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카르케야의 영웅 추가, PvP 콘텐츠 개편 등 144건 패치 (2/24 18:39, 내용 추가) 2022-01-18 15:50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1월 18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 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참고해주세요! 

[Google Play 스토어] 
1. 구글 플레이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 → 앱 선택] 후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2. 위의 방법으로 현상 해결이 어려우신 모험가님께서는 [설정 →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스토어 → 저장 공간 → 캐시 삭제] 진행 후 업데이트를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pp Store]

1. App Store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 후 업데이트를 받아 설치가 가능합니다.

2.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디바이스 기기를 재부팅하신 후 다시 한번 앱스토어에서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01] PvP 콘텐츠 개편 

[02] 캐릭터 
[03] 컨텐츠 추가ㆍ변경 및 개선 사항 
[04] 오류 수정 
[05] 펄 상점 
[06] 이벤트 

 

 

카르케야 영웅

지난 여름 모험가 여러분께 선보여 드렸던 '카르케야의 영웅'을 기억하십니까? 

많은 모험가님께서 호평과 함께 상시 콘텐츠로 요청해 주시기도 했고, 

칼페온 연회에서는 그 요청에 화답해 드리기도 했었는데요. 

  

드디어 '카르케야의 영웅'이 정규 콘텐츠로서 모험가 여러분을 초대하게 되었습니다. 

카르케야의 영웅은 전투력이 일정 등급 이상일 때 전투력을 보정해서 평준화한 전장입니다. 

이벤트로 만나보셨을 때보다 평준화 범위는 더 넓어지고 더 보정 수준은 세밀해졌습니다. 

  

또한, 전장이 열리지 않은 시간에도 미리 준비하고 즐기실 수 있도록, 

기존 투기장 일반 대전을 카르케야의 영웅과 같이 전투력을 평준화한 일반 대련장으로 변경했습니다. 

이곳에서는 모험가님의 전투력 등급과 무관하게 모든 평준화를 적용 받습니다. 

  

저희 개발진은 카르케야의 영웅을 정규화함과 함께, 

클래스간 밸런스를 더 신중하고 치밀하게 검토하고 테스트함으로써 

모험가 여러분이 전장 플레이에 만족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투력 평준화 전장, 카르케야의 영웅에서 모험가 여러분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보시기 바랍니다. 

- 카르케야의 영웅을 정규 콘텐츠로 추가하였습니다. 

ㆍ 칼페온 북부, [정예 : 검은 갈기] 제압 완료 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토요일, 일요일 13:00 ~ 02:00에 대전 메뉴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ㆍ 검은 태양, 태양의 전장이 진행 중인 시간에는 입장할 수 없습니다.  

- 입장 시 용병 등급 이상의 전투력일 경우 평준화 보정이 적용됩니다. 

ㆍ 용병 등급 이상일 때는 전투력을 포함한 모든 능력치가 보정됩니다. 

ㆍ 용병 등급 미만일 때는 전투력을 제외한 능력치에 보정이 적용됩니다. 

- 카르케야 대전 입장 시 심화 기술이 모두 ON 상태로 적용됩니다.  

ㆍ 대전 입장 후 화면 중앙 하단에 나타나는 버튼 클릭하여 기술 장착 페이지에 설정한 심화 기술 프리셋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일반 대련장

- 투기장 일반전을 카르케야의 영웅 규칙을 적용한 일반 대련장으로 변경하였습니다. 

 ㆍ 카르케야의 영웅 일반전은 전투력 등급에 관계없이 평준화가 적용됩니다. 

 

 

■ 공성전 

지난 칼페온 연회에서 모험가 여러분께 공성전의 개발 방향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향후 개발 내용을 보시면서 새로 추가될 요소에 대해 기대도 많으실 테고, 

기존 공성전을 개편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도 있으실 것입니다. 

  

저희 개발진은 모험가님께 소개해 드렸던 것들을 하나씩 실현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애쓰고 있는데요. 

