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4주년 스페셜 이벤트, 혼돈의 균열 III 추가, 일부 클래스 밸런스 조정 등 214건 패치 (2/24 16:14, 내용 보완) 2022-02-22 12:00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2월 22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 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참고해주세요! 

[Google Play 스토어] 
1. 구글 플레이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 → 앱 선택] 후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2. 위의 방법으로 현상 해결이 어려우신 모험가님께서는 [설정 →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스토어 → 저장 공간 → 캐시 삭제]

진행 후 업데이트를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pp Store]

1. App Store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 후 업데이트를 받아 설치가 가능합니다.

2.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디바이스 기기를 재부팅하신 후 다시 한번 앱스토어에서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01] 4주년 스페셜 이벤트 안내 

[02] 혼돈의 균열 III 추가 

[03] 캐릭터 
[04] 콘텐츠 추가ㆍ변경 및 개선 사항 
[05] 오류 수정 

[06] 업데이트 사전 예고 
[07] 펄 상점 
[08] 이벤트 

 

다가오는 2월 28일(월)에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서비스를 시작한지 4년을 맞이합니다. 

지난 시간동안 함께해주신 모험가 여러분이 없었더라면 이 날을 맞이할 수 없었을 겁니다. 

 

항상 검은사막 모바일을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모든 모험가 여러분께,

감사의 뜻을 담아 보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하였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보내주시는 사랑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검은사막 모바일과 잊지못할 모험을 즐기실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 [EVENT.1] 4주년 기념, 스페셜 쿠폰 

4주년을 맞이하여 모험가 여러분께서 아낌없이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의 뜻을 담아,  

CM레이몬드와 GM모르코의 스페셜 특별 쿠폰을 지급해드립니다. 

※ 4주년 기간 동안 추가로 지급되는 쿠폰은 쿠폰 안내 공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갱신할 예정입니다. 

CM레이몬드의 모험가님께 4랑을 담은 쿠폰

모험가님께서 더욱 편안한 모험을 즐기는데 도움이 될 아이템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4네트의 정령수가 아닌 오네트의 정령수입니다. 

쿠폰 코드:  BDM4-YEAR-SWIT-HYOU 

2022/03/07(월) 23:59까지 쿠폰 등록 가능  

※ (기간제) 4주년 기념 오네트의 정령수는 2022년 3월 8일(화) 09시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간제) 4주년 기념 오네트의 정령수 1개 

  

GM모르코의 4심 가득한 쿠폰

혼돈 장비, 혼돈 장신구 제작을 목표로 모험을 하고 계신 모험가분께 도움이 될 선물을 챙겨왔습니다!

앞으로도 검은사막 모바일을 많이 4랑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쿠폰 코드: FOUR-YEAR-COUP-ON4U 

2022/04/18(월) 23:59까지 쿠폰 등록 가능  

혼돈의 축 1개 

아크라드 3개 

 

🎉 [EVENT.2] 특별한 보상과 함께하는 4주년 선물 마켓 

iPhone 13 Pro Max, 아이패드 미니, 다크나이트 피규어, 에어팟 프로 등 푸짐한 1주차 현물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총 2주에 걸쳐 진행되며, 첫 번째 주차 응모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동안 매일 지급되는 응모권을 사용하여 원하는 현물에 응모해보세요! 

 

🎉 [EVENT.3] 4주년 출석 이벤트 

총 9일간 출석만 해도 행운 상점 이용권 총 200회와 총 1600개의 블랙펄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검은사막 모바일에 접속하시어 즐거운 모험이 되시기 바랍니다. 

 

🎉 [EVENT.4] 지금까지 함께한 우리의 이야기, 특별 도감 이벤트 

검은사막 모바일과 함께해 주신 모험가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특별 도감 이벤트! 

지난 2021년 1월 이후, 봄, 여름, 가을, 겨울 동안 있었던 이야기를 도감을 통해 돌아볼 수 있습니다. 

총 12개의 도감을 완성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해 보시기 바랍니다. 

 

🎉 [EVENT.5] 함께한 소중한 추억! 4주년 추억의 보관함 이벤트 

이벤트 기간동안 12:00 ~ 12:15, 20:00 ~ 20:15 하루 두 번! 벨리아 농장지대 곳곳에서 발견되는 소중한 추억과 상호 작용을 통해 추억 보관함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억 보관함 사용 시 추억의 앨범 혹은 변하지 않는 기억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억의 앨범은 교환소에서 레이드 입장권 상자, 전투 Plus(14일),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서버 별로 획득한 변하지 않는 기억 수량에 따라 여신의 눈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EVENT.6] 4주년을 그대에게, 글자 모으기 이벤트 

이벤트 지역의 적 제압을 통해 각각 4,주,년,을,그,대,에,게 글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한 아이템은 이벤트 배너를 통해 감사의 마음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감사의 마음은 4주년 감사의 마음 교환소에서 빛의 성수 총 4,000개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EVENT.7] 4주년 행운 상점 이벤트 

검은사막 모바일의 4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행운 상점이 열렸다고 해요! 

