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신규 보물 추가, 까마귀 상단 납품, 일부 클래스 밸런스 조정 등 177건 패치 2022-08-09 12:30 검은사막 모바일

패치노트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8월 9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참고해주세요!

[Google Play 스토어]
1. 구글 플레이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 선택] 후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2. 위의 방법으로 현상 해결이 어려우신 모험가님께서는 [설정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스토어 저장 공간 캐시 삭제]
진행업데이트를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pp Store]

1. App Store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업데이트를 받아 설치가 가능합니다.

2.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디바이스 기기를 재부팅하신다시 한번 앱스토어에서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한눈에 보는 업데이트


[01] 신규 보물 추가

[02] 까마귀 상단 납품

[03] 캐릭터
[04] 콘텐츠 추가ㆍ변경 및 개선 사항
[05] 오류 수정

[06] 업데이트 사전 예고
[07] 펄 상점
[08] 이벤트

 

신규 보물 추가

개발자 코멘트

지난 하이델 연회에서 여러 모험가님께서 거래소 수수료와 관련한 고충의 목소리를 들려주셨습니다.

저희는 수수료 인하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씀드렸고, 게임에 자연스럽게 녹여낼 방법을 모색해 왔습니다.

그리고 발렌시아 무역사에 전설로 남은 거대한 상단을 이끌었던 인물의 힘을 빌리기로 했습니다.

 

수많은 업적과 유산을 남기며 모든 상인의 존경을 받아온 인물, 알 유라드.

그의 첫 번째 유산이라 일컬어지는 '거상의 반지'가 마침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 위대한 유산 앞에 거래소는 경의를 표하며 물품 정산 수수료를 감면해 준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상인들은 거상의 반지나 지닌 가치를 한눈에 알아보기 때문인가 봅니다.

 

동시에 이름 있는 상단의 행수만이 가지고 있다는 '행수의 반지'도 발견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영롱한 자태를 뽐내는 두 보물이 동시에 나타나다니, 그야말로 모험가님께서 거상에 도전하실 기회가 아닐까요?

이미 발견되었다는 소식이 들리는 만큼 모험가님께서도 충분히 보물을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과연 행수의 반지, 그리고 거상의 반지를 손에 넣어 알 유라드의 명성을 이으실 모험가님은 누구일까요?






- 오르제카의 정원에 새로운 보물, ‘행수의 반지’와 ‘거상의 반지’를 추가하였습니다.

- 행수의 반지와 거상의 반지를 제작 후 획득하는 지식의 효과로 거래소 물품 정산 수수료 감면 효과가 적용됩니다.

ㆍ 행수의 반지 지식은 거래소 물품 정산 수수료를 5%, 거상의 반지 지식은 3%만큼 추가로 감면시켜 줍니다.

ㆍ 거상의 반지 제작 시 거래소 물품 정산 수수료 감면 효과가 총 8% 적용됩니다.

ㆍ 행수의 반지와 거상의 반지의 효과는 가문 단위로 적용됩니다.

- 적용되고 있는 거래소 물품 정산 수수료의 효과 수치는 거래소, 내 정보의 추가 효과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거상의 반지 제작 재료 중 행수의 반지는 다른 재료인 '무레모의 기록'과 '검은용자리 석판'을 우선 등록한 후 마지막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까마귀 상단 납품

까마귀 상단 납품

파트리지오가 사업 영역의 확장을 선언합니다.

이제 물건 판매뿐 아니라 모험가 여러분께서 특정 물품을 가져오시면 받아서 비밀리에 융통한다는데요,
매주 물품을 가져오신 분들께 보답품을 돌려준다고 합니다.

 

파트리지오는 자신만의 기준으로 매일 받은 물건의 가치를 책정합니다.

이 신비한 상인이 물품을 받는 목적도 어떤 기준으로 가치를 정하는지도 저희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받은 물건에 매긴 가치의 합이 가장 높은 모험가님의 순위를 공개하고,

가치에 따라 상단에서 보상을 지급한다는 사실입니다.

