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반려동물 추억 앨범 추가, 아르옐리의 틈 : 칸/쿠툼 추가 등 81건 패치 2023-01-25 11:00 검은사막 모바일

패치 노트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1월 25일(수)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 적용될 패치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데이터 업데이트로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전,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계정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목록

 

[01] 반려동물 추억 앨범 추가

[02] 캐릭터
[03] 콘텐츠 추가ㆍ변경 및 개선 사항
[04] 오류 수정

[05] 업데이트 사전 예고
[06] 펄 상점
[07] 이벤트

 

반려동물 추억 앨범 추가

 




개발자 코멘트

반려동물은 모험가님의 옆을 책임지는 든든하고 귀여운 모험의 동반자입니다.

검은사막의 세상에는 정말 다양하고 독특한 생김새를 가진 반려동물이 존재하죠.

 

하지만 마음에 드는 외형의 반려동물과 함께 모험하지 못하는 아쉬운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반려동물 수집을 우선으로 진행하고 있거나, 혹은 특정 기술을 가지고 있는 반려동물을 꺼내야만 할 때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마음에 드는 외형의 반려동물을 지니고 있어도, 계속 맡겨두기만 한 채로 함께 모험하지 못했을 텐데요.

 

이에 아쉬움을 개선해보고자 '반려동물 추억 앨범'을 추가하였습니다.

반려동물 추억 앨범은 '반려동물용 기록지'를 사용하여 반려동물의 외형을 영구적으로 등록하는 시스템인데요.

 

한 번 추억을 남긴 반려동물의 외형은 다른 반려동물에게 입힐 수 있으며,

프리셋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반려동물 외형을 저장하여 더욱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수집을 필요로 하지 않는 반려동물,

예를 들면 갓 태어난 붉은 용이나 검은망토 강아지 같은 반려동물 또한 외형을 등록할 수 있게 해

반려동물의 외형 선택을 보다 폭넓게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도 더 많은 반려동물의 외형을 등록할 수 있도록 차차 추가할 예정이니,

귀엽고 든든한 동반자, 반려동물과 함께 즐거운 모험을 떠나보세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험가님의 사랑스러운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더 많이 남길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 반려동물 추억 앨범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ㆍ 5세대 이상 반려동물을 10마리 이상 보유 시 콘텐츠 열림 조건을 달성하게 됩니다.





- 보유하고 계신 반려동물의 외형을 앨범에 저장하여 현재 꺼내기 한 반려동물에게 해당 외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ㆍ 반려동물 외형만 변경되며, 변경된 외형으로 '반려동물 수집'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ㆍ 반려동물을 추억 앨범 등록하여도 해당 반려동물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ㆍ 외형은 프리셋 형태로 적용되며, 추억 앨범에서 설정한 외형 프리셋이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 반려동물의 외형을 추억 앨범에 등록하기 위해서는반려동물용 기록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펄상점에서 개당 100 펄/블랙펄로 가문당 19회 구매하실있습니다. 

한 번 등록한 반려동물 외형은 다시 등록하지 않아도 되며 횟수 제한 없이 사용하실있습니다. 

 
 
 
 
 
 

등록 가능한 반려동물 외형 

 
 
 
 

검정 날씬 고양이, 악동개, 갈색 길잡이 매, 차피챱, 팬더, 돌멘게, 거북이, 마법사 고스피, 눈꽃 태산이, 햇살 태산이, 별밤 태산이, 한겨울의 눈꽃송이, 한겨울의 눈꽃둥이, 회중시계 차피챱, 갓 태어난 붉은 용, 말랑말랑 맬로머즈, 검은망토 강아지, 흑랑, 쿠니드 도베르만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되지 않은 반려동물 외형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예정입니다. 





- 반려동물 도감에서 수집 가능한 목록에 ‘말랑말랑 멜로머즈’, ‘햇살 태산이’를 추가하였습니다.

ㆍ 수집 시 추가 능력치와 수집 효과 적용됩니다.

ㆍ 수집 추가 보상에 필요한 반려동물 획득 수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캐릭터

우사

 

개발자 코멘트

우사는 도술의 힘으로 비구름을 불러내고 우사의 주변에
접근하기 어렵게 하는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는 클래스입니다.