4주년 행운 상점 이용권으로 모험가님의 행운을 확인해보세요! 

 

🎉 [EVENT.8] 최고 보상의 주인은? 태양의 신전 이벤트 

2/26(토), 2/27(일) 2/28(월)에 태양의 신전이 모험가님께 개방됩니다. 

봉헌 보답품으로 모험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을 다량 획득할 수 있으며,  

최고 봉헌 보답품으로는 '4주년 기념 상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EVENT.9] 4주년 기념 상점 이벤트 

이벤트 기간 동안 은화, 협동 포인트, 마일리지, 듀얼펄 등을 사용하여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EVENT.10] 4주년 특별 마을 장식

- 검은사막 모바일 4주년을 맞이하여, 일부 마을의 지형 지물 장식을 추가하였습니다. 

적용되는 마을

벨리아, 하이델, 칼페온 수도, 에페리아 항구, 타리프 마을, 알티노바, 쿠샤 마을, 바르한 관문,  노병의 협곡, 샤카투 캠프, 무이쿤, 발렌시아 수도, 레모리아 경비초소, 레모리아 중부 캠프, 지혜의 고목, 셰레칸의 묘 

 

🎉 [EVENT.11] 4주년 기념 특별 LIVE 방송

2월 28일(월), CM에이든, MC레이라와 함께하는 4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방송이 진행됩니다! 

찾아주신 모험가 여러분께서 특별한 날, 더욱 뜻 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4주년 기념 특별 방송에 깜짝 손님들께서 방문한다는 소문이 있던데... 

 

 

일레즈라와의 결전 이후, 세계에 내려 앉은 혼돈은 그 기세를 잃고 있습니다. 

하지만 곳곳에는 혼돈이 남긴 상처가 치유되지 않은 채 남아 있죠. 

 

드리간의 산맥에서도 차마 피하지 못한 흔적이 발견되었습니다. 

바로 불안정한 혼돈의 기운이 맴도는 새로운 혼돈의 균열입니다. 

 

지금까지 발견한 혼돈의 균열과는 비교도 할 수 없는 강한 기운. 

더해서 강력한 용의 저주가 심어진 이 지역은 누구의 발길도 허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혼돈의 힘을 삼킨 모험가님이라면 새로운 균열에 숨은 비밀을 밝혀내실 수 있지 않을까요? 

 

혼돈의 기운과 용의 저주에 침식되지 않고 견디기 위해서는 새로운 힘이 필요합니다. 

모든 기운을 아우르는 조화의 힘으로 모험가 여러분을 삼키려는 힘에 맞서 균열을 탐험해 보세요. 

 

■ 혼돈의 균열 III 

- 세 번째 혼돈의 균열인 칼크 바위계곡 지역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 칼크 바위계곡 입구 지역을 통해 통해 칼크 바위계곡 지역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혼돈의 균열 III의 입장 전투력은 40000이며, 입장 전투력 이상인 경우에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혼돈의 균열 III에서는 전투의 흔적에서 주술의 근원을 포함한 일부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혼돈의 균열 II보다 높습니다. 

- 혼돈의 균열 III에서는 태고 장신구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혼돈의 균열 III에 획득 가능한 아이템 목록은 혼돈의 균열 II와 일부 차이가 있습니다. 

- 혼돈의 균열 I, II, III에서는 핫타임 아이템 및 서버 핫타임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혼돈의 균열 III 지역 입장 시 용의 저주 효과가 적용됩니다. 

용의 저주 효과

- 치명타 확률 -5% 

- 치명타 피해량 -20% 

- 모든 계열 피해량 -5% 

- 이동/공격 속도 -3% 

 

■ 조화의 방벽

- 혼돈의 균열 III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조화의 방벽 아이템을 사용해야 합니다. 

ㆍ 조화의 방벽 효과는 1개당 30분간 지속됩니다. 

- 조화의 방벽은 [제작 - 가공]에서 ‘질서의 두루마리’ 1개와 ‘무질서의 고석’ 1개를 재료로 사용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무질서의 고석’은 각 혼돈의 균열 입구 지역인 티티움 협곡 입구, 필라쿠 처형장 입구, 칼크 바위계곡 입구의 혼돈의 균열 감시자 NPC를 통해 은화를 소모하여 주간 20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기타 

- 기존 혼돈의 균열 I 지역인 ‘티티움 협곡’의장 전투력을 18,00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쿠노이치

그림자 인술을 사용해서 기습하는 암살자 쿠노이치에게 '은신'은 아주 중요한 기술입니다. 

