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혼돈의 연금석 각성, 레가투스 밸런스 조정 등 136건 패치 (03/17 12:52, 내용 추가) 2022-03-08 12:30 검은사막 모바일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3월 8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 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참고해주세요! 

[Google Play 스토어] 
1. 구글 플레이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 → 앱 선택] 후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2. 위의 방법으로 현상 해결이 어려우신 모험가님께서는 [설정 →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스토어 → 저장 공간 → 캐시 삭제] 진행 후 업데이트를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pp Store]

1. App Store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 후 업데이트를 받아 설치가 가능합니다.

2.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디바이스 기기를 재부팅하신 후 다시 한번 앱스토어에서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01] 혼돈의 연금석 각성 

[02] 캐릭터 
[03] 컨텐츠 추가ㆍ변경 및 개선 사항 
[04] 오류 수정 
[05] 펄 상점 
[06] 이벤트 

 

조화의 연금석에 결합할 수 있는 마지막 혼돈의 연금석 제작식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희대의 연금술사 알루스틴은 완성된 조화의 연금석이 가진 힘을 일깨우는 방법을 알아냈는데요, 

바로 조화의 연금석을 각성시켜 특별한 힘을 개방시키는 것입니다. 

  

조화의 연금석 각성을 준비하면서 단순히 아이템의 능력치를 올리는 것이 아니라, 

다른 콘텐츠와 연계해 플레이를 순환시킴과 함께 아이템의 가치를 살릴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각성한 조화의 연금석을 돌파할 때 '시간의 고리'와 신규 아이템 '조화의 빛'을 재료로 사용합니다. 

'시간의 고리'는 그동안 사용처를 궁금해하시면서 간직하고 계셨을 텐데요. 

고대 유적의 매력적인 보상으로서 의미 있게 사용되도록 설계한 아이템이었고, 

조화의 연금석 각성과 함께 그 사용처를 모험가 여러분께 알려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화의 빛'은 혼돈의 균열 II와 III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입니다. 

혼돈의 균열 III의 보상을 혼돈의 균열 II의 연장선에서 단순히 높였을 때에는 

아이템 가치가 훼손되거나 재화 인플레이션이 가속화할 우려가 있었습니다.

‘조화의 빛’의 주요 획득처를 혼돈의 균열 III로 설정함으로써,

기존 혼돈의 균열II와 보상을 차별화하여 의미 있는 플레이 경험을 드리고자 했습니다. 

 

이런 재료의 의미를 살리기 위해서 조화의 연금석이 가진 능력치 역시 매력적이어야 했습니다. 

현재 PvP 콘텐츠에서 '계열 피해량 증가'만 적용되고 있었는데요, 

'계열 피해량 방어력'을 추가해서 전투의 지속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동시에 방어력은 제외하고 공격력을 추가함으로써 PvP에서 최소 피해량의 효율과 PvE에서의 사냥 효율도 챙겼습니다. 

 

조화의 연금석 각성은 아이템 자체의 매력적인 능력과 함께

기존 고대 유적과 혼돈의 균열 III을 플레이하시는 데에도 특별한 의미를 부여할 것입니다. 

 

연금석에 혼돈의 힘을 담아 조화의 기운으로 다스리는 방법을 찾으신 모험가님께서 

이제 진정한 조화의 힘을 일깨워 한층 더 높은 수준의 능력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혼돈의 연금석 : 용맹 

- 혼돈의 연금석: 용맹 제작식 개방 의뢰, '빛이 가장 밝은 곳'을 추가하였습니다. 

ㆍ 이야기, '큰 힘을 다루는 법' 완료 후, 타리프 마을의 '고르가스'와 대화하여 수락할 수 있습니다. 

- 의뢰 완료 후 제작 메뉴 내 연금석 카테고리에서 혼돈의 연금석 : 용맹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ㆍ 제작에는 각성 +3이상 태고 용맹한 종류의 연금석 1개, 혼돈의 축 2개, 아크라드 10개, 카프라스의 연금석 비급서 1개, 청금석 30개, 3,000,000,000 은화가 소모됩니다.  

- 조화의 연금석에 ‘혼돈의 연금석 : 용맹’을 결합할 수 있습니다. 

- 혼돈의 연금석: 행운 제작식 개방 의뢰 '더 큰 힘과의 조화'를 케플란과 디아스 농장에 있는 고르가스에게도 대화해서 수락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조화의 연금석 각성

(03/14 16:09, 내용 보완)

- 조화의 연금석 각성 이야기, ‘깨어나는 조화의 힘’을 추가하였습니다. 