 

그중에서도 1위를 차지한 모험가님께서는 '대부호의 브로치'라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대부호의 브로치에는 과거에 존재했던 대부호의 기운이 서려 있다고 합니다.

이 브로치를 재료로 만든 '대부호의 목걸이'를 착용하면,

공격을 받았을 때 간헐적으로 대부호의 환영이 나타나 주변에 금전의 위력을 행사합니다.

금전의 힘으로 적을 기절시키는 대부호의 목걸이는 다양한 전투 상황에서 변수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다시 파트리지오의 사업 이야기로 돌아와서, 모험가님께서는 다양한 물품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낚시, 채집, 채광, 벌목으로 획득한 아이템도 그중 하나인데요,

생활 콘텐츠를 즐기시는 모험가님께는 희소식이 되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그리고 이미 능력치를 확인한 문양 각인서도 전달할 수 있어서,

그동안 거래할 수 없어 처분하기가 어려던 문양 각인서도 파트리지오에게 맡길 수 있습니다.

 

파트리지오의 새로운 사업으로 활기가 도는 시장과 함께 대부호의 목걸이에도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 각 마을에 위치한 NPC 파트리지오를 방문하여 상단 납품을 통해 아이템을 납품할 수 있습니다.

ㆍ 상단 납품은 주요 의뢰, ‘레모리아 경비 초소로’ 완료 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납품 아이템의 가치는 아이템의 등급이 아닌 파트리지오의 기준에 따라 결정되며, 별도로 표시하지 않습니다.

 

 
 
 
 
 
 

납품 가능 아이템 

 
 
 
 

설명 

 
 
 
 

물고기 

 
 

- 낚시가 가능한 지역, 영지, 대양에서 낚을 수 있는 물고기를 납품할 수 있습니다.   

양의 포인트 낚시, 새밤섬 낚시 또는 영지민 파견을 통해 획득한 물고기는 납품할 수 없습니다.  

 
 
 
 

생활 재료 

 
 

- 채집, 채광, 벌목 생활 레벨 명장 Lv1 이상일 때 획득 가능한 ‘생명의 가루’, ‘검은 수정 원석’, ‘강고한 원목’을 납품할 수 있습니다. 

 
 
 
 

문양 각인서 

 
 

- 모든 등급의 문양 각인서를 납품할 수 있습니다.  

감정한 상태, 감정 이전의 상태, 거래 가능/ 불가능 문양 각인서 모두 납품이 가능합니다. 






- 상단 납품에 물품을 하나라도 납품한 경우, 다음 주 월요일에 보답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높은 가치의 아이템을 많이 납품할수록 더 많은 수량의 보답품을 획득할 수 있는 ‘파트리지오 상단 답례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매주 월요일 00:00 기준으로 보상을 지급하고 랭킹을 초기화합니다.

ㆍ 납품 순위 1위 모험가님에게는 ‘대부호의 브로치’를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ㆍ 순위는 매일 갱신됩니다.

- ‘대부호의 브로치’는 '대부호의 목걸이'의 재료로 사용하거나 거래소에서 높은 금액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 대부호의 브로치, 혼돈 등급 목걸이, 혼돈의 축 10개, 1천억 은화를 사용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장착한 모험가님은 피격 시 5%의 확률로 대부호가 소환되며 주변의 적에게 500의 고정 피해를 최대 2회 입히고 기절시킵니다.




캐릭터

 

개발자 코멘트

미스틱과 투신은 공격, 방어, 군중제어, 기술 연계 등 여러 방면에서 균형잡힌 능력을 보여주는 클래스입니다.

하지만 다른 클래스의 밸런스 조정을 거치면서 미스틱과 투신이 지닌 능력의 '균형' 수준이 의도했던 것만큼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미스틱과 투신의 피해량과 기술 연계 측면을 강화하는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전반적인 능력의 밸런스가 좋은 클래스인 만큼 더 신중하게 분석하면서 밸런스를 세밀하게 조정해 나아가겠습니다.