적에게 들키지 않게 위험을 피하며 조심스럽게 접근하는 것은 암살자의 핵심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은신'은 적에게 숨어서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이점이 있는 기술인데요, 

'슈퍼 아머' 효과가 더해져 거의 위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쿠노이치의 성능을 지나치게 끌어 올리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심성을 그다지 염두에 두지 않는 암살자가 자신의 본분을 잊지 않도록, 

클래스의 특징을 유지하는 선에서 '은신' 기술의 성능을 조정했습니다. 

  

쿠노이치가 적에게 가까이 접근했을 때 쏟아내는 피해량도 지나친 수준입니다. 

이전 업데이트에서 적에게 가하는 방어 무시 피해량이 의도한 것보다 높아 한 차례 조정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암살자로서 기습에 성공했을 때 치명적인 공격을 가할 수 있어야 하겠지만, 

실패했을 때에도 위험 부담이 적으면 상대하는 입장에서 반격할 기회를 찾기 어려운 공방의 교환으로 느껴질 것입니다. 

 

'인술 전개' 기술의 피해량 증가 효과를 조정하고 일부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늘려, 

큰 보상을 얻기 위해서는 그만큼 큰 위험을 감수해야 하도록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이제 쿠노이치는 자신과 상대 모두에게 신중하고 치밀한 공방의 긴장감을 선사할 것입니다. 

 

검은 달빛

- ‘심화 : 정신력 소모 감소’ 효과의 수치가 20 감소하였습니다. (50 → 30

심장 찌르기

- 재사용 대기 시간이 2초 증가하였습니다. (4초 → 6초

- 적에게 ‘흐름 : 그림자 분신’ 기술의 분신 위치가 제자리에서 소환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타계 낙하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초 증가하였습니다. (15초 → 17초

 

연막

- 은신 후 0.5초간 피격당해도 은신이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초 → 0.5초) (2/24 16:14, 내용 보완)

인술 전개

- 기술 피해량 증가 효과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2/22 12:19, 내용 추가)

 

인 1단계 기술 피해량 증가 10% -> 5%
인 2단계 기술 피해량 증가 15% -> 7%
인 3단계 기술 피해량 증가 20% -> 10%

 

 

■ 디스트로이어 

디스트로이어는 지난 업데이트에서 '화염 도약' 기술에 무적 효과를 추가하고,  

지속 기술 '과열'의 효과를 강화해 기본적인 전투 능력을 개선하는 패치를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기동 포격'과 '화염 도약'의 무적 효과를 활용해 공방에서 우위를 점하고, 

개선된 '과열' 효과로 근거리, 원거리에서 모두 강력한 피해를 가하며 전장을 압도합니다.  

  

실제 내부 지표에서도 높은 전투력 구간 모험가님들께 많은 선택을 받고 있으며,  

대규모 전장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동 포격'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늘리고, 일부 기술의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지나친 안정성과 피해량을 보였던 부분을 상대방과 균형 잡힌 공방을 교환할 수 있는 수준으로 개선했습니다. 

 

기동 포격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초 증가하였습니다. (4초 → 6초

화염 철포 

 

- 과열 상태 중 대포 투사체의 피해량이 감소하였습니다. 

기술 사용 시 대포 추가 발사 

기술 피해의 50% 적용 (100% → 50%

투사체의 폭발 범위를 시각 효과에 맞게 조정하였습니다. 

 

순간 포격 

과열 상태 중 대포 투사체의 피해량이 감소하였습니다. 

기술 사용 시 대포 추가 발사 

기술 피해의 50% 적용 (100% → 50%

투사체의 폭발 범위를 시각 효과에 맞게 조정하였습니다. 

 

  

■ 수라 

그림자 누빔

- 은신 후 0.5초간 피격당해도 은신이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초 → 0.5초) (2/24 16:14, 내용 보완)

섬광 포박

재사용 대기 시간이 2초 증가하였습니다. (15초 -> 17초) 

 

 

■ 기타 

- [아크메이지] 흑정령의 분노 기술의 공격 거리를 증가하였습니다. 

- 목표 잠금 설정한 대상이 은신 상태 적용 후 해제 시 다시 목표로 잠금 설정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경직, 기절, 넉백의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는 기술 피격 후 회피 기술 버튼 유지 시, 상태 이상 지속 효과 해제 즉시 회피 기술을 사용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대사막 카메라 시점

 

대사막은 매우 넓은 지역을 한 맵에 구현해 놓은 지역입니다. 

이곳을 모험하다 보면 여러 오아시스와 사원, 그리고 특징적인 지형들을 발견할 수 있죠. 

