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용맹의 땅 : 사막 개편, 란, 아크메이지 클래스 밸런스 조정, 신규 도감 추가 등 89건 패치 (9/27 14:33, 내용 수정)  2021-09-07 11:00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9월 7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데이터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01] 용맹의 땅 : 사막 개편 

[02] 캐릭터 
[03] 컨텐츠 추가ㆍ변경 및 개선 사항 
[04] 오류 수정 

[05] 업데이트 사전 예고 
[06] 펄 상점 

[07] 이벤트 

 

 

용맹의 땅 : 사막은 정제수를 소모해서 일정 시간 동안 대사막의 몬스터를 제압하는 콘텐츠입니다. 

  

기존 용맹의 땅 : 사막은 난이도 단계에 장소와 출현 몬스터가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사막 1단계는 가하즈 제단, 2단계는 사막 나가 신전에 입장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다 보니 대사막 의뢰 수행 지역과 모험가님의 전투력이 맞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전투력이 낮으신 모험가님께서 의뢰 수행 지역의 입장 전투력이 너무 높아 입장하실 수 없거나, 

반대로 전투력이 높으신 모험가님께서 낮은 단계 지역에 입장하셔야 했습니다. 

  

그래서 난이도마다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해서 입장하실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제 모험가님의 전투력에 맞는 난이도에서 원하시는 몬스터를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주로 수동으로 플레이하는 대사막과 달리, 용맹의 땅은 자동 전투 위주의 편의성 콘텐츠입니다. 

하지만 획득하는 아이템의 무게가 가방 허용치를 넘어 전투 효율이 떨어지거나,

감정품을 감정할 수 없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였습니다.

 

자동 진행 중에도 가방의 무게를 계속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편의성을 떨어뜨리고 있었습니다. 

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용맹의 땅 : 사막에서 획득하는 전리품의 무게를 0으로 조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용맹의 땅을 보다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그동안 적용되어 있던 주간 참가 제한을 삭제하였습니다.  

더불어, 대사막 탐험 일지 중 드넓은 대사막을 직접 돌아다니며 진행해야 했던 발굴 의뢰의 경우,    

대사막에서 오랜 시간 머무르며 정제수를 소모하는 양이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기에,   

발굴을 목표로 하는 의뢰들의 완료 조건을 완화하였습니다. 

 

 

- 용맹의 땅 : 사막에서 난이도별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용맹의 땅 메뉴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지역 변경’ 버튼을 클릭 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땅 : 사막을 더욱 자유롭게 즐기실 수 있도록 주간 참가 제한 6회를 삭제하였습니다. 

- 용맹의 땅 : 사막에서 획득한 감정이 필요한 전리품의 무게를 0으로 조정하였습니다. 

- 기존과 동일하게 30초간 공개방 유지 시 모험가의 허상이 참여합니다. 

- 기존과 동일하게 5배의 사막 모험 가능 시간을 소모하여 5 배율 적용이 가능합니다. 

- 신규 난이도 6단계, 7단계를 추가하였습니다. 

- 난이도가 높을수록 용맹의 땅 몬스터 제압 시 획득 가능한 보상이 상향됩니다. 

- 난이도별 입장 전투력은 모든 입장 지역에서 동일하며, 아래와 같습니다. 

입장 난이도  

입장 전투력 

10,000 

15,000 

20,000 

25,000 

30,000 

35,000 

40,000 

 

 

■ 대사막 

- 대사막 탐험 일지 중 발굴 관련 의뢰의 발굴 요구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대상 의뢰 

변경 전 

변경 후 

모래 더미 

10회 발굴 

5회 발굴 

파묻힌 상자 

오래된 항아리 

잊혀진 제단 

발굴의 재미 

100회 발굴 

50회 발굴 

 

 

■ 클래스 별 승률 

지난 7월 카르케야의 영웅 이벤트에서 모험가님께서 보내주신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8월 24일부터 다시 한번 카르케야의 영웅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카르케야의 영웅에서도 많은 모험가님께서 이벤트에 참여해 즐겨주신 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간 여러 밸런스 패치가 진행된 만큼 많은 모험가님께서 각 클래스의 승률에 대해 궁금해하실 텐데요, 

카르케야의 영웅과 태양의 전장에서 각 클래스의 승률을 집계한 결과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지난 7월 27일에 안내해 드렸던 카르케야의 영웅 이벤트 승률 최하위였던 '타이탄' 클래스는 최상위권으로 도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면, 최상위권에 있었던 버서커와 커세어 등 클래스의 승률은 감소하며 순위도 살짝 내려온 모습이 눈에 띕니다. 