 

미스틱

파공
- 기술의 공격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기술 연속 사용 시 연계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오른손으로 공격 시 용의 공격 동작을 변경하였습니다.




압도

- 마지막 타격의 공격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등룡각

- 기술 사용 후 ‘등룡각’ 기술을 빠르게 재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창파각

- 마지막 타격의 공격 범위를 시각 효과와 맞게 조정하였습니다.




불굴

- 기술의 버프 연출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투신

선풍각

- 기술의 PvP 피해량을 증가하였습니다.

 

PvP

Lv 1 : 454.41% x 3 → 545.29 x3

Lv10 : 572.22% x 3 → 686.6% x3





나락 붕추

- ‘흐름 : 진 낭아신장’ 기술의 타격 피해량을 3배 적용에서 2.5배 적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술의 PvE, PvP 피해량을 증가하였습니다.

 

PvE

Lv 1 : 445.5% 최대 4타격 →  534.6% 최대 4타격

Lv 10 : 579.15% 최대 4타격 → 694.9% 최대 4타격

 

PvP

Lv 1 : 338.58% 최대 4타격 → 406.2% 최대 4타격

Lv 10 : 440.15% 최대 4타격 →  528.1% 최대 4타격




웅크린 늑대

- 기술 사용 후 ‘나락 봉추’, ‘선풍각’ 기술 사용 시 연계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불굴

- ‘불굴’ 기술의 버프 연출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 ‘금강’ 기술 사용 시 ‘몬스터에게 피해량 10%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기술 설명을 개선하였습니다.

- 절대 굽히지 않는 의지로 적의 공격을 견뎌낸다.

- 행동 불가 상태

- 2초간 모험가에게 받는 피해량 30% 감소


‘금강’ 기술 사용 시 효과

- 다음 기술 피해량 40% 증가

- 10초간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 10% 증가



무극

개발자 코멘트

무극은 넓은 범위에 묵직한 공격을 펼치면서 전진하는 클래스입니다.

 

지난 업데이트에서 전장 진입과 이탈을 용이하게 하고,

전선에서 좀 더 안정적으로 피해를 줄 수 있도록 조정을 진행했는데요.

최근 다른 클래스의 공격 효율이 올라가면서 상대적으로 공격 능력이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화선풍'과 '용염진'의 연계, 공격 속도, 피해량을 향상하고, 지속 기술 '무장'을 상향했습니다.

이로써 무극은 더 부드러운 연계와 묵직한 공격을 살려 활약하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화선풍

- 기술의 공격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다른 기술 사용 후 ‘화선풍’ 기술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기술의 PvP 피해량을 증가하였습니다.

 

PvP

Lv 1 : 222.75% 최대 7타격 → 267.3% 최대 7타격

Lv 10 : 308.81% 최대 7타격 → 370.57% 최대 7타격

 



용염진

- 기술의 공격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기술의 PvP 피해량을 증가하였습니다.

 

PvP

Lv 1 : 324% 최대 3타격 →  421.2% 최대 3타격

Lv 10 : 421.2% 최대 3타격 → 561.6 최대 3타격

 



횡참

- ‘무장 : 횡참’의 공격 범위를 10% → 15%로 증가하였습니다.

 



무장

- ‘10초간 모험가에게 받는 피해량 15% 감소’ 효과를 ‘10초간 모험가에게 받는 피해량 25% 감소’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아처

개발자 코멘트

아처는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상대를 공격할 수 있는 원거리 클래스입니다.

지난 업데이트에서는 다른 클래스의 공격에서 벗어나 공격할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이동 성능을 개선했는데요.

주어진 공격 기회에 충분히 피해량을 쌓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빗발치는 화살'의 시전 속도를 향상하고 '대지를 가르는 화살' 기술의 상태 이상 효과를 변경해 기술 연계를 더 편하게 했습니다.

또한, '몰아치는 화살'과 '집중 사격'의 피해량을 높여 공격 기회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속사

- 기술 앞,뒤로 사용 시 이동 거리가 증가하였습니다.

