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검은 태양 리뉴얼, 대사막 일부 변경점 적용 등 196건 패치 (2/15 14:22, 내용 수정) 2022-01-04 11:30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1월 4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 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참고해주세요! 

[Google Play 스토어] 
1. Google Play 스토어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 → 앱 선택] 후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2. 위의 방법으로 현상 해결이 어려우신 모험가님께서는 [설정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스토어 → 저장 공간 → 캐시 삭제] 진행 후 업데이트를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pp Store]

1. App Store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 후 업데이트를 받아 설치가 가능합니다.

2.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기기를 재부팅하신후 다시 한번 앱스토어에서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01] 검은 태양 리뉴얼

[02] 캐릭터
[02] 컨텐츠 추가ㆍ변경 및 개선 사항
[03] 오류 수정

[04] 업데이트 사전 예고
[05] 펄 상점
[06] 이벤트

 

발렌시아에 드리웠던 혼돈에 새로운 움직임이 발견되었습니다. 

바로 잠시 자취를 감추었던 검은 태양이 대사막의 한가운데에 떠오른 것입니다. 

  

혼돈 속에 엘리언의 영역과 하둠의 영역이 하나로 합쳐진 것처럼 

검은 태양은 대사막 이무르와 토르메를 하나의 공간으로 만들어 냅니다. 

혼돈이 드리운 대사막은 그야말로 광활한 하나의 전장으로 거듭나게 되죠. 

  

대사막에 떠오르는 검은 태양은 올 한 해 선보일 전쟁 콘텐츠의 서막이기도 합니다. 

끝없이 펼쳐진 사막은 더 많은 모험가의 발자국을 허용하고, 

가늠할 수 없이 커지는 전투의 규모는 그야말로 전쟁을 방불케 할 것입니다. 

 

대사막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검은 태양 아래에서 시작되는 전쟁에 참전하시는 모험가님의 활약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 검은 태양 입장 

- 매주 수요일/토요일 20:30~21:30에 대사막에 검은 태양이 떠오릅니다. 

- 검은 태양은 ‘가문 의뢰 - 사막 개방’ 완료 후 입장할 수 있습니다. 

- 검은 태양이 떠오른 대사막은 난이도 구분 없이 하나의 맵으로 입장합니다. 

 ㆍ 몬스터의 전투력은 모든 모험가님 전투력 등급에 맞춰 적정 수준으로 조정됩니다. 

- 대사막에 있는 모험가는 검은 태양이 떠오르면 바르한 관문으로 이동합니다. 

- 검은 태양이 떠오른 대사막에는 무작위 위치로 입장하게 됩니다. 

- 부서진 제단을 활성화하지 않으신 모험가님께서도 검은 태양이 떠오른 동안 부서진 제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검은 태양이 떠오른 대사막에서는 사막 모험 가능 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 검은 태양이 떠오른 동안 라모네스, 투기장 콘텐츠 이용이 제한됩니다. 

 

■ 검은 태양 진행 

- 검은 돌 제단 주변의 몬스터를 일정 수 이상 제압하면 검은 기운을 품은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ㆍ 검은 기운을 품은 몬스터 제압 시 다량의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검은 태양이 드리워진 곳에서 몬스터 제압 시 점수 획득이 가능하며 대사막의 흔적을 통해 하둠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검은 태양이 떠오르면 길드원을 제외한 모험가를 공격할 수 있으며, 모험가 제압 시 점수의 30%를 빼앗아 옵니다. 

- 검은 돌 제단은 검은 태양이 떠오른 동안 활성화되지 않으며, 사막 텐트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검은 태양이 떠오르기 30분 전부터 검은 태양이 질 때까지 검은 돌 신전이 출현하지 않습니다. 