전반적으로 상위권과 하위권 클래스의 승률 격차가 좁아진 모습과 함께, 

내부 지표를 통해 이전보다 더 다양한 클래스로 플레이하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승률 하위권에 머무르고 있는 클래스들에 대해서는 밸런스 패치가 필요하다는 점을 잘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밸런스 패치 내용을 소개해 드릴 란과 아크메이지 외에도 순차적으로 PvP 콘텐츠에서 부진한 클래스의 밸런스 패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항상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며, 클래스 간 밸런스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카르케야의 영웅

태양의 전장 승률

  

이전 승률

현재 승률

승률변화 

타이탄 

34.9% 

56.7% 

▲ 

51.7% 

커세어 

56.3% 

55.4% 

49.9% 

버서커 

53.3% 

53.1% 

51.4% 

설화 

45.7% 

51.9% 

▲ 

48.3% 

투신 

45.6% 

51.5% 

51.7% 

도제 

47.6% 

51.5% 

50.5% 

섀도우 

48.9% 

51.4% 

48.9% 

팔라딘 

49.7% 

50.6% 

50.2% 

헌터 

46.6% 

50.0% 

51.8% 

랜서 

47.7% 

49.7% 

50.3% 

미스틱 

48.4% 

49.2% 

53.4% 

플레처 

47.7% 

48.1% 

49.7% 

다크니스 

49.9% 

47.7% 

50.9% 

쿠노이치 

48.3% 

47.7% 

47.1% 

수라 

42.2% 

47.0% 

51.2% 

 

47.1% 

46.7% 

49.8% 

무극 

48.3% 

46.4% 

51.6% 

낭랑 

35.2% 

45.4% 

50.0% 

천랑 

44.8% 

45.0% 

50.1% 

레이븐 

42.1% 

44.5% 

48.5% 

홍련 

43.1% 

44.4% 

48.6% 

하사신 

40.4% 

44.2% 

49.4% 

리퍼 

44.3% 

43.6% 

43.4% 

디스트로이어 

40.2% 

42.7% 

52.7% 

아크메이지 

42.3% 

42.1% 

47.8% 

아처 

48.4% 

41.9% 

47.8% 

아크매지션 

44.2% 

41.0% 

50.8% 

솔라리스 

43.7% 

40.5% 

48.9% 

윈드워커 

41.7% 

40.2% 

48.7% 

샤이 

39.3% 

39.2% 

49.5% 

노바 

39.8% 

38.6% 

47.5% 

 

46.8% 

37.5% 

50.9% 

글래디에이터 

42.3% 

37.3% 

48.8% 

 

■ 

란은 반월추와 고검을 사용해, 화려한 춤사위와 같은 무술로 적을 압도하는 근거리 클래스입니다. 

또한, 다채로운 이동기와 경공술을 활용해 전장에 빠르게 진입하고 이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 기술의 동작이 길어 시전 시간에 비해 효율이 떨어지고, 

전방 가드와 같은 방어 능력이 부족해 PvP에서 활약하는 데에도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활용도가 높아야 할 경공술은 이동 속도의 영향을 받아 감속 효과를 가진 상대에서 무력해지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새로운 지속 기술 '화양 연화'로 란은 공격 속도와 범위가 증가하는 효과를 받습니다. 

'화양 연화'는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반월추의 관성이 더해지며 점점 효과가 증가합니다. 

  

첫 기술을 사용하면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모험가에게 받는 피해량이 감소하는 '화양 연화' 상태가 됩니다. 

