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협동 토벌대 : 가모스 추가, 편의성 개선 등 104건 패치 (10/07 10:51, 내용 수정) 2022-10-04 11:40 검은사막 모바일

패치노트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10월 4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 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참고해주세요!

[Google Play 스토어] 
1. 구글 플레이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 선택] 후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2. 위의 방법으로 현상 해결이 어려우신 모험가님께서는 [설정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스토어 저장 공간 캐시 삭제]
진행업데이트를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pp Store] 

1. App Store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업데이트를 받아 설치가 가능합니다. 

2.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디바이스 기기를 재부팅하신다시 한번 앱스토어에서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한눈에 보는 업데이트


[01] 협동 토벌대 : 가모스 
[02] 콘텐츠 추가ㆍ변경 및 개선 사항 
[03] 오류 수정 
[04] 펄 상점 
[05] 이벤트 

 

협동 토벌대 : 가모스





개발자 코멘트

지난 여름, 최초 협동 토벌대 '오핀'이 등장한 이후,

오랜만에 협동 토벌대가 필요한 우두머리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드벤크룬에 용의 저주를 내린 붉은 용 가모스입니다.

대전투에서 큰 상처를 입은 붉은 용은 트쉬라 폐허에 숨어 조용히 때를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셰레칸이 없는 틈을 타 다시 용의 땅이라 불리는 드리간의 주인 자리를 되찾고 용의 시대를 열기 위해 날아오르려 합니다.

 

드벤크룬에서는 붉은 용에 맞서기 위해 협동 토벌대의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협동 토벌대의 일원으로서 가모스의 둥지 앞에 서신 모험가님께 셰레칸의 가호가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가모스의 환영을 소환할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 '붉은 원한의 목걸이'도 노려보세요.

 

- 협동 토벌대 : 가모스를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 지난 업데이트 이후 추가된 이야기 '드리간 : 번지는 공포'에 새로운 의뢰를 추가하였습니다.

ㆍ이야기 모두 완료 시, 협동 토벌대 : 가모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최대 10명의 모험가가 토벌대를 꾸려 가모스의 둥지에 입장하여 가모스 토벌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ㆍ 협동 토벌대에는 모험가의 허상이 참가하지 않습니다.

- 가모스 토벌 중 사망 시 부활이 불가능하지만, 관전은 가능하며 토벌이 완료될 때까지 가모스의 둥지에 있는 경우 보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 가모스 토벌 중 '나가기' '강제 종료' 등으로 전투 이탈 시 캐릭터는 사망으로 처리됩니다.

- 입장 횟수는 보상 수령 시 차감되며, 토벌 도중 나가는 경우 보상을 수령할 수 없습니다.

- 파티장은 전투에서 이탈하기 전에 파티장 권한을 다른 파티원에게 위임해야 합니다.

ㆍ 붉은 용 가모스 공격 시 월드 우두머리 추가 피해량이 적용됩니다.



- 협동 토벌대 기본 입장 횟수는 주 1회로, 월요일 0시에 초기화됩니다.

- 협동 토벌대는 입장 횟수를 공유하며, 참여 가능한 협동 토벌대를 선택하여 파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협동 토벌대는 기존 협동 토벌대 : 오핀과 입장 횟수를 공유하며, 오핀 혹은 가모스 중 하나를 선택하여 협동 토벌대를 입장할 수 있습니다.










- 가모스는 전방에 입에서 화염을 뿜어 적을 공격하거나, 유성 내리기도 합니다. 

- 날카로운 발톱을 휘두르거나 거대한 몸을 이용한 강력한 공격도 선보입니다.


가모스의 조각상



- 가모스는 피해를 입어 남아있는 생명력이 70%가 되면 가모스의 조각상을 활성화하고 하늘로 올라갑니다.

- 조각상을 모두 파괴하기 전까지는 가모스를 공격할 수 없습니다.

- 조각상은 각각 가모스의 화염구 및 가모스의 분노 시전 속도 강화, 모험가의 생명력 회복 약화 등의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조각상이 활성화되면 화면 상단에 나오는 UI를 통해 파티장은 어떤 조각상을 먼저 공격할지 지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용의 분노


- 조각상이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에서 가모스의 마력 흡수 게이지가 가득 찰 경우, 용의 분노를 시전하여 넓은 영역에 강력한 전체 공격을 가합니다.


가모스의 폭열 

- 가모스가 임의의 모험가에게 일정 시간폭발하는 폭열을 시전합니다. 

 - 폭발할 경우 주변의 모든 동료 모험가들에게 피해를 주며 매우 강력합니다. 