저희는 모험가 여러분께 우사를 소개해 드림과 동시에, 우사의 상황 또한 유심히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우선 '소낙비' 기술은 투기장에서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우사에게 공격할 기회를 잡아
추가 공격을 진행할 때 반대로 공격을 당할 위험 부담이 크게 다가왔고,

대규모 전장에서는 길목에서 기술을 사용하여 다수의 적에게 이동을 방해하는 등의
기술의 성능이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높은 수준을 보였습니다. 이에 ‘소낙비’ 기술의 경직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또한, 우사를 상대할 때 '먹구름' 기술의 기절 효과가 첫 타격에 바로 적용되어 반응하기가 어려웠었는데요.
이에 ‘먹구름’ 기술의 시전 속도를 감소하고 기절 효과가 두 번째 타격에 적용되도록 조절하여
‘먹구름’ 기술을 사용하는 우사에게 대응이 가능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반면, 사군자를 그리는 도술의 특성이 살아난 점도 있는데요,
자동 전투 중 생명력 회복 심화 기술이 있는 ‘사군자 : 매’ 기술을 더 많이 사용하도록 변경하고,
돌진기로도 활용되는 ‘사군자 : 죽’ 기술 사용 후 바로 달리도록 변경하여, 전장에서의 기동성을 상향하고
다른 기술과의 연계도 수월하게 개션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앞으로 상위 단계 사냥터에서의 우사가 안정적인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소낙비

- 타격 성공 시 경직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사군자 : 죽

- 기술 사용 후 방향키 입력 후 달리기 동작으로 이어지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자동 전투 중 ‘사군자 : 죽’ 기술을 사용한 후 ‘소낙비’ 기술 연계를 사용하는 빈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기술 사용 후 ‘소낙비’ 기술과 연계가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싹쓸바람

- 자동 전투 중 기술이 발동하는 거리가 증가하였습니다.

 


 

먹구름

- 기술 시전 동작의 공격 속도가 감소하였습니다.

- ‘첫 타격 성공 시 기절’ 효과를 ‘두번째 타격 성공 시 기절’ 효과로 변경하였습니다.

 


 

사군자 : 매

자동 전투 중 기술을 사용하는 빈도가 증가하였습니다.

 


 

매구

- [매구] 방향키를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령부 : 리’ 기술 사용 시 현재 대상에게 접근한 후에 공격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방향키를 입력하며 사용 시 입력한 방향으로 이동 후 공격합니다.

기타


- [우사/커세어/아크매지션] 보조무기 외형 숨기기 On/Off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ㆍ 가방 내 좌측 하단 옵션에서 ‘무기 설정' Off 시 전투 지역에서 보조무기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콘텐츠 추가 ㆍ 변경 사항

아르옐리의 틈

 

- 아르옐리의 틈에서 칸과 쿠툼 토벌을 이용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아르옐리의 틈에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두머리별 지식 레벨 10 달성 후, 각 월드 우두머리 고유의 선택 의뢰를 완료해야 합니다.

ㆍ 추가된 의뢰는 ‘제10장 사막의 지배자 고대 쿠툼’, ‘제11장 대양의 주인 칸’ 입니다.

ㆍ 해당 의뢰는 월드 우두머리 지식 10레벨 이상 달성 시 획득하는 칭호 '명예로운 도전자'를 보유하고 '세상이 갈리진 틈' 이야기를 완료하여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각 월드 우두머리 고유의 선택 의뢰 완료 후 해당 우두머리는 아르옐리의 틈으로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ㆍ 아르옐리의 틈 : 칸 우두머리 고유 의뢰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대양 피로도를 회복하는 '신선한 과일음료'를 1월 25일(수) 19:30, 우편함을 통해 모든 모험가 여러분께 발송해 드렸습니다.
 ㆍ 우편은 1월 29일 23:59 이전에 수령하실 수 있으며, 수령 후 24시간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1/25 19:10, 내용 추가)

 ㆍ 아르옐리의 틈을 통해 쿠툼 토벌 입장 시 모래 폭풍이 생기지 않습니다.

- 아르옐리의 틈에 칸과 쿠툼이 추가됨에 따라 기존 대양과 대사막에서 입장하는 칸과 쿠툼의 최대 생명력을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 대사막에서 고대 쿠툼 발생시키는 모래 폭풍이 더 이상 모험가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ㆍ 쿠툼의 무덤 앞을 지키는 NPC 카탄 병사가 대사막에서 일어나는 임무를 맡으러 자리를 비웁니다.



아이템

- ‘네세르의 가호’ 아이템을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ㆍ 보유하고 계신 ‘네세르의 가호’ 아이템 사용 시 폭풍의 결정 1개, 저마/누에고치/목화/솜 7,0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사막의 오아시스에서 NPC카탄 병사가 더 이상 ‘네세르의 가호’ 아이템을 판매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사막의 오아시스 잡화 상인 NPC 판매 물품에 ‘아알의 모래알’ 아이템을 추가하였습니다.

