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님들 덕에 사고싶은거 사고 먹고싶은거 먹을 수 있는 대한민국이란 나라에서 태어나서 조상님들에게 감사합니다.
전 세계 인구중에 가난과 빈곤에 허덕이는 나라가 대다수이고, 공산당에서 강제징병되어 죽음으로 내몰리는 러시아 군인들을 보며 또 한번 느낍니다.
민주공화국에 태어나서 정년이 보장된 직장에서 근무하게 되어 지금은 나름 힘들지만 조상님들이 물려주신 시골의 산과 논과 밭이 있어 노후를 준비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오늘도 열심히 근무를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따뜻한 보금자리에서 잠을 잘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게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부모님 감사합니다.
내 건강이 최우선이요. 내 마음의 평화가 보약이요. 마음의 짐은 내려놓고 마음을 가볍게 하는것이 삶의 우선적인 목표요.
가진것 없이 태어나 가진것 없이 자연으로 돌아가는것이 자연의 순리이고 어느것 하나 진정한 내것이 없고 자연에게 빌리는것인데
물질욕에 사로잡히지 않도록 노력하고 항상 감사히 생각합니다.
펄어비스 주식이 삭제되는 모습을 보며 화가나는 것은 내 그릇이 작아서 화가 넘쳐 흐르는 것이요.
주식의 액수가 줄어드는 것 또한 내 마음의 짐을 비워내어 주는것이니 근심걱정 함께 사라지니 이 또한 감사합니다.
내일이 없을 지도 모르는 삶의 하루 가운데 지금 오늘 물질에 사로잡혀 노예가 되지 않고 지금 이순간 행복하니 감사합니다.
직장 상사가 나에게 인격모욕적 발언을 할 지라도 그것을 받아들일 수 있는 그릇을 키워낸 나 자신에게 감사합니다.
좀 더 단단하고 커다란 바다같은 그릇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직장동료들이 일을 개같이 해서 제가 할 일이 많아져서 제 역할을 키워주시고 성장의 발판 마련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이 순간 불행하다면 인생이 불행한 것이고 지금 이 순간 행복하다면 참 좋은 인생 사는것 아니겠습니까?
모든 병은 마음에서 시작되는 것이니 항상 즐겁고 행복하다 생각합니다.
지금 나는 행복합니다.