산의 기운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휘장 장식 추가 

    - 휘장 시즌 10부터 태고 등급 이상의 휘장에 강화가 가능한 휘장 장식을 추가하였습니다. 

    - 휘장의 잠재력 돌파 수치가 각 10단계, 20단계, 30단계 달성 시 휘장 장식이 한 부위씩 추가됩니다. 

    ㆍ 태고 등급 휘장을 혼돈 등급의 휘장으로 제작하여 돌파 수치가 하락되어도 장식 부위는 유지됩니다. (8/12 15:58, 내용 수정)

    ㆍ 돌파 단계를 달성하기 전까지 해당 휘장 장식 부위는 강화할 수 없습니다. 

    예시) 태고 휘장 돌파 21단계, 휘장 장식 2 부위 강화 상태에서, 

    태고 휘장을 혼돈 휘장으로 제작해서 19단계가 됐을 때 2번째 휘장 장식 부위 유지. 

    단, 혼돈 휘장 돌파 20단계 달성 전까지 2번째 휘장 장식은 강화 불가.  

    - 휘장 장식은 각 잠재력 돌파 단계 달성 시 자동으로 추가되어 적용되며, 별도의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태고 휘장으로 혼돈 휘장 제작 시에도 강화된 휘장 장식의 능력치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8/12 15:58, 내용 수정)

     

    - 각 휘장 장식은 최대 100까지 강화할 수 있으며, 이 수치가 높아질수록 해당 휘장 장식의 강화 성공 확률은 낮아집니다. 

    - 휘장 장식은 새롭게 추가되는 아이템, ‘투스의 숨결’과 은화를 소모하여 강화할 수 있습니다.  

    ㆍ 투스의 숨결은 투스의 둥지에서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영광의 길에서 일정한 확률로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 휘장 장식은 유일 등급에서 시작하며, 강화 단계에 따라 등급이 상승합니다. 

    - 휘장 장식 강화 실패 시 능력치는 하락하지 않으며, 별도의 복구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 기타 

    -  제17~19 균열에서 상단 균열에서 등장하여 하단 경로로 이동하는 몬스터가 성문의 하단 부분을 타격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제17~19 균열에서 하단 균열에서 등장하여 상단 경로로 이동하는 몬스터는 기존과 동일하게 성문의 상단 부분을 타격합니다. 

    - 제17 균열 이상의 난이도에서 등장하는 격노한 머스칸의 목표 대상이 멀어지거나 사망한 경우, 중앙으로 이동하여 보다 빠르게 다음 목표를 찾을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오르제카의 정원에 새로운 보물, 트렌트 도끼를 추가하였습니다.  

      - 트렌트 도끼를 가방에 보유 시 도끼 외형이 변경되며, 벌목이 가능한 위치에서 보유한 행동력만큼 벌목할 수 있습니다. 

      ㆍ 말 가방, 창고 등에 있을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트렌트 도끼 효과는 움 사원에서도 적용됩니다. 

      - 트렌트 도끼의 효과는 가방에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에게만 적용됩니다. 

      ㆍ 예시) A 캐릭터의 가방에 있을 시 해당 효과는 A 캐릭터에만 적용되며, 가문 내 다른 캐릭터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말 가방, 창고 등으로 보물을 이동해야 합니다. 

         

        ■ 태양의 전장 

        부대장의 무기는 태양의 전장에서 큰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요소입니다. 

        어떤 모험가님께서 사용하는지, 무기가 얼마나 성장했는지에 따라 그야말로 일당백의 활약을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전장에서 사용하는 과정에서 어려운 부분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부대장의 검을 들고 용감하게 적진 깊숙이 들어가서 제압당하셨을 때,

        모험가님께서 원치 않게 검을 획득하셨을 때 팀은 곤란한 상황에 빠졌습니다. 

        좋은 활약을 보이셨더라도, 제압당하시기 전에는 무기가 성장하지 않는 점 역시 좋은 경험은 아니었습니다. 

          

        개발진은 모험가 여러분께서 부대장의 검을 획득, 성장, 활약하시는 과정에서 더 수월하면서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경험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이제 멀리서 제압당해 검을 잃으셨더라도 특정 위치에서 검이 생성되므로 회수가 용이해질 것입니다. 

