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탐험의 문 : 해적섬 추가, 아투마흐 추가 등 120건 패치 (12/07 21:26, 내용 추가) 2021-12-07 11:40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12월 7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 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참고해주세요!  

[Google Play 스토어]  
1. Google Play 스토어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 → 앱 선택] 후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2. 위의 방법으로 현상 해결이 어려우신 모험가님께서는 [설정→ 애플리케이션 → GooglePlay스토어 → 저장 공간 → 캐시 삭제] 진행 후 업데이트를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pp Store]

1. AppStore에서[검은사막 모바일] 검색 후 업데이트를 받아 설치가 가능합니다.

2.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기기를 재부팅하신후 다시 한번 앱스토어에서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01] 탐험의 문 : 해적섬 

[02] 아투마흐 
[03] 컨텐츠 추가ㆍ변경 및 개선 사항 
[04] 오류 수정 

[05] 업데이트 사전 예고 
[06] 펄 상점 
[07] 이벤트 

 

항해와 탐험에 대한 낭만이 있는 공간, 대양. 

넓은 바다를 누비며 새로운 해역과 섬을 발견하고, 다양한 이야기와 적을 만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하지만 대양의 일부 요소는 대양만의 재미를 벗어나 전투력 상승을 위한 수단이 되기도 했습니다. 

숙제처럼 반복하는 플레이의 보상이 대양 외적인 것에 영향을 주는 것은 개발 의도와는 다른 부분이고, 

대양을 즐기시는 모험가 여러분에게도 좋은 플레이 경험을 드리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대양은 그 자체로 즐겨주시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개발된 공간입니다. 

새로운 섬과 지식을 발견하고 함선을 개량하며 더 많은 콘텐츠를 만나는 경험은 유지하면서, 

대양에서 강제적으로 반복하는 플레이는 덜어내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앞으로도 대양은 그 자체의 정체성을 간직하고 그 안에서 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해 나아가겠습니다. 

- 좌측 메뉴에 ‘탐험의 문’ 메뉴를 추가하고 ‘저주받은 해적섬’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 ‘저주받은 해적섬’은 발렌시아 남부, ‘초승달 수문장’ 제압 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고대 유적과 용맹의 땅 메뉴를 ‘탐험의 문’ 메뉴로 이동하였습니다.  

- 주간 과제 ‘대사막을 위협하는 존재들’의 보상을 변경하였습니다. 

- 저주받은 해적섬 완료 시, 우두머리 ‘미치광이 존’의 지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주간 과제 ‘대양의 평화’를 삭제하였으며, 신규 과제를 추가하였습니다. 

ㆍ '하둠의 힘에 물든 존재들', '대사막을 위협하는 존재들' 과제 완료 시 저주받은 해적섬 입장권 5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12/07 21:12, 내용 수정)

신규 과제명

수락 및 진행 조건

하둠의 힘에 물든 존재들 

발렌시아 남부 - 초승달 수문장 제압 완료 

다재다능한 모험가 

발렌시아 남부 - 초승달 수문장 제압 미완료 

- 대양 성장 의뢰 중 ‘유령선 고정 갈고리’를 보상으로 지급하는 ‘유르 해역 유령선’ 의뢰의 보상을 변경하였습니다.  

- 대양 성장 의뢰 ‘파딕스 해적섬’, ‘파딕스 해적섬2’, ‘저주받은 유령선’을 삭제하였습니다. 

- 대양 몬스터 제압 시 더 이상 ‘파딕스 해적섬 초대장’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산호초 상자와 물고기 납품을 통해 더 이상 ‘유령선 고정 갈고리’와 ‘파딕스 해적섬 초대장’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산호초 상자 획득 혹은 물고기 납품 시 수수께끼 신화 함포 혹은 장갑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수수께끼 신화 함포/장갑 상자 사용 시 강화 내구도 17 ~20인 신화 등급 함포/장갑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파딕스 해적섬 티켓’, ‘유령선 고정 갈고리’ 아이템을 10개 미만 보유하신 모험가님을 위해 추후 업데이트 점검 시 특별 상점이 임시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발타라 산맥 높은 곳에서 도전을 기다리던 고대 문명의 터, 아투마흐. 

수많은 모험가의 도전 끝에 전초전이 벌어졌던 입구를 지나 진정한 아투마흐의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이번에 발견된 아투마흐는 아무에게나 접근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거점 혹은 성을 가진 길드의 구성원에게만 입장 자격이 주어진다는데요. 

