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태양의 전장 : 폭풍의 진격로 추가, 아르옐리의 틈 : 격노의 포효 등 104건 패치 (12/02 10:30, 내용 추가) 2021-11-23 11:00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11월 23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데이터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01] 태양의 전장 : 폭풍의 진격로 

[02] 캐릭터 

[03] 콘텐츠 추가ㆍ변경 및 개선 사항 
[03] 오류 수정 

[04] 업데이트 사전 예고 
[05] 펄 상점 
[06] 이벤트 

 

검은 돌의 힘을 두고 치열한 전투를 벌여 온 칼페온과 발렌시아의 전장은 거친 모래 바람이 불어오는 땅까지 옮겨 갔습니다. 

발렌시아는 새로운 활로를 찾던 칼페온의 물자 보급로를 끊기 위해 진격했고, '폭풍의 진격로'에서 각 진영이 서로 만나 대치하고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물러설 수 없는 상황에서 일전을 준비하고 있는 양 진영에게 남은 선택은 정면으로 진격하여 돌파하는 것뿐입니다. 

이제 모험가님께서 양 국가의 사활을 건 일전에서 칼페온 혹은 발렌시아의 영웅이 되어 활약하실 차례입니다. 

 

태양의 전장: 폭풍의 진격로에서는 승리를 위해 반드시 제압해야 하는 적이 있으며, 목표를 이루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전략적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모험가님께서는 시시각각 변하는 전황에 따라 다양한 선택을 하실 것이며, 그것은 전장에서 새로운 전투 양상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런 새로운 요소들을 모험가님께 먼저 선보여 드리고자 태양의 전장 : 폭풍의 진격로는 프리 시즌으로 진행합니다. 

프리 시즌은 전장에서 벌어지는 여러 상황을 주의 깊게 살펴보며 모험가 여러분께서 전장에 더욱 몰입하고,

즐거운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완성도를 높여가는 기간이 될 것입니다. 

  

그럼 이번 태양의 전장: 폭풍의 진격로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살펴볼까요? 

 

■ 수호탑 

전투가 시작되면 각 진영은 전장의 양 끝에서 중앙을 향해 진격합니다. 

중앙에 가까워졌을 때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것은 칼페온과 발렌시아의 수호탑입니다. 

여러분이 승리를 위해 첫 번째로 파괴해야 할 대상이죠. 

양 진영은 적의 수호탑을 파괴하기 위해 서로의 칼날을 맞댈 것입니다. 

 

■ 부대장

적의 수호탑을 파괴했다면 상대 진영에서 적의 부대장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마찬가지로 아군의 수호탑이 무너졌다면 아군을 이끌 부대장이 나타납니다. 

아군의 수호탑이 먼저 무너졌다고 해도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부대장은 총사령관보다 앞장서서 아군을 보호하고 적을 압도할 강력한 존재니까요. 

본진에 좀 더 가까운 곳에서 나타나는 이유는 충분히 전열을 가다듬고 역전을 꾀하기 위함일지도 모릅니다. 

이 강력한 존재를 제압한다면 마지막으로 적의 총사령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총사령관 

아군 부대장이 제압되었다고 해서 아직 승부가 끝난 것은 아닙니다. 

부대장이 쓰러지면 부대장이 출현했던 위치에 적이 점령할 수 없는 아군 부활 거점이 생성되고, 

전장의 중앙에서는 총사령관이 나타납니다. 

 

선봉에 선 총사령관과 함께 전선을 끌어올려 단숨에 적을 밀어 부칠 역전의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제 물러설 곳은 없습니다. 총사령관과 함께 모든 힘을 쏟아부어 승리를 쟁취해야 하죠. 

적의 총사령관까지 쓰러뜨렸다면 이 전장의 승리는 여러분의 것입니다. 

 

이 치열한 전장에서 승리를 위한 전략과 기여할 수 있는 역할은 다양합니다. 

순수한 전투력으로 전선 형성에 힘을 보탤 수도 있고, 전략적 움직임으로 전황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도 있죠. 

그중, 진영의 검과 대포는 전투력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충분히 승리에 기여할 수 있는 전략적 요소입니다. 

