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고대 유적 초월 선지자의 방 추가, 타이탄 클래스 밸런스 조정 등 93건 패치 (8/19, 11:48 내용 보완) 2021-08-10 11:00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8월 10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데이터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01] 고대 유적 : 초월 난이도 추가 

[02] 캐릭터 
[03] 컨텐츠 추가ㆍ변경 및 개선 사항 
[04] 오류 수정 

[05] 업데이트 사전 예고 
[06] 펄 상점 
[07] 이벤트 

     

    고대 유적이 열린 지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많은 모험가님께서 고대 수호자의 방과 태초 예언자의 방을 탐험해 주셨고, 

    이제 새로운 고대 유적 '초월 선지자의 방'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초월 선지자의 방은 텅 빈 유적에 시간이 뒤엉켜 만들어진 곳입니다. 

    시간과 공간이 뒤엉킨 곳에서 고대의 발텐과 태초의 카부아밀레스가 모험가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초월 선지자의 방은 태초 예언자의 방보다 더 어려운 난이도이며, 

    입장에 더 많은 자원을 소모하는 대신 새로운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강해진 모험가님의 힘은 고대 수호자의 방에도 변화를 불러왔습니다. 

    난이도에 따라 13단계로 나뉘어 있었던 고대 수호자의 방은 3단계로 간소화되어 모험가님을 맞이합니다. 

    신규, 복귀 모험가님의 파티 매칭을 더 원활히 하고, 도감 등록에 필요한 장신구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 고대 유적에서 초월 선지자의 방을 발견하였습니다. 

    - 초월 선지자의 방은 새롭게 추가되는 카마실비아 이야기 ‘빕 포레타 산장으로’ 진행 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초월 선지자의 방은 고대 유적에서 좌측 하단의 초월 탭을 선택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초월 선지자의 방 입장의 권장 전투력은 30,000입니다. 
    - 초월 선지자의 방은 '태초 예언자의 방'보다 한 단계 어려운 난이도로, 입장 시 고대의 석판 30,000개와 뒤엉킨 시간 5개가 소모됩니다. 

    - 입장 재화를 추가적으로 소모하여 완료 시 획득하는 보상 배율을 최대 8배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초월 선지자의 방은 다른 모험가님과 함께 파티를 꾸려 최대 5인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공개방 설정 후 30초 뒤 모험가의 허상이 파티에 합류합니다. 

    - 초월 선지자의 방은 시간과 공간이 뒤섞인 공간으로 두 우두머리가 등장하며, 우두머리 발텐을 먼저 제압 후 태초의 카부아밀레스를 제압 시 완료할 수 있습니다. 

    ㆍ 모험가의 허상은 고대의 발텐과의 전투에 참여가 불가능하며, 태초의 카부아밀레스 전투에서 합류합니다. 

     

    - 초월 선지자의 방 완료 시 확정적으로 태초의 원소를 획득하며, 일정한 확률로 심연 등급 유물과 함께 새롭게 추가되는 '시간의 고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시간의 고리’ 아이템은 추후 업데이트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지역 

    - 카마실비아 동북부에 신규 지역 빕 포레타 산장과 발타라 제단을 추가하였습니다. 

    ㆍ 빕 포레타 산장은 레모리아 경비초소를 통해 진입할 수 있습니다. 

    ㆍ 발타라 제단은 빕 포레타 산장을 거쳐 진입할 수 있습니다. 

    ㆍ 발타라 제단에는 고대 정령 발타라의 기운에 물든 ‘엔트 정령’과 ‘바위 골렘’이 출현하며, 권장 전투력은 31000입니다. 

    ㆍ 발타라 제단에 등장하는 몬스터는 지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 신규 지역 빕 포레타 산장과 발타라 제단에서 진행되는 이야기 '빕 포레타 산장으로'를 추가하였습니다. 

    ㆍ 이야기 '빕 포레타 산장으로'는 카마실비아의 주요 의뢰 '레모리아 경비초소로' 완료 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ㆍ '빕 포레타 산장으로' 이야기의 '카마실비아의 고대 유적' 의뢰를 완료 시 새롭게 추가된 고대 유적 초월 선지자의 방이 개방됩니다. 

