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기 기술 실패시 0.5초간 슈퍼캔슬이 불가능 합니다. (낭랑 - 할퀴기 제외)
7.22 패치로 모든 잡기류의 쿨타임이 증가하고 실패시 0.5초간 슈퍼캔슬이 불가능하게 바뀌었지요. 잡기가 실패하면 발동되는 노슈아 모션이 0.5초 지속되는 동안 회피나 즉발스킬을 눌러도 써지지 않는 무방비 상태가 되는데요.
다만 잡기를 사용하자마자 회피를 누를 경우에는 회피 사용이 됩니다. 가령 타이탄의 잡기는 ①상대에게 다다다 달려간 후 ②사정거리에 있는 상대를 잡는 두 단계로 이뤄지는데, 다다다 달려가는 동안은 회피를 써도 캔슬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대다수 다른 잡기 클래스들이 동일한데요.
그런데 전수 조사를 해보니 레타나스/윈드워커/노바 3종 클래스만이 이러한 잡기 선행 모션중 회피가 안됩니다. 잡기를 누르자마자 회피를 써도 캔슬이 안되고 잡기 모션으로 이어진다는 의미입니다. 특히 노바의 경우 원거리 잡기인데 같은 원거리 잡기인 자이드의 경우 선모션 캔슬이 가능하죠.
지근거리에서 예측 잡기를 시도하다 실패하면 바로 캔슬하는 컨트롤이 현재 가능한 만큼 이러한 선행 모션 중 회피 문제는 전 클래스가 동일하게 개선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레타나스/윈드워커/노바도 잡기 선행 모션중 캔슬이 가능하게 하거나, 다른 잡기 클래스도 선행 모션 중 회피가 안되게 하던가 둘 중 한 가지 방향으로 통일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