 

■ 진영의 검

본진 가까운 곳에 있는 '봉인된 무기'를 파괴하면 '진영의 검'이 등장합니다. 

진영  

진영의 검 명칭 

칼페온 

세릭의 검 

발렌시아 

네세르의 검 

※  진영의 검은 항상 고정된 위치에 나타나며 기존 부대장의 검과 동일한 효과를 가집니다. 

※  진영의 검 성장을 위해, 검을 든 모험가님께서 제압해야 하는 적의 수가 부대장의 검보다 증가하였습니다. 

 

■ 대포 

각 진영에는 대포가 3문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대포에 탑승하면 적 모험가뿐만 아니라 모든 목표물(수호탑, 부대장, 총사령관)에도 일정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대포를 잘 활용하면 강력한 지원 사격이 가능하지만, 대포를 파괴하려는 적으로부터 잘 지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 연금석 장착으로 인한 추가 대포 피해량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진영의 검을 든 유저는 대포에 탑승할 수 없습니다. 

※ 대포의 피해량은 탑승자의 전투력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입장 재화 

- 태양의 전장 입장 시 소모하는 재화 일부를 변경하였습니다. 

- 암흑 주화 28,000개를 소모하여 획득하는 '태양의 전장 입장권 III'이 마력의 산물 150,000개를 소모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마력의 산물 150,000개를 소모하면 ‘흑정령 기술 피해량 +30%’, ‘최대 생명력 +2,000’의 전장 효과가 적용되며, 승리 시 마력의 정수 150,0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11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이전에 보유하고 계신 ‘태양의 전장 입장권 III’은 삭제하였습니다. 

ㆍ 그 외 태양의 전장 입장 방식은 변경 혹은 삭제되지 않으며 그대로 유지됩니다. 

 

 

■ 천랑

천랑은 사방신의 힘을 활용하며 주무기인 하늘봉을 다루는 전법으로 적을 제압하는 클래스입니다. 

 

지속 기술 '신수 강림' 추가로 상황에 맞는 신수를 자신의 몸에 강림시켜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사방신무’의 효과가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아서 활용이 까다로웠습니다. 

지속 기술을 활용하는 전투 스타일은 유지하면서 더 간략하고 효율적인 방향으로 개선이 필요했습니다. 

 

이제 천랑은 ‘신수 강림’ 효과는 중복으로 적용받으며, '사신수 강림' 추가를 통해 모든 신수 강림 효과를 동시에 얻게 됩니다. 

  주요 기술의 공격 동작이 길어서 피해를 집중시키지 못하고, 적에게 반격의 기회를 허용할 수 있는 점도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사방신무 : 주작'에 '흐름 : 비상' 효과를 추가해 공격 속도를 끌어올렸습니다. 

또한, 기술 '비천'의 동작을 간략화하고 슈퍼 아머 효과를 추가했으며, 

사신수 강림 상태에서 피해량 증가 효과를 더해 빠르고 강력한 기술로 개선했습니다. 
 
사방신의 힘을 더 효율적으로 다루면서 빠르고 간결해진 봉술을 더한 천랑이 전장에서 어떤 활약을 보일지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수 강림

- ‘신수 강림’ 기술의 지속 시간을 5초로 변경하였습니다. (10초 -> 5초

- ‘신수 강림’ 효과를 받는 도중 다른 신수 강림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신수 강림 : 주작’에 감전 면역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신수 강림 : 주작’에 ‘모험가에게 받는 피해량 15% 감소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신수 강림 : 청룡’에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 20%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사신수 강림’를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사신수 강림” 

- ‘사방신무’ 기술 4회 사용 시 30초간 모든 신수 강림 효과 적용 

ㆍ ’신수 강림’, ‘사신수 강림’ 지속 기술의 공격력, 방어력 증가 효과는 ‘약탈'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비천

- 기술 동작과 기술 설명을 변경하였습니다. 

ㆍ타격 피해 990% x2 

ㆍ PVP 타격 피해 841.5% x2 

ㆍ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ㆍ투기장 입장 시 효과 미적용 

ㆍ타격 성공 시 띄우기 

  

- ‘사신수 강림’ 상태 일 때, ‘공격 범위 증가'와 ‘피해량 100% 증가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사방신무 : 주작

- '흐름 : 비상'을 추가하였습니다. 