ㆍ 이야기 완료 시, 조화의 연금석 각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ㆍ 이야기는 혼돈의 연금석 개방 이야기 '큰 힘을 다루는 법', 혼돈의 연금석 개방 의뢰 '더 큰 힘과의 조화' '빛이 가장 밝은 곳' 완료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이야기 완료 시 연금 공방 내 연금석 각성 메뉴를 통해 조화의 연금석을 각성할 수 있습니다. 

- 조화의 연금석 각성 시 혼돈의 축 10개, 아크라드 20개를 재료로 사용합니다. 

 

- 각성한 조화의 연금석은 조화의 빛과 시간의 고리를 재료로 사용하여 돌파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 조화의 빛은 혼돈의 균열 II, III 지역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혼돈의 균열 III 지역에서는 II 지역보다 조화의 빛 획득 확률이 더 높습니다. 

 

- 각성한 조화의 연금석은 최대 40단계까지 돌파할 수 있으며, 돌파 실패 시 은화 또는 돌파 복구권을 사용하여 확정적으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레가투스

지난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클래스 레가투스가 모험에 합류했습니다. 

그동안 레가투스가 플레이에서 보여주는 모습과 내부 성능 지표를 집중적으로 살피고 분석했고, 

빠르게 개선이 필요해 작업을 진행한 부분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레가투스는 투창의 속도와 비교해서 피해량과 기동력이 부족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따라서 전반적으로 기술의 피해량과 공격 속도를 향상하고 기동력과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먼저 지속 기술 '아토르의 눈'이 발동하는 조건을 변경해 원하는 시점에 '간파'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또한, '절멸하는 뇌창'과 '전력 투창'의 피해량과 공격 속도를 향상하고, 

'전력 투창' 을 이동 후 공격할 수 있도록 흐름 기술을 추가하였습니다. 

  

추가로 '신벌의 대리자' 기술을 달리기, 전방 회피, '뇌광 추적'과 연계하면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변경하고 

'신벌의 대리자' 기술 사용 후 바로 달리기 동작으로 연결되도록 해 기동성을 개선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레가투스가 기존 클래스 사이에서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꾸준히 살피고, 

모험가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관심과 목소리도 경청하겠습니다. 

절멸하는 뇌창

- 회피 기술 사용 후 기술 사용 시 이동 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기술의 공격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기술의 모으기 시간을 감소하고 모으기 피해 증가효과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20% → 40%

- 연속으로 기술 사용 시 이동 후 공격이 가능하다는 기술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 기술을 이동키를 입력한 방향으로 공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입력한 이동키가 없는 경우 목표로 설정한 대상에게 공격합니다. 

- 기술의 PvE, PvP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PvE 

LV 1 :  1069.5% 최대 2타격 → 1116% 최대 2타격 

LV 10 :1390.35% 최대 2타격 → 1450.8% 최대 2타격 

   

PvP 

LV 1 :  790.5% 최대 2타격 → 948.6% 최대 2타격 

LV 10 : 1027.65% 최대 2타격 → 1233.18% 최대 2타격 

뇌광 추적

- 기술 사용 중 잡기 불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신벌의 대리자

 

 

-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점프 중 무적 효과’를 ‘기술 사용 중 무적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 달리기 중, ‘전방 회피’, ‘뇌광 추적’ 기술 사용 후 ‘신벌의 대리자’ 기술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기술 사용 후 달리기 동작으로 이어지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단죄하는 뇌옥

- 기술의 원거리 공격 범위를 증가하였습니다. 

대죄 심판

- 기술 사용 시 소환된 아케논의 이동 속도를 증가하였습니다. 

전력 투창

- 기술의 공격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최대 1회 관통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심화 기술 '흐름 : 뇌전 이동'을 추가하였습니다. 

ㆍ 활성화 시 이동 후 공격 가능 

- 기술의 PvE, PvP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PvE 

Lv 1 : 1039.6% 최대 2타격 → 1084.8% 최대 2타격 

Lv 10 : 1351.48% 최대 2타격 → 1410.24% 최대 2타격   

 

PvP 

Lv 1 : 723.2% 최대 2타격  → 867.84% 최대 2타격 

Lv 10 : 940.16% 최대 2타격 → 1128.19% 최대 2타격   

만뢰

- 기술의 PvE, PvP 피해량을 조정하였습니다. 