        회수할 때 상호작용 과정을 추가함으로써 사용 의지가 있으신 모험가님께서 검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부대장의 무기를 가진 모험가님께서 상대 진영의 적을 일정 수만큼 제압하실 때마다 검이 성장하도록 개선했습니다. 

          

        이번 개선을 통해 부대장의 검이 팀 플레이를 강화하고, 승리를 위한 모험가님의 활약에 더욱 날개를 달아드릴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적 진영의 부대장 처치 시 등장하는 무기가 항상 고정된 위치에 나타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부대장의 무기를 상호작용을 통해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부대장의 무기가 성장하는 방식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무기 성장 방식 

        기존 

        부대장의 무기를 획득한 모험가 제압당할 시 다음에 획득하는 부대장의 무기 단계 상승 

        변경 

        부대장의 무기를 획득한 모험가님의 적군 제압 수를 누적하여 무기 성장 

        예시) 무기 성장 후 보유 모험가 제압당할 시 무기 성장 효과는 그대로 유지 

         

        ■ 검은 돌 신전 

        - 검은 돌 신전의 봉헌 보답품 물품 중 흑결정 방어구/무기 아이템을 마력의 정수로 변경하였습니다. 

        ㆍ 목요일 21:40에 히스트리아 석실에서 등장하는 투카르 라이텐 제압 시 등장하는 검은 돌 신전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 이벤트 

        많은 모험가님께서 테르미안 물총 축제를 재미있게 플레이하시며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고 계십니다. 

         

        개발진은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조금이라도 더 축제를 즐기시는 데에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은 선물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물총 축제에서 점수 목표를 달성하여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테르미안 물총 축제 이벤트 창에서 물총 축제 달성 점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의뢰를 추가하였습니다. 

        - 테르미안 물총 축제에서 출현하는 회복의 정령을 2회 공격으로 제압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테르미안 물총 축제에서 ‘물총 모아 쏘기 기술 사용 시 모으기 단계가 표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협동 토벌대 

        협동 토벌대는 10명의 모험가님이 파티에 참여해야 우두머리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원하는 시간에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매칭이 분산되다 보니 10명의 인원이 모두 모이기 힘들어지는 문제점이 존재합니다. 

        또한, 자유롭게 파티를 구성해서 플레이하시는 모험가님도 많으시지만, 상황에 따라 파티 모집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모험가님도 계십니다. 

          

        이에, 저희 개발진은 더 많은 모험가님께서 소중한 경험을 공유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약간의 조건을 추가하였습니다. 

        협동 토벌대 모집 시간을 매일 11시~14시, 19시~24시로 조정하여, 협동 토벌대 구성을 원활히 하고자 합니다. 

        기존에 협동 토벌대 참여에 어려움을 겪으셨던 모험가님께서도 꼭 도전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모아시스 방송에서 모험가님께서 전달해주신 의견을 수렴하여,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협동 토벌대의 모집 가능한 시간을 새벽 시간대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모험가님께서 보내주시는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습니다.  

        - 협동 토벌대 : 오핀을 매일 11~14시, 19~24시 사이에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시간 초과로 공략에 실패한 경우 공략 실패 UI가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아이템 

        - ‘제노베바의 큰 파편 상자’, ‘제노베바의 파편 상자’, ‘제노베바의 어두운 파편 상자’ 아이템의 등급을 전설 등급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샤카투 상점 

        샤카투 상점에서 장신구는 소모하는 고대 금주화에 비해 판매품의 효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었습니다. 

        신규/복귀 모험가 여러분께서 마력의 정수를 얻기 위해 고대 금주화를 소모하는 것은 유쾌한 경험이라고 보기 어려웠습니다. 

        이에, 다른 장비 아이템과 장신구의 수급처를 나눠야 할 필요가 있었고, 샤카투 상점에서는 장신구 판매를 종료하기로 했습니다. 

         

        더 의미 있는 획득 경로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검은 돌 신전 봉헌 보답품으로 마력의 정수를 추가해 수급처를 확장하였습니다. 

        또한, 신규/복귀 모험가 여러분께서 도감 등록에 필요한 장신구를 획득하시는 데에도 무리가 없도록 잘 준비하겠습니다. 

        - 샤카투 상점 내 고대 금주화 상점 물품 중 장신구 판매를 종료하였습니다. 