 ㆍ 이미 출현한 검은 돌 신전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 검은 태양이 떠오른 대사막에서는 NPC와 발굴물, 사원이 출현하지 않으며, 전투 중 가까운 오아시스 이동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검은 태양 보상 

1. 점수 보상

- 검은 태양 종료 시 점수에 따라 ‘검은 태양의 성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검은 태양의 성배’ 아이템 사용 시 아래 아이템 중 한 가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주술의 근원, 혼돈의 결정, 미확인 태고 엘리언 룬, 미확인 심연 엘리언 룬, 미확인 신화 엘리언 룬, 암흑 주화, 행운의 두루마리 

점수 보상

점수

검은 태양의 성배

300,000

100

250,000

95

200,000

90

180,000

85

160,000

81

140,000

77

120,000

73

100,000

69

90,000

65

80,000

61

70,000

57

60,000

53

50,000

49

40,000

45

30,000

41

20,000

37

10,000

33

 

2. 순위 보상

- 순위 보상은 월요일 00시에 집계되어 지급됩니다. 

개인 보상

기준

주술의 근원

혼돈의 결정

1위

200

1,000

2위 ~ 5위

180

950

6위 ~ 10위

160

900

11위 ~ 100위

130

850

상위 5% 이내

100

800

상위 10% 이내

90

750

상위 20% 이내

80

700

상위 30% 이내

70

600

상위 40% 이내

60

500

상위 50% 이내

50

400

 

길드 보상

기준 

주술의 근원 

혼돈의 결정 

1위 

200 

1,000 

2위 ~ 3위 

180 

950 

4위 ~ 5위 

160 

900 

6위 ~ 10위 

130 

850 

상위 5% 이내 

100 

800 

상위 10% 이내 

90 

750 

상위 20% 이내 

80 

700 

상위 30% 이내 

70 

600 

상위 40% 이내 

60 

500 

상위 50% 이내 

50 

400 

상위 90% 이내 

30 

300 

 

 

■ 버서커  

버서커는 지난 여름 밸런스 패치 이후로 과도한 성능을 완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조정을 해왔던 클래스입니다. 

특히 PvP에서 다른 클래스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이는 부분에 집중했는데요, 

그동안 다른 클래스의 지속 기술이 추가되고 성능이 개선되면서 버서커는 의도했던 것보다 많은 조정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PvP에서 과도한 성능을 보이는 부분에 대한 조정은 유지하면서, 

호쾌하고 폭발적인 공격 콘셉트는 살릴 수 있도록 조심스럽게 피해량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또한, 잘 사용되지 않는 기술에 심화 기술을 추가해, 상황에 맞게 기술을 선택해 대응할 수 있도록 동작을 변경했습니다. 

광기 해방 

- ‘모험가에게 주는 피해량 증가’ 효과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7% → 10%) 

무모한 일격 

- ‘흐름 : 사력’의 PvP 최대 피해량이 증가하였습니다. (170% → 180%

- 기술 사용 후 ‘발목 깨기’ 기술을 빠르게 시전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갑옷 부수기

- 기술의 PvE, PvP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PvE  

Lv. 1 : 960% → 980% 

Lv. 10 : 1,020% → 1,274% 

 

 PVP 

Lv. 1 : 462% → 686% 

Lv. 10 : 630% → 891.8%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3초 → 5초

-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투기장 입장 시 미적용) 

- 기술의 ‘심화 : 범위 증가’를 ‘흐름 : 투구 부수기’로 변경하였습니다. 

 ㆍ ‘심화 : 범위 증가’는 기본 적용됩니다. 

 

“투구 부수기” 

- 투구 부수기 동작 추가 

- 갑옷 부수기 피해량의 400% 

-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투기장 입장 시 미적용) 

- 타격 시 바운드 

 

분쇄

- 기술 사용 후 ‘발목 깨기’ 기술을 빠르게 시전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균형 치기’, ‘대검풍’ 기술 1타격에서 ‘분쇄’ 기술을 빠르게 시전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분쇄’ 기술의 ‘흐름 : 광기바람’ 기술 효과를 기본 적용하고, ‘흐름 : 광기 바람’ 적용 시 기술 동작이 변경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흐름 : 광기 바람” 

- ‘분쇄’ 기술과 동일 피해 적용 

- 최대 6타격 

발목 깨기

- 기술의 PvE, PvP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PvE  

Lv. 1 : 681.6% → 1050% 

Lv. 10 : 886.08% → 1365% 

 

 PvP 

Lv. 1 : 341.64% → 735% 

Lv. 10 : 439.92% → 955.5%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8초 → 7초

 

■ 세이지 

긴 잠에서 깨어난 지 오래되지 않은 이 고대인은 잠기운도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강력한 고대의 힘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지속 기술 '고대의 지혜'는 전투 유지력을 적정 수준 이상으로 높이고 있는데요, 

오래 잠들었던 세월을 고려해 현대인에 맞게 생명력 회복 효과를 조정했습니다. 