커다란 무대를 준비하기 위해서 무엇보다 기초 다지는 작업을 중요시하고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그 기초 작업 하나를 먼저 선보여 드리고자 합니다. 

- 성문, 성물 방어탑, 성문 방어탑의 내구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발렌시아 공성전에서 제1 외성문, 제2 외성문 파괴 시, 공성측 부활거점 위치를 외성문과 가깝게 변경하였습니다. 

 

 

■ 태양의 전장 

- 태양의 전장을 화요일 20:30 ~ 21:30에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이용 시간을 추가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전장 

- 라모네스 전장 입장 시 최대 생명력이 5,000 증가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전장에서 아투마흐 전장과 같이 사용 가능한 생명력 회복제를 추가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전장을 월요일 ~ 금요일, 19:30 ~ 02:00에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 가능 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ㆍ 검은 태양, 태양의 전장이 진행 중인 시간에는 입장할 수 없습니다. 

- 라고스, 전장의 석상, 발리스타의 최대 생명력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관전 모드에서 공개방 설정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24 18:39, 내용 추가)

 

- 개인 매치와 팀 매치를 추가하였습니다. 

ㆍ 개인 매치는 태양의 전장 입장 방식과 동일하게 다른 모험가님과 임의로 팀을 구성해서 입장합니다. 

ㆍ 팀 매치는 길드원, 친구 혹은 가문명을 입력하여 팀원을 초대하여 팀을 구성한 다음 매칭을 시도합니다. 

ㆍ 팀 매치 시 개인 매치로 구성된 팀은 만나지 않으며, 팀 매치를 신청한 팀끼리만 만나 입장할 수 있습니다. 

ㆍ 팀 매치에서 공개방 활성화 기능을 제거하였습니다. 

 

 

 

■ 투기장 랭킹전 

- 투기장 랭킹전 입장 시 방어력이 증가하고, 최대 생명력이 3,000 증가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자유 결투장 

- 자유 결투장 지역 내 기술을 연습할 수 있는 연습장 지형을 추가하였습니다. 

- 연습장 지역에 공격 연습이 가능한 '그림자 환영'을 배치하였습니다. 

 

 

글래디에이터 

글래디에이터는 지속 기술의 효과를 얻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방패 진공' 기술로만 발동할 수 있어서 기술 선택에 강제되는 면이 있었고, 

지속 기술 유지 시 효과를 받는 조건이 수동적이라 자동 전투에서 효율성이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지속 기술이 '지면 강타' 사용 시에도 발동하고, 

재사용 대기 시간 효과를 기술 사용 시까지 적용되도록 개선해 효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주요 기술의 공격 범위를 넓혀서 적과 밀착한 상태에서만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었던 부담도 완화했습니다. 

 

회전 가르기

- ‘흐름 : 극 회전 가르기’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지면 강타

- 기술의 공격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깊게 찌르기

- ‘강타’, ‘방패진공’, ‘황혼의 상처’ 기술 사용 후 ‘깊게 찌르기’ 기술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굳건한 신념

- ‘방패 진공’, ‘지면 강타’ 기술 사용 시 ‘굳건한 신념’ 효과가 발동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굳건한 신념” 

- ‘방패 막기’ 성공 및 기술 사용 시 ‘방패 진공’, ‘회전 가르기’ 재사용 대기 시간 0.2초, 돌진 찌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세이지와 쿠노이치는 현재 다른 클래스와 비교해서 매우 위력적인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러 PvP 콘텐츠의 내부 지표를 보면, 전투력 35,000 이상 구간에서

쿠노이치와 세이지의 승률은 상당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내부적으로도 이런 상황을 인지하고 두 클래스의 밸런스를 조정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최근 태양의 전장에 폭풍의 진격로를 추가하고 대사막에 검은 태양이 열리도록 하는 과정에서

해당 콘텐츠의 지표 역시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내부 지표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과정에서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고,

결과적으로 세이지와 쿠노이치의 밸런스 조정 타이밍이 늦어진 점에 대해 먼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세이지는 한 차례 밸런스 조정을 거쳤으나,

여전히 원거리에서 적정 수준 이상의 피해량으로 상대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피해량 계수가 높은 기술들이 지속 기술의 피해량 증가와 상승효과를 내는 것으로 확인하였고,

다른 클래스와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이 부분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쿠노이치는 고정 피해량과 함께 최대 생명력 비례 피해량이 상당히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전투력의 차이를 어느 정도 상쇄하면서 전투를 이끌어 갈 수 있을 정도입니다.