     

    ■ 뒤엉킨 시간 

    - 혼돈의 무라카 제압 시 획득할 수 있는 ‘뒤엉킨 시간’ 아이템의 수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ㆍ 8월 2주차 업데이트 시점에 혼돈이 깃든 투구를 보유한 모험가님께 ‘혼돈의 무라카 보상 I’ 을 우편으로 지급하였습니다. 

    ㆍ ‘무라카가 남긴 흔적’을 획득 가능한 모험가님과 혼돈의 무라카 제압에 참여하였으나 보상을 획득하지 못하신 모험가님께도 ‘혼돈의 무라카 보상 I’을 우편으로 지급하였습니다. 

    ㆍ 8월 2주차 업데이트 이후, 8월 15일(일) 21:40 혼돈의 무라카가 긴잎나무 숲에 등장하기 전까지 ‘무라카가 남긴 흔적’ 획득 및 무라카 환영의 숲을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ㆍ 8월 2주차 업데이트 이후 등장하는 혼돈의 무라카 제압 시부터 상향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고대 수호자의 방 

    - 기존 '고대 수호자의 방' 난이도를 총 13단계에서 총 3단계로 간소화하였습니다. 

    ㆍ 난이도 간소화 후에도 보상과 칭호는 기존과 같은 수준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ㆍ 고대 수호자의 방 클리어 시 신규/복귀 모험가님의 도감 등록에 도움이 될 희귀 ~ 유일 등급 장신구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모험가님들의 전반적인 전투력 증가를 고려해 매칭 폭을 넓히고 다음 난이도에 도전하시는 과정을 단순화하고자 하였습니다. 

       

      저희 개발진은 여러 경로를 통해 보내주시는 모험가님의 목소리에 늘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클래스의 출시에 대해 기대하시는 마음도, 클래스의 밸런스 개선 진행 상황에 대한 우려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클래스 관련 작업에 대해 궁금해하실 모험가 여러분께 개발 방향에 대해 공유를 드리고자 합니다.

       

      검은사막 모바일에는 적지 않은 클래스가 모험가님과 함께 세계를 누비고 있습니다.

      여기에 새로운 클래스를 추가하는 것도 분명 의미 있고 마땅히 저희가 준비해야 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클래스가 기존 클래스와 조화롭게 어울리며 모험가님께 더 많은 즐거움을 드리려면,

      앞서 밸런스를 안정화해서 플레이 기반을 닦아 놓는 작업이 우선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지금은 모험가님께서 애정을 쏟으며 플레이하고 계시는 클래스의 개선에 더 집중하고자 합니다.

      예고해 드린 타이탄과 낭랑뿐만 아니라, 성능 지표에서 개선이 필요한 클래스에 대한 작업도 진행 중입니다.

      신중하게 진행하고 있는 지속 기술 추가 외에도 성능을 끌어올리기 위한,

      다양한 작업을 8월 중에는 만나 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모험가님께서 긍정적으로 의견을 주시고 관심을 보내주신,

      '카르케야의 영웅' 이벤트 진행도 준비 중에 있음을 함께 안내해드립니다.

      이벤트 진행을 통해 밸런스 패치 이후의 결과를 모험가님과 함께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간도 가지고자 합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성능뿐만 아니라 원하시는 개성과 플레이 스타일로 클래스를 선택하시더라도

      실망하지 않으시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타이탄 

      먼저 많은 모험가님께서 기다리고 계신 낭랑 클래스의 밸런스 개선이 늦어지게 된 점 죄송합니다.

      개발진은 낭랑 클래스의 지속 기술 개발 마무리 단계에서 수정해야 할 부분을 발견했고,   

      불가피하게 낭랑 클래스의 추가 작업 진행으로 일정이 연기됐다는 말씀을 드리게 됐습니다.   

        

      달라진 낭랑의 모습을 빨리 보여드리고자 하는 마음도 컸으나,   

      정성껏 준비한 만큼 완성도를 더 높여서 보여드리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모험가님께서 애타게 기다리시는 마음도 잘 알기에,    

      함께 준비 중이었던 타이탄 클래스의 밸런스 개선 내용을 먼저 선보여 드리고자 합니다.   

        

      더 나은 플레이를 제공해 드리고 싶은 개발진의 욕심을 너그러운 마음으로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타이탄은 거대한 몸집으로 파괴적인 돌진과 위협적인 도끼 공격이 특징인 클래스입니다.  