고대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서는 혼자가 아니라 뜻이 맞는 동료와 함께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곳에는 놀라운 고대의 힘이 잠들어 있습니다. 

아투마흐를 항상 지켜보고 있는 감시자들에게는 저마다 고유의 권능이 있는데요, 

모험가님께서 감시자를 제압했다면 그 능력을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적을 얼어붙게 하거나 불태울 수도 있고, 자신을 치유하거나 적을 즉시 제압할 수도 있습니다. 

  

이 신비한 전장에서 단 한 명, 흑표범의 형상을 제압한 도전자는 

고대의 존재로 변신해 전장에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정상에서는 아투마흐의 비밀을 지키는 제왕 그리폰이 도전자들에 맞섭니다. 

아투마흐에 도전하시는 모험가 여러분은 다른 길드의 모험가들과 경쟁하며 고대 문명의 힘에도 맞서야 합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여러분의 곁을 지키는 든든한 동료와 함께라면, 아투마흐에서 승리의 영광을 쟁취할 수 있을 테니까요. 

- 아투마흐 전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 아투마흐는 길드 내 이미 아투마흐를 이미 진행한 길드원과 무관하게 길드원 당 주 1회 참가가 가능합니다. (12/07 20:58, 내용 추가)

- 아투마흐에서 다른 모험가님과 전투력 차이가 클 경우 전투력이 일정 수준까지 보정되어 적용됩니다. (12/07 21:26, 내용 추가)

- 아투마흐는 길드 메뉴 내 콘텐츠 탭을 통해 진입할 수 있습니다.

- 아투마흐 전장의 거점/성을 보유한 길드만 참여할 수 있으며, 길드원 5명과 파티를 맺어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ㆍ 아투마흐는 모든 서버 연합의 길드를 대상으로 매칭됩니다.   

- 아투마흐는 주 단위로 시즌이 진행되며, 시즌 진행 중 길드에 새로 가입하신 경우 다음 시즌부터 참여가 가능합니다. 

- 아투마흐는 아래 시간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요일

시간

월요일, 금요일

20:30 ~ 21:30

일요일

19:30 ~ 21:30

※ 아투마흐 업데이트 기념으로, 12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일인 12월 7일(화) 20:30~21:30에도 아투마흐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전장 규칙 

- 아투마흐는 모든 참여자가 전장 중앙에서 시작하며, 사망 시에도 전장 중앙에서 다시 부활합니다. 

- 아투마흐에 등장하는 감시자, 제왕 그리폰, 유적 몬스터, 흑표범의 형상은 우두머리 추가 피해량에 대한 효과가 적용됩니다. 

ㆍ 연금석 장착 등으로 인한 우두머리 추가 피해량에 대한 효과도 적용됩니다. 

- 제왕 그리폰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라 많은 기여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감시자와 흑표범의 형상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라 기여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유적 몬스터를 처치한 마릿수에 따라 적은 기여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아투마흐 종료 시 길드가 획득한 전체 기여도에 따라 길드의 보상 순위가 결정됩니다. 

 

■ 감시자 

- 아투마흐 전장에는 고유의 기술을 획득할 수 있는 5마리의 감시자가 존재합니다. 

- 감시자에게 마지막 일격을 가한 모험가님의 길드원 모두 감시자의 고유 기술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감시자의 고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길드원 간 공유되지 않으며 개인 단위로 적용됩니다. (12/07 20:58, 내용 추가)

 ㆍ 감시자의 고유 기술은 동시에 1종만 보유할 수 있습니다. 

 ㆍ 감시자의 고유 기술을 보유한 상태에서 다른 감시자의 고유 기술을 획득 시, 모든 길드원의 기존 기술이 새롭게 획득한 고유 기술로 교체됩니다. 

 ㆍ 감시자 제압 시점에 사망 상태의 길드원은 고유 기술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ㆍ 획득한 고유 기술은 전장이 종료될 때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존재합니다. 