이때, 반드시 료들과 떨어져야 합니다. 

  

 

가크툼 부대장

- 가모스의 생명력이 50%가 되면, 다시 하늘로 올라가 가크툼 부대장을 소환합니다. 

- 가크툼 부대장이 소환되어 있는 동안 가모스를 공격할없습니다. 

- 가크툼 부대장은 모험가에게 돌진하여 공격합니다. 





- 가크툼 부대장은 높은 생명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ㆍ 일정 시간 경과 시 소환되는 '아알의 심판'을 이용하여 큰 피해를 주면 효율적으로 제압할 수 있습니다.


광폭화



 - 가모스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스스로에게 광폭화를 걸어강력한 공격을 가합니다. 

- 입장 15분 후 혹은 가모스의 생명력이 20% 이하일 때 1차 광폭화가 진행됩니다.

- 2차 광폭화는 1차 광폭화 이후 유성 폭우를 15번 사용하면 진행됩니다.

협동 토벌대 입장 후 40분 경과토벌에 실패하게 됩니다. 

 - 2차 광폭화용의 분노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 붉은가모스 제압 성공지식 경험치를 획득하며, 지식 레벨 보상으로 공격력을 상승시킬있습니다. 

- 제압 바스러진 용의 목걸이, 아크라드, 태고 기억각인 (장갑) 등 아이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일부 보상 아이템은 정해진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붉은가모스 지식 레벨 2 달성 시 '가아앙' 칭호를 획득할있습니다.  

 

숭고한 단결


- ‘숭고한 단결’ 지식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ㆍ 도전 과제 '카마실비아 고대 병기' 와 '용, 날아오르다’ 완료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ㆍ 숭고한 단결 획득 조건인 도전 과제 '카마실비아 고대 병기' 와 '용, 날아오르다'는 각각 미루목 주시자 오핀 지식, 붉은 용 가모스 지식 획득 시 자동으로 완료되며 '숭고한 단결' 지식을 획득하게 됩니다.

- 지식 최고 레벨을 달성한 협동 토벌대 우두머리 제압 시 숭고한 단결 지식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숭고한 단결 지식은 [지식 → 우두머리 → 월드 탭] 선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붉은 원한의 목걸이

 


- 가모스 제압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바스러진 용의 목걸이’는 제작 메뉴에서 다른 재료를 소모하여 ‘붉은 원한의 목걸이’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사용 재료

 
 
 
 

혼돈의 목걸이, 바스러진 용의 목걸이, 혼돈의 축 20개, 2,000 

ㆍ 재료로 사용하는 혼돈의 목걸이의 돌파 단계, 마력 각인 등의 수치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 ‘붉은 원한의 목걸이’ 착용 중 피격 시 5% 확률로 8초 동안 최대 생명력 5,000을 증가시키고 주변의 적에게 '넉백' 및 '경직' 상태 이상 효과를 주는 가모스의 환영을 소환합니다. (10/07 10:51, 내용 수정)
ㆍ 영광의 길 콘텐츠와 전투력 평준화가 적용되는 콘텐츠에서는 효과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콘텐츠 추가 ㆍ 변경 사항

 

요정


개발자 코멘트

모험가님의 새로운 친구, '요정'이 등장하고 요정과 소통을 돕는 버튼을 추가하면서 일부 버튼이 게임 화면에서 다른 위치로 이동했습니다.
하지만 그 버튼이 손에 익은 위치를 벗어나면서 여러 모험가님께서 불편함을 겪으신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모험가님께 익숙한 위치로 되돌리면서 컨트롤러나 다른 버튼과 간섭을 일으키지 않도록 미세 조정하는 과정에서
다소 시간이 걸린 점, 모험가님께서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술 프리셋 설정 버튼 위치를 자동 사냥 버튼 왼쪽으로 위치를 이동하였습니다.

- 레벨, 경험치, 전투력, 공명 등 일부 UI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 소셜 액션 버튼 위치를 회복제 버튼 오른쪽으로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 대양 자동 낚시 버튼을 자동 사냥 버튼 왼쪽 옆으로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 요정 탐구하기 시 조건이 맞지 않아도 아이템 수량에 따라 소모되는 흥미도, 획득하는 학습도를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흥미도가 부족한 경우 탐구하기 버튼 터치 시 놀이 메뉴로 이동하는 알림이 노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ㆍ 학습도를 초과하여 아이템을 선택하는 경우, 탐구하기 버튼 터치 시 일일 최대 학습량을 초과할 수 없다는 알림이 노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거점전

- ‘하피 절벽’ 지역의 거점전에서 전장의 오우거가 생성되는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아토르의 시련

- 아토르의 시련 1, 4, 7, 9 단계의 난이도를 소폭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아이템

- '속삭이는 이슬' 아이템을 펄상점에서 구입 시 즉시 사용 창이 팝업으로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대사막

- 투카르 라이텐의 일부 공격 범위를 소폭 감소 조정하였습니다.