      하지만 느린 기술 발동은 무뎌진 도끼날처럼 효율이 낮게 느껴졌고,  

      덩치에 어울리지 않게 부족한 방어 능력은 전장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돌진 중에는 방향 전환이 어려워 원하는 대상에게 접근하지 못하기도 하였습니다.  

        

      이 거대한 전사에게는 야성의 힘을 일깨워줄 필요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지속 기술 '야수화'는 정신력을 5회 소모했을 때, 강력한 야수의 형상으로 변신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변신 상태에서는 방어 능력이 대폭 증가하고, 기술의 전반적인 성능이 향상됩니다.  

      야수의 형상에 걸맞은 기술 동작은 훨씬 날렵하고 강력하게 적을 제압해 나갑니다.  

      새로운 지속 기술과 함께 타이탄이 보여주는 강력한 야성의 힘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정신력 5회 소모 시, 30초 동안 야수화 상태가 적용됩니다.   

      - 모든 기술 사용시 정신력이 35 감소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정신력이 부족하더라도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낙하하는 바위, 휘몰아치기, 도끼수련 기술의 정신력 관련 설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야수 형상에서는 모습에 걸맞게 기술 동작을 변경하였습니다. 

      변화하는 기술 

      바위 분쇄, 광분의 파괴자, 날짐승 바람 가르기, 몰아치는 벼락, 낙하하는 바위, 용암 뚫기, 공포의 군림자, 야수 처단 

       

       

      야수화

      최대 생명력 4,000증가 

      모험가에게 받는 피해량 20% 감소 

      생명력 30초간 5초마다 3% 회복 

      (지역 이동 및 탑승물을 호출할 때 야수 형상은 해제됩니다.) 

       

      [흐름 : 본능 발현] 

      사용 시 야수 형상 적용 

      미사용 시 야수 형상 미적용 (‘야수화’ 효과 적용) 

       

      [흐름 : 야생의 정수] 

      적용 시 : 최대 생명력 증가 및 회복 효과 

      미적용 시 : 몬스터에게 가하는 피해량 10% 증가  

      (최대 생명력 증가 및 회복 효과 미적용) 

       

      거인의 함성 기술 사용 시 야수화 상태 적용 및 지속시간 초기화 (70레벨 이상부터 최대 생명력 증가 및 회복 효과 적용)

      (8/19, 11:48 내용 보완)

       

      날짐승 바람 가르기

      - ‘슈퍼아머’ 효과가 투기장에서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공포의 군림자

      - ‘슈퍼아머’ 효과가 투기장에서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낙하하는 바위

      - '심화 : 타격 수 증가' 효과를 기본 적용하고, '흐름 : 공포 각인' 심화를 추가하였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잡기 불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흐름 : 공포 각인] 

      낙하하는 바위 타격 피해의 350% 적용 

      최대 2타격 

      점프 중 무적 

      공격 중 슈퍼 아머 

      투기장 입장 시 효과 미적용 

      타격 성공 시 바운드 

       

      ■ 버서커 

      버서커는 지난 밸런스 개선 이후, 높은 기술 피해량과 뛰어난 기동성으로 강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필드 PvP에서도 적을 쉽게 추격하거나 따돌림으로써 원하는 위치를 차지하고 전황에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버서커의 기동성은 성능 지표에서도 지나친 수준으로 나타났고, 조절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광기의 돌진'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3초 늘려 사용 빈도를 줄이고, 

      '광기 해방' 상태에서 기술 사용 시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량을 0.2초 줄여, 전반적인 기술 사용 주기를 조절하였습니다. 

       

       
      광기의 돌진 

      -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증가하였습니다. (8초 > 11초) 

       

      광기 해방 

      - 기술 사용 시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효과를 0.5초에서 0.3초로 조정하였습니다. (0.5초 >  0.3초) 

       

      ■ 다크니스 

      다크니스는 마법검을 사용해 근거리, 원거리에서 모두 활약할 수 있도록 설계한 하이브리드 클래스입니다. 

      지난 밸런스 개선에서는 '빗발치는 절망' 기술에 슈퍼아머 효과가 적용되면서 원거리에서 플레이 비중이 늘어났습니다. 

      여기에 어둠의 장막 기술의 은신 효과가 원거리의 이점과 상승 작용을 일으켜, 전투에서 과도한 효율을 보였습니다. 