 

모험가 여러분께서 광활한 사막에서 길을 잃지 않으시고 목표 지점을 찾으며, 

탐험하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멀리 있는 지형이나 오브젝트도 모두 화면에 표시하고 있습니다. 

  

여러 모험가님께서 대사막의 카메라 시점 개선에 대한 의견을 보내주셨는데요, 

카메라 줌인을 전혀 하지 않는 방법으로 내부 테스트를 했을 때, 

화면을 그리는 과정에서 기기에 상당한 과부하를 줄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습니다. 

 

다만, 일부 지형 지물에 접근했을 때 카메라 줌인이 불편함을 드릴 수 있는 부분도 개선이 필요한 것은 분명합니다. 

  

그래서 기기에 성능적인 부담을 덜 주면서도 모험가님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일부 지형에 캐릭터가 가려질 때 카메라 줌인이 적용되지 않도록 개선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대사막에서 주로 이용하시는 몬스터 사냥, 검은 돌 제단 봉헌, 사원 입장 등 콘텐츠에서 겪으셨던 불편함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바랍니다. 

- 대사막에서 나무, 사원 입구, 검은 돌 제단 지형에 캐릭터가 가려지는 경우 카메라 시점을 자동으로 줌인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아투마흐

- 아투마흐 입장 파티 인원이 최소 3명이상 모인 경우 참가가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3명의 인원으로 아투마흐 전장 입장 시에도 5명, 4명으로 구성된 다른 길드의 파티와 매칭됩니다. 

- 아투마흐 전장 종료 후 길드 획득 점수가 길드원 개인 별로 획득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예시)  

기존 5명 참가한 파티가 승리 후 100점을 획득한 경우, 개인당 20점씩, 길드 점수 총 100점 획득 

3명이 참가한 파티가 승리 후 100점을 획득한 경우에도 인당 20점씩, 길드 점수 총 60점 획득 

- 아투마흐 시즌 보상을 해당 시즌동안 길드가 점령한 성, 거점 단계에 따라 배율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ㆍ 무혈 입성 혹은 점령한 성/거점 단계 중 가장 높은 단계로 적용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점령한 기록이 없이 해당 공성/거점을 보유한 경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예시)  

ㆍ 1주차 화요일 거점 점령, 2주차에 월요일까지 거점을 보유하였으나, 화요일 거점 방어전 패배의 경우, 2주차 아투마흐 시즌 보상에는 배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ㆍ 1주차 일요일 거점 점령, 2주차 공성전 패배의 경우, 보유 중인 거점 해방 및 공성전 패배로 2주차 아투마흐 시즌 보상에는 배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거점 단계  

보상 배율  

거점 미보유, 1단계 거점 

1 배율 

2단계 거점 

1.5 배율 

3단계 거점, 공성 

2 배율 

 

■ 길드 전쟁 

- 길드 전쟁의 룰 개편을 진행하였습니다. 

ㆍ 한쪽 길드의 점수가 200,000점 달성 시 전쟁을 종료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ㆍ 제압한 모험가 전투력이 해당하는 등급에 따라 다른 점수를 획득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전투력 등급 획득 점수
2,000
초월자 1,900
제왕 1,800
정복자 1,600
군주 1,400
대공 700
공작 350
백작 200
자작 100
남작 70
기사 40
영웅 35
용사 25
정예 20
용병 15
그 이하 10

ㆍ 항복에 필요한 최소 점수(두 길드의 전쟁 점수 합)를 10,000점으로 변경하였습니다.

ㆍ 철회에 필요한 최소 점수(두 길드의 전쟁 점수 합)를 100,000점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패치노트에서 누락된 내용을 확인하여 추가하였습니다. 모험가 여러분께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2/23 12:13, 내용 추가)

 

 

■ 영광의 길

- 영광의 길 입장 시 주간 입장 횟수와 추가 입장 횟수를 동시에 소모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주간 과제, ‘성문의 수호자’의 완료 조건을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변경

- 영광의 길 5회 완료 

ㆍ 추가 입장권은 해당되지 않음 

- 영광의 길 5회 완료 

ㆍ 추가 입장권을 사용하여 완료하는 횟수도 포함 

 

검은 태양

- 검은 태양 점수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일부 보상을 순위에 따라 개편하였습니다. 

ㆍ 변경된 개인/길드 순위 보상은 차주 월요일 이후부터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개인 순위 보상 

11등~100등 구간을 세분화, 1등 보상에 검은 돌 신전 소환서 아이템 추가 

길드 순위 보상 

11등~20등 구간 추가 

- 검은 태양 라이텐을 제압하여 획득하는 보상 목록에 혼돈의 결정을 추가하였습니다. 

 

■ 대련

- 일반 대련장에 관전자 모드를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 관전자 모드에서는 2명의 모험가가 대전을 진행합니다. 