특히 소규모 전장에서 이런 모습을 더욱 도드라지고 있어, 고정 피해량과 생명력 비례 피해량을 개선하려 합니다.

 

저희 개발진은 최근 여러 PvP 콘텐츠를 추가하고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도 다양한 PvP 콘텐츠에서 클래스의 밸런스도 함께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에서 직접 플레이하는 클래스의 밸런스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항상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여러 PvP 콘텐츠를 개발하고 모험가 여러분께 공개하는 과정에서도

클래스의 밸런스를 세밀하게 검토하고 신속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쿠노이치

인술 전개

- 지속 기술 '과다 출혈 3단계'의 생명력 PvP 피해량을 3% → 2%로 조정하였습니다. 

심장 찌르기

- ‘심장 찌르기’ 기술의 '흐름 : 그림자 분신' 기술의 PvP 피해량을 200%  180%로 조정하였습니다.  

- '흐름 : 그림자 분신'의 분신 위치가 전방에서 나타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세이지 

아토르의 심판 

- 기술의 PVP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PvP 

LV 1 : 840% → 756% 

LV 10 : 1092% → 982.8% 

공간 붕괴 

-  기술의 PVP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PvP 

LV 1 : 960% → 864%  

LV 10 : 1248% → 1123.2% 

대붕괴 

- 기술의 PVP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PvP 

LV 1 : 880% → 792% 

LV 10 : 1015.3% → 913.77% 

 

 

■ 아크메이지 

전류파동

- ‘첫 타격 성공 시 넉백’ 효과를 '첫 타격 성공 시 기절',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넉백'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낙뢰

- ‘흐름 : 기절’ 기술을 추가하였습니다. 

- 흐름 기술을 적용 시 ‘바운드’ 효과를 ‘기절’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타이탄

야수화

- ‘생명력 증가’ 효과 설명에 태양의 전장 미적용에 대한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 상태 이상 점감 

● 점감 효과

- 점감 효과란, 경직, 기절, 넉백이 연속으로 적용될 때, 지속 시간이 감소하는 효과입니다. 

ㆍ 최초로 피격된 상태 이상 지속 시간이 종료된 시점으로부터 1초 동안 적용됩니다. 

 

● 효과 적용 방식

- 경직, 기절, 넉백의 상태 이상 효과를 연속으로 적용 시, 같거나 낮은 단계의 상태 이상에 점감 효과를 적용합니다. 

- 각 상태 이상 효과의 단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상태 이상 효과 

상태 이상 단계 

경직 

1단계 

기절 

2단계 

넉백 

3단계 

※ 더 높은 단계일수록 상위의 상태 이상 효과를 뜻합니다. 

 

● 점감 효과 적용 중

- 적중한 상태 이상 단계와 같거나 낮은 경우, 추가로 적용되는 상태 이상 지속 시간이 최대 1초까지 감소합니다. 

- 점감 효과로 인해 상태 이상 지속 시간이 1초 미만이 되는 경우, 추가로 적용되는 같거나 낮은 단계의 상태 이상에 면역됩니다. 

- 점감 효과는 동시에 1회만 적용됩니다. 

 

● 예시

※ 예시에 표기된 수치는 이해를 돕기 위해 임의로 작성된 수치입니다. 