- 기술 연속 사용 시 이동 거리가 증가하였습니다.

 


 

대지를 가르는 화살

- ‘속사’, ‘빗발치는 화살’, ‘몰아치는 화살’, ‘정령의 비호’ 기술 사용 후 기술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넉다운’ 효과를 ‘타격 성공 시 넉백’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빗발치는 화살

- 기술의 시전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흐름 : 일제 사격’ 기술의 공격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몰아치는 화살

- 기술의 타격 표기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PvE

Lv 1 : 815.1% x2 → 815.1% 최대 2타격

Lv 10 : 1018.87% x2 → 1018.87% 최대 2타격

 

PvP

Lv 1: 542.64% x2 → 542.64% 최대 2타격

Lv 10 : 678.3% x2 →  678.3% 최대 2타격

 

- ‘흐름 : 정령의 화살’ 기술의 타격 횟수가 1타격 증가하였습니다.

 


 

집중 사격

- ‘모든 기술 피해량 증가’ 효과가 5% 증가하였습니다. (10% → 15%)

-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 증가’ 효과가 5% 증가하였습니다. (10% → 15%)

 

 

도제

격풍

-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을 좀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용오름

- '흐름 : 벽운'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을 좀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파훼

- '흐름 : 역습' 기술 사용 시 뒤쪽으로 방향 전환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섀도우,다크니스

 

흑정령의 분노


“흑정령의 분노 : 흡수”

- 마나 소모 조건을 삭제하고 다른 클래스와 동일하게 공격력, 방어력 수치를 조정하였습니다.

 

 

“흑정령의 분노”

- 마나 소모 조건을 삭제하였습니다.

- 자신의 마력이 50% 이상일 경우 25% 추가 피해

- 자신의 마력이 100%일 경우 50% 추가 피해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콘텐츠 추가 ㆍ 변경 사항

거점전

개발자 코멘트

거점전은 거점의 소유권을 두고 다른 길드와 전투를 벌이며,

길드 구성원의 강함과 단합을 자랑할 수 있는 PvP 콘텐츠입니다.

길드와 길드의 '강함'을 겨루게 되는 만큼 길드 구성원의 전투력이 승리에 끼치는 영향을 무시할 수 없는데요.

그러다 보니 전투력이 높은 길드원이 많은 길드가 점령한 거점은 난공불락의 요새가 되기도 하고,

전투력 차이가 크게 나거나 생성한 지 얼마되지 않은 길드는 거점전을 경험하기 어려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투력이 조금 모자라더라도 거점전에 도전해 콘텐츠를 경험하고,

영지 소유의 기회도 가지실 수 있도록 '전투력 상한이 있는 거점'이라는 개념을 추가했습니다.

모든 거점이 아닌, 1단계 거점 중 일부는 매주 전투력 상한선을 적용해,
전투력이 상한선을 초과한 모험가님은 모두 상한 전투력으로 참전하시게 됩니다.

이로써 실제 전투력에서 발생하는 차이를 실제 전장에서는 완화 혹은 대등해진 상태로 경험하시고,

상한선 적용 거점을 순환함에 따라 매주 다른 격전지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일부 1단계 거점 20개 중 일부가 전투력 상한 거점으로 변경하였습니다.

ㆍ 전투력 상한선을 초과하는 모험가님께서 입장 시 상한 전투력 수치가 적용됩니다.

- 전투력 상한 거점은 적용되는 지역이 매주 변경됩니다.

ㆍ 예를 들어, 이번 주 은둔의 숲 거점에 전투력 상한이 적용되었다면, 차주에는 카술라 농장 혹은 애화저 언덕 거점에 적용됩니다.