  

또한, '균열의 연결고리' 기술의 이동 속도를 줄여 다른 클래스와 기동성 면에서 보조를 맞출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고대의 지혜 

- 지속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15초 → 17초

- 생명력 회복 효과가 5% 감소하였습니다. (15% → 10%

균열의 연결고리 

- 기술의 이동 속도가 감소하였습니다. 

 

■ 커세어 

파도를 타고 노는 인어처럼 자유롭고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커세어. 

하지만 지금의 모습은 땅 위를 달리는 다른 클래스와 비교해서 너무 높은 수준의 기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이동 능력이 크게 작용할 수 있는 PvP에서는 마치 물 속을 유영하듯이 빠져나갔다가 접근하는 커세어의 움직임을 잡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그래서 커세어의 일부 기술에서 이동 속도를 조정함으로써 다른 클래스와의 기동력 격차를 완화하고자 합니다. 

반면, 기동성이 상대적으로 크게 작용하지 않는 우두머리 몬스터와의 전투에서는 조금 힘을 낼 수 있도록 '약탈' 기술에 몬스터 피해량 증가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약탈

- 타격 성공 시 모든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 10%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파도타기

- ‘흐름 : 물결 가르기’ 기술의 이동 속도가 감소하였습니다. 

 

승천하는 파도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10초 → 11초

- 기술의 이동 속도가 감소하였습니다. 

해적의 곡예

- 기술의 첫 번째 타격 공격 속도가 감소하고, 두 번째 타격 공격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기술의 이동 거리가 감소하였습니다. 

 

■ 아크메이지 

낙뢰

- 타격 성공 시 바운드 효과를 타격 성공 시 기절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 대사막 

예고해 드렸던 대로 대사막에서 플레이에 따른 보상의 격차를 줄이기 위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보상 효율이 매우 좋았던 일부 검은 돌 제단은 위치를 변경해 기대 보상 수준을 조정했고, 

몬스터 처치와 발굴에서 획득하는 에다나 주화는 더 늘렸습니다. 

 

보상의 압박에서 벗어나 더 자유롭게 다채로운 대사막 플레이를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 일부 검은 돌 제단의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 대사막 : 토르메 난이도의 몬스터 처치 및 발굴 시 획득하는 에다나 주화의 보상을 상향하였습니다. 

 

■ 기억 각인 

각인된 기억을 삭제 및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ㆍ 기억 삭제 시 각인되어 있던 기억은 사라지나, 재화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ㆍ 기억 추출 시 은화를 소모합니다. 

기억 등급 

유일 

전설 

신화 

심연 

필요 은화 

10억 은화 

20억 은화 

30억 은화 

50억 은화 

- 보조무기 부위의 ‘알 수 없는 기억’ 아이템 획득 방법에 드리간 지역 사냥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 나이트메어 

- 혼돈 나이트메어 지역이 콘텐츠 개선을 위해 일시적으로 사라집니다. 

  

■ 태양의 전장 

- 검은 태양 콘텐츠가 업데이트됨에 따라 태양의 전장 입장 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ㆍ 수요일에 더 이상 태양의 전장이 진행되지 않으며, 토요일 진행 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요일 

진행 시간 

목요일 

20:30 ~ 21:30 

토요일 

19:30 ~ 20:30 

일요일 

19:30 ~ 21:30 

  

■ 아투마흐 

- 제왕 그리폰의 최대 생명력을 20%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흑표범의 형상의 최대 생명력을 10%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제왕 그리폰의 생명력이 일정 수준 감소 시 흑표범의 형상이 등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감시자 몬스터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기여도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아투마흐 현재 시즌의 길드원이 획득한 점수를 알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아투마흐 시즌 순위 팝업에서 바로 이전 시즌의 길드 순위를 볼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아투마흐 전장 로딩 화면에서 참여하는 다른 길드의 정보를 알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감시자 몬스터 처치 메세지에서 처치한 모험가의 이름을 알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아투마흐 전장 내부에서 중앙 하단에 기여도 획득에 대한 정보가 보이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아투마흐 전장에 참여 가능한 길드의 조건을 변경하였습니다. (1/17 10:27, 내용 추가)