1) 넉백(3단계) 적중 시, 

넉백 (3단계) 지속 시간 종료 후, 기절(2단계) 적중 시 상태 이상 지속시간 점감 효과 적용 

기절 (2단계) 지속 시간 종료 후, 기절(2단계) 적중 시 상태 이상 지속시간 점감 효과 적용  

기절 (2단계) 지속 시간 종료 후, 경직(1단계) 적중 시 경직 면역 효과 적용 

예시 1 

순서 

상태 이상 효과 

넉백 

 

기절 

 

기절 

 

경직 

상태 이상 단계 

3단계 

2단계 

2단계 

1단계 

기존 지속 시간 

2초 

2초 

2초 

1초 

적용 지속 시간 

2초 

1초 

1초 

면역 

 

 

2) 경직(1단계) 적중 시, 

경직(1단계) 지속 시간 종료 후, 기절(2단계) 적중 시 상태 이상 단계가 높아 기존 지속 시간 적용 

기절(2단계) 지속 시간 종료 후, 기절(2단계) 적중 시 상태 이상 지속시간 점감 효과 적용 

기절(2단계) 지속 시간 종료 후, 넉백(3단계) 적중 시 상태이상 단계가 높아 기존 지속 시간 적용 

예시 2 

순서 

상태 이상 효과 

경직 

 

기절 

 

기절 

 

넉백 

상태 이상 레벨 

1단계 

2단계 

2단계 

3단계 

기존 지속 시간 

2초 

2초 

2초 

2초 

적용 지속 시간 

2초 

2초 

1초 

2초 

 

 

 

■ 검은 태양 

- 검은 태양에서 전투의 흔적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상향하였습니다. 

- 검게 물든 태양석, 검은 태양의 성배 아이템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상향하였습니다. 

- 업데이트 점검 이전 이미 획득하여 보유하고 계신 ‘검게 물든 태양석’, ‘검은 태양의 성배’ 아이템 이름을

각각 ‘기억 속의 검게 물든 태양석’, ‘기억 속의 검은 태양의 성배’ 로 변경하였습니다. 

- 검은 태양에서 아알의 종, 서버 핫타임, 핫타임 아이템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검은 태양의 배경을 현재의 밤하늘에서 보다 검은 태양에 적합한 풍경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드리간 

- ‘빛의 성수 효율' 문구를 좀 더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빛의 성수 소모량’으로 표현을 변경하였습니다. 

- 표현이 변경됨에 따라, 표기되는 수치를 변경하였습니다. 

예시) 빛의 성수 효율 105% -> 빛의 성수 소모량 -5%  

- 드리간 지역은 사냥터의 권장 전투력이 상승함에 따라 획득 경험치도 증가하여 드리간 일부 지역의 빛의 성수 소모량 수치를

기존 -5%에서 각 지역별로 상이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지역명 

빛의 성수 소모량 

칼크 구릉 

-6% 

마르차 전초기지 

-7% 

마르차 야영지 

-8% 

 

 

■ 과제

- 빛의 가호를 더 많이 얻을 수 있도록 상향된 광휘의 성수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새로운 특수 지령을 추가하였습니다. 

- 새로운 특수 지령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가문 내 최고 레벨 캐릭터가 80 레벨 이상인 상태에서, 이야기 '용의 땅, 드리간'을 모두 완료해야 합니다. 

이야기 완료 전 

이야기 완료 후 

광휘의 성수 : 소형 

광휘의 성수 : 중형 

광휘의 성수 : 중형 

광휘의 성수 : 대형 

광휘의 성수 : 대형 

광휘의 성수 : 초대형 

광휘의 성수 : 초대형 

광휘의 성수 : 묶음 

ㆍ 업데이트 점검 이후 새로운 특수 지령 진행이 가능한 경우, 특수 지령을 한 차례 갱신해야 새로운 특수 지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간 과제 중 명예 훈장의 보상량을 조정하였습니다. 

대상 과제 

명예 훈장 변경 수량 

- 승리로 향하는 길, 랭킹전 

- 승리로 향하는 길, 라모네스 대전 

- 다시 부는 붉은 바람 

기존 명예 훈장 1개 → 명예 훈장 10개 

ㆍ 업데이트 이전, 이미 해당 주간 과제를 완료한 모험가님께는 명예 훈장을 소급 적용하여 우편함으로 지급해 드렸습니다.  