 

 “흐름 : 비상” 

- 공격 속도 증가 

하늘 차기

- 잡기 기술 성공 시 무적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신수 공명

- 기술 사용시 ‘사신수 강림’ 효과 및 지속시간 초기화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자동 전투 성능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12/02 10:30, 내용 추가)

 

 기타 사항 

- [세이지] ‘허상의 궤적’ 기술 사용 시 방향을 전환할 수 있는 시간이 증가하여 적중 대상이 변경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설화] 기술 자동 장착 시 ’후퇴베기’ 기술이 등록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천랑] 기술 자동 장착 시 ‘월광타’, ‘하늘차기’, ‘구름 밟기’ 기술이 등록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아르옐리의

- 아르옐리의 틈에서 토벌에 도전할 수 있는 월드 우두머리를 추가하였습니다. 

ㆍ 추가로 발견된 월드 우두머리는 격노한 빨간코, 격노한 기아스, 격노한 베그, 격노한 머스칸입니다. 

- 해당 월드 우두머리 고유의 선택 의뢰를 완료하면, 모험가님의 가문 내 캐릭터만으로 월드 우두머리 토벌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아르옐리의 틈에서는 월드 우두머리 출현 시간과 무관하게 주 1회 스테이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ㆍ 매주 월요일 00:00에 입장 가능 횟수가 초기화됩니다.  

- 아르옐리의 틈을 발견하신 모험가님께서는 이후 해당 우두머리는 아르옐리의 틈으로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세상이 갈라진 틈' 이야기를 완료한 후 지식 레벨 30 이상을 달성한 각 월드 우두머리 고유의 선택 의뢰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ㆍ미니맵 우측 우두머리 현황판 아이콘에서 해당 월드 우두머리 탭을 선택하여 의뢰를 수락할 수 있습니다.  

ㆍ해당 월드 우두머리의 보유하고 계신 추가 입장 횟수를 모두 소모하신 경우에만 의뢰 수락이 가능합니다.  

 ※ 아이템으로 소지하고 계신 추가 입장권은 소모하지 않아도 의뢰를 수락할 수 있습니다. 

 

■월드 우두머리 

- 크자카, 카란다, 누베르, 격노한 빨간코, 격노한 기아스, 격노한 베그, 격노한 머스칸의 생명력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ㆍ아르옐리의 틈에서 등장하는 월드 우두머리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 크자카 신전, 카란다 둥지, 누베르 협곡, 빨간코 제단, 기아스 은신처, 베그 주둔지, 머스칸 사원의 최대 입장 인원 제한이 감소하였습니다.

- 빨간코 제단, 기아스 은신처, 베그 주둔지, 머스칸 사원에서 불멸의 기사단이 더욱 빠르게 등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누베르 스테이지에서 사용 가능한 신기전의 위력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 일부 염색 팔레트 아이템의 명칭을 수정하였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팔레트 : 비비드 포레스트 

팔레트 : 맷 비비드 포레스트  

팔레트 : 애플 그린 

팔레트 : 맷 애플 그린    

 

■ UI

- 확률이 적용되는 콘텐츠 메뉴 하단 부분에 관련된 내용이 기재된 포럼 내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자세히 보기] UI를 추가하였습니다. 

UI가 추가된 콘텐츠

말 교감/일반 기술 변경, 수정 합성, 광원석 합성, 반려동물 기술 변경, 의상 합성, 룬 합성

- 착용 중인 장비에 장착된 수정 아이콘 투명도를 조절하여, 장비 및 장신구 아이콘이 더욱 선명하게 보이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캐릭터 

- [리퍼] ‘몽마’ 기술 사용 후 순간이동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순간이동이 안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도제] ‘파훼’ 기술의 '흐름 : 추가 공격' 사용 후 정신력을 소모하여 '간파 베기 추가 공격'을 사용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낭랑] 대전 콘텐츠에서 흑랑 탑승 시 화면 왼쪽에 채팅창 UI가 비어 있는 상태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노바] '흐름 : 혹한의 진군' 기술의 후방 슈퍼 아머 효과가 태양의 전장 등 대규모 전장에서 간헐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 지난 업데이트 점검 이후 캐릭터 각성/계승권 아이템을 사용하여 각성/계승 상태 변경 직후 공명 능력치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ㆍ 해당 현상은 각성/계승 상태 변경 직후에만 발생하여 재접속 또는 채널 이동 시 정상적으로 적용되었습니다.

