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쟁 관련 적고 가려고 합니다.
리니지는 어떻게 매출이 높은가?란 생각에서 시작합니다.
리니지란 게임이 액션이 좋아서 돈을 많이 벌까요? 아니요
그럼 스킬 이펙트가 화려한가요? 아니요.
정답은 김실장님 유투브에 있었습니다.
핵심은 다수의 유저가 진영을 갖추어 싸우는 것 입니다.
최소 100명 인원이 있어야 과금하는 사람들도 우월감을 느끼기 쉽고 일반 참여자들도 고기방패라 할지라도 길만 막아도 할 일을 다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현실적으로 검사m에 100명 이상의 참여자가 전쟁 할 수 있을까? 네 다들 아시듯 정답은 불가능 입니다.
때문에 한 가지 다른 방법을 제시하려고 합니다.
1.공성전 즉 100명 이상의 참여자가 하는 대규모 전쟁에선 [공격,방어,회피]만 사용하게 합니다.
2.전투력에 따라 나눈 계급으로 플레이 합니다. 즉 대규모 전쟁에선 전투력으로 측정된 캐릭터로 플레이 합니다. 신,대공,기사 등
3.리니지의 충돌 시스템 도입. 이 대규모 전쟁의 핵심은 진영입니다. 아무리 계급이 낮은 플레이어라도 진영을 갖춘다면 막강한 전력이 되도록 유도합니다. 검사m에서 실현 가능한가? 예 다들 아시듯이 대양 컨텐츠의 선박이 충돌 기능이 있음을 아실 겁니다.
4.그럼 검은사막의 정체성이 사라지지 않는가? 네 이점은 태양의 전장을 계속 유지하면서 나중에 기술력이 더 나아질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5.그럼 리니지와 다른점은? 현재 태양의 전장의 대포,새로 추가된 공성 마차와 같은 새로운 아이디어의 공성 병기를 대량 추가합니다.
6.생활 유저들은? 이들의 역할은 이 새로운 공성 병기의 제작,보수,수리를 맡습니다.
현시점 한국 모바일의 큰 매출은 리니지라이크 유저들임을 압니다.
태양의 전장이 대규모 인원을 감담하면 좋겠지만 당장 불가능 하기에 아직도 소수 인원이 플레이 하는 것도 알겠습니다.
그렇다면 더 늦기 전에 다른 방향으로 리니지라이크 유저를 모집하고 그 자본력으로 빠르게 새로운 게임을 개발하든 전쟁 컨텐츠 외의 즐길 거리를 추가해 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