- 특수 지령, 도전 과제, 칭호 등 일반 대전 진행을 요구하는 목표 조건을 일반 대련장을 진행하는 조건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시즌 도전 과제, 라모네스 주간 도전 과제, 투기장 랭킹전 시즌 보상 및 투기장 랭킹전 도전 과제의 보상을 조정하였습니다.  (2/7 10:19, 내용 보완)

ㆍ 라모네스 시즌 도전 과제를 이미 완료하신 모험가님께서는 업데이트 점검 이후 해당 도전 과제를 바로 완료하여 보상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ㆍ 라모네스 주간 도전 과제 및 투기장 랭킹전 도전 과제의 진행 상태는 초기화하여 다시 보상 획득을 위해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템 

- 용연향 아이템이 가방 칸 수를 차지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쌓이는 형태의 아이템으로 변경하였습니다. 

ㆍ 가방에 소지하고 계셨던 용연향 아이템은 업데이트 점검 이후 변경된 아이템을 우편함으로 지급하였습니다. 

 

 

■ 아투마흐 

- 제왕 그리폰 생명력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라 획득하는 점수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감시자 및 흑표범의 형상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라 획득하는 점수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아투마흐 길드 순위 팝업에서 길드의 서버 정보가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일부 단말기에서 아투마흐 전장 로비, 방 내부의 뒷 배경이 잘려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투마흐 전장 진행 중 우측에 표기되는 같은 길드원의 생명력 UI가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양 

- 대양 상점 판매 목록 중 가문 제한으로 구매할 수 있었던 ‘파딕스 해적섬 초대장’과 ‘유령선 고정 갈고리’ 아이템의 판매를 종료하였습니다. 

 

 

■ 시스템 

- 각 마을의 잡화 상인에게 접근 시 생명력을 최대치로 회복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ㆍ 대사막 오아시스의 잡화 상인은 해당 기능에서 제외됩니다. 

- 생명력 회복제를 사용하여 완료 가능한 주요 의뢰, '친절한 소녀’를 삭제하였습니다.  

ㆍ 업데이트 점검 이전 해당 주요 의뢰를 진행하고 계신 모험가님은 자동으로 다음 의뢰인 '벨리아 촌장과의 만남'을 진행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 균형의 돌의 돌파 가능한 최대 레벨이 5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이야기 '용의 땅, 드리간' 중 '드리간 풍습' 의뢰 위젯을 클릭 시 지식 과제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자동 이동 가이드를 추가하였습니다. 

- 기억 각인 콘텐츠 열림 조건 만족 후 기억 감정품을 보유한 상태에서 튜토리얼이 나타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단, 기억 감정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기억 각인 메뉴를 직접 들어가면 기억 각인 튜토리얼이 진행됩니다. 

ㆍ 이미 기억 각인 튜토리얼을 진행하신 모험가님께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 자주 노출되는 일부 알람들이 반복적으로 노출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해당 알람들은 한 번 알람 확인 시 캐릭터 선택창에 다시 진입하기 전까지 노출되지 않습니다. 

대상 알람 목록

월드 경영 입장 가능, 영광의 길 진행 가능, 연금석 제작 가능, 연금석 돌파 가능, 토템 강화 가능, 토템 결합 가능, 유물 돌파 가능, 여신의 눈물 봉헌 가능, 토벌 입장권 교환 가능, 저주받은 해적선 입장 가능, 블랙스톤 돌파 가능, 강제 돌파 가능, 고대 금주화 획득 

 

 

■ UI 

- 흑정령 레벨이 150 이상일 경우 사용 가능한 유물 자동 돌파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전투력 구성 화면에서 확인 가능한 전투력 수치 구간을 기존 백작 등급에서 공작 등급 전투력까지 집계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고대 유적, 저주받은 해적섬, 우두머리 현황판, 아르옐리의 틈, 토벌 결과 화면에서 표현되는 우두머리의 지식 효과를 아이콘으로 표현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제작 제한을 가진 물품 제작 시 제작 횟수 표현을 차감하는 방식으로 개선하였습니다. 