시스템

- 일부 콘텐츠에서의 위치 동기화를 개선하였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카츠바라악 등장 시 비정상적으로 이동이 가능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일부 지형 지물을 변경하였습니다.

- 가문 이름 변경권, 길드 이름 변경권, 길드 마크 변경권, 캐릭터 이름 변경권 아이템 사용 후 적용되는 시점인 업데이트 점검 이전에 신청한 내용을 청회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철회 시 신청한 내용은 다른 모험가님께서 선정하실 수 있으며 소모한 변경권 아이템은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 오늘 적용되지 않은 업데이트 항목입니다. 모험가 여러분께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10/4 12:09 내용 수정)

 

UI

- 거래소에 물품이 등록되었을 때 노출되는 알림 UI을 개선하였습니다.

- 아이템을 교환하는 이벤트 배너에서 교환한 수량이 아닌 남아있는 교환 가능 수량을 표기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협동 토벌대 입장 가능 시간이 될 경우 혹은 협동 토벌대 입장 시간이 종료될 경우 노출되는 시스템 메세지의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 이미 완료한 단계의 길드 정예 공격대도 완료 시 반복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을 인지할 수 있도록 길드 정예 공격대 보상 UI 상단에 ‘반복 보상’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오류 수정

 

캐릭터

- [샤이] 키벨리우스 의상 착용 후 특정 소셜 액션 사용 시 신체 일부가 비정상적으로 뚫린 것처럼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샤이] 한복 의상 착용 후 기본 자세와 특정 소셜 액션 사용 시 치마 일부분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무극] ‘용염진’ 기술 사용 후 ‘무장’ 효과가 적용된 아알 계열의 ‘횡참’ 기술 사용 시 회피 기술을 간헐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디스트로이어] ‘과열’ 효과 적용 중 ‘난타’ 기술의 ‘흐름 : 폭타’ 기술에 타격 시 생명력 회복 효과가 1회 적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도제] 계열을 적용하지 않은 ‘간파베기’ 기술의 두 번째 타격이 느린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도제] 계열을 적용하지 않은 ‘월광참’ 기술의 공격 속도가 느린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수라] 계열을 적용하지 않은 ‘진공베기’ 기술의 마지막 공격이 느린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팔라딘] ‘천상의 창’ 기술 사용 후 ‘신성’ 효과를 적용하지 않은 ‘단죄의 검’ 기술의 연계가 자연스럽지 않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시스템

- 간헐적으로 제한 시간이 존재하는 콘텐츠 입장 시 남은 시간이 모주 지나도 종료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요정 기술 중 ‘산호초 상자 자동 습득’ 기술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흑정령 모드로 게임 종료 후 간헐적으로 흑정령 모드 보상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지 관리인에게 씨앗 맡기기 후 말 가방에 동일한 씨앗 아이템을 보유한 상태로 자동 넣기가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드벤크룬 일부 지형 지물에 비정상적으로 이동이 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트쉬라 옛 성터 지역에 일부 지형 지물에 몬스터가 비정상적으로 이동이 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2차 비밀번호 등록 시 필요한 인증메일 주소에 하이푼('-') 문자 포함 시 등록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사막 아크만 경계 지역의 검은 돌 제단 위치와 몬스터 출현 위치가 겹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UI

- 아토르의 시련 17단계를 우두머리 등장 후 실패하여 재도전 시 우두머리의 생명력 UI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영지 관리인과 계약 중 고대 유적, 용맹의 땅, 저주받은 해적섬 입장하여 내 가방 화면에서 완료 후영지로 돌아올 경우 영지 관리인 UI와 내 가방 UI가 겹쳐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간헐적으로 아알의 심판 강화 레벨이 표기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야기, ‘드리간 : 번지는 공포’ 다시보기 시 일부 문구가 잘려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간헐적으로 상대방의 가드 타입이 계속 무적으로 잘못 표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샤카투 상점에서 심연 등급 이상 아이템 획득 시 연출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중첩되는 현상 수정하였습니다.