 

PvE 

Lv 1 :388% X 3 → 398% X 3 

Lv 10: 465.6% X 3 → 477.6% X 3 

 

PVP 

Lv 1 :252.2% X 3 → 298.5% X 3 

Lv 10: 302.64% X 3 → 358.2% X 3 

아토르의 눈

- 정신력이 80 이상일 경우 모든 기술 사용 시 적용하던 간파 효과를 ‘전력 투창’, ‘절멸하는 뇌창’ 기술 사용 시 간파 효과를 적용하도록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간파 효과에 10초간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 15%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전력 투창’ 기술 사용 시 '전력 투창' 기술의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 5초 감소 효과를, '절멸하는 뇌창' 사용 시에도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샤이

데구르르 

- '흐름 : 구르르'가 적용 중 첫 번째 기술 공격 후 기술 동작을 취소하고 다른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내팽개치기 

- ‘심화 : 재사용 대기 시간’ 효과를 기본으로 적용하고 ‘심화 : 범위 증가’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주요 의뢰 

모험가님께서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세계에서 '가문'으로서 모험을 즐기고 계십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이 여정은 혼자가 아니라 의지할 수 있는 동료가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동료와 힘을 모아야 하는 콘텐츠에 도전하고 해결하기 위해, 

혹은 다른 클래스의 플레이를 경험하고 싶은 마음으로 새로운 동료를 가문의 일원으로 맞이하고 함께하십니다. 

  

하지만 새로운 동료를 육성하고 모험을 함께할 만한 수준까지 달성하는 일이 쉽지만은 않으셨을 텐데요, 

그 중에서도 새로운 동료가 생길 때마다 이미 지나왔던 여정을 매번 반복해서 진행하는 일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주요 의뢰 완료권'과 같이 편의성을 개선하는 장치를 추가하기도 했지만, 

역시 상인을 찾아가서 지역마다 차례로 아이템을 구매하고 보상을 사용해야 해서 여전히 불편함은 남아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더 근본적인 면에서 접근해 주요 의뢰를 '가문 단위'로 통합했습니다. 

어느 캐릭터로 접속하든 같은 이야기를 진행함으로써 진정한 '가문'으로 하나의 모험을 함께한다는 몰입감을 살리고, 

앞에서 말씀드렸던 번거로운 과정도 해소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모험을 시작하시는 모험가님께서 가문을 육성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더 쉽게 만나보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어느덧 4주년을 맞이한 검은사막 모바일을 변함없이 사랑해 주시는 모험가님들과 함께, 

새로 게임에 관심을 가지고 찾아 주시는 모험가님께서도 지난 서비스 기간이

장벽으로 느껴지지 않도록 꾸준히 개선해 나아가겠습니다. 

- 주요 의뢰를 가문 단위로 진행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기존 

캐릭터 당 1회 진행 

변경 

가문 당 1회 진행 

- 마을에서 주요 의뢰 완료권 상점을 제거하였습니다. 

ㆍ 주요 의뢰 완료권 상인 NPC가 사라지며, 가방에 보유하고 계신 주요 의뢰 완료권 아이템을 삭제하였습니다. 

ㆍ 삭제된 주요 의뢰 완료권 아이템 구매에 소모하신 은화는 우편함으로 지급해드렸습니다.

- 주요 의뢰 중 선택 반복 의뢰와 다시 진행하는 흑정령 의뢰를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03/17 12:52, 내용 추가)

 

■ 무게

- 주요 의뢰가 가문 단위로 1회만 진행되도록 변경됨에 따라, 의뢰 보상 중 무게 증가권을 삭제하였습니다. 

- 캐릭터가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가방 무게가 증가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ㆍ 가방 무게는 35레벨부터 70레벨 구간에서 순차적으로 증가합니다. 

ㆍ 70레벨 달성 시 무게 총량은 업데이트 이전 주요 의뢰 완료 보상 무게 총량과 동일한 수치입니다. 

ㆍ 업데이트 이후 캐릭터 이미 사용하신 무게 증가권을 모두 초기화하였으며, 레벨에 따른 무게 증가량을 적용하였습니다. 

ㆍ 펄상점에서 구매하신 무게 증가권은 구매한 캐릭터의 우편함으로 지급해드렸습니다. 

- 주요 의뢰와 선택 의뢰 보상 목록 중 무게 증가권 아이템을 삭제하였습니다. 

