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서버 이전 완료, 숨겨진 연회장 & 신규 연회장 추가 등 91건 패치 (12/16 18:28, 내용 추가) 2022-11-15 11:57 검은사막 모바일

패치 노트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11월 15일(화)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앱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참고해주세요! 

[Google Play 스토어] 
1. 구글 플레이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 선택] 후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2. 위의 방법으로 현상 해결이 어려우신 모험가님께서는 [설정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스토어 저장 공간 캐시 삭제] 진행업데이트를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pp Store] 

1. App Store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검색업데이트를 받아 설치가 가능합니다. 

2. 업데이트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디바이스 기기를 재부팅하신다시 한번 앱스토어에서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한눈에 보는 업데이트


[01] '라이텐' '가모스' 서버 이전

[02] 숨겨진 연회장 리뉴얼 & 신규 연회장 추가
[03] 콘텐츠 추가ㆍ변경 및 개선 사항
[04] 오류 수정
[05] 펄 상점
[06] 이벤트

 

'라이텐' '가모스' 서버 이전

- 서버 이전 기간 동안 모험가 여러분께서 신청하신 서버로 이전을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ㆍ 서버 이전 이후 서버당 채널 수는 현재의 2배로 증가합니다.

- 서버 이전을 신청하지 않으신 모험가님은 임의의 서버로 이전되었습니다.

- 서버 이전 후 초기화 및 변경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콘텐츠 

 
 
 
 

내용 

 
 
 
 

길드 

 
 

초기화 

전쟁 기록, 채팅, 거점/성 보유, 길드원 보호 초기화, 거점/성 보유 상태 초기화 

 

유지 

길드 레벨, 길드 기술, 길드원 정보, 직책, 활동량, 우두머리 소환석, 길드 자금, 선포 포인트 유지 

길드 대장 같은 서버 이전소속 길드 유지 

 
 
 
 

순위 

 
 

서버 전체 순위, 소속 서버 순위는 서버 이전 완료재집계 

우두머리 최초 정복자, 길드 협동 공격대, 아토르의 시련 순위는 이전 기록을 재집계하여, 가장 빠른 순서대로 적용 

 
 
 
 

관계 

 
 

의형제, 친구 목록 초기화 

 
 
 
 

거래소 

 
 

판매 중, 판매 대기중인 물품  

구매 완료, 정산 금액, 예약 구매를 위해 등록한 은화는 우편으로 지급 

기존 4개 서버 거래소 가격 반영 

 
 
 
 

채팅 

 
 

서버 이전초기화, 채팅 차단 목록은  

 
 
 
 

기타 

 
 

목록 초기화 

우두머리의 흔적 초기화, 가방에 보유 중인 흔적 아이템 삭제 

 



숨겨진 연회장 리뉴얼 & 신규 연회장 추가

 

개발자 코멘트

숨겨진 연회장은 성을 차지한 길드가 누릴 수 있는 혜택 중 하나입니다.

연회장에서 얻을 수 있는 좋은 보상은 탐나는 것이지만,

굳건히 성을 지키고 있는 주인에게 연회장을 얻어내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성을 차지한 소수의 길드 외에도 더 많은 길드가 숨겨진 연회장을 경험하고,

더 치열하게 경쟁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먼저 기존 숨겨진 연회장의 난폭한 몬스터는 전투의 흔적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수단이지만,
그만큼 제압 여부에 따른 보상 격차가 발생하는 원인이 되기도 했습니다.

더 많은 보상을 얻기 위해 매일 2시간 동안 난폭한 몬스터를 찾아다니는 것보다,
평균적인 보상 수준을 끌어올리는 것이 더 어울릴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성을 차지한 길드의 길드원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난폭한 몬스터를 없애고 숨겨진 연회장 보상 수준을 상향하면서 플레이 타임을 줄였습니다.

 

이와 함께, 성을 차지한 길드를 대상으로 하는 경쟁형 사냥터 콘셉트의 '숨겨진 외성터'를 추가했습니다.

성을 차지한 길드는 탈환 메뉴에서 숨겨진 외성터 생성 권한을 가지며,

다른 성을 차지한 길드는 생성된 외성터에 함께 입장할 수 있습니다.

같은 공간에서 두 길드는 사냥에 몰두할지, 혹은 서로 치열한 전투를 벌일지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특정 3단계 거점을 점령한 길드를 위한 숨겨진 연회장이 추가됩니다.

이 연회장은 탈환 메뉴에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생성할 수 있는 거점은 매주 바뀌며, 새로운 거점을 차지하기 위해서는 치열한 경쟁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성과 거점에 찾아온 변화가 모험가 여러분께 더 치열한 전투와 향상된 보상을 경험할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숨겨진 연회장

- 성 또는 3단계 거점 중 특정 거점을 점령한 길드는 매일 1회, 탈환 메뉴에서 숨겨진 연회장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ㆍ 길드 대장이 [길드 요새 - 길드 원정 건물 - 탈환] 메뉴에서 탈환할 수 있습니다.