여기서 다시 기술을 사용하면 추가로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화양 연화 : 연무' 상태가 되고, 

이 상태에서 기술을 사용하면 기술의 공격 범위가 더 넓어지며,

일부 기술에 추가 피해량이 적용되는 '화양 연화 : 화무' 상태까지 더해집니다. 

'화양 연화 : 화무' 효과를 받는 동안 기술을 사용하면, 지속 시간이 갱신되어 효과를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란의 콘셉트를 살리기 위해 경공술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효과도 추가했습니다. 

경공술 사용 시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해제하여, 원하는 시점에 경공을 멈추고 빠르게 공격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또한, 일부 기술 사용 시 경공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해서 방어 능력을 개선하였습니다. 

  

이제 란은 반월추를 휘두르며 춤을 이어 나아갈수록 더 빠르고 강력하며 치명적인 공격을 선보일 것입니다. 

- ‘일경 구화’, ‘피어나는 지화’, ‘탄각추’ 기술 사용 시 ‘경공’ 회피 기술의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경공’ 회피 기술 사용 후 달리기 동작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경공’ 회피 기술 사용 시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해제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반월무 

- ‘화양 연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9/27 14:33, 내용 수정)

 

"화양 연화"
기술 사용 시 '화양 연화' 버프가 15초간 적용됩니다.


[화양 연화]
- 모험가에게 받는 피해량 20% 감소
- 공격 속도 증가(1단계)
- 기술 사용 시 '화양 연화 : 연무' 버프가 추가 적용됩니다.


[화양 연화 : 연무]
- 공격 속도 추가 증가(2단계)
- 기술 타격 성공 시 '화양 연화 : 연무'의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화양 연화 : 연무" 효과 버프 적용 중, 기술 사용 시 "화양 연화 : 화무" 효과 버프가 15초간 적용됩니다.


[화양 연화 : 화무]
- '화양 연화 : 연무' 상태에서 기술 사용 시 15초간 모든 기술의 공격범위 15% 증가
- '화양 연화 : 연무' 상태에서 기술 사용 시 '일경 구화', '피어나는 지화', '탄각추' 기술 피해 20% 증가

 

 
고고한 기품 

- 기술 사용 시 추가로 "화양 연화" 기술의 모든 효과가 즉시 적용됩니다. 

 
봄바람 

- 기술 사용 후 기술 버튼 유지 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게 개선하였습니다. 

- 기술 사용 후 달리기 동작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꽃놀음 

- 기술 사용 후 달리기 동작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아크메이지 

아크메이지는 전기와 땅, 두 가지 원소의 원초적인 힘을 다루며, 

번개 소환수인 테트와 함께 화려한 전기 마법을 퍼붓는 원거리 클래스입니다. 

현재 아크메이지는 '대마법사'로 불린다는 콘셉트에 걸맞은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아크메이지의 주력 기술은 시전 속도가 느리고 전반적인 기술 피해량이 낮습니다. 

또한, 마법사에게 어울리는 탈출 수단이 부족해 적의 추격에서 벗어나기도 어렵습니다. 

아크메이지의 전기 기술은 번개와 같은 빠르고 위력적인 모습으로 개선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지속 기술 '천둥' 추가로 아크메이지의 전기 마법 기술 피해량이 증가할 것입니다. 

천둥이 발동되면 모든 전기 기술 타격 성공 시 적에게 '감전' 효과를 적용합니다. 

감전은 화상, 출혈 효과와 중첩되며 주기적으로 고정 피해를 주는 효과입니다. 

  

또한, 천둥은 '뇌전 폭풍' 기술의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모든 기술 사용 시 전류 파동과 뇌전 폭풍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0.5초 감소시킵니다. 

  

아크메이지의 전기 마법은 위력뿐만 아니라 이동 방식에도 변화를 주었습니다. 

'뇌전 폭풍'을 사용하면 '뇌전 질주' 효과를 받고, 이때 아크메이지는 번개로 변해 적들을 통과하며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낙뢰'는 이동 경로에 추가 피해를 입히며, 이동 후 다른 기술을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빠르게 이동해 적을 공격하는 '전광' 기술도 추가 공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더 빠르고 강력한 번개의 힘을 깨우친 아크메이지는 마주친 대상에게

마치 하늘에서 떨어지는 벼락과 같은 공포를 선사할 것입니다. 