- '성장 의뢰 > 캐릭터 성장'에서 '무게 증가 의뢰 1, 2' 항목을 삭제하였습니다. 

 

■ 흑정령

- 모험가님께서 흑정령 레벨에 따른 흑정령 성장 혜택을 더 빨리 접하실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흑정령 레벨

흑정령 성장 혜택

25Lv 

샤카투 상점 물품 10회 구매 

30Lv 

광원석 / 수정 자동 합성 

35Lv 

모든 교본 배우기 

광원석 / 수정 유일 등급 자동 합성 

40Lv 

광원석 / 수정 전설 등급 자동 합성 

자동 채집 

50Lv 

광원석 / 수정 신화 등급 자동 합성 

55Lv 

샤카투 상점 물품 검은 기운 자동 흡수 

60Lv 

잠재력 각성 

자동 연금석 연성 

강제 돌파 

자동 잠재력 돌파 

65Lv 

검은 기운 흡수 칸 15칸으로 확장 

마력 각인 자동 진행 

70Lv 

검은기운 흡수 칸 20칸으로 확장 

80Lv 

토벌 연속 시작 

95Lv 

자동 강제 돌파 

100Lv 

상자 모두 열기 시 검은 기운 자동 흡수 

샤카투 상점 물품 연속 구매 

130Lv 

일괄 잠재력 돌파 

자동 잠재력 각성 

흑결정 정제 재료 모두 넣기 

토템 자동 잠재력 돌파 

자동 연금석 돌파 

자동 유물 돌파 

 

■ 아이템 

- 의뢰 혹은 특수 지령 완료 시 통합된 강화 재료를 보상으로 획득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적용되는 강화재료

블랙스톤, 흑결정, 순도 높은 흑결정 

적용되는 항목

의뢰, 특수 지령, 하둠 장비 검은 기운 흡수, 월드 경영 가문 파견 

- 주술의 근원, 아크람의 예언 50%, 100% 아이템에 획득처에 대한 문구를 변경하였습니다.

- 파트리지오 상점 판매 물품 중 신화 등급의 장비 아이템을 삭제하였습니다.

ㆍ 신화 등급의 장비 아이템의 삭제됨에 따라 상급 블랙스톤 꾸러미, 최상급 블랙스톤 꾸러미 아이템을 판매할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 혼돈의 균열 

- 혼돈의 균열 III 지역에서 전투의 흔적을 통한 주술의 근원 획득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 길드 

- 길드 전쟁에서 항복 시 필요한 점수가 5,000점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거점전에서 마력탄으로 다른 길드 모험가와 바리게이트에 주는 피해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검은 태양 

- 검은 태양에 입장 후 일정 시간동안 캐릭터에게 무적 효과를 적용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고대 유적 

- 고대 수호자의 방 최대 보상 배율을 500까지 설정할 수 있도록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ㆍ 수호자 카부아밀레스 지식 레벨 별 최대 보상 배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식 레벨 

적용 배율 

100 ~ 300 

지식 레벨 1당 동일하게 배율 증가 

301 ~ 400 

지식 레벨 1당 배율 2 증가 

ㆍ 400레벨 달성 시 최대 500배율 적용 가능 

  

■ 검은 돌 신전 

- 검은 돌 신전 최고 봉헌 보답품이었던 아크라드를 ‘검은 돌 신전 최고 보상 선택 상자’로 변경하였습니다. 

- ‘검은 돌 신전 최고 보상 선택 상자’ 사용 시 아크라드 3개 혹은 혼돈의 축 1개 중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그 외 봉헌 보답품 아이템 및 수량은 모두 기존과 동일합니다. 

- 검은 돌 신전 소환서 아이템을 사용하여 소환한 검은 돌 신전의 최고 보상은 기존과 동일하게 아크라드 3개이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검은 돌 신전 최고 보상 선택 상자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시스템 

- 대사막 라이텐 제압 시 검은 돌 신전 확률업 이벤트 진행 전 대비 검은 돌 신전이 등장하는 확률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주요 의뢰의 완료 조건이 대상과 상호 작용일 때, 자동으로 진행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자동 낚시 중 낚시대를 낚아챈 후 물고기와 힘겨루기를 하는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휘장 장식 강화 재료 물품인 ‘투스의 숨결’ 아이템 툴팁창에 휘장 장식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전장과 아투마흐 전장에서 사용하는 회복제를 생명력 500 회복제로 변경하였습니다. 