 

■ UI 

- 캐릭터 변경 후 위치가 마을인 경우, 카메라 시점이 최대로 확장된 상태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연금 공방 - 연금석 - 연금석 돌파’ 메뉴 우측 하단에서 가방에 보유한 아이템 개수가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 각성/계승 변경 시 일부 클래스의 기술 아이콘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무기, 방어구 의상 상자 종류의 아이템 툴팁에서 아이템 설명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누베르 제압 진행 중 신기전 탑승 시 미니맵이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 경영 진입 후 마을에서 미니맵으로 전환 시 NPC 목록 UI가 겹친 상태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 경영 진입 후 마을에서 미니맵 보기로 변경 시 영지민 아이콘과 미니맵이 겹쳐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의뢰 인지 개선 업데이트 이후 발생한 해당 지역 이름 UI에서 의뢰의 개수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 수정을 위해 업데이트 이전의 상태로 변경하였습니다. 

 

 

■ 검은 태양 

- 검은 태양 리뉴얼을 위해 12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이후 콘텐츠가 종료됩니다.  

ㆍ 검은 태양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올 예정입니다. 

- 11월 4주차 검은 태양 개인 보상 및 길드 순위 보상은 12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이전까지 수령할 수 있습니다. 

- 11월 29일(월)에 진행되는 검은 태양에서 몬스터 제압을 통해 획득한 전리품은 정상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11월 29일(월) 검은 태양 점수 보상은 12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이전까지 수령할 수 있으며 순위 보상은 획득할 수 없습니다. 

ㆍ 11월 4주차 검은 태양 순위에 따라 가문명에 적용되는 순위 표시 효과 (날개)는 11월 30일(화) 업데이트 점검 이후 적용되지 않습니다. 

 

■ 아투마흐 

- 12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을 통해 새로운 길드 콘텐츠 ‘아투마흐’가 추가됩니다. 

ㆍ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아투마흐'는 '아투마흐 전초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ㆍ 아투마흐는 업데이트 점검을 기준으로 주 단위의 시즌으로 진행되며, 시즌 진행 중 길드에 새로 가입하신 경우 다음 시즌부터 참여가 가능합니다. 

ㆍ 예시) 업데이트 점검 후 길드 가입 시 다음 업데이트 점검 후 아투마흐 참여가 가능합니다. 

- 업데이트 점검 이전에 가입한 길드원인 경우 아투마흐 콘텐츠 추가 후 바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뷰티앨범 

- 12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이후 뷰티앨범에서 커스터마이징 등록 시 작성 가능한 제목 항목이 삭제될 예정입니다. 

 

■ 명예 훈장 상점
- 12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이후 명예 훈장 상점에서 판매하는 아이템 항목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신규 상품

■ 외형 & 반려동물 - 의상 

[므브우르스] - 솔라리스 

 

 

[하얀 삵] - 쿠노이치 

 

■ New & Hot 
- 블랙 프라이데이 플러스 팩 

- 블랙 프라이데이 지원 팩 

- 블랙 프라이데이 펄 팩 

- 블랙 프라이데이 룬 팩 [1+1] 

- 블랙 프라이데이 종합 팩 

- 블랙 프라이데이 어드벤트 캘린더 

 

■ 블랙 프라이데이 기념 상점 

 

판매 종료 상품

■ 판매 종료된 상품   
- 에일린의 성수 지원품 [3+1] 
- 토벌 특수 팩 [2+1] 
- 대장장이의 복구 상자 [2+1] 
- 염색 공방의 행운 상점 티켓 상자 

 
■ 12월 1주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고대 학자의 지식 상자 [2+선물] 
- 하이델의 전리품 
- 엔카로샤의 특별 상자 
- 블랙 프라이데이 스텝업 I 
- 블랙 프라이데이 스텝업 II 
- 블랙 프라이데이 스텝업 III 
- 블랙 프라이데이 펄 팩 
- 블랙 프라이데이 어드벤트 캘린더 
- 블랙 프라이데이 기념 상점 

 

📣 핫타임 및 푸시 보상 
- 기간 : 11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2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 모험에 도움을 드릴 핫타임과 푸시 보상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상점 OPEN! 
- 기간 : 11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1/30(화) 09:00 
- 내용 :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념하는 특별한 상점이 열립니다. 
 