 

감시자

고유 기술

 

회복 : 자신과 주변 아군의 체력을 회복

재사용 대기 시간 : 1분 30초

 

점화 : 주변의 적대 모험가 5명에게 지속 피해를 주고 회복량을 감소시키는 화상 상태 부여 

재사용 대기 시간 : 1분

 

혹한 : 주변의 적대 모험가 5명 빙결

재사용 대기 시간 : 1분

 

즉사 : 자신 주변의 무작위 적 1명 즉사

재사용 대기 시간 : 3분 

 

가호 : 잠시동안 자신에게 무적 효과 부여

재사용 대기 시간 : 2분

 

 

■ 흑표범의 형상

- 아투마흐 시작 후 일정 시간 경과 시 전장 중앙에 흑표범의 형상이 출현합니다. 

- 흑표범의 형상에게 마지막 일격을 가한 모험가님은, 사용 시 일정 시간동안 흑표범으로 변신할 수 있는 기술을 얻습니다. 

ㆍ 흑표범 변신 기술을 획득하더라도 보유하고 있는 감시자 고유 기술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ㆍ 흑표범의 형상은 감시자 흑표범과 별개로 등장합니다. 

- 변신 상태에서는 '슈퍼 아머' 효과가 항시 적용되며, 우두머리 추가 피해량과 방어력이 대폭 증가하여 전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 

- 흑표범으로 변신 시 120초 동안 변신 상태가 유지됩니다.  

 

■ 유적 몬스터

- 아투마흐 진행 중 감시자의 위치 중 한 곳에 무작위로 유적 몬스터 무리가 출현합니다.

- 유적 몬스터 한 무리를 모두 제압하면, 다른 감시자의 위치에 무작위로 유적 몬스터 무리가 출현합니다.

- 유적 몬스터 제압 시 마지막 일격을 가한 모험가는 사냥꾼 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사냥꾼 효과는 1중첩마다 공격력 50, 방어력 50씩 증가합니다.

ㆍ 최대 20번까지 중첩하여 전투력이 2,000까지 증가할 수 있으며, 사망 시에도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 제왕 그리폰

- 감시자가 하나라도 제압되면 정상에 제왕 그리폰이 등장하며, 제왕 그리폰이 제압되거나 제한시간 15분이 지나면 아투마흐 전장이 종료됩니다. 

 

■ 전장 종료 

전장이 종료되면 길드가 획득한 기여도로 순위가 결정되며전장 내 길드 순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장 내 순위에 따라 길드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점수는 한 시즌동안 길드 단위로 누적되며, 시즌이 종료 시 길드 점수로 결정된 시즌 순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시즌 순위 보상은 길드 내 아투마흐에 참가하지 않은 길드원이라도 모든 길드원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타이탄 

타이탄은 전선의 최전방에서 적의 공격을 버텨내며,

잡기 등 제어 효과를 활용해 적진을 무너뜨리는 역할에 힘을 싣고자 한 클래스입니다.

 

하지만 ‘휘몰아치기’ 기술로 적을 연속으로 잡을 수 있어 상대방에게는 잡기 간격이 너무 짧게 느껴졌고,

잡기 후 이어지는 '몰아치는 벼락' 연계는 개인전 상황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보였습니다.

 

의도했던 것 이상으로 이 야성 넘치는 전사가 강력함을 뽐내는 것은 견제하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휘몰아치기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늘리고 몰아치는 벼락의 PvP 성능을 조정함으로써

개인전에서 지나쳤던 힘을 조금 뺐습니다.

 

앞으로도 한 클래스가 너무 다방면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는 것은 견제하고,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살피고 개선해 나아가겠습니다. 

 낙하하는 바위 

- '흐름 : 공포 각인' 기술의 공격 범위를 연출 효과에 맞게 조정하였습니다. 

- '흐름 : 공포 각인'에 '낙하하는 바위’ 타격 피해의 400%가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350% → 400%

 

바위 분쇄 

- 추가 공격에 '바위 분쇄’ 기술의 피해의 120%가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용암 뚫기 

- '흐름 : 공포 각인'에' ’용암 뚫기’ 타격 피해의 400%가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350% → 400%

몰아치는 벼락 

- 기술의 PvP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PVP 

Lv. 1 : 435% x9 → 391.5% x9 

Lv. 10 : 565.5% x9 → 508.95% x9 

 휘몰아치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3초 증가하였습니다. (12초 → 15초

 

■ 디스트로이어

디스트로이어의 '기동 포격'은 기본 무적 효과에 추가 공격을 더해 무적 시간을 더 길게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생존력의 확보를 넘어서 적의 공격을 피해 없이 맞받아 칠 수 있어서,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불합리하다고 느낄 만큼 성능이 뛰어난 기술이었습니다.