- 드리간 지역에서 빛의 가호 적용 시작 시 보여지는 연출을 개선하였습니다. 

- [펄상점] - [매일 & 행운상점] - [유물] 카테고리에서 유물 대표 물품 확인 버튼을 제거하였습니다. 

- 황금 궤짝 구매 시 획득하는 마일리지 수량를 알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엘리언의 가호 사용 가능 지역에서 사망 시 최근 나를 제압한 10명의 모험가의 가문명을 확인할 수 있도록 위젯을 추가하였습니다.  

ㆍ 스테이지 이동 시 위젯은 사라지며, 캐릭터 변경 및 로그아웃 시 목록이 초기화됩니다. 

 

 

■ 캐릭터 

- 캐릭터가 뒤로 밀려나는 상태 이상 효과에 피격 시 부자연스러운 방향으로 밀려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술 사용 시 상태 이상 효과나 잡기 등에 피격당해 기술 사용 실패 시,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서버 동기화 과정에서 잘못 적용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가 피격 시 나타나는 시각 효과가 추가 상태 이상에 피격 시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투신] 줌아웃한 상태에서 커스터마이징 헤어스타일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위치, 레인저] 커스터마이징 중 15번째와 16번째 헤어스타일이 서로 바뀐 순서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태양의 전장 

- 태양의 전장 : 폭풍의 진격로에서 총사령관이 간헐적으로 공중의 비정상적인 위치로 이동 후 내려오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 투카르 라이텐 등 대형 몬스터가 비정상적으로 캐릭터 위의 공중으로 올라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니맵에 붉은 색으로 표시된 대양의 폭풍우, 대사막 모래 폭풍이 치는 지역에서 이동하지 않으면 피해를 입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숨겨진 연회장 지역에서 몬스터 제압을 통해 악몽의 인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사막에서 달과 해의 위치가 어색하게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귓속말 푸시 설정과 관계없이 게임에 접속하고 있지 않은 모험가에게 귓속말 전송 시 거부하였다는 알림이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자동 이동 중 간헐적으로 뒷방향으로 비정상적으로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 길드 토벌 결과 화면 창에서 보상 아이템이 스크롤 되지 않아 확인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무이쿤 마을 미니맵에서 ‘씨앗 상인’ NPC 키치우가 ‘가축 상인’으로 잘못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잠재력 돌파 실패 후 복구 창에서 백그라운드 전환 시, 대상 아이템의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길드 요새의 건물 정보 UI 내 노출되는 외형이 실제 건물 외형과 일치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신규 상품 

■ 외형 & 반려동물 - 의상 

[사쿠라기] - 수라 

 

[구름그림자] - 쿠노이치 

 

■ New & Hot 

- 사라진 빨간코의 토벌 상자 

- 마슈의 잡화 상자 

- 벤쿰의 입장권 상자 [3+1] 

- 아르의 행운 상자 [2+선물] 

 

 캐릭터/변경권/가방 - 변경권 
- [NEW] 캐릭터 클래스 변경권 
- [NEW] 캐릭터 클래스 변경 패키지 
- 클래스 체인지 패키지 할인 

판매 종료 상품

■ 판매 종료된 상품 
- 빛나는 보물 상자 [2+선물] 
- 제르베즈의 혼돈 상자 
- 2022년 임인년 상자 [2+선물] 
- 2022 새해 스텝업 I 
- 2022 새해 스텝업 II 
- 2022 새해 스텝업 III 
- [길드] 원정대의 보물 [1+1] 
 
■ 1월 4주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하둠의 소망 상자 [2+1] 
- 샤카투의 유물 꾸러미 [3+1] 
- 방랑 상인의 여행 배낭 [3+1] 

- 전 클래스 노엘 의상

- 전 클래스 크레요들 의상

- 전 클래스 겨울의 꿈 의상

- 전 클래스 한겨울 눈꽃 의상 (1/18. 17:19, 내용 추가)

 

 

 

시작되는 이벤트

📣 핫타임푸시 보상
 - 기간 : 1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 모험에 도움을 드릴 핫타임과 푸시 보상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대전 보너스 이벤트
 - 기간 : 1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30() 23:59
 - 내용 : 카르케야 대전, 라모네스 콘텐츠를 진행하고 보상을 획득해보세요.