  

■ UI 

- 휘장 장식 자동 강화 기능과 함께 휘장 장식 강화 가능 알람을 추가하였습니다. 

 

- 아르옐리의 틈 화면에서 우두머리 지식 레벨 표기를 추가하였습니다. 

- 아르옐리의 틈 화면에서 입장 가능한 우두머리에 알람 아이콘을 추가하고, 앞으로 정렬하여 보이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길드 토벌 입장 팝업과 협동 토벌대 화면에서 우두머리 지식 효과를 아이콘으로 표시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텍스트를 클릭하여 아이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 기능을 더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특수 문자를 추가하였습니다. 

ㆍ 모험가님께서 게임 이용 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링크 기능을 계속하여 추가할 예정입니다. 

 

 

■ 캐릭터 

- 일부 클래스의 버프 기술 효과가 비정상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자동전투 중 소환수가 공격할 때 자동전투를 해제 시 소환수 공격이 취소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관전자 모드에서 관전자 캐릭터의 이펙트가 관전자에게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란, 홍련] 체크메이트 의상 착용 후 전투 자세를 취하면 스타킹 부분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샤이] ‘내팽개치기’, ‘흐름 : 땅의 메아리’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곰을 소환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샤이] '내팽개치기' 기술의 생명력 회복 효과 범위에 대한 설명을 더욱 명확하게 수정하였습니다.

 

■ 시스템 

- 잠금 설정을 한 장비를 일부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ㆍ 잠금 설정 해제 후 해당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적용한 메뉴

잠재력 돌파, 강제 돌파, 잠재력 각성, 기억 각인, 수정 장착, 수정 합성, 토템 결합, 잠재력 전수, 마력 각인 

- 아투마흐 전장에서 제왕 그리폰이 반복적으로 공중으로 상승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가방 내 빈칸이 없는 상태에서 재접속하지 않아도, 가방에 빈칸을 만들어 운영자 퀴즈 정답 선택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임무: 카프라스의 비밀 연구실’ 완료 시 골렘 감시자가 사망하는 것처럼 연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간헐적으로 대사막에서 협동 토벌대 : 오핀 스테이지 입장 시도 시 실패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엘리언/하둠 토벌 : 머스칸 진행 시 간헐적으로 스테이지 진행이 원활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전장 관전모드에서 전용 회복제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2/22(화) 업데이트 점검 이후 조화의 방벽을 사용하셨으나, 주간 과제 '혼돈의 균열로'를 완료하지 못하신 모험가님께 완료 보상 '혼돈의 핵 1개', '암흑 주화 2,500개'를 우편으로 지급해드렸습니다. 

※ 2/22(화) 업데이트 점검 이후 조화의 방벽을 사용하셨으나, 주간 과제 3회 또는 7회 보상을 획득하지 못하신 모험가님께 '블랙펄 50개'를 우편으로 지급해드렸습니다. 

※ 일부 모험가님께 이미 과제 완료 보상을 획득하셨음에도 일부 보상을 추가로 지급해드린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다른 모험가님과의 형평성을 위해 회수 조치하였으며, 이 점 모험가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 UI 

- 잠재력 돌파 실패 후 복구창에서 백그라운드 전환 시, 복구 대상 아이템 아이콘을 표시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거래소에서 물품명으로 검색 시, 검색하지 않은 물품을 목록에 표시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휘장 장식 메뉴 우측 목록에 잠겨 있는 휘장에 잠금 표시가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지 내 모자이크 타일 설치 메뉴 목록에서 ‘전체 채우기’ 아이콘이 적용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파티 수락 후 간헐적으로 팝업창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안내 (16:10, 내용 추가)

 

■ 공허의 연금석

- 조화의 연금석 각성과 강화의 업데이트에 따라, 공허의 연금석도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강화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ㆍ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연금석의 능력치가 상승하는 콘텐츠가 추가될 경우, 공허의 연금석도 동일하게 강화할 수 있는 방식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상품

외형 & 반려동물 - 의상 

[사자왕] - 투신 

 

[어둠을 비추는 장미] - 섀도우 

 

 

[어둠을 비추는 장미] - 다크니스 

 

■ New & Hot 

- 봄맞이 행운 상점 티켓 상자 

- 봄맞이 흑정료시카 [5+1] 

- 빨간코의 토벌 지원 상자 

- 아르의 선택 패키지 [3+선물] 
- 봄맞이 선물 상자 [2+선물] 

 