변경 전 변경 후
공성 혹은 거점을 점령중인 상태의 길드

일주일 가운데, 한 번이라도 거점을 점령한 기록이 있을 경우에 점령한 주의 다음 주까지 참가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2/15 14:22, 내용 수정)

 

■ 거래소 

- 거래소 거래 가능 항목에서 일부 아이템을 제외하였습니다. 

카테고리

아이템

소모품

회복제

전체 아이템

씨앗

전체 아이템

양도 증서

전체 아이템

기술 교본

희귀 등급 이하 아이템

기타 소모품

신비한 수정 꾸러미, 일반 팔레트(3색) 상자, 흑설탕, 말 포획용 로프

펄 상품

전체 아이템

- 상품의 상한가 예약 구매자가 있을 경우 일반 예약으로 판매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거래소 예약 구매 창에서 상한가 경매가 우선 선택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콘텐츠 

- 실비아 여신상의 최대 레벨을 100레벨로 수정하였습니다. (51레벨 → 100레벨

- 주술의 근원, 혼돈의 핵, 혼돈의 축 아이템 설명에 아이템 획득처를 추가하였습니다. 

- 잠재력 돌파 및 아이템 감정 시 은화가 부족하면, 은화 획득 방법 팝업이 게임 실행 중 최초 1회만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자동 사냥 중 다른 메뉴 혹은 단서가 뜨는 의뢰 위젯 터치 시 자동 사냥이 멈추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적용중인 버프 정보 창에 의형제 버프 아이콘을 하나로 통합하였습니다. (01/04 14:40, 내용 보완)

- 마을의 장비 상점을 제거하였습니다. 

- 청금석 마고스 몬스터 공격 시 부자연스러운 동작을 자연스럽게 개선하였습니다. 

 

■ 캐릭터 

- 내 캐릭터 정보 화면 내 추가 효과에서 ‘모험가에게 받는 피해량’을 ‘모험가에게 받는 피해량 증가/감소’로 변경하였습니다. 

- 원거리 기술 사용 시 더 높은 위치의 대상을 공격할 수 있도록 공격 가능 높이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 아이템 개수가 1억 개 이상일 경우 아이템 아이콘 개수 표기가 ‘99M+’로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블랙스톤 아이템의 아이템 툴팁 내 설명을 수정하였습니다. 

 ㆍ 변경 전: 사용 시 잠재력 돌파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다. 

 ㆍ 변경 후: 사용 시 장비의 잠재력 돌파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다. 

- 펄 상점 내 장신구 상점에서 보유한 장신구 목록 진입 시 아이템 등급 순서로 정렬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UI 

- 미니맵에 노출되는 NPC의 역할을 이해하기 쉽도록, 이름 위에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 미니맵 내 목록에서 NPC의 설명이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가문 파견 및 아르옐리의 틈 메뉴 버튼을 정상적으로 정렬해 표시하도록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 이야기 의뢰 보상 목록에 재화 형태의 보상 아이콘도 노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모험 일지 - 친밀도’ 메뉴에서 주요 의뢰 판매권 상점 NPC의 상품 가격 할인 항목을 삭제하였습니다. 

- ‘고대 미감정 문양 각인서’ 아이템 툴팁 내 설명에 혼돈 최전선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다는 문구를 삭제하였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또는 아르옐리의 틈 배율 입장 시 해당 우두머리의 지식 최대 레벨을 초과하는 경험치를 획득하는 경우, 확인 창이 노출되고 알맞은 배율을 설정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토벌 메뉴 내 토벌 우두머리 지식 레벨로 획득한 능력치를 아이콘으로 표현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4 11:48, 내용 추가)

 

 

■ 캐릭터 

- [수라, 투신, 세이지] 루돌프 코 외형장식 아이템을 염색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쿠노이치] 영광의 길에서 간헐적으로 쿠노이치의 분신이 생성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쿠노이치] 살무 기술 내 “흐름 : 그림자 습격” 심화 기술 설명에 누락되어 있는 ‘재사용 대기 시간 2초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콘텐츠 

- 드리간 지역 몬스터 ‘뾰족돌멘게’의 지식 레벨 최대치가 15레벨인 현상을 2레벨로 수정하였습니다. 