 

펄 상점

신규 상품


■ 외형 & 반려동물 - 의상


도제, 무극 - [사자왕]



투신, 야차 - [나찰귀인]

 




■ New & Hot
 

- 천고마비 행운 상점 티켓 상자

- 웨일의 반려동물 상자 [3+7세대]

- 행운! 태양의 상자 [5+1]

- 고대의 보물 상자 [3+1]

- 천고마비의 레이드 상자

 

행운 상점

- 천고마비 행운 상점

판매 종료 상품

- 둠의 기운이 깃든 상자 [2+선물]

- 잭이 숨겨둔 상자 [2+1]

- 영광의 입장권 보따리 [3+1]

- 9월 특별한 룬 상자 [1+1]

- 9월의 스텝업 I

- 9월의 스텝업 II

- 9월의 스텝업 III

- 9월의 영광의 상자 [3+1]

- 9월의 행운상점 (10/4 ~ 23:59)

- 재판매 의상 (한복, 서래차사)

- 재판매 외형 장식 (흑립 : 어스름에 가린 바람, 주립 : 붉은 바람의 노래, 동백꽃 화관, 포근포근 눈꽃모자, 암향)



10월 1주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오로엔의 돌파 지원 상자

- 가하즈 도적단의 보물 [2+1]

- 빛나는 특수토벌 상자 [2+1]

- 벤쿰의 숨겨둔 상자 [3+1]



이벤트

시작되는 이벤트

 

📣 핫타임 및 푸시 보상
- 기간 : 10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0월 2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 모험에 도움을 드릴 핫타임과 푸시 보상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수련의 제단 등장
- 기간 : 10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0/18(화) 09:00
- 내용 : 아직 전투력이 부족한 모험가님들도 좋은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가모스를 저지하라!
- 기간 : 10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0/25(화) 09:00
- 내용 : 새로운 우두머리, 가모스를 저지하고 이벤트 보상을 획득해보세요.

📣 한글사랑 매일 문제!
- 기간 : 10/6(목) 00:00 ~ 10/10(월) 23:59
- 내용 : 한글날을 기념하여 맞춤법 문제를 지급해드립니다.

📣 한글 모으기
- 기간 : 10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0/11(화) 09:00
- 내용 : 훈민정음, 세종대왕 글자를 모아 모험에 도움이 되는 보상과 교환해보세요.

📣 한글 교환소
- 기간 : 10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0/11(화) 09:00
- 내용 : 한글 모으기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특정 글자가 부족하면 이 이벤트를 이용해주세요.

 

📣 가을맞이 풍요로운 성장 지원 임무!
- 기간 : 10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0/16(일) 23:59
- 내용 : 가을에는 검은사막 모바일 어텀?



감사합니다.

20453
댓글 17
혜잔느 2022-10-04 11:45
랜서하세요
2022-10-04 11:45
로꼬 2022-10-04 21:28
퀸 갓 혜잔느
2022-10-04 21:28
치즈캣 2022-10-04 11:49
노바하세요
2022-10-04 11:49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귀신왕아수라 2022-10-04 11:55
란 봄바람후 이속유지 삭제해놓고 왜 말이 없냐 ***들
2022-10-04 11:55
이시국대한 2022-10-04 11:58
때려치세요🧙
2022-10-04 11:58
양배추요정 2022-10-04 12:05
가모스 멋지네여 👍
2022-10-04 12:05
라크체 2022-10-04 12:29
지금도 사람없어서 파티 안되는데 인원을 또 쪼개네 ㅋㅋㅋ
2022-10-04 12:29
레긴 2022-10-04 12:42
대부호의 목걸이 만든사람들은 새됐네? 붉은 원한의 목걸이 만들때 재화를 줄여 주든지 대책 좀 마련해 주세요
2022-10-04 12:42
치즈캣 2022-10-04 12:51
대부호가 더좋아버이던데 ㅠ 투기장에서도 나오고
2022-10-04 12:51
에코나르 2022-10-04 13:16
정말 화가나는게 왜 계속해서 모바일이 피씨보다 더 어렵게 만드는거지?
피씨처럼 그냥 무지성 뚜까하다 반피 남았을 때 잡몹소환으로 방해하는 수준으로 잡으면 어디 덧나는건가?
대체 상황을 몇 가지나 만든거야.
2022-10-04 13:16
이히헷 2022-10-04 13:30
움짤에 가운데 조각상이 '가모스의 분노 강화' 라고 되있는데 설명에는 '분노 시전 속도 강화' 라고 되어있네요. (수정됨)
2022-10-04 13:30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드나트 2022-10-04 15:15
이게 몬헌이냐
2022-10-04 15:15
NMIXX지우 2022-10-04 18:32
모바일게임을 PC게임으로 바뀌는 중 ㅋㅋ
2022-10-04 18:32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