- 요정의 부탁 임무 '모래 폭풍을 견디게 해주는 물건을 건네주기'에서 네세르의 가호 대신 폭풍의 결정을 전달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도감 [아알의 축복을 받는 왕국 → 네세르의 왕가 → 발렌시아의 국왕]에서 ‘네세르의 가호’ 대신 ‘폭풍의 결정’’을 등록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ㆍ 이미 네세르의 가호를 사용하여 퀘스트를 완료하신 만큼 우편으로 네세르의 가호 아이템을 지급해드렸습니다.

- ‘네세르의 가호’ 아이템을 더 이상 거래소에 등록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ㆍ 이미 거래소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 등록 취소처리 되었으며, 이미 판매 완료된 경우 은화로 지급해 드렸습니다.

ㆍ 예약 구매하신 경우 취소처리 되었으며, 등록에 소모하신 은화를 지급해 드렸습니다.



튜토리얼

- 직접 기능을 사용해보는 튜토리얼을 이미지화 안내 문구로만 안내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ㆍ 적용된 튜토리얼 : 유물 각성, 문양 각인, 펄가방, 혼돈, 별자리

 

시스템

- 매구 클래스 아이콘의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 ‘모르코의 선물 상자’ 아이템의 사용 가능 기간 초과 시 버리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길드 일일 의뢰 완료에 필요한 숨겨진 연회장 병사 제압 횟수를 2,000마리에서 1,000마리로 변경하였습니다.

- 최고 레벨을 달성한 기술의 교본을 기술 수련에서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대사막 이야기 '잠입, 가하즈 도적단' 중 '도적단의 서신', '잠입 성공, 아르곱’ 의뢰 진행 시 목표 대상의 근처로 이동하도록 의뢰의 가이드를 개선하였습니다.

 

UI

- ‘풀어헤친 반지/목걸이/귀걸이/허리띠/팔찌/연금석 비급서의 아이템의 설명을 개선하였습니다.

- 말 납품 목록에서 마갑 착용 여부를 알 수 있는 아이콘 표시를 추가하였습니다.

 

오류 수정

캐릭터

- [우사] 전투가 가능한 지역에서 낚시를 진행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우사] 전투가 가능한 지역에서 영지로 이동 시 영지에서 낚시를 진행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우사] 자동 사냥 중 간헐적으로 '소낙비' 기술을 우사 위치와 다른 곳에 사용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우사] '구렁나비' 기술 사용 시 5 중첩이 아닌 상태에서도 '힘을 담는 동이'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우사] '구렁나비' 기술 '호접몽' 효과 중 순간 이동이 간헐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말 포획 중 무기 외형이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거점전에서 마력탄을 들고 있을 경우 무기 외형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각성/계승 이전의 클래스가 하급 ~ 상급 교본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26 16:23, 내용 추가)

 

시스템

- 영광의 길에서 투스가 특정 공격 패턴만 사용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UI

- 별자리 콘텐츠 이용 중 알람 노출 시 우측 상단 위젯이 겹쳐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월드 경영 및 하둠 영역 조사 파견 시 선택한 캐릭터 및 용병이 없는 상태에서 전투력이 부족하다는 알림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선물 수령 가능 알람이 가입 후 7일이 지나지 않아 수령할 수 없는 상태에서도 알람이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가입 당일에 길드 의뢰를 수락할 수 없는 상태에서 의뢰 탭에 알림이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업데이트 사전 안내

- 1월 31일(화) 아토르의 시련 : 고대 입장권 획득처가 일부 변경될 예정입니다. (1/25 11:38, 내용 보완)

 
 
 
 
 
 

사원 종류 

 
 
 
 

변경 내용 

 
 
 
 

대사원

 
 

완료 시 아토르의 시련 : 고대 입장권 6개 → 9개 획득  

ㆍ 1월 31일(화) 업데이트 점검 중, 이미 완료한 대사원 수만큼 ‘아토르의 시련 : 고대 입장권’ 3개 지급 

 
 
 
 

움사원  

 
 

더 이상 아토르의 시련 : 고대 입장권 획득하지 않음 

ㆍ 1월 31일(화) 점검 이후 ~ 1월 31일(화) 23:59 사이에 완료한 움사원 수만큼 ‘아토르의 시련 : 고대 입장권’ 3개 지급 (2월 7일 업데이트 점검 중 지급) 

 

- 1월 31일(화) 업데이트 점검 이후 다른 모험가와 나의 전투력 구성을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펄 상점

외형 & 반려동물 - 의상

 

[드라카니아] - 한복


[매구] - 한복


[우사] - 한복



[매구] - 서래차사


[우사] - 서래차사


- 반려동물용 기록지

- 등록증 : 방황하는 고스피 신규 판매

- 반려동물 완성 팩 이름 변경

- 햇살 태산이


- 말랑말랑 맬로머즈




- 우두머리 토벌 팩 [3+선물]