        

      이에, 과도한 효율을 완화하고 전반적인 클래스와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정령의 유산’ 기술의 심화 ‘어둠의 장막’에서 은신 효과를 삭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다크니스의 특성과 은신과의 시너지를 미리 충분히 고려하지 못한 점 정말 죄송합니다. 

       

      그리고, 사냥 시 부족했던 안정성을 보완하기 위해 ‘비산하는 어둠’ 기술의 환영검이 몬스터를 타격 시 밀어내는 거리를 늘렸습니다.  

       

       
      정령의 유산 

      - “어둠의 장막” 기술의 ‘3초간 은신 효과 적용’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비산하는 어둠 

      - 환영검 타격 시 몬스터를 밀어내는 거리가 증가하였습니다. 

       

      ■ 기타 

      - 신규 헤어 스타일을 추가하였습니다. 

      ㆍ 여성 캐릭터 공통 헤어 스타일 1종을 추가하였습니다. 

      ㆍ 남성 캐릭터(워리어, 자이언트, 격투가) 헤어스타일 1종을 추가하였습니다. 

      ㆍ 남성 캐릭터(아처, 무사, 하사신, 수라) 헤어스타일 1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려동

        많은 모험가님께서 더 높은 세대의 반려 동물을 얻거나 기술 변경, 외형 변경 등을 위해 반려 동물 교환 기능을 이용하셨습니다. 하지만 반려 동물을 하나씩 선택하여 수동으로 진행해야 했기에 보유한 반려 동물이 많다면 오랜 시간이 소모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모험가님께서 보유하신 반려 동물을 더 편하고 빠르게 교환을 진행하실 수 있는 자동 교환 기능 추가입니다.  

        편의성이 개선된 자동 교환과 함께 반려동물 교환, 기술 변경을 더욱 빠르게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 반려동물 메뉴 내 교환 탭에서 자동 교환이 가능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외형과 기술을 유지할 반려동물 선택 후 자동 교환 시에 중요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자동 교환으로 기술 확장은 불가능하며, 세대를 설정하여 최대 5세대 반려동물까지 자동 교환이 가능합니다. 
        - 프리셋 설정 여부와 관계없이 중요도 설정이 되어있지 않거나, 잠금 설정되지 않은 반려동물은 모두 자동 교환 대상에 포함됩니다. (8/12 17:06 내용 추가)

        - 자동 교환을 원하지 않는 반려동물이 있으신 경우, 중요도 설정이나 잠금 설정을 권장해드립니다. (8/12 17:06 내용 추가)

         

        - 반려동물 교환 메뉴 창에서 하단에 위치한 반려동물 자동 교환 버튼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자동 교환 설정 1단계에서 보유하고 계신 반려동물의 중요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중요도가 설정된 반려동물은 자동 교환 시 외형과 기술을 유지합니다. 

        - 자동 교환 시 중요도 설정한 반려동물 및 기술 확장 진행이 필요한 반려동물만 남을 경우 교환을 중지합니다. 

         

        - 자동 교환 설정 2단계에서는 중요도 설정한 반려동물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동 교환을 진행할 반려동물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잠금 설정된 반려동물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 자동 교환할 세대를 설정하며, 설정된 세대까지 자동 교환을 진행합니다. 

         

         

        ■ 협동 토벌대 

        혼돈 장신구 제작의 필수 재료인 '아크라드'를 얻기 위해 많은 모험가님께서 협동 토벌대 : 오핀에 도전하고 계십니다. 

        도전에 성공했을 때는 보상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지만, 실패했을 때 다시 토벌대를 모집하고 재도전하는 과정이 만만치 않기도 합니다. 

          

        협동 토벌대 : 오핀은 우두머리의 다양한 기술 패턴을 파훼하며 함께 공략하는 재미를 드리기 위한 콘텐츠입니다. 

        개발진은 협동 토벌대 업데이트 이후 여러 실패 원인을 꾸준히 분석해 왔고, 

        개발 의도와 다른 요소로 모험가님께서 실패와 어려움을 겪으시는 부분을 완화하고 개선하고자 합니다. 

          

        먼저, 오핀 테트가 직접 뛰어들어 전투를 벌이는 시간은 의도했던 것보다 많이 소요되고 있어

        공략의 속도를 올리고 토벌대의 생존력을 좀 더 높이기 위해 오핀 테트의 생명력을 줄였습니다. 
         