 

 
아드혼 수련

- ‘아드혼 수련’ 기술에 지속 기술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정신력 80 이상일 때 모든 정신력을 소모하여 15초간 천둥 상태 적용  

 
“천둥” 
- 모든 전기 기술 타격 성공 시 감전 상태 이상 효과 추가 

(전기 기술 : 폭류, 방전, 번개의 수호, 전광, 전류 파동, 잔류 번개, 뇌전 폭풍, 낙뢰) 

감전 : 3초간 1초마다 150 고정 피해 적용 (화상, 출혈 효과와 중첩 적용) 
 

- 모험가에게 주는 피해량 10% 증가  

- ‘뇌전 폭풍’ 기술 피해량 30% 증가  

- 모든 기술 사용 시 ‘전류 파동’, ‘뇌전 폭풍’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0.5초 감소  

 
낙뢰 

- 기술 사용 시 이동하는 경로에 연속해서 공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기술 사용 후 달리기 동작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최대 타격 수가 조정됨에 따라 PVE, PVP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PVE 

Lv 1 :  595%  →  395% 최대 3타격 

Lv 10 :  773.5%  →  513.5% 최대 3타격 

  

PVP 

Lv 1 :  416.5%  →  276.5% 최대 3타격 

Lv 10 :  541.45%  →  359.45% 최대 3타격 

 

 

뇌전 폭풍 

- 기술의 공격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기술 사용 시 7초 동안 ‘뇌전 질주’ 상태 적용 

 

“뇌전 질주” 

달리기 상태 중 이동 속도 증가 (몬스터와 충돌하지 않음) 

 

 

전광 

- ‘흐름 : 연쇄’를 추가하였습니다. 

 

“흐름 : 연쇄” 

기술 버튼 유지 시 추가 공격 

‘전광’ 기술 타격 피해의 60% 적용  

- 기술 사용 후 달리기 동작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균열의 파도 

- 기술의 공격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아드혼의 정신 

- 정신력 소모를 삭제하였습니다. 

기술 사용 시 ‘천둥’ 상태 적용 및 지속 시간 초기화 

 

 

■ 섀도우 

- '베디르의 광기', '칠흑의 잿더미', '카마실비아의 참', '집행' 기술의 마력 활성 마력 소모량을 5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암흑화

- "흐름 : 마력 활성" 기술을 추가하였습니다. 

 

"흐름 : 마력 활성" 

“암흑화” 기술 피해량 증가 10% 적용 

기술 사용시 마력 50 소모 

마력 폭주

“마력 폭주” 

암흑화 : ‘암흑화’ 기술 피해량 증가 30% 적용 

정령 포식

- 기술 사용 시 ‘마력 폭주’ 상태 적용 및 지속 시간 초기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섀도우 클래스에 대한 패치노트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모험가님께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9/8 14:22, 내용 추가)

 

 

■ 도감 

검은사막 모바일의 세계를 탐험하면서 모험가님은 많은 인물, 배경, 사건 등 이야기와 만나시게 됩니다. 

그 중에는 주요 의뢰 동선에서는 설명하지 않거나, 플레이 중에 지나칠 수 있는 요소도 존재합니다. 

일부 클래스의 배경 이야기, 특정 지역에 대한 이야기, 세계에 떠도는 소문들까지 다양합니다. 

도감은 아이템을 수집하면서 추가적인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이번에 추가된 도감은 광활하게 펼쳐진 모래의 바다에 끝없이

따가운 햇살이 쏟아지는 대사막의 나라, 발렌시아 왕국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아알의 축복을 받는 왕국' 도감에서는 발렌시아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나,

그동안 다른 도감에서 요구하지 않았던 아이템들을 위주로 수집을 요구하며,

가문 기반의 전투력과 태고 장신구 등 발렌시아 지역에 입성한 모험가님들이 가문 성장에 도움이 될 만한 보상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왕국에 얽힌 이야기와 새로운 수집의 재미를 느껴보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발렌시아 지역의 이야기를 담은 도감, '아알의 축복을 받는 왕국'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 작명 

- 지난 8월 31일(화) 업데이트 점검 시 해제되지 않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일부 지역명, 클래스명, NPC명, 우두머리명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로 변경하였습니다. 