ㆍ 길드 요새 내 전장의 문에서 전투력 상한이 적용되는 거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일 

 
 
 
 

적용 대상 거점 

 
 
 
 

 

 
 

은둔의 숲, 카술라 농장, 애화저 언덕, 폐성터 입구 

 
 
 
 

 

 
 

카이아 나루, 폐철광산 채굴장, 구 단델리온, 엔트 

 
 
 
 

 

 
 

아그리스 평원, 브레디 요새, 린치농장 폐허, 크리오 마을 

 
 
 
 

 

 
 

하피 절벽, 만샤숲 깊은 곳, 브리나무 숲, 북부 채석장 

 
 
 
 

 

 
 

버림받은 땅, 알티노바 입구, 베어강 하류, 나가 늪지대 

 

- 8월 2주 차에 전투력 상한이 적용되는 거점 지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요일 

 
 
 
 

적용 대상 거점 

 
 
 
 

 

 
 

카술라 농장, 폐성터 입구 

 
 
 
 

 

 
 

단델리온, 엔트 

 
 
 
 

 

 
 

아그리스 평원 

 
 
 
 

 

 

북부 채석장

 
 
 
 

 

 
 

나가 늪지대

 

태양의 전장

- 태양의 전장 : 칼페온 방어전에서 외성문 관련 채팅 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아이템

- 미확인 엘리언/하둠 룬 아이템을 대사막 가문 의뢰 '각성, 흑정령' 완료 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시스템


- 월드맵에서 지역명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길드 정예 공격대 콘텐츠 진행 중 루르라비 등장 연출 효과를 추가로 개선하였습니다.

- iOS 14 버전 이후 기기 환경에서 플레이하는 경우 블루투스 키보드를 지원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토벌 소집령에 참가 가능한 주간 횟수 3회로 변경된 내용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모험가 여러분께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8/23 14:21, 내용 추가)

UI

- 채팅 매크로 내용으로 길드 푸시 메세지를 보낼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과제, 지식, 수집, 친구, 이야기, 순위, 우편, 검은 태양, 가문 파견, 대사막 콘텐츠 진행이 가능하거나 수령 가능 보상이 있을 경우, 해당 콘텐츠 아이콘에 느낌표를 표시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토벌 소집령 진행 중 파티원 모험가를 미니맵에 표시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길드 전쟁 중 스테이지 이동 시 해당 필드에 전쟁 상대 길드의 모험가가 모두 사망 시 알림을 표시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오류 수정

캐릭터

- [섀도우] 마력 폭주 상태일 때 '카마실비아의 참' 기술에 아히브 계열 효과를 적용했을 경우, 몬스터 공격 시 타격 수가 1 타격 감소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8/11 13:40, 내용 추가)
- [아처]‘몰아치는 화살 기술’ 설명 중 ‘최대 2회 공격’이 ‘흐름 : 정령의 화살’ 심화 기술이 적용된 횟수로 표기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드라카니아] 달리는 상태에서 공격 시, 달리기 공격이 비정상적으로 반복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드라카니아] 특정 커스터마이징 설정에 따라 신체 일부분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드라카니아] 마고리아의 무법자 의상 착용 중 바지 부분이 동작에 따라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다크니스] 흑정령의 분노 기술을 검은 마력석으로 사용 시 붉은 효과가 연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다크니스] ‘착취의 손길’ 기술이 자동 전투 중 슈퍼 아머 효과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무극] 전방으로 회피 기술 후 ‘초열보’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이동 거리가 짧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무극] 회피 기술로 ‘무장’ 지속 기술 버프 적용 시, 모험가에게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샤이] ‘뾰로롱’ 기술을 흐름 기술 및 계열 적용 시 은신 해제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샤이] ‘핑그르르’ 기술의 ‘치명타 확률 증가’ 심화 기술 효과가 타격 시에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디스트로이어] 자동 사냥 중 간헐적으로 ‘흐름 : 진형 파괴’ 기술을 사용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8/10 13:41, 오타 수정)

- [쿠노이치] ‘힘줄 자르기’ 기술을 계열을 적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 시 인을 2회 맺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도제] '흐름 : 역습'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방향 전환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잡기 기술 사용 후 간헐적으로 잡힌 대상이 다시 잡히지 않던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 공격 속도,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적용 중인 상태에서 전방 가드, 슈퍼 아머, 무적 효과의 지속 시간이 기술 동작보다 빠르게 종료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공성/거점전