- 요정의 축복 [1+1]

- 조련사의 반려동물 상자 [2+7세대]

- 토템 지원 꾸러미 [3+1]

- 돌진! 별자리 팩

 

- 금요일 정복팩 II [3+쿠툼3]

- 토요일 정복팩 III [3+칸3]

 

판매 종료된 상품 

- 토벌 우두머리 성장 팩

- 사하자드에 숨겨진 룬 [2+1]

- 우사의 보물 상자 [3+1]

- 2023 설날 어드벤트 캘린더

 

1월 25일(수) 판매 종료 예정 상품

- 겨울 의상 재판매

- 설맞이 행운 상점 티켓 상자

- 강력한 고대 유물 상자 [3+3]

- 셰레칸의 지원 상자 [3+1]

- 샤카투의 금고 [2+선물]

- 2023 설날 스텝업 I ~ IV



이벤트

시작되는 이벤트

맬로머즈를 키워주세요! 

기간 : 1월 25일 업데이트 점검 후 ~ 별도 안내 시 까지 

내용 : 귀여운 반려동물, 멜로머즈를 키우고 보상을 획득해 보세요! 

 

햇살 태산이를 키워주세요! 

기간 : 1월 25일 업데이트 점검 후 ~ 별도 안내 시 까지 

내용 : 귀여운 반려동물, 햇살 태산를 키우고 보상을 획득해 보세요! 

 

자렛 도몬가트의 의뢰  

기간 : 1월 25일 업데이트 점검 후 ~ 2월 7일 09:00 

내용 : 매일 자렛 도몬가트의 의뢰도 완료하면 보상을 지급해 드립니다! 

 

연금석 성장 지원 이벤트 

기간 : 1월 25일 업데이트 점검 후 ~ 2월 5일 23:59 

내용 : 매일 임무를 완수하여 획득하는 재료로 우사의 보물상자를 만들어 보세요! 

 

매일 매일,미션 패스!  

기간 : 1월 25일 업데이트 점검 후 ~ 2월 7일 09:00 

내용 : 매일 주어지는 임무를 완료만 해도 연금석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지급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7177
댓글 10
라밤 2023-01-25 11:06
1빠 (수정됨)
2023-01-25 11:06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로조 2023-01-25 11:20
우호길드끼리 파티가능하는 시스템좀 부탁합니다~
2023-01-25 11:20
만수쿤 2023-01-25 11:29
설화 노바 신규의상 어디감?
2023-01-25 11:29
Quarte 2023-01-25 12:46
나온지 하루된 아르옐리아틈 쿠툼이? 레이드에서 너무? 쎈것같아요?
우사 처럼 너프 및 조정? 부탁드릴게요ㅋㅋㅋ

나온지 하루된 아르옐리아틈 칸이? 레이드에서 너무? 쎈것같아요?
우사 처럼 너프 및 조정? 부탁드릴게요ㅋㅋㅋ

올만에 펫작하려고 고대유적 돌리는데 키부아밀레스가? 레이드에서 너무? 쎈것같아요?
우사 처럼 너프 및 조정? 부탁드릴게요ㅋㅋㅋ
2023-01-25 12:46
l서율l채율l 2023-01-25 12:47
ㅡㅡ 아 이번 펫 블랙펄로 살수 있게 해줘요~~~~~실수로 쟐못 합성 ;;;
2023-01-25 12:47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 2023-01-25 13:31
안녕하세요. 이렇게 게임이용 편의를 위해 항상 고생 하시는 검사모 관계자 여러분 새해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 하세요 ^^
위의 내용중에 신규의상 추가는 개인적으로 너무도 좋아하는 부분 입니다. 다만 맘에 드는 의상을 사서 옷장에 모두 넣기에는 400칸은 너무 모자랍니다.
부디 우리 애들 이쁜옷 마니 사입히게 옷장칸 좀 많이 늘려주세요. 아니 5칸씩 늘려주는 아이템을 많이 팔아 주세요. 다 삽니다!!
2023-01-25 13:31
네청 2023-01-26 17:52
마자요ㅜㅜ 이제
2023-01-26 17:52
- 2023-01-25 13:44
파티소집쟁 던전사냥 좋긴한데요 펄업이해줄가요?
2023-01-25 13:44
안냐 2023-01-25 15:02
우사 너프 더 해야지 메구도 ㅇㅇ
2023-01-25 15:02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내가나다카이 2023-01-26 15:33
가장 못난짓은 추억 팔이라는데 펄없이 뚫었네.
2023-01-26 15:33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되었습니다.
TOP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