- 최대 48명의 모험가가 관전자로 참여가 가능하며 다양한 시점으로 1:1 대련을 관전할 수 있습니다. 

 

■ 신화 장신구 

- 심연 장신구로 제작 가능한 신화 장신구를 검은 기운으로 흡수 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변경하였습니다. 

ㆍ 심연 장신구의 15분의 1 확률로 청금석과 카프라스의 비급서 낱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심연 장신구의 15분의 1 수량의 마력의 정수를 획득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대상 아이템

그림자의 표식, 왕가의 반지, 오우거의 반지, 왕가의 목걸이, 마녀의 귀장식,  

왕가의 귀걸이, 나무 정령의 허리띠, 왕가의 허리띠, 거인의 반지, 왕가의 팔찌 

 

■ 거래소 

- 기존 거래소의 ‘주무기’, ‘보조무기’, ‘방어구’ 탭을 삭제하였습니다. 

ㆍ 업데이트 점검 이전에 해당 탭에 등록된 물품들은 등록 기간을 모두 만료하였습니다. 

- 주무기, 보조무기, 투구, 갑옷, 장갑, 신발을 포함하는 '장비' 탭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 장착 가능한 모든 주무기, 보조무기는 거래소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 +1 이상으로 잠재력을 돌파한 장신구, 전설 등급 이하의 장신구는 더 이상 거래소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신화 등급 이하의 장비는 더 이상 거래소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잠재력 탭을 삭제하였으며, 해당 탭 내 물품 중 ‘최상급 블랙스톤’을 제외한 기억의 파편, 하급 ~ 상급 블랙스톤 물품은 더 이상 거래소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소모품’ 탭의 명칭을 '기타'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소모품 - 기타 소모품] 항목의 명칭을 '소모품'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내 물품 - 내 물품 등록 창] 내 펄상품 카테고리를 제거하였습니다. 

  

■ 제작

- 제작 메뉴에 '주무기 원형', '보조무기 원형' 제작식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ㆍ 장착 가능한 주무기, 보조무기를 재료로 사용하여 '주무기 원형', '보조무기 원형'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ㆍ '주무기 원형', '보조무기 원형' 은 거래소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주무기 원형', '보조무기 원형' 사용 시 현재 접속한 클래스의 주무기, 보조무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잠재력을 돌파했거나 각성한 장비는 제작식의 재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제작 시 선택 재료의 수정 및 마력 각인 제거와 함께 기억 각인도 제거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고급부터 전설 등급까지 각각의 장신구 선택 상자 제작식을 추가하였습니다. 

ㆍ 마력의 정수를 재료로 사용하여 제작할 수 있으며, 사용한 상자 등급의 장신구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태초의 숨결, 창조의 숨결을 재료로 사용하는 태고 장신구 제작식을 삭제하였습니다. 

 

 

■ 지역 

- 일부 발렌시아 동부 혼돈 지역의 획득 가능한 물품 중 ‘미감정 주술의 구’ 대신 ‘아크라드’를 획득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대상 지역

필라 쿠 감옥, 필라 쿠 지하감옥, 필라 쿠 징역장,  

필라 쿠 고문실, 필라 쿠 처형장 (혼돈의 균열 II 지역) 

 

- 일부 발렌시아 남부 혼돈 지역에서 미감정 주술의 구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대상 지역

칸투사 황야, 칸투사 사막, 티티움 습지, 티티움 계곡 

 

 

■ 과제 

- 대양 탐험 일지 중 ‘[주간] 마고리아 유령선’ 보상을 수수께끼 전설 함포 상자와 수수께끼 전설 장갑 상자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 월드 우두머리 투카르 라이텐, 아히브의 그리폰, 혼돈의 무라카의 최소 보상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ㆍ 해당 우두머리 등장 후 피해를 입힌 경우 획득할 수 있는 최소 보상을 2단계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ㆍ 각 우두머리의 흔적을 통해 획득하는 보상은 기존과 동일하게 1단계로 유지됩니다. 

 

■ 아이템

- 별자리 탐사 완료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상자 내 '각성/계승 교본 아이템'이 상자 형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보상 상자 

개봉한 클래스에 맞는 각성/계승 교본 아이템 

변경 보상 상자 

각성/계승 교본 상자 

ㆍ 기존에 보유하고 계신 별자리 보상 상자의 명칭을 ‘기억 속의 별자리 보상 상자’로 변경하였으며, 구성품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검은 돌 신전 소환서 아이템 툴팁 내에 찾아가기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ㆍ 찾아가기 버튼 클릭 시 대사막 내 ‘숨겨진 신전 터’ 위치의 신전을 깨우는 돌 앞으로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 샤카투의 황금 열쇠와 샤카투의 신화 열쇠 아이템 사용 시 바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혼돈의 균열 III 추가됨에 따라, 질서의 두루마리 상품 설명에 관련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ㆍ 대상 상품: 금요일의 두루마리, 질서의 두루마리, 질서의 두루마리(펄상점) 1+1  

- 영광의 길 입장권 사용 방식 변경으로 ‘영광의 길 시즌 10 추가 입장권’ 및 관련 상품 설명을 변경하였습니다. 