        또한, NPC 노이벨라는 공략에서 조금 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제 NPC 노이벨라는 모험가님의 생명력을 조금 더 빠르게 회복해 드릴 것입니다. 
         
        개선된 협동 토벌대: 오핀에서 성공적인 도전을 기원합니다. 

         오핀 테트의 생명력을 10%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NPC 노이벨라가 모험가님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속도를 소폭 빠르게 조정하였습니다. 

        - 협동 토벌대 이용 시간을 연장하여, 매일 자정부터 새벽 2시 사이에 입장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ㆍ 변경된 협동 토벌대 : 오핀 이용이 가능한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협동 토벌대 이용 시간 

        - 매일 11시 ~ 14시 

        - 매일 19시 ~ 익일 02시 

         

        ■ 의뢰

        지난 업데이트에서 우두머리 빨간코까지의 여정을 더 속도감 있게 진행하실 수 있도록 다듬었습니다. 

        우두머리 빨간코 이후 세렌디아까지의 여정에서는 여러가지 새로운 콘텐츠를 만나실 수 있으며, 

        고대인의 석실을 지나며 흑정령과 고대인의 이야기에 대한 단서를 접하게 됩니다.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모험가님의 이야기에 몰입하실 수 있도록 주요 이야기의 흐름은 살리고, 

        세렌디아까지의 여정에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잔가지는 줄이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영지를 얻고 토벌 임무와 샤카투 상점 등 새로운 콘텐츠를 만나고 배우시는 과정을 좀 더 편한 호흡으로 만나보실 수 있도록 흐름을 가다듬었습니다. 

          

        세렌디아에서도 모험가님께서 플레이와 이야기의 흐름에 더 몰입할 수 있도록, 꾸준히 개선해 나아가겠습니다. 

        - 가문 의뢰 ‘어엿한 영주 4’, ‘어엿한 영주 5’를 삭제하였습니다. 

        - 주요 의뢰 ‘[가문] 어엿한 영주’ 모두 완료 의뢰의 조건을 ‘어엿한 영주 3’까지 완료로 변경하였습니다. 

        - 가문 의뢰 '다시 만나는 빨간코 1' '다시 만나는 빨간코 2'를 추가하였습니다. 

        - 주요 의뢰 ‘[가문] 다시 만나는 빨간코 모두 완료’를 추가하였습니다. 

        - 고대인의 석실 탐험 후 주요 의뢰 '벨리아 마을로' 진행 시 나타나는 의뢰 선택창에서 '나무 정령들을 더 살패볼래!' 선택지를 표시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주요 의뢰 중 일부 의뢰를 삭제하였습니다. 

        대상 의뢰 

        '목재 조달' '캠프 주변 정리' '무너진 초소' '회색늑대 무리' '좀 더 깊은 곳으로' '마을 근처 고블린들' '고블린들의 공격력' '아이가 남긴 흔적' '정예병 제압' '날카로운 집게가 달린' 

        ㆍ 삭제된 주요 의뢰의 경험치와 공헌도, 보상만큼 같은 진행 단계의 주요 의뢰 보상이 증가하였습니다. 

        ※ 기존에 진행하고 계시던 주요 의뢰가 삭제된 모험가님은 다음 의뢰를 이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테르미안 축제 

        - 테르미안 축제가 종료됨에 따라 아래 마을에 적용되던 테르미안 축제 테마가 종료됩니다. 

        - 벨리아, 하이델, 칼페온 수도, 에페리아, 알티노바, 타리프 마을, 바르한 관문, 샤카투 캠프, 쿠샤 마을, 무이쿤 

         

        ■ UI 

        - 친밀도 화면에서, NPC의 친밀도를 올리지 않아도 친밀도를 높이면 받을 수 있는 효과 및 물품을 인지하기 쉽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특정 친밀도를 달성했을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경우 더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월드맵에서 카마실비아 동북부 지역의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 태양의 전장에서 아군 진영 부대장의 무기를 소유한 모험가가 없을 경우 전장 규칙, 현황판 및 사망 화면에서 '무기 획득 가능'으로 보이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투기장 랭킹전 창에서 획득한 주간 승리 보상의 개수가 표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캐릭터 