■ 행운 상점 
- 봄맞이 행운 상점 

판매 종료 상품

■ 판매 종료된 상품
- 4주년 반려동물 지원 팩 [2+7세대] 
- 4주년 성장 지원 팩 [2+1] 
- 4주년 어드벤트 캘린더 
- 4주년 특별한 선택 상자 [2+1] 
- 레가투스 기념 상자 [1+1] 
- 4주년 기념 상점 
 
■ 3월 3주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4주년 펄 특가 상자 [1+1] 
- 4주년 입장권 상자 [3+1] 
- [길드] 4주년 길드 원정대 상자 
- 4주년 스텝업 I ~ III 
- 전 클래스 서래차사 의상 

 

시작되는 이벤트

📣 핫타임 및 푸시 보상
 - 기간 : 3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33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 모험에 도움을 드릴 핫타임과 푸시 보상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길드로 모여라!
 - 기간 : 3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3/22() 09:00
 - 내용 : 길드 의뢰를 진행하고 보상을 획득해보세요.

📣 모험 준비! 접속 유지 임무
 - 기간 : 3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3/22() 09:00
 - 내용 : 접속만 해도 장비 성장에 도움이 되는 보상을 매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태고의 비밀 상자 판매 이벤트
 - 기간 : 3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3/15() 09:00
 - 내용 : 네루다 셴이 특별한 상자를 매일 한정된 수량만 판매합니다.

 

 

감사합니다.

 

 

25196
댓글 14
은하철도999 2022-03-08 12:33
윈드워커는 또 버렸네.
2022-03-08 12:33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Oisif 2022-03-08 12:45
섀도우 밸패 해준다며...
검토중이라고 답변해준게 벌써 한달이 넘어간다.
2022-03-08 12:45
해테 2022-03-08 12:50
월드경영 약먹고 방향키 누르면 속도 느려지네요;;;;;;;;;;;;;
2022-03-08 12:50
데이혜 2022-03-08 13:56
염색약 마일리지로 판매해주세요
2022-03-08 13:56
보랏빛향기 2022-03-08 14:06
토벌 머스칸 진행이 안되요
2022-03-08 14:06
메탈퀸 2022-03-08 14:11
알파카 없엉....
2022-03-08 14:11
김애꾸 2022-03-08 14:12
좋은 패치 같아요
2022-03-08 14:12
빛주 2022-03-08 14:33
업데이트 수고하셨습니다~
말많던 레가투스 as받아서 다행이네요 ㅎㅎ
2022-03-08 14:33
Mintc 2022-03-08 14:35
스펙업을위해서 pvp를 강제하는거 존나 싫다.
2022-03-08 14:35
터치MISS 2022-03-08 16:44
영지와 영지민은 도대체 언제 업데이트 해주시나요
해준다고 말만하고 안해주시네여..
벌써 1년이 넘었는데...
2022-03-08 16:44
BDKM 2022-03-08 17:54
Pearl Abyss may think it has done one job, but nothing is complete.
Pearl Abyss said, "We are merging the alchemical stones because it is too much trouble to replace them."
However, even after the integration, the replacement of alchemical stones is still occurring.
That is because PVP alchemy stones are now fixed at +20%/-20%, and if you use other PVP alchemy stones, you have to replace them.
In fact, I am replacing them.

I have a different concern about the alchemy stone of valor, which has yet to reveal itself.
So far, switching alchemical stones from content to content has been a good way to advance in the game, but from now on, it's all the same!
Combining several elements and trying them out to find the best way is part of the fun of the game, but no more!
Very boring.

In addition, the battlefield of the sun, where you really need to replace the cannon alchemy stones and other items, still can't be replaced!
If you start with an alchemical stone for a cannon but fail to get on the cannon you still have to keep using the alchemical stone for the cannon.

Development PD made Black Desert Mobile very boring!
Pearl Abyss should replace the PD with someone who has at least "played some games properly" and promptly roll back the previous apps regarding alchemy stones.

2022-03-08 17:54
둘중하나 2022-03-08 18:30
업데이트 고생하셨네요 휘장 장식 강화좀해보게 태고휘장좀 주세요 10시즌될동안 한번을 못가져 봤습니다..
2022-03-08 18:30
DeCri 2022-03-08 18:38
아... ㅠㅠ 애완동물 종류별/등급별 정렬좀 ㅠㅠ
2022-03-08 18:38
유혹 2022-03-09 12:39
다크니스 왜 밸패 안해주나여
2022-03-09 12:39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