 ㆍ 뾰족돌멘게를 통해 하둠 지식 보상을 획득하신 경우, 접속 시 전투력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ㆍ 접속 후 뾰족돌멘게의 지식이 1레벨 최대 경험치로 조정된 모험가님들의 경우, 뾰족돌멘게를 추가적으로 1회 제압해야 지식이 2레벨로 갱신됩니다.  

- 영지 내 탐험의 문을 통해 저주받은 해적섬 메뉴에 진입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몬스터가 간헐적으로 캐릭터 위로 올라가서 내려오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공격 범위 내에 있는 공격 가능한 수보다 적이 많을 경우 현재 지정중인 타겟이 간헐적으로 공격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 저주받은 해적섬 입장 배율 최대치를 10배를 초과하여 적용 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자동 전투 중 ‘다른 모험가 우선 목표‘ 옵션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자동 이동 중 간헐적으로 목적 위치까지 도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동이 멈추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엠마 바탈리 NPC와 대화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조경 공방에서 타일 제작 시 영지민 동시 작업이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ㆍ 동일한 타일을 2개 이상 보유 중일 경우, 1개만 남기고 삭제하였습니다. 

 ㆍ 추가 제작에 소모된 재화들을 우편으로 지급해 드렸습니다. 

- 아르옐리의 틈에서 하둠 : 빨간코, 하둠 : 크자카 제압 시 노출되는 화면에서 엘리언의 영역 빨간코, 크자카가 등장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 가문 단위 콘텐츠에서 네트워크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가문 내 다른 캐릭터의 생명력이 100%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나반 기슭 지역의 지역 정보에 ‘고대 미감정 문양 각인서 획득 지역’ 문구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드리간 지역의 지역 정보에 ‘주술의 근원 획득 가능’ 문구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간헐적으로 채팅 메시지의 일부 텍스트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행운 상점 10회 구매 이용 시 간헐적으로 일부 아이템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툴팁 설명 내 아이템 옵션이 음수일 경우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직업 변경 시 친구 목록의 직업 아이콘이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장신구, 유물, 광원석 상점 내 무료 아이템을 완료했을 때에도 알림이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드리간 

많은 모험가님께서 드리간 지역에서의 성수 소모량과 보상, 경험치 획득량에 대해

혼란을 겪으시는 부분이 있어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드리간 지역은 제압한 몬스터 수 기반으로 보상을 획득하고,

상자를 여러 번 반복 사용과 제작, 흡수 등 추가 행동을 줄이도록 개선되어 있습니다.

보상의 수준은 기존 카마실비아 최전선 지역인 '나반 기슭'과 기댓값이 같도록 설정돼 있습니다.

 

또, 드리간 지역은 같은 성수 소모량으로 획득하는 경험치가 많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수를 100개 소모했을 때 카마실비아에서 경험치 100을 얻었다면, 드리간에서는 105를 획득합니다.

 

하지만 드리간에서는 카마실비아보다 강한 몬스터가 출현하므로, 획득 경험치량도 늘어났습니다.

시간 당 획득하는 경험치가 카마실비아가 100이고 드리간이 110이라고 하면,

드리간에서는 성수를 시간 당 약 105개를 소모하게 되는 것입니다.

 

레벨이 높은 모험가님께는 늘어난 경험치 획득량은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 대비 눈으로 확인하시기 어렵지만,

성수 소모량은 아무래도 수치 변화가 눈에 훨씬 잘 보이므로 피부에 더 와닿으셨을 것입니다.