        - 샤카투 3단계 상점에서 구매 시 나타나는 UI와 연속 구매 결과 창에서 추가 획득 물품의 개수를 표시하여 획득량을 알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상점 
        - 펄상점 내 장신구 상점이 리뉴얼되어 새롭게 오픈하였습니다. 
        - 리뉴얼을 진행하며 펄상점 내 장신구 상점과 마을 내 장비 상점에 있던 행운의 배열을 삭제하였습니다. 

         

        ■ 시스템 

        - 혼돈의 무라카, 투카르 라이텐의 환영 우두머리 입장권을 가지고 있을 때, 우두머리 현황판의 출정 버튼을 누르면 환영 우두머리 입장 팝업이 나타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말 등록 혹은 교환 시 임의의 이름이 자동으로 등록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말 탑승 및 하차 동작 중 피해를 입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UI 

        - 채팅 입력 시 내용이 말풍선 형식으로 보이도록 UI 디자인을 개선하였습니다. 

        - 완료된 의뢰의 경우 의뢰 위젯에서 우선해서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계정 2차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버튼을 하나의 버튼으로 통합하였습니다. 

        - 암흑 주화 상점 ‘제르베즈’를 콘텐츠 열림 조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 캐릭터 

          - [공통] 자동 채집 시 채집 완료 동작을 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공통] ‘텀벙 텀벙 낚시복’ 의상의 펄상점 미리 보기와 아이템 아이콘 색상이 다른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공통] ‘바다빈 물안경’ 외형 착용 착용 시 안쪽이 투명하게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플레처] “빛의 저격” 기술 이후 사용하는 "루트라곤의 부름" 기술이 간헐적으로 취소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다크니스] 일부 대기 자세에서 말 포획을 시도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격투가] ‘엘펜토 의상’ 착용 후 특정 포즈를 취할 때 의상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란] 채광 작업 시 곡괭이의 위치가 비정상적인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다크니스] ‘아타락시아 의상’ 착용 시 왼손 엄지 반지 부위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자이언트, 샤이 클래스로 ‘바다빈 물안경’ 외형 착용 착용 시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하사신, 수라, 레인저 클래스로 ‘빼꼼 흑정령 큐브 귀걸이’ 외형 착용 시 목걸이 부위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샤이, 쿠노이치, 수라 클래스로 ‘텀벙텀벙 낚시복’ 착용 시 일부 신체 부위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 발렌시아 북부 주요 의뢰와 '시아니를 부탁해!' 이야기 의뢰 중 '잘못 전달된' 의뢰를 함께 진행 중일 때 NPC 만메한 네세르가 등장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테르미안 물총 축제 중 캐릭터가 행동불능 상태가 된 후 재배치 시 간헐적으로 지형에 끼이거나 바닥에 빠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엘리언/하둠 영역에서 '카드리 장교' 몬스터 지식 자동 이동 시 해당 몬스터가 없는 위치로 안내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카프라스 동굴 지역에서 일부 지형 틈 사이로 이동이 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사막 관련 지역에서 말을 호출이 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 경영 진행 중 간헐적으로 ‘[신화] 까마귀 상단의 영약’ 아이템 효과가 적용 중인 상태에서 ‘떠돌이 상인 모르코’ 출현 시 바로 가기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탈것 부르기 후 다시 사라질 때 다시 부를 시 나타나지 않고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 협동 토벌대 : 오핀 처치 후 보상 획득 창에서 연출을 빠르게 건너뛸 경우, 보상 정보가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감정 후 이미 감정한 아이템이 목록에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연속 사용 기술의 아이콘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검은 돌 신전 최고 봉헌 보답품 획득 후 추가 유지 시간 내 신전 파괴 시, 검은 돌 신전 정보 창에서 파괴자 보상이 지급된 것처럼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니맵 좌측 상단에 비정상적인 이펙트가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검은 마력석’ 아이템 설명에 오타 문구를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칸 안내      

            - 8월 중 업데이트 점검을 통해 월드 우두머리 칸의 진행 방식이 캐릭터로 입장하는 방식으로 변경되며, 제압 시 획득하는 보상의 리뉴얼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ㆍ 해당 업데이트 이후 보유하고 계신 추가 입장권 및 추가 입장 횟수는 초기화되니, 모험가님께서는 미리 사용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 고대 유적 신규 난이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이후 고대 유적 컨텐츠의 신규 난이도 “초월”이 새롭게 추가될 예정입니다. 