이제 '기동 포격'은 투기장에서 무적 대신 슈퍼아머 효과가 적용되며 추가 공격으로 연결할 수 있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생존력에 도움이 되는 효과는 유지하되, 피해는 받을 수 있는 만큼 더 신중하게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지속 기술 '과열'의 효과가 '난타'나 '황폐화'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연계할 때까지 유지되기 어려웠던 부분을 개선했습니다.

과열의 지속 시간을 늘려 더 안정적으로 과열의 효과를 유지하며 기술을 연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동 포격

- 기술 사용 후 추가 공격 가능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투기장 입장 시 '무적'에서 '슈퍼아머 효과'로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과열

- 기술 3회 사용 시 15초간 ‘과열’ 상태가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지난 2주간 '태양의 전장 : 폭풍의 진격로'를 모험가 여러분께 선보여드리고 프리시즌을 진행했습니다.

먼저 많이 부족한 모습임에도 따뜻한 관심과 애정으로 즐겨주시고, 많은 의견을 전달해 주신 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 기간에 새로운 맵에서 기존과 조금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는 전장의 여러 상황을 주의 깊게 살펴보았고,

모험가 여러분께서 플레이 경험에 대해 보내주신 목소리도 경청해 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태양의 전장 : 폭풍의 진격로'는 재미와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개선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태양의 전장 : 폭풍의 진격로'는 잠시 이용이 제한되고,

기존 전장이 '태양의 전장 : 붉은 바람 격전지'라는 이름으로 다시 열립니다.

 

'태양의 전장 : 폭풍의 진격로'를 다시 공개할 때는 기존 전장인 '태양의 전장: 붉은 바람 격전지'도

계속 남아 같이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태양의 전장 : 폭풍의 진격로’만의 재미와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다듬고 개선하겠습니다.

- 태양의 전장 프리시즌이 종료되었습니다.

- 태양의 전장: 폭풍의 진격로가 닫히며, 기존 태양의 전장이 다시 열립니다.

- 기존 태양의 전장의 명칭을 '태양의 전장: 붉은 바람 격전지'로 변경하였습니다.

- 태양의 전장: 붉은 바람 격전지의 매치 진행 시간을 20분에서 15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태양의 전장 스테이지가 일정 주기로 변경되는 로테이션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아르옐리의 틈 

- 아르옐리의 틈에서 토벌에 도전할 수 있는 월드 우두머리를 추가하였습니다.  

ㆍ 추가로 발견된 월드 우두머리는 '하둠: 크자카', '하둠: 격노한 빨간코'입니다. 

- 해당 월드 우두머리 고유의 선택 의뢰를 완료하면, 모험가님의 가문 내 캐릭터만으로 월드 우두머리 토벌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아르옐리의 틈에서는 월드 우두머리 출현 시간과 무관하게 주 1회 스테이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ㆍ 매주 월요일 00:00에 입장 가능 횟수가 초기화됩니다.   

- 아르옐리의 틈을 발견하신 모험가님께서는 이후 해당 우두머리는 아르옐리의 틈으로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세상이 갈라진 틈' 이야기를 완료한 후 지식 레벨 30 이상을 달성한 각 월드 우두머리 고유의 선택 의뢰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ㆍ미니맵 우측 우두머리 현황판 아이콘에서 해당 월드 우두머리 탭을 선택하여 의뢰를 수락할 수 있습니다.   

ㆍ해당 월드 우두머리의 보유하고 계신 추가 입장 횟수를 모두 소모하신 경우에만 의뢰 수락이 가능합니다.   

※ 아이템으로 소지하고 계신 추가 입장권은 소모하지 않아도 의뢰를 수락할 수 있습니다.  

 

■ 제노베바 상점 

- 제노베바 상점에서 소모되는 하둠의 증표와 은화, 구매 시 획득하는 물품의 수량을 10배로 증가하여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ㆍ 최고 보상의 개수, 구매 가격은 10배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보물

- 나반 씨앗 재배 완료 시 수확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식량 300 → 식량 600

 

■ 황금 궤짝

- 황금 궤짝 내용물 중 ‘유령선 고정 갈고리’와 ‘파딕스 해적섬 초대장’ 아이템을 제외하였습니다. 