ㆍ 제거 문구: 입장권을 사용하여 영광의 길에 추가 입장한 경우, 도전과제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 파티 

- 고대 유적, 용맹의 땅, 협동 토벌대와 같이 다른 모험가와 입장하는 파티의 매칭 시스템을 개선하였습니다. 

 

방 생성 

- 방 생성 시 비공개 방이 생성되며 공개 방으로 1회 전환이 가능합니다. 

- 비공개 방의 경우 기존 규칙대로 파티원들이 준비를 완료 시 파티장이 시작할 수 있습니다. 

  

빠른 참여

- 빠른 참여 시 이미 생성된 공개 방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방으로 입장하게 됩니다. 

- 생성된 공개 방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공개 방을 생성하며 비공개 방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 공개 방은 파티에 모든 인원이 모이면 진입 수락 팝업창을 띄워 모든 파티원의 동의를 받아야 전투 시작이 가능합니다. 

- 공개 방에 참여한 모험가는 파티장이 추방할 수 없습니다. 

- 모험가의 허상이 참여하는 스테이지의 경우, 파티원이 동의 거절 시 거절한 모험가는 파티에서 탈퇴하게 되며 모험가의 허상이 대신 참여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 모험가의 허상이 참여하지 않는 스테이지의 경우, 파티원이 동의 거절 시 거절한 모험가는 파티에서 탈퇴하게 되며 파티는 다시 공개방으로 입장 대기 상태가 됩니다. 

- 공개 방 파티로 입장하여 스테이지 완료 시 파티가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 파트리지오
파트리지오 상점의 판매 물품 중 일부 항목을 고정된 가격으로 판매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24 14:28, 내용 추가)

대상 판매 물품 고정되는 가격
진 그루닐 장비 150,000,000
극 그루닐 장비 100,000,000
전설 등급 장신구 10,000,000
유일 등급 장신구 15,000,000

 

 

■ 시스템 

- 일부 스테이지에서 소집령, 길드원 따라가기 등 다른 모험가를 찾아갈 수 있는 기능이 적용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찾아갈 모험가가 입장한 스테이지의 모험가 수에 따라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상 스테이지

검은 태양, 크자카 신전 입구, 하피 절벽, 돌부리 해안, 아그리스 제단, 약탈의 숲, 세렌디아 북부 평원, 핏빛 수도원, 하둠: 크자카 신전 입구, 하둠: 아그리스 제단 

- 일부 정예 토벌 우두머리 및 토벌 우두머리의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반려동물 기술 훈련 중일때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ㆍ 취소 시, 기술 훈련에 사용한 재화는 돌려받으실 수 없습니다. 

 

■ UI 

- 화면 하단의 감정 표현, 자동 채집, 자동 전투, 전투 프리셋 등의 일부 버튼 위치를 일부 조정하였습니다. 

- 도감에 내가 착용한 장비보다 높은 등급의 장비를 등록 시도 시 인지할 수 있도록 팝업 창을 추가하였습니다. 

- 태고 토템에 결합된 토템 제거 시도 시, ‘삭제’를 입력해야 가능하도록 확인 팝업 창을 추가하였습니다. 

- 기술 화면에서 노출되는 기술 심화 아이콘을 효과와 어울리는 아이콘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펄상점 - 특별 혜택 상품 - 일일 펄 혜택 메뉴에서 적용 중인 일일 혜택을 확인하고 수령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 의형제 추가 시 기존 이름 검색을 통한 방법 외 친구와 길드원 중 초대가 가능하도록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잠재력 전수 시 장착된 수정을 바로 추출하거나 제거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캐릭터 

- [낭랑] 흑랑 탑승 후 자동 전투 시 간헐적으로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클립스] 기기 환경에 따라 프레임 드랍 발생 시 ‘왕실검술 : 결’ 기술의 방향 전환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투기장에서 이클립스가 자동 타겟으로 고정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지형, 대상을 선택하여 공격하는 원거리 기술 사용 시 하늘이나 빈 공간 터치 시 공격이 취소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가 공중으로 순간 이동 후 바닥으로 내려올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 아투마흐 전장 콘텐츠에 간헐적으로 입장이 불가능 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공성전 진행 시간이 모두 경과하였을 때 공성전 종료까지 일부 지연이 발생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사막에서 캐릭터의 위치가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비정상적인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 최초 설치 후 간헐적으로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23 14:39, 오탈자 수정)

- 패치 데이터 다운로드 중 간헐적으로 게임 접속이 불안정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토벌 : 기아스, 별자리 :고블린자리 크루에가가 하늘 방향으로 화염 공격을 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I 

- [지식 - 하둠 지식]에서 대사막 및 대양 생태 지식이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지식 - 생태 - 대사막] 탭 내의 지식 표기 형태를 변경하였습니다. 