- 공성전/거점전 진행 중 간헐적으로 코끼리가 공중으로 떠오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길드 정예 공격대

- 우르곤과 루르라비가 생명력 회복 시 피격 효과가 연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우르곤과 루르라비가 간헐적으로 공중으로 떠오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시스템

- 미니맵에서 대사막의 투카르 라이텐의 위치가 비정상적으로 변하는 것처럼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UI

- 다른 모험가와 전투 중 미니맵 전투 아이콘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8/11 11:40, 내용 추가)
- 잠재력 돌파된 장비 장착 중 전투력 추천 장비의 전투력 상승 수치를 비정상적으로 표시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6 균열의 토템 상자 아이템 제작 시도 시 나타나는 제작 확인창에서 돌파 단계를 로마자로 표시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라모네스 전장 진행 중 항복 버튼이 부활 시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문양 각인이 불가능한 유물 장착 중 계열 돌파 창에서 UI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며, 혼돈 유물 계열 돌파가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8키 모드 적용 중 낭랑이 흑랑을 탑승 시 회피 아이콘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광의 길 입장권 과제 보상이 실제로 지급하는 아이템과 다른 아이템으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8월 4주차 업데이트 사전 안내

영광의 길

개발자 코멘트

'영광의 길'을 시즌 10으로 마무리한 지 1년이 지났습니다.

그 사이 모험가님의 가문 전투력이 점점 상승하고 있지만,

난이도는 그대로인 19균열을 어렵지 않게 클리어하시는 모험가님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전에 말씀 드린 대로, 새로운 시즌 휘장을 추가하는 부담을 드리지 않으면서도,

모험가님께서 영광의 길을 계속 즐기실 목적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드리고자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증가하는 가문 전투력에 맞게 새로운 우두머리가 등장하는 다음 난이도 단계의 균열이 추가됩니다.

휘장 돌파 단계가 확장되고, 새로운 휘장 장식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30단계부터는 휘장 돌파 단계를 확장하더라도 영광의 증표 필요 수량에 변화가 없습니다.

새로운 휘장 장식의 개방은 단순히 휘장 돌파 단계를 요구하는게 아닌, 기존 휘장 장식들의 강화 단계 합에 따릅니다.

휘장 장식 강화는 기존과 동일하게 투스의 숨결이 사용됩니다.


-  안정적인 콘텐츠 제공을 위해 안내해 드린 일정보다 1주일 뒤에 업데이트가 진행되오니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위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펄 상점

신규 상품


■ 외형 & 반려동물 - 의상

[하사신] 하라크테



[란,홍련] 베디르다테]



[남성 클래스] 마를렌



[여성 클래스] 마르쉘




[샤이 클래스] 마로롱




New & Hot

- 끽! 선장 수배 지원품

- 빨간코 토벌 상자

- 둠의 기운이 깃든 상자 [2+선물]

- 까마귀 상단의 보답품 [3+1]

- 8월 현상금 수배 의뢰

- 8월 행운 보물 상자

- 신규 지원! 모험의 시작 상자

- 신규 지원! 자동 의뢰 진행권

 

8월의 행운 상점

판매 종료 상품

- 드라카니아 실속 패키지 [1+1]

- 발굴단의 유물 상자

- 한여름! 행운 상자 [5+1]

- 고대의 석실 보물함

- 사냥꾼의 원정 상자 [2+1]

 

8월 3주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신전 수호자의 룬 상자 [2+선물]

- 가문의 결속 [2+1]

- 모래사장의 숨은 보물 [3+1]

- 만물 성장 상자 [1+1]

- 끽! 선장 수배 지원품



이벤트

시작되는 이벤트

📣 핫타임푸시 보상  

- 기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 모험에 도움을 드릴 핫타임과 푸시 보상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현상금 수배지 수집! 

- 기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16(화) 09:00  

- 내용 : 현상금 수배지를 카루오에게 전달하고 보상을 획득해보세요. 