- 황금 궤짝에 수련의 탑 입장권(하둠) 1개, 에다나 주화 2,000개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아이템

- '소망의 가지', '탐욕의 가시', '이베도르의 그림자 허물', '신목의 가시' 아이템을 상점에 판매하거나 가방에서 버리기가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시스템

- 발굴물 및 산호초 상자에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거리가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 길드 토벌에 입장한 모든 캐릭터가 사망 시, 토벌에 실패하지 않고 부활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부활 방식은 펄 사용, 전투 Plus 무료 부활, ‘엘리언의 가호’ 아이템 사용으로 동일합니다. 

-  [지식 - 생태] 메뉴 내 일부 몬스터 서식지 정보를 추가하였습니다.   

 

■ UI

- 필드에서 접속 시 카메라가 줌 아웃 상태로 설정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친밀도 의뢰가 의뢰 위젯에도 표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친밀도 달성 보상을 받을 때, '의뢰 개수가 초과되었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며 어떤 의뢰를 먼저 완료해야 하는지 인지가 어려웠던 부분을 개선하였습니다. 

ㆍ 먼저 진행해야 하는 친밀도 보상 의뢰가 위젯에 표기됩니다. 

- 길드 메뉴 내 길드 검색 탭을 다시 추가하였습니다. 

 

 

■ 캐릭터 

- [아처/플레처] 데릭시스 의상 착용 시 갑옷의 어깨 부위가 망토를 관통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란/홍련] 클리드 의상 착용 후 체형 커스터마이징 시 갑옷 일부 부위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세이지] 캐릭터 외형 옵션 중 ‘무기(마을)’ OFF 설정 후 스크린샷 모드에서 포즈 선택 시 무기가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노바] ‘진격’ 기술의 '슈퍼 아머' 효과가 '전방 가드' 효과로 적용되고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 11월 30일 업데이트 이후 획득하신 크자카, 하둠 : 크자카 보상 상자 개봉 시 상자 등급과 관계없이 일부 보상품을 적게 획득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ㆍ 해당 현상으로 상자 등급에 비해 보상품을 적게 획득하신 모험가님께는 업데이트 점검 시 우편을 통해 부족한 획득량을 소급하여 지급해드렸습니다. 

- ‘세상이 갈라진 틈’ 이야기를 완료하지 않은 상태에서 아르옐리의 틈 개별 우두머리 개방 의뢰를 진행할 수 있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서버 핫타임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UI

- 소망의 가지, 탐욕의 가시 아이템 설명에 ‘신목의 가시’가 ‘신목의 가지’로 잘못 표기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사막 모험 가능 시간

- 12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이후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며 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계신 사막 모험 가능 시간이 초기화될 예정입니다. 

 

■ 길드 토벌

- 12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이후 길드 토벌 콘텐츠를 통해 이용 가능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 12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중 보유하고 계신 길드 토벌 소환석, 길드 의뢰 포인트, 협동의 증표가 초기화 되오니, 모두 사용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 아이템   

- 12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이후, 무기, 방어구로 나누어져 있는 블랙스톤, 흑결정, 순도 높은 흑결정 아이템을 무기/방어구 공용 아이템으로 통합할 예정입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하급, 중급, 상급, 최상급 무기 블랙스톤    
하급, 중급, 상급, 최상급 방어구 블랙스톤   

하급, 중급, 상급, 최상급 블랙스톤   

흑결정 : 무기, 상급 흑결정 : 무기   
흑결정 : 방어구, 상급 흑결정 : 방어구   

흑결정, 상급 흑결정   

순도 높은 흑결정 : 무기   
순도 높은 흑결정 : 방어구   

순도 높은 흑결정 

 

신규 상품

■ 외형 & 반려동물 - 의상 

[케라사우르] - 타이탄, 디스트로이어 (무기, 방어구)

 

[청호] - 도제, 무극 (무기, 방어구)

 

[실비아] - 윈드워커 (무기)

 

[라브리프] - 아크메이지 (무기)

 

[씬 테르나] - 섀도우 (무기)

 

■ New & Hot 
- 제르베즈의 수정 상자 

- 보르고가 준비한 상자 [3+튤립] 

- 우두머리 사냥꾼의 행운 상자 

- 고대 감정사의 모험 상자 [2+선물] 
 

■ 한겨울의 스텝업 

- 한겨울의 스텝업 I 
- 한겨울의 스텝업 II 
- 한겨울의 스텝업 III 

 