          - [설화] “편전”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 사용 시 각궁이 손에 붙어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낭랑] 흑랑에서 내린 뒤 말을 탑승했을 때 말 기술 아이콘이 비어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레인저, 소서러, 무사, 금수랑, 다크나이트, 격투가, 란, 쿠노이치, 아처 캐릭터로 하이델 가면 무도회 의상 착용 시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의뢰 

          - 가문 의뢰 '고대 유적 발견 1'이 주요 의뢰 ‘[가문] 고대 유적 발견 모두 완료’ 보다 먼저 수락되어 진행이 어색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의뢰 '애화저 언덕으로' 진행 중 대사와 음성이 맞지 않아 어색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 고대 쿠툼의 모래 폭풍 공격 직후 행동 불능 상태 시, 불멸의 기사단이 전투를 진행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 카마실비아 마을의 일부 지형지물이 비정상적으로 하얗게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 자동 각성 설정 확인 창에서 간헐적으로 확률 증가 아이템의 확인되는 수치가 정상적으로 표기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양 파딕스 해적섬 및 저주받은 유령선 입장 팝업창에서 표기되는 나의 전투력이 추가 전투력이 합산되어 잘못 표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하둠 장비 잠재력 각성 시, 성공 또는 실패의 연출 효과가 중간에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칸 안내   

            - 8월 중 업데이트 점검을 통해 월드 우두머리 칸의 진행 방식이 캐릭터로 입장하는 방식으로 변경되며, 제압 시 획득하는 보상의 리뉴얼이 진행됩니다.  

            ㆍ 해당 업데이트 이후 보유하고 계신 추가 입장권 및 추가 입장 횟수는 초기화되니, 모험가님께서는 미리 사용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신규 상품 

              ■ 외형 & 반려동물 - 의상  
              [신규 의상] 
              - 세크라(방어구) / 레이븐, 리퍼 


              - 스콜 템피아(방어구) / 섀도우, 다크니스 


              - 사자왕(방어구) / 타이탄, 디스트로이어 
               


              [신규 여름 의상]  

              - 마고리아의 무법자  / 전 클래스  

               

              - 마고리아의 무법자 : 타투 / 전 클래스 (샤이 제외)  

               

              - 마고리아의 무법자 : 숏 팬츠 / 여 클래스 (샤이 제외) 

               


              ■ New & Hot 

              - 카부아밀레스의 부름 

              - 발렌시아에 묻힌 상자 [3+1] 

              - 무더위 타파 어드벤트 캘린더 
              - 방랑 상인의 행운 상자 
               
              ■ 재화 상점 > 블랙펄로 구매 
              - 뒤엉킨 시간 20개 묶음 
              - 뒤엉킨 시간 30개 묶음 
              - 뒤엉킨 시간 50개 묶음 
               
              ■ 행운 상점 
              - 영광의 길 행운 상점 
               
              ■ 영광의 길 시즌 10 기념 상점 상품 추가 
              영광의 길 시즌 10 기념 상점에 신규 상품이 추가됩니다. 새로 추가된 상품 구매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최고 능력치 태고 광원석 세트 1개 
              - 영광의 길 행운 상점 10회권 상자 1개 

              판매 종료 상품 

              ■ 판매 종료된 상품   
              - 행운 상점 이용권 상자 
              - 만샤움의 장신구함 [4+선물] 
              - 테트의 낡은 상자 [2+1] 
              - 오늘의 룬 상자 II 
              - 엔카로샤의 행운 상점 II (~23:59) 
               
              ■ 8월 3주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무더위 돌파! 상자 
              - 하둠에 숨겨진 영광의 상자 [5+선물] 
              - 투스의 초대 상자 [3+선물] 
              - 고대 학자의 지식 배낭 [2+선물] 
              - 영광의 길 시즌 10 기념 상점 

                 

                ■ 시작되는 이벤트  
                📣 핫타임 및 푸시 보상 
                기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 모험에 도움을 드릴 핫타임과 푸시 보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광복절 기념 글자 모으기 
                - 글자 수집 기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17(화) 09:00 
                - 글자 교환 기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24(화) 09:00 
                - 내용 : 광복절을 기념하는 글자를 모으고, 보상으로 교환해보세요. 
                 