            - 초월 난이도의 고대 유적에서는 고대의 석판, 뒤엉킨 시간을 소모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초월 난이도의 고대 유적은 8월 2주차 업데이트에 함께 추가되는 카마실비아 이야기, “빕 포레타 산장으로” 진행에 따라 함께 오픈되며, 권장 전투력은 30,000 입니다.

               

              신규 상품 

              ■ 외형 & 반려동물 - 의상  
              8월 출시 예정 의상은 ‘8/3(화) 펄 상점 확률 안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의상] 
              - 암행 A, B(방어구) / 도제, 무극  

              [암행 A] 

               

              [암행 B] 
               

               

              - 호환(방어구) / 란, 홍련 

               


              ■ New & Hot 

              - 오늘의 룬 상자 II 

              - 무더위 돌파! 상자 

              - 하둠에 숨겨진 영광의 상자 [5+선물] 

              - 투스의 초대 상자 [3+선물] 

              - 고대 학자의 지식 배낭 [2+선물] 

                

              ■ 재화 상점 > 펄로 구매 

              - 영광의 길 시즌 10 스타트 상자 

                

              ■ 패키지 상점 > 요일 상점 

              - [시즌 10] 영광의 일요일 

                

              ■ 영광의 길 시즌 10 기념 상점 

                

              ■ 장신구 상점 리뉴얼 

              장신구 상점이 리뉴얼 되어, 펄 상점에 다시 찾아옵니다! 이전보다 다양해진 등급의 장신구를 만나보세요. 

                

              ■ 황금 궤짝 리뉴얼 

              황금 궤짝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아이템이 전반적으로 재구성되었으며,  

              업데이트 점검 후 리뉴얼된 황금 궤짝 보상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상품을 갱신하였습니다. 

                

              펄 상점에서 새로워진 황금 궤짝을 확인해보세요! 

              판매 종료 상품 

              ■ 판매 종료된 상품   
              - 석판 특화 팩 

              - 장비 공방의 상자 [2+1] 

              - 하둠의 반려동물 상자 [4+선물] 

              - 여름의 토벌함 

              - 라밤의 지원 상자 [3+1] 

              - 엔카로샤의 모험 상자 

              - 영광의 길 시즌 9 추가 입장권 

              - 엔카로샤의 보물함 [3+1] 

                

              7/6(화) 업데이트 점검 이후, 옷장 확장 기념으로 재판매된 의상이  
              8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시 판매 종료됩니다.  

              8 1주차 판매 종료 예정 의상 

              한복(방어구) 

              백호(방어구) 

              월향화(방어구) 

              블러디 슈트(방어구) 

              블러디 드레스(방어구) 

              무덤지기(방어구) 

              산양마녀(방어구) 

              유령신부(방어구) 

              잿빛여우(방어구) 

              호박요정(방어구) 

              노엘(방어구) 

              노엘 II(방어구) 

              한겨울 눈꽃(방어구) 

              한겨울 눈꽃 II(방어구) 

              크레요들(방어구) 

              나락화(방어구) 

              타락한 가르자르(방어구) 

              나루사와(방어구) 

              반하(방어구) 

              실비아(방어구) 

              루안볼프(방어구) 

              천향국색(방어구) 

              엔슬라(방어구) 

              플로케스트라(방어구) 

              그로테반트(방어구) 

              라브리프(방어구) 

              카르티안(방어구) 

              씬 테르나(방어구) 

              탄투(방어구) 

              고옌(방어구) 

              철주(방어구) 

              흑의 무인(방어구) 

              벤슬라(방어구) 

              아타락시아(방어구) 

                

              ■ 8월 2주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행운 상점 이용권 상자 

              - 만샤움의 장신구함 [4+선물] 

              - 테트의 낡은 상자 [2+1] 

              - 오늘의 룬 상자 II 

              - 엔카로샤의 행운 상점 II (~23:59) 

               

                 

                ■ 시작되는 이벤트 
                📣 핫타임 및 푸시 보상 
                기간 : 8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 모험에 도움을 드릴 핫타임과 푸시 보상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태양의 전장으로! 
                기간 : 8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17(화) 
                - 내용 : 태양의 전장 승리 횟수에 따라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제노베바 10배 이벤트 
                - 기간 : 8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10(화) 
                - 내용 : 제노베바의 상점을 더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시즌 10 영광의 길 임무 
                - 기간 : 8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별도 안내 시까지 
                - 내용 : 영광의 길 완료 횟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 가능합니다. 
                 