📣 주간 출석부
 - 기간 : 1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2/1() 09:00
 - 내용 : 매일 검은사막 모바일에 접속하여 출석 보상을 획득해보세요.

📣 두근두근 특별 훈련
 - 기간 : 1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2/6() 23:59
 - 내용 : 임무를 완료하면 두근두근 상자 최대 900개까지 획득 가능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무라카 서버 전용] 무라카 서버 특별 훈련!
 - 기간 : 1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별도 안내 시까지
 - 내용 : 적 제압 임무를 진행하여 보상을 획득해보세요.

 

 

감사합니다.

 

 

15566
댓글 18
psteel 2022-01-18 15:50
2022-01-18 15:50
CosMos 2022-01-18 15:58
■ 시스템 2022.01.18
- 투카르 라이텐 등 대형 몬스터가 비정상적으로 캐릭터 위의 공중으로 올라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자동 이동 중 간헐적으로 뒷방향으로 비정상적으로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022-01-18 15:58
혜잔느 2022-01-18 16:02
에이든님 기절 옆에 빙결도 추가하셔야 할 것 같아요
2022-01-18 16:02
BDKM 2022-01-18 16:06

Hello, Pearl Abyss, the racist group.

When there was a previous change that doubled the coral treasure field in the ocean, Pearl Abyss explained the reason to the Koreans, and also to the Taiwanese, but not to the Japanese!
And this time, with the special order to increase the amount of holy water of light, you guys explained the reason to the Koreans and Taiwanese, but not to the Japanese.
The racist group Pearl Abyss always explains to the Koreans and Taiwanese, but never to the Japanese.

I understand, racist group Pearl Abyss.
You always think, "We don't need to explain to the Japanese, they should just shut up and pay."
Yes, I know exactly what you mean.

I'm looking forward to the upcoming briefing for the Japanese.
I'm really looking forward to seeing what kind of racist comments and actions the racist representative of the Development PD will repeat.

for Taiwanese (with reasons and comment function)
https://forum.tw.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59&contentNo=22206&pageNo=1

for Japanese (no reason given, comment function closed)
https://forum.jp.blackdesertm.com/Board/Detail?boardNo=2&contentNo=15573&pageNo=1

Did you notice that?
The racist group Pearl Abyss doesn't even give Japanese people an explanation as to why, and has closed down the comment function and blocked their opinions.
This is not a coincidence, it happens all the time.

This is the racist group, Pearl Abyss.


2022-01-18 16:06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리틀퀸Theif 2022-01-18 18:55
Hope you can read and understand English.
Translating both Taiwanese and Japanese pages (links you gave) has EXACTLY same explanation with blocked comment function.
Do your research before calling someone racist.
2022-01-18 18:55
DeCri 2022-01-18 16:13
애완동물 교환메뉴에서 등급/종류별 정렬좀 만들어주시지.. ㅠㅠ
2022-01-18 16:13
우편 2022-01-18 16:14
ㅅㅂ것들 ㅗ
2022-01-18 16:14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루루이나 2022-01-18 16:35
쿠노 무라카 몇층에 상위 몇퍼나와요?
2022-01-18 16:35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루루이나 2022-01-18 16:40
@루루이나 궁금해서 물어보는건데 삭제는 왜???
2022-01-18 16:40
을왕 2022-01-18 17:23
캐릭터 돌고 돌아 다시 무극으로 돌아온 저로써는 너무 공감됩니다ㅠ
2022-01-18 17:23
도끼자국 2022-01-18 16:21
와따.., 여전히 좋네..,
2022-01-18 16:21
에버가든 2022-01-18 16:22
늦게 오픈하셔서 핫타임권 200% 3시간 날라간건 어떻게 보상이 되나요;;;; 참나…..
2022-01-18 16:22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