 

드리간에서 성수의 소모에 따른 경험치 획득량의 효율은 분명히 증가한 것이 맞지만,

빛의 가호 3단계를 선호하시는 모험가님께 성수 소모량이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점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용의 땅, 드리간 이야기를 완료하신 모험가님께서는

특수 지령 완료 시 획득 가능한 성수 획득량을 더 늘리고,

드리간에서 지역에 따라 성수 소모를 더 줄이는 방향으로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험치 획득량은 카마실비아보다 증가한 상태를 유지하면서도,

성수의 수급과 관리에서 부담을 덜 느끼실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습니다.

- 1월 3주차 업데이트 이후 용의 땅, 드리간 이야기를 모두 완료하신 모험가님께서는 특수 지령 완료 시 기존 등급보다 한 단계 높은 성수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예시 

이야기 완료 전 

이야기 완료 후 

광휘의 성수 : 소형 

광휘의 성수 : 중형 

광휘의 성수 : 중형 

광휘의 성수 : 대형 

광휘의 성수 : 대형 

광휘의 성수 : 초대형 

광휘의 성수 : 초대형 

광휘의 성수 묶음 

- 지역 정보에 성수 효율로 표기된 효과의 명칭을 ‘빛의 성수 소모량’으로 명칭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예시) 성수 효율 105% → 빛의 성수 소모량 -5% 

드리간 지역은 사냥터의 권장 전투력이 상승함에 따라, 빛의 성수 소모량이 -5%부터 점점 감소하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신규 상품

■ 외형 & 반려동물 - 의상 

[키벨리우스 A] - 세이지(방어구, 무기) 

 

 

[키벨리우스 B] - 세이지(방어구, 무기) 

 

 

[순수] - 팔라딘, 랜서 

 

 

[한겨울 눈꽃] - 전 클래스 

 

 

■ New & Hot 

- 금빛 티켓 상자 

- 빛나는 보물 상자 [2+선물] 

- 제르베즈의 혼돈 상자 

- 2022년 임인년 상자 [2+선물] 

 

■ 2022 새해 스텝업 

- 2022 새해 스텝업 I 

- 2022 새해 스텝업 II 

- 2022 새해 스텝업 III 

 

■ 요일 상점 개편 
특정 요일에만 열리는 기존 요일 상점 중 일부 상품 판매가 종료되고, 신규 상품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요일 돌파 복구 상자 
- 일요일 돌파 지원 상자 
- 월요일 고대 유적 탐험 상자 

 

■ 행운 상점 
‘행운의 선물’ 시스템이 추가된 2022년 첫 행운 상점을 만나보세요. 
- 금빛 행운 상점 

판매 종료 상품

■ 판매 종료된 상품 
- 클로린스의 상자 
- 에일린의 보물상자 
- 제사장의 흑정료시카 [5+1] 
- 2022년 어드벤트 캘린더 
- 돌파 복구권 1,000개 묶음 
- 유적 정복 꾸러미 
- 하둠의 저주 2 
- 목요일의 돌파 복구함 
- 돌파 확률 증가권 선택 상자 묶음 
- 토요일 토요일은 토템 
- 용맹의 일요일 
 
■ 1월2주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2021 연말 지원 상자 I [1+1] 
- 2021 연말 지원 상자 II [1+1] 
- 우두머리 모험 상자 
- 제사장의 토벌함 
- 금빛 티켓 상자 

 

 

■ 시작되는 이벤트 
 
📣 핫타임 및 푸시 보상 
- 기간 : 1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 모험에 도움을 드릴 핫타임과 푸시 보상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길드로 모여라! 
- 기간 : 1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30(일) 23:59 
- 내용 : 길드 활동을 하고, 추가 보상을 얻어보세요. 
 
📣 주간 임무 이벤트 
- 기간 : 1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16(일) 23:59 
 - 내용 : 주간 임무를 완료하여 두근두근 보상들을 획득해보세요! 
 
📣 주간 출석부 
- 기간 : 1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18(화) 09:00 
- 내용 : 매일 검은사막 모바일에 접속하여 출석 보상을 받아보세요. 
 
📣 태양의 전장으로! 
- 기간 : 1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18(화) 09:00 
- 내용 : 태양의 전장 승리 횟수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복불복! 행운의 망치! 
- 기간 : 1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18(화) 09:00 
- 내용 : 망치로 블록을 밀어 보상을 획득해보세요. 
 