ㆍ 대사막 레벨 지식은 대사막 최초 업데이트부터 적용되어온 지식으로, 용맹의 땅이나 검은 태양을 통해 획득할 수 없으며,

    대사막 필드 몬스터 사냥을 통해서만 획득 가능합니다. 

- 찬사할 수 있는 순위가 없는 경우에도 "순위 찬사 하기 가능" 알람이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토벌 게시판에서 특수 토벌 진행이 가능한 우두머리의 지식 표현이 겹쳐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 경영 진입 후 목적지 설정을 할 수 있는 월드맵 화면을 이동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의뢰, '필라 페의 무법자' 진행 시 간헐적으로 임무 입장 버튼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주요 의뢰 

- 3월 2주 차 업데이트를 통해 주요 의뢰를 캐릭터마다 1회에서 가문당 1회 진행 가능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ㆍ 주요 의뢰가 가문 단위로 바뀌더라도, 의뢰 보상은 변경하거나 소급 지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ㆍ 주요 의뢰, 선택 의뢰 모두에서 무게 증가권을 보상으로 지급하지 않습니다. 

ㆍ '성장 의뢰'에서 '무게 증가 의뢰 1, 2' 항목이 같이 삭제됩니다. 

- 의뢰 보상으로 획득 가능했던 무게를 캐릭터별 특정 레벨 달성 시마다 무게가 증가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ㆍ 기존 메디아 지역까지 주요 의뢰 완료 시 달성할 수 있는 레벨에서 의뢰 보상과 같은 수준의 무게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적용할 예정입니다. 

- 해당 개선 작업을 위해 캐릭터에 이미 사용한 모든 무게 증가권을 모두 초기화 할 예정이며, 펄상점에서 구매한 무게 상승권은 캐릭터 우편으로 재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 펄상점에서 구매하여 사용한 무게 증가권은 모두 캐릭터 우편함으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 펄상점에서 구매하여 아직 사용전인 무게 증가권은 삭제 후 캐릭터 우편함으로 재지급할 예정입니다. 

  ※ '스타트 상자', ‘스타트 상자 2’를 보유하고 있으신 경우, 상자 내 무게 증가권은 삭제되며 해당 아이템은 캐릭터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 위의 내용에 따라, 3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직후 가방 무게가 줄어들 수 있으며, 무게 부족으로 인해 흑정령 모드 보상 획득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업데이트 점검 전 흑정령 모드 사용 전 이 점 참고하여 여유 무게를 확보해주시기 바랍니다. 

  ※ ‘스타트 상자2’, ‘무게 증가권(펄상점)’ 상품은 3월 1주 차 점검 후부터 3월 2주 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판매가 일시 중지될 예정입니다 

 

 

■ 자동 의뢰 진행권 

-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자동 의뢰 진행권 사용 시에도 캐릭터에서 가문 적용으로 변경됩니다. 

예시) 한 캐릭터가 ‘자동 의뢰 진행권’을 사용하면, 다른 캐릭터로 교체 후에도 효과가 지속되어 의뢰를 계속 자동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규 상품

외형 & 반려동물 - 의상 

[임페리얼 : 비상] - 노바 

 

[임페리얼 : 비상] - 이클립스 

 

 

[임페리얼] - 노바 

 

[임페리얼] - 이클립스 

 

 

[별이 다니는 길] - 아크매지션 

 

 

[별이 다니는 길] - 아크메이지 

 

 

■ New & Hot 

- 오늘의 토템함 

- 4주년 반려동물 지원 팩 [2+7세대] 

- 4주년 성장 지원 팩 [2+1] 
- 4주년 특별한 선택 상자 [2+1] 

- 4주년 어드벤트 캘린더 

 

■ 4주년 기념 상점 

판매 종료 상품

■ 판매 종료된 상품 
- 에일린의 행운 상점 티켓 상자 
- 환상마 둠의 부름 [2+선물] 
- 에일린의 오래된 상자 
- 루빈의 지원함 [2+1] 
 
■ 3월 1주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오늘의 토템함 
- 하둠의 유적 상자 [2+선물] 
- 고대 전사의 상자 [3+1] 
- 학자의 고대 지식 상자 [2+선물] 
- 수련의 탑 보물 상자 [2+1]

 

 

시작되는 이벤트 
  
📣 핫타임 및 푸시 보상 
 - 기간 : 2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3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 모험에 도움을 드릴 핫타임과 푸시 보상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4주년 출석 이벤트 
 - 기간 : 2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3/22(화) 09:00 
 - 내용 : 총 1600블랙펄, 행운 상점 이용권 200회를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4주년의 추억 도감 
 - 기간 : 2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3/22(화) 09:00 
 - 내용 : 이벤트 기간에만 진행할 수 있는 도감이 추가됩니다. 도감을 채우면서 4주년을 함께 추억해주세요. 
  