                📣 영광의 길 시즌 10 기념 상점 OPEN! 
                - 기간 : 8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17(화) 09:00 
                - 내용 : 평소에 구하기 어려운 물품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상점이 오픈됩니다. 
                 
                📣 영광의 길 프리미엄 출석부 
                - 기간 : 8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31(화) 09:00 
                - 내용 : 영광의 길 시즌 10을 기념하는 출석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영지 성장 지원 이벤트 
                - 기간 : 8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17(화) 09:00 
                - 내용 : 영지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재료를 지원해드립니다. 
                 
                📣 행운의 밧줄을 잡아라! 
                - 기간 : 8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10(화) 09:00 
                - 내용 : 매일 밧줄 선택권을 획득하고, 사다리 게임을 진행해보세요. 
                 

                ■ 진행 중인 이벤트 
                📣 테르미안 물총 축제 
                기간 : 7월 5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15(일) 
                - 내용 : 물총 축제 점수 달성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조건이 추가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7142
                댓글 23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07라인 2021-08-03 15:46
                채집 모션 추가 진짜 너무한 거 아닌가요?
                검사모 시작한지 1년이 넘었는데 그동안 자동채집 돌리면 채집 후 모션없이 이어서 했었는데 보물 내놓더니 이렇게 패치해버리는 거 진짜 너무하지 않나요?
                지금도 자동채집 돌려놓으면 제자리에서 뱅글뱅글 도는 버그, 걸려서 채집 못하고 있는 버그 등등.. 이런 불편한 버그는 수정 안 하시고
                보물의 가치를 높이는 패치를 해버리다니.. 배신감 드네요.
                강화 운빨이 너무 안 좋아서 투력 올리는 거 포기하고
                나름 하루에 한번씩 행동력 모인 걸로 채집 전체 레벨 꾸준히 올리는 재미로 전향해서 검사모 즐기고 있었는데 진짜 너무 하시네요...
                2021-08-03 15:46
                스세린 2021-08-03 12:39
                낭랑밸패 빠진거 같은데요
                2021-08-03 12:39
                공포 2021-08-03 12:39
                패드는 아이패드
                2021-08-03 12:39
                쾅흐이 2021-08-03 13:09
                ㅋㅋㅋㅋㅋ아 닉값해줘ㅜㅜㅜㅜ
                2021-08-03 13:09
                율아 2021-08-03 12:41
                에라이 낭랑 ㄹㅇ 갈아탄다 퉷
                2021-08-03 12:41
                용사 2021-08-03 12:45
                에라이 타이탄 ㄹㅇ 갈아탄다 퉷
                2021-08-03 12:45
                아이즈원 2021-08-03 12:45
                수고하셨습니다!!
                2021-08-03 12:45
                무극 2021-08-03 12:50
                ㅋㅋㅋㅋㅋㅋ 밸패 없네
                2021-08-03 12:50
                아IU이IU유IU 2021-08-03 12:52
                의상 이쁘니까...밸패따윈 필요없음..ㅋㅋㅋ
                2021-08-03 12:52
                휴면명2654044 2021-08-03 12:58
                올해 신규 여름의상 없슴??? 오늘 괜히 설랬네. 진짜 pc랑 차별하네. 진짜로 그 딴식으로 하지마라. 그리고 벨페는 제대로 안함? 뭐하러 팀 만들어서 벨페한다고 말했는데? 유저가 호구인줄 아냐? 업데이트 할거면 제대로 해라 (수정됨)
                2021-08-03 12:58
                잠만자용 2021-08-03 12:58
                캐릭 밸패 안할꺼임???
                이래서 남은 캐릭들은 어느새월에 할꺼냐고
                특정 캐릭은 1년 넘게 패치 하나도 없이 기다리는 사람들도 있는데
                2021-08-03 12:58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배맥 2021-08-03 13:25
                월급 받고 벨페는 왜 안 하냨ㅋㅋㅋ. 이번에 마고리아 의상 나온거 모바일은 안 주냐???? ㅋㅋㅋ
                2021-08-03 13:25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