📣 영광의 길 특별 지원 
- 기간 : 11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2/12(일) 23:59 
- 내용 : 주변의 적 제압만 해도 영광의 길 추가 입장권을 최대 9개까지 획득 가능합니다! 
 
📣 나르실란의 특별 훈련 
- 기간 : 11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2/12(일) 23:59 
- 내용 : 각종 임무를 완료하고, 성장에 도움이 되는 보상을 선택하여 획득해보세요. 
 

📣 겨울 출석부 
- 기간 : 11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2/7(화) 09:00 
- 내용 : 매일 검은사막 모바일에 접속하여 출석 보상을 받아보세요. 
 
📣 흑정령의 제안 
- 기간 : 11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1/30(화) 09:00 
- 내용 : 아이템과 주사위를 합쳐 더 많은 아이템을 획득해보세요. 
 
📣 [무라카 서버 전용] 무라카 서버 특별 훈련! 
- 기간 : 11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1/28(월) 23:59 
- 내용 : 적 제압 임무를 진행하여 보상을 매일 획득해보세요. 

 

 

감사합니다.

 

 

13720
댓글 16
아카드 2021-11-23 11:02
응? 벌써 끝?
2021-11-23 11:02
이시국대한 2021-11-23 11:15
🧙
2021-11-23 11:15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진디김치 2021-11-23 11:25
저거 산물 누가 한다고 ? 뉴비나 할까.. 산물 왜 만든거니 ? 병신이미 게임 안하니 ? 참.. 노답이다.. 어처구니가 없다...
2021-11-23 11:25
에코나르 2021-11-23 11:34
3년 3개월동안 잡기무적판정 안됬던거 이제라도 수정해준건 고맙구
콤보는 좀 더 해봐야겠지만, 지금까진 청룡-월광(1타만)-비천-팔방-잡기-주작이 제일 효과적인듯...
*딜은 제일 나오는데 너무 비효율적이고 손이 너무 꼬임 (수정됨)
2021-11-23 11:34
삼위일체 2021-11-24 08:27
흠.... 잡혀줄 사람이 없어져 가는데
2021-11-24 08:27
Jaymielan 2021-11-23 12:39
No rework skills for archmagician?
2021-11-23 12:39
빛주 2021-11-23 15:22
업뎃 수고하셨습니다~태양의전장 어떨지 기대되네요
2021-11-23 15:22
바르고고운말1167 2021-11-24 20:38
이반주도 븅신패치네 한주 더 쉬어갑니다
2021-11-24 20:38
파르홀론 2021-11-24 20:54
태전 자체테스트 해보신거 맞죠? 테스트 해보신거 갖고와보세요
2021-11-24 20:54
아사유끼 2021-11-24 20:58
장난들하내 태전 뭐닝 ㅡ,.ㅡ 점점 정덜어지게 맹글어 놓고 어휴 답답하다
2021-11-24 20:58
와일디안 2021-11-24 21:04
태양의전장 바뀐건 진짜 시간만 오래걸리고 씹노잼이다 진짜...
칸 처음버전처럼 완전 노답
무조건 20분 풀타임됨...
2021-11-24 21:04
CCPxCORONA 2021-11-24 21:10
yep, this is a trash update LOL, it is now just CP matter in the battlefield of the sun content, there was a tiny bit space for strategy in the previous version, and now it is all gone, just have high combat power team and you all win, trash update LMAO
2021-11-24 21:10
청담동앨리스 2021-11-24 21:07
태전 이번 업데 취소 부탁 드려요...
제발요 시간 너무 오래걸려요
2021-11-24 21:07
라니 2021-11-24 21:40
태전 원래대로 돌려주세요 ㅠㅠ
너무 재미없어요...
이번 업데이트 시간만 더 걸리고
생각없이 만든거 같아요.
2021-11-24 21:40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