■ 행운 상점

- 감정사의 행운 상점 

판매 종료 상품

■ 판매 종료된 상품 

- 블랙 프라이데이 플러스 팩 
- 블랙 프라이데이 지원 팩 
- 블랙 프라이데이 룬 팩 [1+1] 
- 블랙 프라이데이 종합 팩 
- 오로엔의 성장 상자 [3+1] 
- 염색 공방의 행운 상점 (~12/7 23:59) 

 

■ 12월 3주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투스가 물어온 상자 [3+1]  

- [길드] 우두머리 도전 상자 [2+선물] 

 

 

■ 시작되는 이벤트
📣 핫타임 및 푸시 보상
- 기간 : 12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2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 모험에 도움을 드릴 핫타임과 푸시 보상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칼페온 연회 특별 출석부
- 기간 : 12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2/20(월) 23:59 
- 내용 : 칼페온 연회를 기념하는 특별한 출석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칼페온 예술제 그림 조각 맞추기
- 기간 : 12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2/13(월) 23:59 
- 내용 : 모험가분께서 보내주신 칼페온 예술제 출품작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입니다. 
 
📣 연회 음식을 준비하자!
- 기간 : 12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2/20(월) 23:59 
- 내용 : 연회 음식을 준비하는 이벤트 의뢰를 완료해보세요. 
 
📣 [진행 예정] 칼페온 연회 특별 임무
- 기간 : 12/12(일) 14:00 ~ 1/10(월) 23:59 
- 내용 : 강력한 최고 보상을 향해 이벤트를 매일 완료해보세요. 
 
📣 [진행 예정] 칼페온 연회 행운 상점
- 기간 : 12/12(일) 14:00 ~ 2/15(화) 23:59
- 내용 : 길드 활동을 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무라카 서버 전용] 무라카 서버 특별 훈련!
- 기간 : 12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2/13(월) 23:59
- 내용 : 적 제압 임무를 진행하여 보상을 매일 획득해보세요. 

 

 

감사합니다.

 

 

21434
댓글 16
도끼자국 2021-12-07 11:45
1빠
2021-12-07 11:45
진디김치 2021-12-07 11:49
아.. 시즌 보상 여눈 2만개? 길드 자체 보상을줘야지 개인 보상 주넹.. 음.. 이것이 맛나..
2021-12-07 11:49
이시국대한 2021-12-07 12:41
개인보상 …..얼척….🤦‍♀️
2021-12-07 12:41
휴면명7036584 2021-12-07 12:14
자이언트 계열 다시 쓰레기통으로 ~
2021-12-07 12:14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금하은 2021-12-07 12:27
태전 개선 할 생각 하지말고 그냥 삭제하고 딴걸 해 ㅅㅂ 태전으로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비 할려고 그러냐??
2021-12-07 12:27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절대교주 2021-12-07 13:31
소규모길드는 어쩌라고.여눈을주노...
2021-12-07 13:31
암천 2021-12-07 13:43
섀도우 신규무기 추가 좋아요
2021-12-07 13:43
듀라 2021-12-07 14:17
아투마흐 참가 조건에 거점보유는 없애주세요.

약소길드도 참가 가능하게 해주세요.
2021-12-07 14:17
스타벅스 2021-12-07 14:22
아니 타이탄 왜 너프쳐먹이나요 돈주고 직변한사람 팔짤라서 의수끼게 만드네 기분 ㅈ 같게요
2021-12-07 14:22
- 2021-12-07 14:39
따이딴 사막서 탈꺼 아무리 불러도 안옴 검토좀해봐야
2021-12-07 14:39
빛주 2021-12-07 15:25
업뎃 수고하셨습니다~ 대양이 많이 편해졌네요ㅋㅋ
이번주 연회 꼭 시청하겠습니다
2021-12-07 15:25
- 2021-12-07 16:49
쿠노이치 암살자상향좀해주세요
2021-12-07 16:49
antman 2021-12-07 17:53
대양 파딕스랑 유령선 갈고리 다시 원복해주세요 강제성 제거가 그래도 재미있는 컨텐츠를 제갸하는건 아니지 않습니까? 기존꺼 원복하고 추가로 이번에 생긴 컨첸츠를 업데이트 하였으면 더 좋았을텐데 많이 아쉽습니다. 기존 대양을 즐겼던 유저들도 챙겨주세요 유저 모두의 만족을 추구하는 방향성에도 부합되게요...
2021-12-07 17:53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