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 플레이어나 보스 몬스터를 손쉽게 선택해서 공격할 수 있도록 타겟 시스템을 개선해주세요.
검은사막 모바일은 모바일 게임임에도 피씨로 해야 제대로 전투를 즐길 수 있다는 말을 종종 듣습니다.
왜냐하면 현 타겟 시스템이 너무 난해해서 모바일 폰으로 원하는 타겟을 선택하여 공격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폰의 작은 화면으로는 화면을 클릭해도 멀리 있는 적 플레이어가 잘 선택되지 않고, 그냥 공격하자니 엉뚱하게 옆에 있는 다른 물체를 공격하게 됩니다. 반대로 라모네스에서 유물을 파괴하려는데 플레이어가 난입하여 엉뚱하게도 플레이어를 공격해서 유물을 파괴하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자동 타겟 설정에서 플레이어를 우선한다고 설정되어 있지만 라모네스에서는 성물이나 벽등 다른 타겟을 공격하게 될 때도 많습니다. 그래서 원거리 클래스가 피치못하게 최대 사거리를 살리지 못하고 접근해야합니다.
타겟 락온 기능의 경우, 타겟 락온을 사용하지 않으면 적 타겟을 공격하다가 마지막 피니쉬 공격을 날리려고할 때 엉뚱한 타겟으로 타겟이 변경되어 해당 타겟을 죽이지 못할 때가 너무 많습니다. 그렇다고 타겟 락온을 사용하자니 그 타겟이 거리가 멀어진 후에 다른 타겟을 바로 공격하려면 락온을 풀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물론 익숙해진다면 잘 사용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잘 익숙해지지 않네요. 현 타겟 시스템이 익숙해지고 손에 익기까지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린다면 과연 좋은 시스템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오히려 신규 유저들에 대한 또 하나의 장벽으로 작용하지 않을까요?
다른 게임의 예를 들어 죄송하지만 L 모 게임의 경우 세세하게 타겟 우선순위를 설정할 수 있고 공격버튼이나 방향키를 터치함으로 손쉽게 타겟을 선택하고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타겟이 화면에서 사라질 때까지 자동으로 락온이 유지됩니다.
지난패치를 통해 우두머리 조각 종류를 줄인다거나 화면을 가리는 무법자 UI 의 이동 등을 통해 모바일 게임에 어울리는 검은사막 모바일로 나아가려는 시도를 잘 보았습니다.
부디 전투 시스템, 특히 타겟팅 시스템을 잘 개선해주셔서 초보 유저들도 보다쉽게 전투에 참여하고 활발하게 검은사막 모바일의 다양한 전투 컨텐츠들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