📣 [무라카 서버 전용] 무라카 서버 특별 훈련! 
- 기간 : 1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9(일) 23:59 
- 내용 : 적 제압 임무를 진행하여 보상을 매일 획득해보세요. 

 

 

감사합니다.

 

 

18654
댓글 31
psteel 2022-01-04 11:30
ㅜㅜ
2022-01-04 11:30
진디김치 2022-01-04 11:38
아크 메이지 기절 하나줬네.. 추카 합니다.
2022-01-04 11:38
휴면명7325470 2022-01-04 11:51
낭랑은 엔씨 캐릭임??
2022-01-04 11:51
진디김치 2022-01-04 11:53
낭랑 사냥만 좋음
2022-01-04 11:53
샤이아리스 2022-01-04 11:51
섀도우는 결국 버리는 캐릭인가?
짜증난다....
2022-01-04 11:51
진디김치 2022-01-04 11:54
섀도우 시전 속도 좀 증가 시켜주면 개춘한대..
2022-01-04 11:54
Akarone 2022-01-04 12:54
@뽀요야 시전속도도 문제지만 그것보다 더 큰문제가 복불복 슈아입니다. 말만 슈아스킬이지 다수전하면 스킬 10회중 기본 3-4번이 슈아스킬 사용도중 캔슬됩니다.
2022-01-04 12:54
진아솔 2022-01-04 15:00
섀도우 좋은데요??
2022-01-04 15:00
Akarone 2022-01-04 21:33
@도라지위스키 좋다 안좋다가 아니라 문제점을 따지는겁니다. 기본적으로 슈아스킬자체가 유지가 안된다는 가장 큰문제. 게다가 다른 중상위권 캐릭들에 비해서 좋다고 말할수 있을까요? 캐릭이 좀 개선되고 좋아지자는 방향에 그만 딴지좀 거셨으면.. (수정됨)
2022-01-04 21:33
진아솔 2022-01-05 07:14
@Akarone 샤이아리스 님한테 한말이구요
섀도 충분히 좋은데 뭘 자꾸 개선 개선 거리시는지 모르겠습니다 태전이랑 투기장 영상 찍어드려요??
얼마나 좋아져야 만족 하실건데요??
과거 버서커나 지금 투신처럼 개나 소나 다 하는 클래스
되면 만족하실건가요?? 겨우 투기장 하나 너프? 당한걸로
이러시는게 도저히 이해가 안되네요;;
태전에서도 고투걸리면 1300점 찍어가면서 캐리합니다
섀도 해보시긴 하셨나요?? 필드 보여드려요??
진짜 안좋은 캐릭터 해보셨어요?? (수정됨)
2022-01-05 07:14
Akarone 2022-01-05 10:09
@도라지위스키 눼눼... 급발진 그만 하시구요. 캐릭 문제점을 말하는거에요..슈아스킬 자체 유지가 잘안된다는 문제점 말한거에요~~ 잘 이해좀 하세요~ 제가 위에 쓴글에 다른이야기했나요?? 슈아스킬 유지가 잘안된다는 이야기한건데 무슨 헛소리를 그리도 많이도 쓰시나요?? 그리고 컨 조금 할줄 안다고 다른 사람들이 우쭈쭈해주니 자신이 뭐라도 되는거처럼 말하지 마세요...역겨워요... (수정됨)
2022-01-05 10:09
진아솔 2022-01-05 10:43
@Akarone 그니까 제가 님한테 이야기 했냐구요 ㅋㅋㅋㅋ 어이가 없으려니까 말 섞고 싶으면 다른 사람 찾아보세요
그니까 슈아 스킬 유지 되는지 안되는지 제가 영상 찍어 드리냐구요ㅎㅎ 그만좀 징징 거리세요 꼬우면 타클 하던가
상향인지 하향인지도 모르고 씨부리시네 ㅋㅋㅋㅋ (수정됨)
2022-01-05 10:43
Akarone 2022-01-05 10:52
@도라지위스키 응 관종 수고~
2022-01-05 10:52
향기없는꽃 2022-01-04 11:51
고대인을 현대인으로 다운그레이드하면 고대인인 의미가 없잖아요..
2022-01-04 11:51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