  

📣 돌림판 이벤트 

- 기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16(일) 09:00  

- 내용 : 돌림판을 돌려 다양한 물품을 획득해보세요 

   

📣 돌림판 이용권 매일 임무 

- 기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16(화) 09:00  

- 내용 : 매일 임무를 완료하여 돌림판 이용권을 획득해보세요. 

   

📣 잊혀진 고대 미궁 

- 기간 : 8/9(화), 8/12(금), 8/14(일) 18:00~23:00 

- 내용 : 모험가 여러분의 한계를 시험하는 공간인잊혀진 고대 미궁’이 다시 모습을 드러냅니다. 

단계를 클리어때마다 다음 단계를 진행할인지 보상을 받을 것인지 선택하실있는 잊혀진 고대 미궁을 탐험해보세요. 

   

📣 주간 출석부 

- 기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8/16(화) 09:00  

- 내용 : 접속만 해도 다양한 보상들을 획득할있습니다 
 

📣 흑정령 패스 

- 기간 : 8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1/1(화) 09:00  

- 내용 : 일일 과제만 완료해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감사합니다.

35761
댓글 18
혜잔느 2022-08-09 12:32
랜서하세요
2022-08-09 12:32
혜잔느 2022-08-09 12:38
'슈퍼 아퍼'
많이 아프셨군요
2022-08-09 12:38
이시국대한 2022-08-09 12:36
앜션 좀🧙
2022-08-09 12:36
유리릴리스 2022-08-09 12:37
그래서 미스틱 쓸 만 합니까?
2022-08-09 12:37
낙타발톱 2022-08-09 12:47
이번주는 무극하시면 됩니다.
2022-08-09 12:47
다이 2022-08-09 12:40
하자신 ..
2022-08-09 12:40
고옌 2022-08-09 12:42
마를렌 너무 좋다 (수정됨)
2022-08-09 12:42
Caitlyn 2022-08-09 12:44
란 버프 주세요. 다른 수업들은 더 강해졌지만, 란 결코 완충하지 않았습니다.
2022-08-09 12:44
아IU이IU유IU 2022-08-09 13:11
hi~
2022-08-09 13:11
찬파랑 2022-08-09 13:04
눈물나여ㅠㅠ감사합니다 펄업
2022-08-09 13:04
아이즈원 2022-08-09 13:09
가문 전투력이 점점 상승하고 있으면
영길뿐만 아니라 가문의 위상도 업데이트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가문의 위상은 업뎃한지 몇년은 지난거 같은데
1년된 영길부터 챙기네요. 가문의 위상은 입장권 판매 같은게 없어서 그런가요?
(수정됨)
2022-08-09 13:09
판구조론 2022-08-09 13:13
한 주 고생하셨습니다. 수수료 인하가 좀 더 파격적이었다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아무리 작업장이라도 보물재료 얻어서 보물까지 만들어서 장사하기가 어차피 쉽지 않을텐데요..ㅠ

수수료라는 장치로 작업장을 방지해서 인게임 경제에 문제가 생기지 않게 하는 것이 검사모의 지향하는 방향이라면
보물이라는 까다로운 장치로 수수료 감면을 해주겠다는 이 시점에서
보물로 수수료를 감면한 후의 수수료가 5%정도 수준이 되도록 파격적으로 낮춰도 되지 않을까요.
2022-08-09 13:13
FlatEarth 2022-08-09 14:41
미스틱...투기장에서 넘강한캐릭이라며 너프먹인후 뭔상향을해도 복구가안되는캐릭...근데 딜상향은 하나도없네 스킬 둬개 공속증가...느낄수없는패치 ㅋㅋ 공속이 높아졌으니 보스딜은 좀더나오것네요 (수정됨)
2022-08-09 14:41
Heiserk 2022-08-09 21:48
업데이트 후 상단 납부 알림만 나오고 아이콘이 않나오는 현상이 있습니다.
2022-08-09 21:48
달빛파인 2022-08-10 00:24
상단 납품은 주요 의뢰, ‘레모리아 경비 초소로’ 완료 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2-08-10 00:24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