ㆍ 가문명, 캐릭터명, 길드명을 변경할 경우 다음 업데이트 점검 이후 적용되니, 게임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시스템 

- 토벌 우두머리 ‘카드리 수문장’의 잡기 공격을 삭제하였습니다. 

- 도전 과제 '영지를 도와줄 사람들'을 보다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내용을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새로 영지민을 고용하는 횟수 

현재 고용 중인 영지민의 수 

 

■ UI 

선박 함포/장갑 강화 화면에서 각 강화 단계에 따른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는 함포/장갑 미리 보기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시스템 

- 엘리언 영역에서 몬스터와의 레벨 격차에 따라 변경되는 경험치 획득량, 아이템 드랍률을 제거하는 내용이 대양 지역에 잘못 적용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ㆍ 해당 현상은 9월 1일 안내해 드렸으며, 전리품 획득 관련 보상을 대상 모험가님께 지급해드리고, 대양 임시 이용 제한에 대한 전체 보상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 엘리언 영역에 대한 업데이트 내용이 하둠의 영역과 혼돈 지역에 영향을 끼쳐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경험치가 적게 지급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ㆍ 대양 지역 아이템 드랍률에 이상 현상을 조사하며, 다른 지역에 대한 영향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하둠의 영역과 혼돈 지역에 경험치가 비정상적인 현상을 확인하여 수정하였습니다. 

  ㆍ 하둠의 영역과 혼돈 지역에서의 아이템 드랍률은 정상적으로 적용된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ㆍ 위의 현상으로 경험치를 획득하지 못하신 모험가님께 소급 적용하여 우편함으로 ‘경험의 서’ 아이템을 지급해드렸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경험의 서’ 아이템 사용 시, 개수가 즉시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 

[타이탄] ‘야수화’ 상태일 때, ‘용암 뚫기’ 기술 사용 중 '낙하하는 바위', '날짐승 바람 가르기' 기술을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낭랑] 흑랑 소환 후 전투 시 간헐적으로 흑랑의 이름이 비정상적인 이름으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소서러] 세크라 의상 착용 시 의상의 일부분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위치]  아이테르 의상 머리 장식의 사슬 부분 안쪽이 투명하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설화] 자동 전투 중 ‘환란, 흐름 : 흐드러지는 꽃’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공격 대상을 찾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 광원석/유물 특별 상점에서 한 번 구매 시 획득하는 빛의 성수/황금 조각상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유물 특별 상점에서 고대 문명의 유물을 획득 시, 황금 조각상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유물 특별 상점에서 유물 판매 옵션을 설정 시, 황금 조각상이 획득되는 것처럼 연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니다. 

- 달모래 산맥 지역의 획득 가능한 전리품 목록에서 ‘혼돈의 핵’, ‘주술의 근원’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해당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점검을 통해 수정될 예정입니다. 모험가님께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9/9 10:11, 내용 수정)

- 영광의 길 메뉴창에서 간헐적으로 현재 가문 전투력보다 낮은 단계의 균열이 선택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수련의 탑 최고층에 도달 가능한 전투력을 초과하는 인원 배치 시, 자동으로 초과 인원이 선택 해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 경영 파견 시, 파견 인원 선택 창에서 하둠 영역 조사 인원 증가 아이콘이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신규 상품 

■ 외형 & 반려동물 - 의상  
[신규 의상] 
- 마칼루 (방어구, 무기) / 미스틱

 

- 바라히트의 백사(방어구, 무기) / 하사신 

 

 

■ 외형 & 반려동물 - 외형 장식 
- 트릴비 머리장식 / 여 클래스 

 

■ New & Hot 

- 알루스틴의 지원품 
- 노이벨라의 보급 상자 [3+오핀] 
- 에일린의 토벌 상자 [3+1] 
- 에일린의 모험 상자 [3+1] 
- 장인의 돌파 패키지 

 