📣 4주년 추억의 보관함 이벤트 
 - 기간 : 2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3/1(화) 23:59 
 - 내용 : 단 3일만 진행되는 보물 찾기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진행 시간대를 꼭 확인해주세요. 
  
📣 4주년 글자 모으기, 4주년 감사의 마음 교환소 
 - 글자 수집 기간 : 2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3/22(화) 09:00 
 - 감사의 마음 교환 기간 : 2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3/29(화) 09:00 
 - 내용 : 4주년을 기념하는 글자를 모으고, 감사의 마음으로 교환해보세요. 감사의 마음은 원하는 보상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 4주년 행운 상점 
 - 기간 : 2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3/29(화) 09:00 
 - 내용 : 최대 혼돈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행운 상점이 열립니다. 
 
📣 4주년 선물 마켓 
 - 기간 : 2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2/28(월) 09:00 
 - 내용 : 현물 응모/추첨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원하는 보상에 응모해보세요! 

 
📣 4주년 태양의 신전 
 - 기간 : 2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3/1(화) 23:59 
 - 내용 : 은화를 소모하여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4주년 기념 상점 오픈 
 - 기간 : 2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3/8(화) 09:00 
 - 내용 : 4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이벤트 상점이 오픈됩니다. 
 
📣 검은 돌 신전 확률업 이벤트!  
 - 기간 : 2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3/8(화) 09:00 
 - 내용 : 라이텐을 제압했을 때, 검은 돌 신전의 등장 확률이 대폭 증가합니다. 

 

 

감사합니다.

 

 

30259
댓글 26
psteel 2022-02-22 12:00
1
2022-02-22 12:00
헬퍼 2022-02-23 13:37
쟁 점수를 전투력 등급으로 나눈다고...?
그럼 치졸한 길드는
전체 위장투력으로 용병 미만 맞춘다음
갱신되기 전에 쟁걸어서 개꿀빨텐데?
전투력 등급으로 나누는게 맞나;;;
전투력으로 나눠야지;;;
2022-02-23 13:37
휴면명8214686 2022-02-22 12:03
정말 윈드워커 버렸나보네... 또 직변해야겠당 ㅎ
2022-02-22 12:03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 2022-02-22 12:22
쿠노너프네 ㅎㅎ 너프햇으면 버그나수정해주시지 , 잡다말고 살무태전버그
2022-02-22 12:22
- 2022-02-22 12:23
노바 이동기랑 돌진 몹에걸리는거 안걸리게 좀해주세요
2022-02-22 12:23
휴면명0250253 2022-02-22 12:42
2월 28일 몇시에 방송을 하는지..
2022-02-22 12:42
BDKM 2022-02-22 12:56
Two years ago, the second anniversary event was fun.
However, last year's 3rd anniversary event was disappointing, and this year's 4th anniversary event is also disappointing.
Development PD, you have no ability to entertain people, you should quit the company immediately.
2022-02-22 12:56
아직한발남았다 2022-02-22 14:55
Is there any reason Pearl Abyss to close their company but just close the B.D server?
It'll be much better to close ur B.D account instead of closing the server for all B.D users.
2022-02-22 14:55
플루이드 2022-02-22 13:31
혼돈장신구희망을 가지고 숨결 열심히 모았는데 뒤통수 후려치시네 이건 다시 만들어줘요 (ㅜ.ㅜ)
2022-02-22 13:31
로오 2022-02-22 14:16
수고 많으셨어요.
2022-02-22 14:16
- 2022-02-22 14:22
쿠노너프 넘심했네요 완전쓰레기로 만드네 참
2022-02-22 14:22
보리살타 2022-02-22 19:43
종합적으로 보면 세이지나 커세어 등등 성능이 훨씬 우수한 캐들도 많은데 그냥 똥꼬따인애들 징징거리는거에 밀려 진짜 반토막 내버렸네요.
이따위 패치할거면 직변권이나 뿌릴것이지.
2022-02-22 19:43
리치루이스 2022-02-22 14:37
디트 주력 스킬 세개 전부 반토막 내버렸네
2022-02-22 14:37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