                📣 광복절 기념 글자 교환소 
                - 글자 수집 기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17(화) 09:00 
                - 글자 교환 기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24(화) 09:00 
                - 내용 : 글자 선택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교환소가 진행됩니다. 
                 
                📣 고대 유적을 정복하라! 
                - 기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24(화) 09:00 
                - 내용 : 고대의 석판을 소모한 개수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신나는 흑정령 레이스 
                - 기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15(일) 23:30 
                - 내용 : 흑정령으로 변신해 다양한 트랙을 누벼보세요. 
                 
                📣 타크로스의 특별 훈련 
                - 기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31(화) 09:00 
                - 내용 : 임무를 매일 완료하여 다양한 보상을 획득해보세요. 
                 
                📣 [무라카 서버 전용무라카 서버 특별 훈련! 

                무라카 서버는 2020년 9월 8일(화)에 생성되어 어느새 1주년이 성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콘텐츠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험가님 간에 성장의 차이가 벌어지며, 

                무라카 서버의 경우 이런 부분에서 다른 서버와 비교 시 더욱 큰 격차가 존재합니다. 

                 

                이에, 이번 이벤트는 전 서버 연합의 연결 콘텐츠를 위한 선행 작업으로, 

                다른 서버와 성장 격차가 발생하는 무라카 서버의 성장을 지원하는 이벤트로 진행됩니다. 

                 

                무라카 서버에서 플레이하시는 모험가님이 완벽하게는 아니지만 이벤트를 통해, 

                조금이나마 그 격차를 줄이시고 부담감을 덜어줄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 기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16(월) 23:59 
                - 내용 : 적 제압 임무를 진행하여 보상을 매일 획득해보세요. 

                 
                📣 테르미안 흑정령의 모험 
                기간 : 7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17(월) 09:00 
                - 내용 : 원활한 이용을 위해 주사위 사용 가능 기간을 연장하였습니다. 
                 
                📣 영광의 길 시즌 10 기념 상점 OPEN! 
                기간 : 8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17(월) 09:00 
                - 내용 : 상점 안에 새로운 물품이 추가되었습니다. 

                 

                ■ 진행 예정 이벤트 

                📣 카르케야의 영웅 이벤트! 

                - 8월 중 진행되는 업데이트 점검 이후 카르케야의 영웅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17477
                댓글 21
                건빵 2021-08-10 11:01
                1
                2021-08-10 11:01
                휴면명7037135 2021-08-10 11:07
                2
                2021-08-10 11:07
                초류사신 2021-08-10 11:08
                ㅅㅂ 닥니 직변한사람들 직변권줘라...
                2021-08-10 11:08
                NMIXX지우 2021-08-10 11:12
                아악 미스틱 밸패 해달라고 ㅜㅜ
                2021-08-10 11:12
                에코나르 2021-08-10 11:15
                닼니 은신 당연히 없앴어야했고
                신규헤어+마고리아 의상으로 커마러들에겐 이번주 갓패치!!!
                2021-08-10 11:15
                이시국대한 2021-08-10 11:16
                🧙
                2021-08-10 11:16
                쾅흐이 2021-08-10 11:18
                의상 미쳤어 으어우ㅜㅜㅡㅜㅠ
                2021-08-10 11:18
                이쁜냔 2021-08-10 11:20
                타이탄을 살려내라
                2021-08-10 11:20
                휴면명7023767 2021-08-10 11:22
                5252 할 수 있었자너...
                2021-08-10 11:22
                세인트앤드류스 2021-08-10 11:25
                은신과 원거리 공격의 합은 말이 안 되는 게 맞았음
                적절한 패치
                2021-08-10 11:25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CCPxCORONA 2021-08-10 11:58
                The new quest is bugged, it cannot be completed after killing red nose
                getting this error if try to complete '반복촨 수 없는 의뢰흠 다시 맏으려함니다' (수정됨)
                2021-08-10 11:58
                아이즈원 2021-08-10 12:12
                수고하셨습니다!! 패치 굿이네요
                2021-08-10 12:12
                - 2021-08-10 12:21
                다크니스 정령사냥 슈퍼아머로 해주세요~ 무적도 하나넣주시면 감사합니다~
                2021-08-10 12:21
                삼위일체 2021-08-10 12:26
                이번 패치 정말 마음에 듭니다 고생하셨습니다
                2021-08-10 12:26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