- 숨겨진 연회장에서 획득 가능한 아이템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12/16 18:28, 내용 추가)
ㆍ 태고 등급 기억각인 (신발), 카프라스 비급서, 황제의 심연 장신구 궤짝 등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성 보유 길드

- 숨겨진 연회장에서 더 이상 난폭한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으며, 보상 총량을 상향하였습니다.

- 공성 연회장에서는 3단계 거점 연회장보다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성을 점령한 길드의 숨겨진 연회장 이용 가능 시간을 기존 2시간에서 30분으로 조정하였습니다.

 

숨겨진 외성터

- 성을 점령하고 있는 모든 길드가 입장하여 전투가 가능한 경쟁형 사냥터 지역, '숨겨진 외성터'를 추가하였습니다.
- [길드 요새 - 길드 원정 건물 - 탈환] 메뉴에서 길드 대장이 성 점령 기간 내 1회 숨겨진 외성터 탈환 후 2시간 동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ㆍ'성 점령 기간'은 토요일 공성전 종료 이후부터 다음 공성전 입찰 전까지입니다.
ㆍ숨겨진 외성터는 성을 점령한 익일(일요일)부터 다음 공성전 입찰 전(금요일 23시 59분 전) 시점 사이에 1회 탈환할 수 있습니다.
ㆍ 다른 성을 보유하고 있는 길드의 모험가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ㆍ 다른 길드의 모험가를 공격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 숨겨진 외성터는 격주로 생성 권한을 갖게 됩니다.

- 예시) 이번 성 점령 기간에 칼페온 성을 점령한 길드가 숨겨진 외성터를 탈환하면, 다음 성 점령 기간엔 발렌시아 성을 점령한 길드가 탈환권을 갖게 됩니다.
ㆍ 1주 차(토)에 칼페온 성을 점령한 길드는 1주 차(일) ~ 2주 차(금) 23시 59분전까지 숨겨진 외성터를 1회 탈환할 수 있습니다.
ㆍ 공성전이 진행되는 토요일에는 숨겨진 외성터를 탈환할 수 없습니다.
ㆍ 2주 차(토)에 발렌시아 성을 점령한 길드는 2주 차(일) ~ 3주 차(금) 23시 59분전까지 숨겨진 외성터를 1회 탈환할 수 있습니다.

ㆍ 권한을 보유하였으나 숨겨진 외성터를 생성하지 않아도 차주 생성 권한이 공성전 진행 시간 이후 다른 성 보유 길드에게 이전됩니다.


3단계 거점 보유 길드

- 거점전 메뉴 화면에서 연회장 예정 거점 지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요새 - 길드 원정 건물 - 탈환] 메뉴에서 길드 대장이 매일 1회 숨겨진 연회장 생성 후 1시간 동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숨겨진 연회장을 생성할 수 있는 3단계 거점은 매주 변경되며, 거점전 종료 이후 해당 거점이 차주 숨겨진 연회장을 생성할 수 있는 거점인지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23 17:21, 내용 수정)



콘텐츠 추가 ㆍ 변경 사항

 

거점전

개발자 코멘트

서버 이전을 진행 직후 많은 길드들이 거점을 점령하는데 치열할 전투를 벌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보다 많은 길드들이 거점을 점령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최대 점령 가능 거점 개수를 1개로 조정하였으며,

이후 거점전이 진행되는 구도를 살피며 최대 점령 가능 거점 개수를 다시 조정할 예정입니다.

- 서버 이전으로 인해 거점전에서 점령 가능한 점령 개수를 최대 2개에서 1개로 변경하였습니다.

흑정령

- 흑정령 성장 혜택 중, 자동 채집 기능의 사용 조건을 기존 흑정령 40레벨 달성에서 1레벨로 변경하였습니다.

 

영지

- 식량 보관소 1 ~ 3레벨 구간에서 최대 식량 보관량이 증가하였습니다. 