판매 종료 상품 

 

■ 판매 종료된 상품   
- 고대인의 상자 [2+아크라드] 
- 쿠베의 애장품 상자 
- 칼페온의 전리품 [3+1] 
- 빨간코의 배낭 [2+1] 
- 마고리아의 무법자 의상 
- 마고리아의 무법자 : 타투 의상 
- 마고리아의 무법자 : 숏 팬츠 의상 
 
■ 9월 3주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입장권 흑정료시카 [5+1] 
세렌디아의 오래된 상자 [3+1] 
보르고가 잃어버린 상자 [3+튤립] 
- 가문의 영광 상자 [2+선물] 
- 영광의 길 행운 상점 (9/14 23:59 종료)


 

■ 시작되는 이벤트 
 
📣 핫타임 및 푸시 보상 
기간 : 9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9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 모험에 도움을 드릴 핫타임과 푸시 보상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지식의 흔적 이벤트 
- 기간 : 9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9/14(화) 09:00 
- 내용 : 주변의 적을 제압하고 지식의 흔적을 획득해보세요. 
 
📣 주간 출석부 
- 기간 : 9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9/14(화) 09:00 
- 내용 : 이벤트 진행 시간대에 격노한 우두머리들을 제압해보세요. 
 
📣 월드 우두머리를 저지하라 
- 기간 : 9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9/21(화) 09:00 
- 내용 : 월드 우두머리를 제압하고, 아르옐리의 파편을 추가로 얻어보세요. 

 

📣 [무라카 서버 전용] 무라카 서버 특별 훈련! 
- 기간 : 9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9/13(월) 23:59 
- 내용 : 적 제압 임무를 진행하여 보상을 매일 획득해보세요. 

 

 

 

18283
댓글 32
psteel 2021-09-07 11:01
2021-09-07 11:01
샴푸한잔 2021-09-07 11:04
고생하셨어요 ~!
2021-09-07 11:04
S의금경의S 2021-09-07 11:05
수고하셨습니다
2021-09-07 11:05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휴면명3399341 2021-09-07 11:13
플레처 없어서 마니 답답한가보네ㅋㅋㅋ 꼬우면 알지?
2021-09-07 11:13
아이즈원 2021-09-07 11:06
수고하셨어요! 의상 패치 자주하니 좋네요 ㅎㅎ
2021-09-07 11:06
휴면명8130859 2021-09-07 11:06
포브스 선정 김낭낭이 제일 좋아하는 패치 1등
2021-09-07 11:06
삼위일체 2021-09-07 11:09
고생하셨어요 개발진 여러분~ 마침 아크메이지 6개 키우고 있는데 재미난 시간이 되겠네요
2021-09-07 11:09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휴면명7303202 2021-09-07 11:11
랜서패치는 언제해요?승률만보고 랜서는 상위캐릭터라고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2021-09-07 11:11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에코나르 2021-09-07 11:13
천랑이는 이정도면 올해 밸패 없다고 봐야겠다…
모든스킬이 나사빠졌는데 4월에 손봐주는 척하고 없네
카르케야 19위인건 ㅆ고인물만 남아서 짬밥으로 누른 탓에 그나마 저정도지 스킬 6개를 연속으로 때려도 30%도 줄질 않음
(=랜서랑 상황 똑같음) (수정됨)
2021-09-07 11:13
내이쁜0힐링냥0 2021-09-07 11:21
고생들한다 맨날 밑빠진 독에 물붙는 패치만 하고 게임은 해보고 패치하는지?? 월드경영 자동 만들고 수동 버그들은 나몰랑, 검은태양 UI겹치는건 고쳤나?? 밸패는 기대도 안한다 어차피 무한괴도니까, 케릭터 커마에 신경쓰는건 좋다 잘하는 거다 부탁이니 게임 해보고 점검 좀 하자 패치만 하면 시스템 어딘가 하나둘 이상해
2021-09-07 11:21
휴면명7304650 2021-09-08 06:26
붓다 궤도
2021-09-08 06:26
판구조론 2021-09-09 15:20
마춤뻡 그켬이신에요
2021-09-09 15:20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