 
 
 
 
 
 

식량 보관소 레벨 

 
 
 
 

최대 식량 보관량 

 
 
 
 

1 레벨 

 
 

1400 → 2900 

 
 
 
 

2 레벨 

 
 

2900 → 4400 

 
 
 
 

3 레벨 

 
 

5000 → 6000 

 

시스템

- 영지에 수확할 작물이 있으면, 영지에 입장하지 않아도 알림이 노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UI


- [내 정보-생활 레벨] 도움말에 생활 등급 관련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 메르브 팔레트 아이템 사용 시 의상 염색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는 창을 추가하였습니다.
- 일부 아이템의 획득, 거래소 등록, 강화 성공 알람이 더 이상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11/15 19:03 내용 추가)



오류 수정

캐릭터

- [섀도우, 다크니스] 일부 외형 프리셋 적용 후 ’비올레타’ 의상 착용 시 복부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쿠노이치] '흐름 : 그림자 습격' 미적용 시, 투기장 랭킹전에서 '살무'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지난 후에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랜서] 자동 전투 중 ‘신성 강타’ 기술 첫 번째 공격의 피해량이 간헐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낭랑] 자동 전투 중 ‘밀려오는 파도’ 기술의 ‘전방 가드’가 간헐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플레처] 자동 전투 중 일반 공격 사용 빈도가 비정상적으로 많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도제] '흐름 : 진역참' 기술 설명이 잘못 안내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섀도우] '흐름 : 운명 전달'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과 연계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란] ‘꽃놀음’ 기술 사용 후 회피 기술 사용 시 동작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클래스별 심화 기술 습득에 필요한 은화 수량이 다른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투마흐 전장에서 사망 후 부활 시 자동 달리기 기능이 비정상적인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시스템

- 붉은 늑대 주둔지 지역의 일부 지형지물에 몬스터가 비정상적으로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투마흐 종료 후, 간헐적으로 순위가 실제와 다르게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기간이 만료된 시스템 우편이 있을 때, 우편 모두 받기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UI

- 받은 우편함 기록만 존재하는 상황에서 '새로운 우편 도착' 알림이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사막에서 요정 돌발 의뢰 발생 시, 간헐적으로 UI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가방이 가득 찬 상태에서 유물 계열 자동 돌파 시도 시, 비정상적인 UI가 노출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외형 장식 선택 상자'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최초 착용 시 절전모드가 실행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펄 상점

신규 상품

■ 외형 & 반려동물 - 의상

 

세이지, 레가투스 - [살라나르] 

 

샤이- [살라나르] 




New & Hot

- [길드] 결속의 상자

- 입장권 모음 상자 [3+1]

- 하둠 여행 꾸러미 [2+1]

미리 블랙 프라이데이 상점

- 블프 금빛 모험 상자 [3+1]

- 블프 펄 상자 [1+1]

- 블프 룬 상자 [1+1]



협동 포인트 특별 상점

 

판매 종료된 상품 

- 혼돈에서 발견된 상자

- 행운! 만물 지원 상자 [5+1]

- 고대 보물 상자 [2+1]

 

11월 4주차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11월의 행운 상점 티켓 상자

- 일레즈라의 혼돈 상자 [3+1]

- 토벌대의 전리품

- 밀든의 우두머리 사냥 상자 [3+1]

- 진주 행운 상자 [2+선물]



이벤트

시작되는 이벤트


📣 핫타임 및 푸시 보상
- 기간 : 1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1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
- 내용 : 모험에 도움을 드릴 핫타임과 푸시 보상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카드리 수문장 토벌 소집령!
- 기간 : 1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1/27 (일) 23:59

- 내용 : 주변의 적 제압 미션을 완료하고 카드리 수문장 토벌 소집령을 진행하세요.

 

📣 협동 포인트 특별 상점 OPEN!
- 기간 : 1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1/22 (화) 09:00

- 내용 : 평소에 구하기 어려운 진귀한 물품을 획득해보세요.

 

📣 길드로 모여라!

- 기간 : 1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1/27 (일) 23:59

- 내용 : 길드 의뢰 및 토벌을 완료하고 보상을 받아가세요

 

📣 공성전/거점전 보너스 이벤트!
- 기간 : 1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2/6 (화) 09:00

- 내용 : 서버 통합을 기념하여 공성전 거점전 보너스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검은수능

- 기간 : 1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 11/22 (화) 09:00

- 내용 : 매일 진행되는 퀴즈를 맞히고 보상을 획득해보세요.



감사합니다.

20300
댓글 6
속사 2022-11-15 12:22
수고요
2022-11-15 12:22
이시국대한 2022-11-15 12:27
쩝🧙
2022-11-15 12:27
별제공 2022-11-15 12:56
운명전달이요???
절단이 아니고?

이 네이밍 재밌네
2022-11-15 12:56
에르낸 2022-11-15 13:27
올.. 라밤님 쿠노 버그 고쳐 진건가요. ㅎㅎ
2022-11-15 13:27
StarMan 2022-11-15 13:42
의형제 뭔가 문제 있는거 같아요. 확인부탁합니다. 초대도 안한사람이 의형제 참가됐네요. 정작초대한 사람은 못들어오고
2022-11-15 13:42
송정리검은장미 2022-11-15 14:10
뭐지? 이 업데이트 내용은?
서버 이전이 전부라고해도
내용이 너무 없다
2022-11-15 14:10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